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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대규모 활동 "슈퍼 변경" 수업 계획

유치원 대규모 활동 "슈퍼 변경" 수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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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주제 사상 < /p>

폐재는 신문, 낡은 달력, 우유박스, 폐병 등 우리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들의 최종 결말은 왕왕 쓰레기와 한패가 되는 것이다. 낭비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도 형성되었다. 왜 "폐기물을 보물로" 바꾸고, 폐기물을 이용하고, 아이들이 재창조를 하도록 지도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우리는' 슈퍼 변변' 이라는 주제를 떠올렸습니다. < /p>

벚꽃반은 다음 학기로 현재 본반 유아연령이 약 5 세인 만큼 각종 사물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이 풍부한 단계다. 물품 제작에 대해 여러 가지 생각이 있다. 동시에 벚꽃반은 일본식 교육반으로, 평소에는 유아의 손재주를 키우는 데 매우 신경을 쓰는데, 그들은 상상력과 근면에 능하다. 흥미롭게도 벚꽃반 학부모들은 반 업무에 대해 줄곧 매우 협조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교사 * * * 와 함께 폐품 수집 작업을 완성하는 것을 기꺼이 돕겠습니다. < /p>

우리는 이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손뇌 능력, 혁신 능력, 조정 능력을 키우고 싶다. 폐재 수집, 폐재 제작 등의 활동을 통해 어려서부터 올바른 환경보호의식을 확립했다. < /p>

2, 주제 구현 < /p>

< P > "수퍼 변경" 의 구현은 각각 10 주, 12 주, 14 주에 세 단계로 나뉩니다. 10 주째 주에, 우리는 먼저 폐재 수집을 진행했다. 우리는 수업 알림 표시줄에 "수업 도움" 을 붙였습니다. 학부모들에게 집에서 필요 없는 오래된 신문, 우유박스, 각종 병, 상자를 모집하다. 학급회를 열 때도 유아들에게 평소 수집에 주의하라고 부탁한다. 그들의 환경 의식을 배양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다. 간단한 신문류 제작도 시작됐다. < /p>

10 주째 행사 주요 내용 < /p>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장난감 수거와 폐재 분류는 아이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일이다. 아이들이 수습을 못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장난감을 수습할 때 보편적인 심리가 있기 때문이다. "내가 한 게 아니야." " "내가 가져온 게 아니야." 따라서 교사는 이 방면에서 주의를 기울여 지도해야 한다. < /p>

12 번째 주 행사 주요 내용 < /p>

(수집된 폐기물에 따라 다름) < /p>

표에서 방금 글을 읽고 쓰기 시작한 이들은 별로 관심이 없는 듯 임무를 완수하는 냄새가 난다 그 이유는 교사의 구성심리에 있다. 처음부터 글자를 직접 가르치고, 먼저 획을 그리는 훈련은 하지 않았다. 개가 아이들에게 먼저 획순을 익히고 게임으로 진행할 수 있다면 아이들에게 더 재미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이번 주에도 콤비네이션 아이템 제작이 시작됐다. < /p>

행사에는 아이들이 스스로 생성하는 것도 있고 교사가 생성하는 것도 있다. 예를 들어,' 신문복' 은 아이들이 스스로 만든 것이다. 어느 날, 나는 신문으로 아이들에게 모자를 만들도록 가르쳤다. 모두가 모자를 가지고 있는 후, 오류청은 "모자만 있으면 안 돼, 우리는 모자로 옷을 만들어야 해!" 라고 말했다. 곧 아이가 와이드 테이프와 가위를 꺼내서 행동하기 시작했고, 나도 그들의 대열에 합류했다. < /p>

와' 인형집 책상과 의자 제작' 은 교사가 만든 것이다. 본반에는 인형집이 하나 있는데, 잠시 적당한 크기의 탁자와 의자를 찾을 수 없다. 나는 아이들에게 "인형집에 책상과 의자가 없는데 어떡하지?" 라고 물었다 \ "모두 함께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클릭합니다 우리는 몇 가지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았는데, 결국 아이들은 태자젖의 큰 상자로 빈 태자젖병을 가득 채운 다음 상자 밖에 포장지를 한 겹 신문하여' 벚꽃표 의자' 가 순조롭게 출품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벚꽃표,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이후 벚꽃반의 인형 집 제품은 모두 아이들이 직접 만든 것이다. < /p>

14 번째 주 행사 주요 내용 < /p>

(수집된 폐기물에 따라 다름) < /p>

지난 2 주 동안 아이들의' 제작 관심과 제작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여자아이는' 음식' 을' 햄버거',' 라면',' 탕원' 등으로 복제하기 시작했다. 소년들은' 금띠봉',' 총',' 망원경' 제작에 반했다. 또 어떤 아이들은 스스로' 지갑' 과' 동전' 을 만든다. 아이들은 그로부터 강한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었고, 더 많은 표현욕도 갖게 되었다.

그 결과, 대형 폐품 제작 종합활동은 여러 가지 요소들의 집합체에서' 부르짖고 싶다' 고 말했다. < /p>

3, 행사 사례 분석 < /p>

벚꽃가게 거리 < /p>

몇 그릇을 다 만든 후, 그들은 나에게 인사를 했다. "당 선생님, 국수를 드세요! 여기는 라면가게입니다. 호남 라면을 팔아요! " 나는 소리를 듣고 갔는데,' 붉은 고추, 녹색 파꽃' 한 그릇을 보았다. 정말 좋아했다. 그 중 한 그릇을 들고 먹을 준비를 했다. 이때 전영은 "선생님, 돈을 먼저 줘야 먹을 수 있어요!" 라고 말했다. "죄송합니다. 제 몸에 돈이 없군요." "내가 너에게 빌려줄게." 라고 마음이 말했다. "감사합니다." 그래서 나는 아이의 손에서 라면 한 그릇을 "사" 왔다. 라면가게 아이들이 첫 장사를 하자 아이들은 흥미가 매우 높아 곧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 "와서 국수를 먹을까? 국수를 사서 드세요! " 몇몇 소녀들이 잇달아 지갑에서' 돈' 을 꺼냈다. 그리고 다른 몇몇 소년들은 "금띠를 사러 오너라!" 라고 외치는 법을 배웠습니다. " \ "와 서 황금 후프 스틱을 구입!" " 이렇게 작은 교실에는 곧 각종' 가게' 라는 울음소리가 났다. 벚꽃가게 거리, 이렇게 급하게 서막을 열었다. < /p>

첫 행사: < /p>

즉석 형성으로 상황이 다소 뒤죽박죽이 되어 동쪽과 서쪽에 큰 소리로 자신의' 물건' 을 팔고 있다. 많이 팔고 적게 사다. 동전도 모자라 여자 몇 명만 만들었다. 하지만 손님이 몇 명밖에 없었지만 모두들 즐거워했다. 어떤 아이들은 어른처럼 "지나가면 놓치지 마!" 라고 외친다. ! 좋은 물건은 사람마다 있다! " 아이들은 일상생활에서 어른들이' 판매' 와' 판매' 를 하는 것을 자주 본다. 큰 학급의 아이들은 돈의 용도를 깨달을 수 있고, 동시에' 큰 소리로 팔다' 는 것은 아이들이 평소에 쌓은 경험이다. 아이들 * * * 과 함께 즐겁게 같은 주제 게임을 하는 것은 그들에게 매우 소중한 경험이다. ) < /p>

아이들에게 물었습니다. "당신들은 무엇을 팔아요?" 햄버거',' 아이스크림',' 골든 후프' ... 답은 귀에 그치지 않는다. 나는 물건을 만들지 않은 아이들 몇 명을 데리고 물건을 사러 갔다. 노점',' 노점 주인' 은 모두 지체 없이 자신의 상품을 판매한다. "나는 크고 좋다." "내 것은 1 달러밖에 안 돼!" 유혹' 을 참지 못하고 우리 고객들은' 미친 쇼핑' 을 시작했다. 물건을 살 때마다 아이들의 환희가 뛰는 눈빛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p>

(이 물건들을 만들 때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녹여 물건을 살 때 자신에 대한 칭찬과 긍정을 받아 아이들의 자신감을 높였다. ) < /p>

전형적인 표현: < /p>

1. 부옥은 신문지로 모자를 여러 개 접은 후 즐겁게 쓰고 있다. "신문지로 모자를 접어도 되고, 신문지로 옷을 만들 수도 있어요." 그래서 그녀는 와다 영이 시작하면서 "신문으로 옷을 만들면 크기는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라고 토론했다. 그리고 시원했다 (그때는 초여름이었다)' 우리는 신문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는 식으로 아이들은 디자인의 신비를 찾아냈다. < /p>

2. 망원경의 디자이너는 오붕휘입니다 이후 벚꽃반은 수영만 한 위생종이통을 아이들에게 수집했다. 집에서도 마찬가지다. 종이통뿐만 아니라 사실 집 상자, 병 ... 모두 아이들에 의해 수집되었다. 그들은 폐기물 이용, 환경 보호, 자원 절약이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지만. 하지만 사실, 그들은 자발적으로 해냈습니다. < /p>

두 번째 행사 < /p>

이틀 만에 두 번째 벚꽃가게 거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는 벚꽃반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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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은 "밖에 있는 가게에는 모두 자신의 간판이 있으니 우리도 간판이 있어야 한다!" 라는 간판을 제시했다 이렇게 벚꽃반 아이들이 스스로 간판을 만들기 시작했다. 곧' 아이스크림 가게',' 화장품 가게',' 은행' 이 생겼다. 이번에도 천사 시험반 아이들을 고객 역할/아이들로 초청해 이번 행사에' 벚꽃가게 거리' 라는 이름을 붙였다. < /p>

전형적인 표현: < /p>

1. 지난 가게 거리 시작 당시 실제로 은행이 없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어떤 아이들은 항상 다른 사람에게서 돈을 빌리고 있고, 어떤 어린이들은 돈을 빌리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셰일파의 어머니는 은행에서 일하고, 평소에도 어머니가 일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그는 주동적으로 "나는 은행이 되고, 돈이 없는 어린이가 찾아와!" 라고 제안했다. 그는 호우범과 함께 노력하여 많은' 돈' 을 만들었는데, 액면가는 1 원, 2 원, 5 원, 10 원, 100 위안이다. 이에 따라 < /p>

아이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게임에서 실생활에서 일하는 태도를 한 번 연습했다. 그들은 자신의 제한된 상식을 가지고 여러분과 공유하고, 더 적극적으로 그들을 배려할 수 있다. 벚꽃반 은행에서 돈을 인출하는 것은 단지' 출출' 이 없고' 입입' 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장 인기 있는 곳이다. 하지만 곧 다시 문제가 생겨 돈을 찾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돈을 저축하는 사람은 없다.' 은행' 의 돈이 점점 적어지고 있다. 그래서 선생님과 상의한 후 1 인당' 은행' 에 와서 돈을 인출할 때마다 한 번에 5 원밖에 받지 않기로 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제한' 과' 규정' 이 무엇인지 느꼈다. < /p>

2. 행사 진행 중 한 천사반 아기의 울음소리가 눈길을 끌었다. 알고 보니 그도' 물건을 파는 사람' 이 되고 싶었지만, 쩡청정은 "너는 우리 반이 아니니 물건을 팔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천사 반의 아기가 울었고, 잠시 후 진신이 말했다. "나 노는 데 지쳤어. 나한테 와서 물건을 팔아라." 나는 즉시 말했다: "첸 Zhuo 정말 좋다, 나는 내 동생을 돌보는 것을 알고있다." 아이들은 이 말을 듣고 곧 행동을 취하고, 안젤반의 아기를 판매원으로 삼고, 스스로 고객이 되어, 이 일을 통해 아이들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교사로서 아이가 이 일을 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위로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연장 행사 < /p>

앞으로 벚꽃반도 다른 큰 학급의 아이들에게도 같은 행사를 했다. 이번에는 아이들에게 정확한 방법으로 거래, 즉-지불-쇼핑-거스름돈을 요구할 것을 요구했다 < /p>

한편 대규모 테마행사가 끝난 후에도 벚꽃반의' 맥도날드' 는 여전히 영업하고 있다. 그리고 맥도날드를 본받아' 쿠폰' 을 내놓았는데, 아이들이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자신의 가게를 경영하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앞으로 이 아이들 중에 정말 한두 개의' 상업계 악어' 가 나올 것 같죠? < /p>

전형적인 표현: < /p>

1. 왕가의가 나에게 말했다. "당 선생님, 이걸 가져가세요." 내가 고개를 숙이고 보니 원래 그들이 직접 만든' 쿠폰' 을 보고, 가의가 이어 "쿠폰이 있으면 물건을 사러 오면 싸게 해!" 라고 말했다. (어린 나이에 광고의식이 생겼고, 새로운 방법으로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알고 있다. 응, 대단하다! ) < /p>

2. 어느 날,' 맥도날드' 에서 오는 다툼 소리가 들렸습니다. 비범은 "돈을 잘못 찾았어요! 하나 더 있어! " 전서가 말했다. "아니요! 너는 나에게 4 원만 주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 하나만 샀어요! 클릭합니다 "아이스크림은 2 원 하나" "1 원 하나!" "2 원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두 아이가 함께 와서 나에게 물었다. 나는 그들에게 2 원 1 원이라고 말했고, 그래서 비범은 그의 2 위안을 가져갔다. 이 사례에서 아이들이 이미 강한 경제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전에 배운 지식을 생활 (게임) 에 통합할 수 있다! < /p>

향후 연장 행사에서는 초변적인 테마가 대형 스크랩 제작을 계속할 예정이다. < /p>

발견과 반성: < /p>

' 벚꽃가게 거리' 는 실제로' 슈퍼 변변' 이 한 가지로 뻗어 있다.

아이들이 스스로 일으키는 행사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참여하는 적극성은 매우 높지만, < /p>

1. 주제 활동 가변성과 아이의 가소성 < /p>

활동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폐재로 제작된 주제라는 느낌도 있다.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지만 돌발적인 사건이 전체 주제를 방향을 바꿔 폐재 제작과 상식, 수학 등을 결합한' 벚꽃가게 거리' 를 떠났다. 이것은 당초 디자인 당시 예상하지 못했던 것으로, 주제 활동의 가변성을 보여 주었고, 아이들의 표현도 나를 놀라게 했다. 처음에는, 이 주제로 전환하는 것은 아이들이 잠시 흥성하여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사실 전후 약 3 주 정도 지속됐고,' 맥도날드' 의 개점은 지금까지 약 한 달 정도 계속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이것은 우리 반 아이들의 어떤 방면에 대한 나의' 3 분 열' 에 대한 나의 견해를 바꾸었다. 이 주제에서 아이들의 표현도 나로 하여금 그들의 가소성을 보게 했다. 그들은 스스로' 개점'' 경영' 을 시도할 수 있고' 준비' 도 열심히 할 수 있다 ) 이것은 또한 아이들에게 존재하는 일종의' 집착' 을 보여 주고, 또 아이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성장했다. 사실 행사 기간 동안 아이들은' 10 내 가감법' 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교사들이 일부러 강요하지 않은 것은 이번 행사의' 놀라움' 이었다. 아이들이 생활에서 표현한' 자동학습성' 이 나를 놀라게 했다! 역시 "생활은 아이들 최고의 선생님" 입니다. < /p>

2. 과거의' 교사 센터' 를 바꾸고' 유아 중심' 으로 바꾸고, 당신의 아이를 신뢰하며 < /p>

과거 행사, 종종 교사 중심. 이번 행사 교사들은 이런 낡은 방법을 포기하고 진정으로 < /p>

아이를 중심으로 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효과를 얻었습니다. 애초에 우리가 행사를 동종 전개하지 않고' 폐재 재사용, 대형 장난감 제작' 이라는 목적을 계속 추구한다면, 오늘보다 효과가 좋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이번 행사의 성공은 교사의 유아에 대한' 신뢰' 에 기반을 두고 있다. 교사와 유아들 사이에서 유아들은 종종 교사에 대한 완전한 신뢰를 가지고 있는데, 교사가 유아를 완전히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이를 놓아주지 못하고 주도권을 손에 쥐고 얼마나 많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억누르는지 모르겠다. 나는 오늘날의 교사 유아 관계는 근본적으로' 신뢰' 위에 세워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당신의 아이를 신뢰하고, 그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믿으세요! < /p>

3. 행사를 통한' 게임 학습' < /p>

이번' 상점가' 과정에는 실제로' 수학',' 상식',' 미술' 등 여러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들은 그중에서 손동뇌 능력을 단련하고, 행사 중 평소 가장 어려운' 수학 훈련' 을 진행하며, 모든 아이들을 적극성에 참여시키고,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쌓은 각종 경험을 더욱 통합하고, 다른 아이들 * * * 과 함께 공유했다. 게임에서 공부하는 것은 아마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수법일 것이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기뻐하고 선생님이 홀가분하다. < /p>

4. 교사는' 화안 금눈' < /p>

아이의 사상 불꽃을 연습해야 한다 < /p>

5.' 슈퍼 변변' 항목 < /p>

' 슈퍼 변변' 에서 파생된 행사에는' 벚꽃가게 거리' 외에' 인형가 만들기',' 어린이' 도 포함됐다 편폭이 제한되어 더 이상 일일이 진술하지 않기 때문에' 벚꽃가게 거리' 가 비교적 전형적이다. 슈퍼변변' 과' 벚꽃가게 거리' 는 단독으로 진행하고 통합하는 것이 큰 학급에 적합하고 아이들의 손동뇌 능력, 상상력, 창조력을 잘 단련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