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자연중심공' 이란 전통기공에는 이 단어가 없다. 장향옥이 1985 년 8 월 6 일 그날' 중화기공' 잡지 한 권을 손에 들고 갑자기' 내장이 자연과 끊임없이 무엇을 교환하고 있다' 고 느껴져 얻은 공법이라고 한다. 또' 자연의 영혼' 에 따르면 장향옥은 저자에게 당시' 중화기공' 을 손에 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날' 보파' 자료를 공부할 때 온몸의 기감이 느껴져' 자연으로 가라' 는 강한 소망을 갖게 됐다고 엄숙하게 선언했다. 즉, 장향옥의' 자연중심공' 은 그녀가' 자연' 과 소통하는 자연본능에서 나온 것이다. 그 후 100 일 동안 그녀는 "사람들이 공인하는 신의가 되었다" 며 "갑자기 명중" 이라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이 기능은 자연의 중심공이라고 불리며 오래전부터 실전되었다. 너의 임무는 이 공법을 대대적으로 전수하고 인류를 구하는 것이다. " 이런 자현과 선전으로 그녀는 중국의 마녀와 서양의 신매와 같은 성격을 갖게 되었다. 건강보' 와의 인터뷰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1983 년 5 월부터 성을 축하하는 노인으로부터 도가 내공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그녀가 파악한 것은 단지' 자발적인 공적' 일 뿐, 기공에서 간단하고 흔히 볼 수 있는 공법이다.
장향옥에 따르면 우주사이에는' 아' 라는 물질이 존재하고 동시에 사람의 구조 속에 존재한다고 한다. 자연의' 아웅' 은 인체의' 아웅' 과 서로 교환해' 정기' 를 흡수하고' 탁기' 나' 병양' 을 배제해 헬스 치료의 효용을 발휘할 수 있다. 우리는 그녀가 여기서 말하는' 기' 와' 기' 가 모두 중국 도교의 개념이라는 것을 안다. 때때로 그녀는 현대 과학 용어' 정보' 를 채택한다. 그녀는' 자연' 과의 소통이' 정보' 를 통해 전달된다고 자칭한다. 그녀의' 우주어' 는' 정보' 의 언어로, 모든 신기한 기능을 적재하기에 충분하다. 그녀의 공법도' 정보' 의 지휘를 받는다. 그녀는 자신의 어른과 선배가 있다: "흔적도 없이 모든 것이 통한다", "고급 생명" 이자 "정보" 라는 단어로 대표할 수 있다. 그래서 "정보" 는 "신" 입니다. 자연계에는' 정보',' 고급 생명',' 삼위일체' 가 있기 때문에 만물에는 영이 없다. 귀신은' 소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우뱀목석은 모두' 소유' 할 수 있다. "부착" 은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정보론" 으로 설명하면 "정보 장애" 라고 불린다. 그녀가 병을 치료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소유' 한 영물을 없애고' 병양' 을 잡아가서' 자연' 과의 조화를 회복하는 것이다.
그녀의 이' 이론' 과' 실천' 은 단지 몇 개의 과학 명사로 장식된 도교 요술일 뿐, 서구의 일부 학자들이 중국 전통의' 천인합',' 천인감' 을 중시하는 구현에 속한다. 전통적인' 천인조화' 와' 천인감' 의 이론. 원래는 인간 (사회) 과 자연계의 조화와 통일 문제를 다루었지만, 많은 철학과 종교 체계에서는 매우 다른 해석이 있었다. 종교 관념은 "하늘" 에 신비주의의 성격을 부여하고, "마녀", "소원", "역사" 등은 신비한 힘이나 "천제", "천명", "천운", "천지", "천지", "천당" 등이 된다 역사적, 문화적 현상으로서, 그 존재의 필연성과 합리성이 있고, 오늘날의 무의사는 단지 그것의 말류일 뿐, 그것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까닭에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