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제어 엔지니어를 위한 완전한 입문 지식
1. 음향학의 기초:
1. 용어 설명
(1) 파장? 한 주기 동안의 음파의 이동. 수치적으로는 음속(344미터/초)에 주기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즉?=CT
(2) 주파수는 초당 진동수(Hertz)입니다.
< p> (3) 주기? 하나의 진동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시간(4) 음압? 소리의 강도를 나타내는 물리량, 일반적으로 Pa
(5) 소리 압력 레벨 ?음력 또는 소리 강도는 음압의 제곱에 비례합니다(데시벨)
(6) 감도? IW의 소음 신호를 스피커에 적용하고 1미터 떨어진 곳에서 측정한 음압
(7) 임피던스 특성 곡선은 스피커 보이스 코일의 전기적 임피던스 값이 주파수에 따라 변화하는 곡선입니다.
(8) 정격 임피던스는? 임피던스 곡선의 최대값 이후 최소값, 단위 ohm
(9) 정격 전력? 스피커가 비정상적인 소리를 내지 않고 장기간 연속 작동을 보장할 수 있는 경우의 입력 전력
(10) 음악의 힘? 소리의 측면에서 신호가 순간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피크 전압을 기준으로 계산된 출력 전력(PMPO)
(12) 주파수 응답? 유효 주파수 응답 범위는 주파수 응답 곡선의 최고점에 가깝습니다. 옥타브 대역의 평균 음압 레벨을 10데시벨 줄여 두 교차점 사이의 범위를 그립니다.
2. 질문과 답변
(1) 소리는 어떻게 생성되나요?
답변: 세상의 모든 소리는 매질 속에서 진동하는 물체에 의해 생성됩니다. 스피커가 진동판을 통해 공기 중에 진동하면서 앞뒤 공기의 밀도가 달라지는 현상을 음파라고도 하며, 이 음파는 고막의 밀도를 변화시켜 뇌까지 전달됩니다. 소리가 들립니다.
(2) 진동이란 무엇인가요? 진동 소리가 호크룩스의 음질에 영향을 미치나요?
답: 물체의 진동 주파수를 강제로 진동시키면? 그리고 자신의 고유진동수가 같을 때 이를 1차 진동이라고 합니다
물체가 진동할 때 물체를 큰 진폭으로 진동시키는 데는 많은 양의 외부 진동 에너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파괴적인 진동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스피커 진동판이 진동하면 장치가 캐비닛에 고정되어 있으므로 진동이 세면대 프레임을 통해 캐비닛으로 전달됩니다. 그 중 일부는 흡수되어 열에너지로 변환되고 일부는 파동의 형태로 다시 방출됩니다. 진동음은 음원에서 방출되는 소리가 아니기 때문에 스피커 재생에 영향을 미치고 악화됩니다. 음질, 특히 저주파 부분. /p>
(3) 흡음계수와 흡음량은 어떤 관계가 있나요?
답: 흡음률은 무엇인가요? 성능은 일반적으로 흡음 시스템 수준으로 표현됩니다. 즉, 흡음량은 흡음 계수와 재료의 면적 크기로 표현됩니다. 둘 사이의 관계는? = A/S(A는 흡음량) 재료마다 흡음 계수가 다릅니다. 동일한 흡음량을 얻으려면 흡음 면적을 변경해야 합니다.
(4) 잔향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잔향 시간과 지연 시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답변: 누구나 어디서나 듣는 소리는 직접음과 반사음이 혼합된 것입니다.
혼합음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A. 직접음과 반사음 사이에는 시간차가 있고, 반사음과 반사음 사이에도 시간차가 있습니다. < /p>
B. 직접음 소리와 반사음의 세기, 반사음과 반사음의 세기가 다르다
C 음원이 사라지면 직접음이 먼저 사라지고, 반사된 소리는 실내에서 앞뒤로 계속 전파되며 즉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잔향 시간과 지연 시간은 서로 다른 개념입니다.
잔향 시간은 음원이 정지된 후 실내 잔향 음 에너지 밀도가 원래 값으로 감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진동. 1/100만분의 1(60데시벨)에 필요한 시간. 지연 시간은 실내 음파의 반사 지연이 잔향음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5) 음파의 굴절이란 무엇입니까?
답변: 음파의 굴절은 음파의 전파 경로가 곡선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파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음파의 휘어짐 현상입니다. 음파가 불균일한 매체를 통과할 때의 속도. 음파가 벽이나 물체에 부딪히면 물체의 가장자리를 따라 곡선으로 전파됩니다. 이 현상을 회절(회절이라고도 함)이라고 합니다. 장애물이나 기공의 크기가 파장과 비슷하거나 기공의 크기가 작을수록 파장이 길수록 회절 현상이 심해지므로 저주파(주파수가 낮을수록 파장이 길어짐)와 고주파는 구부러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면 배플이 넓고 모서리 부분을 어떤 방식으로든 처리하지 않으면 회절이 심해 음질이 저하됩니다.
(6) 정재파란 무엇인가요? 실내에 음파가 전파되면 어떻게 정재파 진동이 발생하나요?
답변: 두 가지가 있다면? 동일한 주파수와 전파를 갖는 기둥 반대 방향의 단순 고조파가 중첩되어 정상파가 형성됩니다.
예를 들어 실내에는 여러 개의 음파가 동시에 존재하며 전파되는 경우 입사파와 반사파가 입사파의 경로를 따라 반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재파가 형성되어 전파가 이루어집니다. 매체가 제자리에서 진동하거나(반노드? 음파가 강화됨) 움직이지 않습니다(노드? 음파가 0임).
정재파의 청각적 느낌은 파워앰프에서 발생하는 심한 비선형 왜곡과 마찬가지로 실내에서 들으면 음향 효과가 극도로 좋지 않습니다. 제거하려면 실내의 다른 위치에서 음악을 들을 때 특정 주파수 지점에서 불규칙하고 고르지 않은 높고 낮은 사운드 레벨이 형성되어 주파수에 "갑자기 최고점" 또는 "갑자기 하락"이 발생하고 주파수 곡선이 그렇지 않게 됩니다. 매끄러운. 특히 500Hz 이하의 저주파에서 두드러집니다. 따라서 실내 공간이든 캐비닛 디자인이든 정재파 문제를 고려하여 청취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7) 사운드 컬러링 효과는 무엇입니까? 그것의 명백한 표현은 무엇입니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사용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단일 강한 반사가 겹쳐집니다. 직접적인 소리, 특히 음악의 경우 "얼룩 효과"라고 하는 또 다른 바람직하지 않은 효과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즉, 신호 스펙트럼에는 특별한 변화가 있으며 "음색 효과"에는 두 가지 조건, 즉 반사음의 지연 크기와 강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접음에 해당하는 단일 강한 반향의 지연이 25ms를 초과하지 않는 한, 직접음의 강도를 여러 배 초과하더라도 우리의 청각은 소리의 색상보다는 직접음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효과.
명백한 사운드 컬러링 효과의 발현: 사운드 강화 시스템의 음향 피드백 현상.
룸 어쿠스틱 이퀄라이저를 사용하여 이 피크를 이퀄라이징할 수 있는데 이는 이를 극복하는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8) 소리의 세 가지 요소는 무엇입니까?
답변: 음질은 주로 음높이, 음량, 음색의 세 가지 요소, 즉 소리의 세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소리. 음높이는 음계에 따라 변하며, 이 느낌은 음파의 주파수로 정량화됩니다. 주파수가 높을수록 음높이도 높아집니다. 볼륨은 소리의 크기와 강도입니다. 음색은 소리의 고조파 주파수(배음) 구성 요소입니다.
2. 스피커 기본 사항:
1. 용어 설명
(1) 바이폴라 스피커? 사운드 방출 장치는 각각 사운드의 전면과 후면을 가리킵니다. 스피커 장치
(2) 다이폴 스피커는 사운드 방출 장치가 각각 앞쪽과 뒤쪽을 향하고 있으며 스피커 장치는 신호를 역방향으로 공급합니다. 8?
(3) 서브우퍼 스피커? 일반 소형 스피커가 도달할 수 없는 깊은 초저역을 만들어내는 특수 스피커
(4) 액티브 스피커? 오디오 신호를 증폭시키는 스피커 또는 회로
(5) 바이와이어 분할? 두 세트의 스피커 라인을 사용하여 음악 신호의 높은 부분과 낮은 부분을 각각 전송하는 배선 방식
< p> 2. 질문과 답변(1) 발표자의 구성은 무엇입니까?
답변: 발표자는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캐비닛: 빈 나무 상자, 흡음면, 인버터 구멍, 배선판 포함
유닛: 하이, 미드, 베이스
커버: 액티브 스피커인 경우 포함 증폭회로
(2) 고음, 중저음, 저음 스피커 각각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답: 인간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 범위는 20Hz~20KHz이므로 하나만 존재합니다. 스피커 유닛은 전체 주파수 범위의 신호를 재생할 수 없으므로 이 작업을 완료하려면 두 개 이상의 스피커 유닛을 사용합니다. 전체 가청 주파수 범위를 고음, 중음, 저음의 세 가지 주파수 범위로 나누면 해당 주파수 범위는 각각 고음, 중음, 우퍼 장치에 의해 생성됩니다.
(3)크로스오버란 무엇이며 그 기능은 무엇입니까?
답변: 크로스오버는 스피커에 내장된 회로 장치로, 커패시터, 인덕터 및 저항기로 구성됩니다. , 서로 다른 구성 요소는 서로 다른 저역 통과, 고역 통과 및 대역 통과 필터를 형성합니다. 입력된 음악 신호를 고음, 중음, 저음 등 여러 부분으로 분리한 다음 해당 고음, 중음, 저음 장치로 전송하여 재생합니다.
(4) 스피커란 무엇입니까?
답변: 전기 에너지를 소리 에너지로 변환할 수 있는 것을 일반적으로 스피커라고 합니다. 스피커는 민간용이나 엔지니어링 스피커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초인종, 부저 등에도 스피커라고 부른다. 스피커는 에너지 변환 원리에 따라 정전기(용량성), 공압, 전기, 압전, 전자기 및 이온 방전 스피커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 박스에 사용되는 스피커는 대부분 전기식 및 정전기식입니다. 스피커의 모양에는 콘, 돔, 혼, 평판 등이 있습니다.
(5) 스피커의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일반 스피커에 사용되는 스피커는 대부분 전동식입니다. 전기스피커를 예로 들어 구조를 분석해 보면 자기회로부, 진동부, 지지부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자기회로부 : 상하합판, 자성강판, 자극심, (스틸볼)
진동부 : 다이어프램, 포지셔닝 지지대, 보이스 코일, 더스트 커버
p >
지지부: 세면대 프레임
(6) 스피커 각 부분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답: 자기 회로 부분: 다음과 같은 경우 자기장을 생성합니다. 보이스 코일을 통과하는 전류가 있어 자기 갭의 자기력선을 절단하고 자기장은 동일한 음압 에너지 레벨에 대해 강력하고 일정한 자기장을 가지므로 다이어프램의 진동 진폭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즉, 다이어프램의 변위 거리를 늘립니다. 소음을 방지하려면 먼지 및 기타 이물질이 자기 틈으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포지셔닝 지지대는 보이스 코일이 자극 중심 방향을 따라 자석의 에어 갭에서 수직으로 진동하고 다이어프램의 자유 진동을 감쇠시키는 것을 보장합니다.
지지부 : 세면대 프레임은 주로 자기회로부와 진동부를 연결,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7) 스피커의 분류:
답: 일반적인 스피커는 구조와 형태가 동일하며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힌 상자: 에어쿠션 유형, ASW 유형
인버터 박스: 인버터 유형, 래버린스 유형, 수동 방사 유형, RI 유형 등
혼 유형 스피커: 전면 및 후면 부하 유형
< p>지향성 스피커 제어: 구형, 사운드 컬럼, 다면형 등.시장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피커는 폐쇄형 상자와 반전형 상자입니다.
(8) 책장 상자를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하기 전에 음향 효과를 복원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불가능합니다. 스피커의 왜곡과 신호 손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전선의 전파를 통해 심포니만으로도 쉽게 100dB 이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음압 레벨은 일반 스피커가 도달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섭니다. 게다가 오케스트라라면 팀파니 드럼 스킨의 진동에 영향을 받는 공기의 양이 책장 상자보다 더 많을 것입니다. 실제에 가까운 무대 효과를 연출하려면 책장 상자가 완벽한 주파수 응답과 에너지 재생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청취 환경도 충분히 넓어야 합니다.
(9) 소형 스피커가 대형 스피커보다 소리가 더 좋습니까?
답변: 소형 스피커에는 대형 스피커에 없는 특성이 있습니다.
A. 전면 패널 면적이 작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작은 청취 환경에서 무대 효과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B.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는 간단하고 조정이 쉽습니다.
C 비용이 저렴합니다. p>< p> 그러나 잘 설계된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는 보다 균일한 주파수 특성과 균형 잡힌 고음, 중음, 저음 에너지를 갖추고 있어 복원된 오디오 및 비디오를 현실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따라서 대형 스피커의 물리적 특성은 소형 스피커보다 훨씬 좋습니다. 이상적인 디자인, 매칭, 환경을 전제로 대형 스피커의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10) 스피커가 무거울수록 사운드가 좋아지나요?
답변: 반드시 스피커의 무게가 캐비닛에 사용된 견고한 소재를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자 진동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는 좋은 목소리의 조건 중 하나입니다. 많은 스피커 제조업체에서는 두꺼운 중밀도 보드(MDF) 또는 고밀도 보드를 사용하거나 캐비닛 내부에 지지대 및 사운드 챔버를 추가하여 스피커 구조를 강화하고 불필요한 정재파 및 음압을 줄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금속, 콘크리트, 천연 화강암을 사용하여 상자를 만듭니다. 이는 스피커의 무게를 증가시켜 큰 동적 진동 중에 캐비닛이 공명하여 사운드 착색을 생성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종류의 캐비닛 사운드는 음질(탁한 저음 및 중음역)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1) Jamo의 ABR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조절 가능한 Bass Reflex 구조를 ABR(Adjustabe Bass Reflex)이라고 하는데, Jamo의 SR170, 200, 300, 500에는 이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위상 상자에 베이스 반사 구멍이 있고 위상 관의 길이가 고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ABR은 위상 관의 길이를 조정하면 관의 길이를 조정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변경되면 스피커의 저음 볼륨도 그에 따라 변경됩니다. 튜브의 길이가 길수록(시계 방향 회전), 조정 범위는 100Hz에서 약 +/2.5Db입니다.
(12) 다중 채널 다중 장치는 2채널 장치에 대해 걱정합니까?
답변: 단일 진동판은 전체 사운드 범위(20Hz-20KHz)를 재생할 수 없기 때문에 2채널 장치 설계는 더 간단한 주파수 분할 구동 방식입니다. 그러나 다중 채널 설계를 통해 각 스피커는 최적의 주파수 응답 범위 내에서 작동할 수 있으며 전체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은 매우 균형이 잡혀 있으며 내구성도 향상됩니다. 그러나 각 추가 장치는 필연적으로 주파수 분배기를 복잡하게 만들고 위상 조정을 어렵게 만듭니다. 따라서 다중 채널 설계이든 2채널 설계이든 장단점이 있으며 이는 환경과 실제 요구 사항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에 집중하고 다른 하나를 놓칠 수 있습니다. 좋은 스피커지만 당신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녹음실에서 사용되는 프로페셔널 모니터링급 스피커는 대부분 양방향 스피커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이동이 용이하며 비교적 정확한 음색과 분석력을 제공할 수 있다.
(13) 이중 배선 포스트는 반드시 단일 배선 포스트보다 음향 효과가 더 좋습니까?
답변: 이중 배선은 스피커를 연결하여 고음, 중음 및 저음을 서로 연결합니다. 간섭이 줄어듭니다. 현재 가장 철저한 방법은 이중 증폭/이중 배선이지만 그 효과는 특정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바이앰프 사용으로 인해 입력 전력이 증가하여 전체 사운드 범위의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소규모 청취 환경에서 바이앰프/바이와이어 분할을 사용하고 원래 스피커가 꽉 차고 두꺼우면 사운드 에너지가 너무 많아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진정한 바이와이어 크로스오버는 바인딩 포스트와 유닛 간의 크로스오버 회로가 독립되어 있어 유닛 간의 간섭을 최소화합니다. 그러나 일부 제조업체는 바이와이어링 바인딩 포스트만 사용하며 내부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는 독립적이지 않습니다. 이 가짜 바이와이어링은 음질 개선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14) 스피커 내부에 흡음솜을 채우는 목적은 무엇인가요?
답변: 흡음재는 스피커 내부의 공기 흐름을 흡수하고 정재파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음. 일반적으로 울, 유리솜, 펠트 등이 사용됩니다. Zunbao의 흡음면은 모두 무향실의 날카로운 끝과 유사한 날카로운 끝 모양으로 정재파를 끌어들이고 제거하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밀폐된 상자의 경우 스피커 뒤의 음파를 완전히 흡수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흡음면이 상자 전체를 채우는데 이는 상자의 볼륨을 높이는 것과 같습니다.
인버터 박스의 경우 흡음면이 얼마나 필요한지는 스피커의 Q 값에 따라 다릅니다.
(15) 대부분의 민간용 스피커는 돔 트위터를 사용하는 반면, 전문 제품은 혼형 스피커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돔 트위터는 중음역과 고주파수가 더 작기 때문입니다. 근거리에서의 음역대가 부드럽고, 음질이 뛰어나며, 가정용으로 더욱 적합하여 주로 민간용 스피커에 사용됩니다. 경적형 고음 주파수는 상승 곡선을 가지므로 장거리 청취에 적합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청력 피로를 쉽게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형 트위터는 지향성이 더 넓어 장거리 및 넓은 지향성 범위를 요구하는 극장, 댄스홀에 더욱 적합합니다.
(16)일부 Jamo 스피커의 크로스오버는 왜 스캐폴딩 연결을 사용합니까?
답변: 스캐폴딩 연결은 회로 기판을 사용하지 않고 구성 요소를 직접 연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로 연결하는 방법. 일반 스피커에서는 크로스오버가 전력 증폭기 뒤에 있기 때문에 크로스오버를 통해 흐르는 전류가 매우 크며 구리 피복 연결은 이러한 단점을 피하고 변환 효율을 향상시키며 이에 따라 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7) 스피커의 위치가 사운드에 영향을 미치나요?
답변: 그렇습니다. 먼저, 제조사의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높이를 설정하세요.
각 청취 환경의 음향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스피커 배치는 음질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A 두 스피커의 거리가 너무 멀고, 중앙의 이미지가 좋지 않고, 음장이 공허하고, 소리가 흩어집니다.
B 스피커가 뒷벽과 너무 가까워서 원음장을 재현하기 어렵습니다.
C 스피커가 측벽에 가까우면 첫 번째 반사음이 너무 강해 이미징의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따라서 환경으로 인해 스피커가 원래 표시와 상당히 다르며 위치를 눌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피커는 청취자를 기준으로 정삼각형에 배치됩니다. 예비 부품이 있는 경우 방 길이의 1/3만큼 스피커를 배치하면 좋은 무대 사운드 재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18) 6인치 장치 2개는 12인치 장치 1개에서 생성되는 저주파 에너지와 동일합니까?
답변: 아니요. Produce 2 저주파 응답과 음압 출력은 장치가 밀어내는 공기의 양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소형 유닛이 대형 유닛과 동일한 양의 공기를 밀어내려면 스트로크(다이어프램의 변위)가 크게 증가해야 하므로 상호 변조 왜곡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대형 유닛의 스트로크는 일반적으로 소형 유닛의 스트로크보다 길기 때문에 실제로 밀어내는 공기의 양을 계산하면 6인치 유닛 6개도 12인치 유닛 1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계산 공식에 따르면 6인치 장치 2개와 8인치 장치 1개가 생성하는 저주파 에너지는 유사하지 않습니다.
(19) 스피커 유닛의 보이스 코일은 클수록 좋은가요?
답변: 스피커 유닛의 보이스 코일 직경이 고음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 피치 압력 값, 강철 등의 자기 에너지 제품도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스피커 장치는 보이스 코일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상한은 지정된 크기 범위 내에서 설정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 나은 주파수 응답과 감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획득된 직경이 너무 크고 자석이 제공하는 자력이 충분하지 않으면 비용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스피커의 품질 요소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20) 스피커의 지하실은 무엇과 관련이 있으며, 마음대로 늘리거나 줄일 수 있나요?
답변: 스피커의 지하실은 사용되는 베이스 유닛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대로 늘리거나 줄일 수 없습니다.
스피커의 등가 진동 반경은 우퍼 유닛의 등가 진동 반경, 최대 진동 주파수 및 스피커의 등가 진동 질량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스피커 박스를 설계할 때 스피커 유닛의 다양한 매개변수를 테스트하여 스피커 박스의 볼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1)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곡선이 좋을수록 소리가 좋아진다
답: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은 이론적으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소리의. 물론 감도, 고조파 왜곡 등과 같은 다른 기술 지표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귀청취를 통해 스피커의 품질과 등급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스피커 평가 중에 여러 전문가가 블라인드 청취를 통해 최고의 스피커를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특정 스피커 시스템의 사운드가 뛰어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무향실에서 실제 테스트한 결과 주파수 응답 곡선은 매우 고르지 않았습니다. 소리가 반드시 주파수 응답 곡선이 좋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2) 스피커에 표시된 주파수 응답의 품질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변: 주파수 응답의 품질을 확인하려면 음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표시된 주파수 응답 범위 내에서 레벨 범위 내에서 변경됩니다.
스피커 A의 주파수 범위가 40Hz~20KHz라고 가정하지만 이 범위의 균일성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60Hz와 17KHz에서 상대적으로 큰 음량 감쇠, 즉 전체 주파수 영역에서 큰 변동을 보입니다. 스피커 B의 주파수 범위는 50Hz~19Hz~3dB입니다. 분명히 이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은 스피커 A의 주파수 응답보다 좋습니다. 그러므로 스피커가 표시하는 주파수 범위의 오차값을 명확히 보아야 합니다.
(23)일부 스피커의 고음 및 중음 장치가 스피커에 내장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고음 및 중음 장치는 지향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우퍼와 마찬가지로 다이어프램의 전면과 후면은 음압이 동일하고 위상이 반대인 음파를 생성하므로 음압이 서로 약해지거나 상쇄됩니다. 따라서 높고 낮은 사운드의 경우 캐비닛은 고정된 효과만 가집니다. 스피커에 내장되어 있는지 여부는 전반적인 상황과 관련이 없습니다.
(24) 스피커 유닛의 다이어프램 소재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답변: 돔 트위터는 소재에 따라 하드 돔과 소프트 돔으로 구분됩니다. . 전자는 일반적으로 금속 알루미늄, 티타늄, 베릴륨 또는 세라믹 등으로 상한 주파수가 더 높지만 명백한 고주파 공진 피크와 피크 앞에 반공진 계곡이 있습니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천, 화학 섬유 및 기타 직물이나 실크를 사용합니다. 고주파 상한 주파수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곡선이 평평하고 톤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저주파수의 경우 진동판은 질량이 가벼워야 하고 강성이 강해야 합니다. 이는 적합한 진동판 재료를 찾기 위해 오디오 작업자들이 많은 것을 만들어온 두 가지 모순된 요구 사항이라고 해야 합니다. 시도. 독특한 마그네슘 다이어프램, 새로운 7 시리즈 유리 섬유 다이어프램, 우아한 PP 다이어프램, Yili의 알루미늄 다이어프램, Jinlang의 샌드위치 다이어프램 및 전통적인 종이 다이어프램 등이 있습니다.
(25) 20Hz가 스피커에서 음악을 재생하는 데 이상적인 주파수로 간주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변: 스피커가 재생할 수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주파수는 20Hz에서 20KHz 사이입니다. 음악을 기계적으로, 이 주파수 대역이면 충분합니다. 이론적으로 사람의 목소리가 사용되는 주파수는 80Hz~1KHz이다. 배음의 범위는 80Hz에서 8KHz이고, 음악의 기본 주파수는 16Hz에서 4KHz입니다. 여기에는 배음이 20Hz에서 20KHz에 이르는 피아노, 파이프 오르간 및 일부 금속 타악기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일반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곡선은 16KHz의 고주파수 대역에서 큰 롤오프를 갖기 시작하며 인간의 귀도 그렇습니다. 악기의 배음이 충분히 느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피커의 주파수 응답 중 고주파 대역은 30KHz 이상으로 설계되어 20KHz 근처의 좋은 주파수 응답이 있으므로 인간의 귀가 더 많은 배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26) 일부 다이어프램에는 오목하거나 볼록한 주름이 있습니다. 그 역할은 무엇입니까?
답변: 이 디자인은 주로 다이어프램의 내부 감쇠를 향상시켜 주파수 곡선을 향상시킵니다. 더욱 평탄하고 선형적으로 변하며 사운드는 부드럽고 매끄러워집니다. 또한, 가벼운 다이어프램(예: 와이어 콘)의 설계가 감도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단단하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분할 진동을 줄이기 위해 종이 콘 내부에 양모, 탄소 섬유 등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동할 때 다이어프램의.
이 오목하거나 볼록한 파형은 강성을 높이고 심한 진동으로 인한 종이 콘의 왜곡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오디오에 관한 질문:
1. 민간 오디오와 전문 오디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변: 민간 오디오는 순전히 가정용 오디오 시스템용입니다. 재생. 녹음 스튜디오나 공연장에서 모니터링이나 사운드 강화를 위해 전문 오디오를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민간 오디오의 특징: 디자인은 미적 사운드를 재생하는 원리를 바탕으로 음장, 악기의 음색, 콘서트홀의 따뜻한 음향 효과 등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제품 스타일은 디자이너의 개성을 반영합니다. 환경 설정. 프로페셔널 오디오의 특징: 소리의 본질에 충실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소리의 질감과 정확성을 추구합니다. 전문가용 제품은 사용하기 쉽고, 역동적이고, 안정적이며, 설치가 쉽습니다.
2. 표준 하이파이 시스템의 기본 구성은 무엇입니까?
답변: 이것은 신호 소스(예: LD, CD, DVD), 신호 연결 케이블, 앰프, 파워 앰프, 스피커 케이블, 스피커.
3. Dolby Surround란 무엇인가요?
답변: 후면 서라운드 채널을 스테레오 채널로 인코딩하는 사운드입니다. 재생하려면 인코딩된 사운드에서 서라운드 신호를 분리하는 디코더가 필요합니다.
4. Dolby 프로로직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Dolby 서라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전면 중앙 채널이 추가됩니다. 영화 속 대사는 화면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5. Dolby Digital이란 무엇입니까?
답변: AC-3이라고도 하는 디지털 오디오에는 전면 좌측, 중앙 및 우측, 좌측 서라운드, 우측 서라운드 5채널 신호가 포함됩니다. 그것들은 모두 독립적인 전대역 신호입니다. 별도의 서브우퍼 효과 채널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0.1 채널로 알려져 있으며 합쳐서 5.1 채널이라고도 합니다.
6. THX와 THX5.1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미국 루카스필름이 제정한 서라운드 표준으로 Dolby Pro Logic 서라운드 시스템이 개선되었습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더욱 향상시킵니다. THX 표준에는 오디오 및 비디오 소스, 앰프, 스피커, 룸, 심지어 케이블과 같은 재생 장비에 대한 비교적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이 표준을 충족하고 Lucas를 통과한 제품에만 THX 마크가 부여됩니다. Ultra와 THX Select의 두 가지 표준이 있으며, THX Ultra가 가장 엄격한 표준입니다.
7. DTS란 무엇입니까?
답변: 분리형 홈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Separate Channel Home Digital Surround Sound System)의 약어입니다. 또한 독립적인 5.1 채널을 사용합니다. Dolby Digital에 비해 비트 전송률과 해상도가 높아 Dolby Digital의 강력한 경쟁자가 됩니다.
8. DSP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답변: DSP는 "Digital Signal Process"의 약자입니다. 전용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디지털 영역에서 오디오 악기를 처리하면 콘서트 홀, 강의실, 재즈 나이트클럽 등과 같은 환경에서 발견되는 음향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DSP 기술은 다양한 환경 소리 신호 형태를 디코딩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9. D/A 변환기란 무엇입니까?
답변: 디지털 오디오 제품(예: CD 및 DVD)은 디지털 오디오 신호(예: DIGITAL)를 아날로그 오디오 오디오 신호( 아날로그) 장치. D/A 변환기는 독립된 기계로 만들어 흔히 디코더라고 불리는 CD 턴테이블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 비트와 비트 스트림이란 무엇입니까?
답변: 이진 디지털 신호의 가장 작은 구성 요소는 항상 0 또는 1 중 하나의 상태를 갖습니다. Bitstream은 CD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음악 신호로 변환하는 Philips 기술입니다.
11. 샘플링 속도와 슈퍼샘플링이란 무엇입니까?
답변: 샘플링 속도는 디지털 레코더나 플레이어가 CD, DCC 및 MD 샘플링과 같은 신호를 샘플링하는 속도를 나타냅니다. 레이트는 44.1KHz, 즉 초당 44100샘플로 선택되며, DAT는 48KHz 또는 44.1KHz, 디지털 오디오 방송은 32K 샘플링 레이트를 사용한다.
샘플링 속도는 디지털 시스템이 녹음할 수 있는 최고 주파수를 결정합니다. DVD-Audio는 96KHz의 높은 샘플링 속도를 사용합니다. 오버샘플링은 CD 시스템의 표준 샘플링 주파수인 44.1KHz보다 몇 배 높은 샘플링 주파수를 의미합니다. 그 목적은 D/A 변환 후 디지털 노이즈 필터링을 용이하게 하고 CD 플레이어의 주파수 기록 위상 왜곡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초기 CD 플레이어는 2배 또는 4배 주파수 샘플링을 사용했지만 최근 기기는 8배 이상에 도달했습니다.
12. 전 세계 오디오 소스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답변: 오디오 소스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에는 AM/FM 라디오 헤드, LP 레코드 플레이어, 테이프 데크, 비디오 레코더 등이 포함됩니다. 디지털에는 CD 플레이어, LD 레코드 플레이어, DVD 플레이어, SACD, 디지털 라디오, VCD 플레이어 등이 포함됩니다.
13. 클래스 A, 클래스 B 및 파티 A 증폭기의 작동 원리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답변: 전력 증폭기 튜브의 전도 모드에 따라 앰프에는 클래스 A와 파티 B 앰프가 있습니다. 카테고리 A와 카테고리 B의 차이입니다. 클래스 A라고도 알려진 클래스 A는 증폭기의 모든 전력 출력 구성 요소가 신호의 전체 주기 동안 전류 차단을 갖는 증폭기 클래스입니다. 클래스 A 증폭기는 작동 시 높은 열을 발생시키고 작동 효율이 낮습니다. 그러나 고유한 장점은 크로스오버 왜곡이 없으며 단일 종단 증폭기는 클래스 A 모드에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클래스 B라고도 알려진 클래스 B는 정현파 신호의 양과 음의 반주기가 증폭되어 푸시풀 출력단의 두 세트의 증폭 요소에 의해 차례로 출력되는 증폭기 유형입니다. 각 증폭 요소 세트는 신호 주기의 절반입니다. 클래스 B 증폭기의 장점은 효율성이 높지만 단점은 크로스오버 왜곡을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클래스 A와 B는 클래스 AB라고도 하며 클래스 A와 클래스 B 사이입니다. 푸시풀 증폭의 각 증폭 구성 요소 그룹의 전도 시간은 신호 주기의 절반보다 크고 1주기보다 작습니다. 클래스 A 및 B 증폭기는 클래스 B 증폭기의 교차 왜곡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클래스 A 증폭기보다 효율적이므로 널리 사용됩니다.
14. 진공관 증폭기와 트랜지스터 증폭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답변: 진공관 증폭기는 일반적으로 진공관 증폭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랜지스터 증폭기는 일반적으로 튜브 증폭기로 알려져 있으며 트랜지스터는 증폭 구성 요소로 작동합니다. 동일한 출력 전력에서 진공관 앰프는 과부하 저항이 강하고 큰 신호 조건에서 왜곡이 작습니다. 진공관 앰프는 절연을 위해 출력 변압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주파 응답이 트랜지스터 앰프만큼 좋지 않습니다. 전자관의 수명은 트랜지스터만큼 좋지 않습니다. 트랜지스터 증폭기는 진공관 증폭기보다 높은 전력을 생성하고 더 빠르게 구동하도록 설계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