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는 그리스의 전쟁의 신으로 아마도 그의 나쁜 성격, 공격성, 갈등에 대한 꺼지지 않는 갈증 때문에 모든 올림픽 신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없었을 것입니다. 그는 아프로디테를 유혹하고, 헤라클레스와의 전투에서 패하고, 그의 아들 할릴로시오스를 죽임으로써 포세이돈을 화나게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인간적인 올림픽 신 중 하나인 그는 그리스 예술에서 인기 있는 주제였으며 로마 전쟁의 신인 마르스의 더 심각한 역할을 맡았던 로마 시대에는 더욱 그랬습니다.
가족관계
제우스와 헤라의 아들, 아레스의 누이들은 헤베와 알레시아입니다. 신임에도 불구하고 그리스인들은 그를 트라키아 출신으로 여겼는데, 아마도 그를 자신들과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했던 전쟁을 좋아하는 외국 사람들과 연관시키기 위해서였을 것입니다. 아레스는 다양한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자녀를 두었는데, 그 중 몇몇은 그의 유명한 12과업을 완료하는 동안 헤라클레스를 만나는 불행을 겪었습니다. 아레스의 딸이자 아마존의 여왕인 히폴리타는 헤라클레스에게 허리띠를 잃었고, 그의 아들 에우리티온은 그의 가축을 잃었습니다. 용감하지만 호전적인 아마존도 아레스의 후손으로 여겨집니다.
그리스 신화에서 아레스는 아름다움과 용기로 유명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그리스 여신 아프로디테의 총애를 받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그녀는 헤파이스토스와 결혼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랑하는 아레스는 그녀와 사이에서 딸을 두었습니다. , 하모니아, 그리고 에로스를 사랑하고 원했습니다. 헤파이스토스는 연인들을 기발한 침대에 가두는 데 성공했는데, 이 이야기는 호머의 오디세이 8권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일단 붙잡힌 후, 무분별한 행동에 대한 아레스의 처벌은 올림푸스에서 일시적인 추방이었습니다.
'도시 세척의 신'은 전쟁의 가장 잔인하고 피비린내 나는 면모를 대변한다.
헤시오도스는 그의 신통기에서 "방패를 꿰뚫는 전쟁의 신"이자 "도시를 약탈하는 전쟁의 신"으로 묘사되는데, 신은 전투의 더 잔인하고 잔혹한 측면을 상징하는 반면, 아테나는 더 전략적인 측면을 상징합니다. 전쟁 요소. 그리스 신화에서 아레스는 일반적으로 그의 다른 자녀인 아프로디테, 포이보스(공포), 데이모스(공포), 그의 여동생 에리스(투쟁), 그리고 그의 전차병 엔 네오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헤라클레스와의 전투
아레스와 관련된 가장 유명한 신화는 헤라클레스와의 전투입니다. 아레스의 아들 키크노스는 델포이의 신탁소로 향하는 순례자들을 막는 것으로 악명이 높았으며, 이로 인해 그를 처리하기 위해 헤라클레스를 보낸 아폴로의 노여움을 샀다. 헤라클레스는 시크노스를 죽였고, 분노한 아레스는 영웅과 전투를 벌였습니다. 그러나 Hercules는 Athena의 피해로부터 보호되었으며 심지어 Ares에게 피해를 입혔습니다. 아레스에 대한 또 다른 신화적이고 수치스러운 사건은 올림푸스를 공격하는 동안 쌍둥이 거인 에피알테스와 오토스가 그를 붙잡은 것입니다. 그들은 헤르메스의 개입으로 신이 풀려날 때까지 1년 동안 신을 청동 항아리(또는 가마솥)에 가두었습니다.
트로이 전쟁에서
일리아드에 나오는 호머의 트로이 전쟁에서 아레스는 트로이 목마를 지원했으며 때로는 헥터와 함께 전투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일리아드는 아레스와 그리스 판테온의 다소 인기 없는 구성원을 덜 긍정적인 관점에서 보여줍니다. 그는 "가증스러운 아레스", "살인자", "전쟁 미치광이", "인류의 저주"로 묘사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신화 이야기처럼 호머의 아레스 사진은 종종 다른 신들에 비해 그의 약점을 나타냅니다. Ares는 Achaeans의 편에 서서 큰 돌로 그를 쳐 죽인 Athena에게 완전히 패배했습니다. 그는 또한 아테나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창으로 신에게 상처를 입히기까지 한 아카이아 영웅 디오메데스에 대해 더 나쁜 처지를 가졌습니다. 호머는 부상당한 아레스의 비명을 10,000명의 고함소리로 묘사합니다. 제우스는 아레스의 불평을 무시하고 페인에게 상처를 치료하라고 지시하면서 올림포스로 도망갔다.
아테네와 종교
아레스는 다시 올림푸스의 조화를 방해했습니다. 사건을 심리하기 위해 하천 근처 언덕에 특별 법원인 아레오파고스 재판소가 소집되었습니다. 아레스는 할릴로시오스가 아레스의 딸 알시페를 성폭행한 사실이 밝혀져 무죄를 선고받았다.
그 후 아테네에서는 아레오바고가 살인과 불경건과 관련된 사건을 재판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아마도 도시의 강력한 군사 문화를 고려하면 당연히 아레스는 스파르타에서 큰 존경을 받았습니다. 아레스는 보편적으로 숭배되지는 않았지만 크레타(그는 크노소스에서 언급됨)와 아르고스, 아테네, 에리트라에, 게론트라에, 테게아, 테라프네 및 트로이젠의 수도권 벨트에 신에게 바쳐진 신전 숭배 장소가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트라키아에서도 숭배를 받았고 흑해의 콜키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예술적 표현
고대 그리스와 고전 예술에서 아레스는 완전한 갑옷과 투구를 착용하고 방패와 창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가장 자주 묘사됩니다. 이런 점에서 그는 다른 무장한 전사들과 별반 다를 바 없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그리스 신들은 불을 뿜는 말이 끄는 전차를 타고 다녔습니다. 아레스와 헤라클레스의 전투 신화는 기원전 6세기부터 다락방 꽃병의 인기 있는 주제였습니다.
나중에 로마 신 마르스는 아레스의 많은 속성을 부여받았지만, 전형적인 로마 신들처럼 인간은 덜했습니다. 로마 신화에서 화성은 로마의 전설적인 창시자인 로물루스와 레무스(*** 베스타 버진 레아 실비아를 통해)의 아버지이기도 하여 도시에 신성한 지위를 부여했습니다. 아테나의 아테나처럼 마르스는 로마 수도의 수호성인이었으며, 마테우스(3월)의 달은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