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는 그렇지 않다. 다만 판결에서' 상식에 따라 추정한다' 는 추리 과정이 많이 나타났을 뿐, 어떤 사람들은 이를' 자유심증' 이나' 경험주의' 라고 부른다. 즉, 사건 이후 언론 홍보에서 본 것:
만약 사람이 네가 부딪친 것이 아니라면 왜 그녀를 부축해야 하는가?
만약 사람이 네가 부딪친 게 아니라면 왜 그녀를 병원에 데려다 줄까?
만약 네가 부딪친 것이 아니라면, 왜 가족들에게 노부인을 위해 지불한 200 위안을 요구하지 않느냐?
펑우 사건에서 볼 수 있듯이 판사의 재판은 실체정의의 추구를 선호한다. 왜냐하면 그는 정상적인 재판 경로를 우회하여' 중재',' 희물' 역할을 맡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우회한 경로는 사건 심리의 핵심이다. 증거다. 이렇게 법적 사고를 위반한 추리 과정은 한 사법자, 판사의 판결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펑우 사건에 대해서는 하나의' 이상' 으로 평가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법률, 논리, 경험, 심지어 도덕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법을 제쳐두고, 그것은 또한 사회 도덕의 위기를 불러일으켰다. 사람들이' 할머니를 부축한다' 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흔히 말하는 사람의 얼굴에 경멸적인 표정이 수반된다. 넘어진 노인을 부축하러 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먼저 다른 사람을 찾아와 증언이나 비디오를 도와주지 않으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의용, 노인을 존경하고 늙어서' 웃음' 으로 변하는 것은 물론 이 모든 것이 펑우 사건에서 시작된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불에 기름을 붓는 역할을 한다. 심지어 펑우안이 중국인의 도덕적 소양을 20 년 후퇴시켰다는 평가까지 나온다.
물론 사람들의 자질이 낮기 때문이 아니라 자질이 높은 비용이 너무 높기 때문이다. 이것은 과장된 표현이지만, 펑우안의 부정적인 영향은 객관적으로 말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인민망-남경시 정법위 서기: 오독해서는 안 되는' 펑우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