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화' 행복한 빵' 은 따뜻하고 따뜻한 치유계 영화다.
주인공 수추 부부는 홋카이도의 월포라는 곳에서' 마니' 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마니' 는 여주인공 수추 부인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책 속 달의 이름이다. 리화에게 마니는 첫사랑 같은 존재다.
달도 행복을 상징하는 은유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밤의 어둠 속에서 달빛의 화면이 여러 차례 영화에 등장해 따뜻하고 따뜻했다.
물 부부는 1 년 전 떠들썩하고 번화한 도쿄를 떠나 월포에 이 카페를 열었다. 물 선생은 손으로 빵을 만드는 데 능숙하고, 물 부인은 손으로 커피를 끓이고 제철 재료로 요리를 만드는 일을 맡고 있다.
향긋한 커피 향기와 만족스러운 빵 향기, 푸른 풀밭, 푸른 바닷물, 밝고 따뜻한 색조가 어우러져 이런 카페에서 식사를 하고 숙박하는 것은 정말 행복한 경험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본 영화의 감독과 작가는 NHK 를 위해 수많은 우수 다큐멘터리를 촬영한 여성 감독 삼도 유기자이다. 그녀가 장편 영화를 촬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속된 실력도 과시했다. 먼저 화면은 사람을 편안하고 동경하게 한다.
줄거리에 있어서, 전체 영화는 세 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커피숍의 고객들이 바로 이 이야기의 주인공들이다. 여름에 만난 젊은 남녀, 가을에 어머니의 집 외상을 치유하는 부녀, 겨울에 다시 태어나는 노인 부부. 모든 이야기 속 주인공들은 마니 카페에서 치유와 구속, 이해심 많은 물갈퀴 부부, 열정적인 이웃, 단골 손님, 음식, 음악, 진실한 미소로 생활 속에서 좌절하고, 실의에 빠지고, 아프고, 절망적인 사람들을 진작시키고, 신입생을 얻고, 행복을 안아준다.
인생은 여의치 않다. 모든 사람은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여러 가지 나쁜 마음을 만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를 지나갈 수 없을 것 같은 칸들, 우리를 숨이 막히게 하는 무거운 짐들, 우리를 쓰러뜨릴 것 같은 분진 순간들이 인생을 의심하고 자신을 의심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수없이 스스로에게 물었다. 왜 나야? 왜 내가 이런 일을 당했을까? 내가 더 이상 나갈 수 없을까?
실연한 여자처럼 오키나와에서 마음에 드는 남자와 바다를 헤엄칠 수 없고 혼자 홋카이도에 올 수밖에 없다. 도쿄를 동경하는 것처럼, 홋카이도의 철도는 날마다 열차를 위해 궤도를 바꿀 수밖에 없었고, 그의 부러움과 실의에 찬 눈빛으로 그가 영원히 가지 않을 것 같은 먼 곳으로 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쿄명언)
다행히도, 그들은 마니 카페에서 만났고, 두 명의 실의에 빠진 사람, 두 개의 낙심한 마음, 아름다운 음식 연결, 그리고 서로의 마음속의 답답함을 하소연하며 두 마음을 끌어당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자신의 나약함을 드러내는 것은 결코 나약하지 않다. 억지로 웃는 것이 보따리를 뿌리치고 용기를 껴안는 것을 막는 장애물이다. 남자아이가 여자를 위로하듯이 자신이 소탈하지 않다는 것을 인정할 때 비로소 한 사람이 진정으로 성숙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사람이 발버둥친 적이 없다면, 영원히 행복의 맛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그래, 우리는 항상 순조로운 항해를 하고, 항상 모든 것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생각하지만, 왕왕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과 일이 우리의 마음을 만족시킬 수 없을 때, 우리는 놓을 수 없고, 생각할 수 없다. 이것은 정상이다.
우리는 밖으로 나가고 싶다, 우리는 부담을 떨쳐버리고 싶지만, 우리는 또 달갑지 않다. 나는 내가 이미 좋아졌다고 생각했는데, 왜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지 않고 나를 선택하지 않는가? 나는 내가 이미 아주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왜 내가 원하는 성적을 얻지 못했을까? 나는 내가 더 큰 일을 할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내가 이 작은 곳에 갇혀 있을까?
우리는 발버둥치고 싶지는 않지만, 생활은 항상 우리를 발버둥치게 하려고 한다.
그럼 발버둥쳐라.
물씨의 손으로 빵을 만드는 것처럼, 손으로 인내와 반죽을 하고, 조용히 발효를 기다리고, 천천히 구워지기를 기다리며, 복잡한 장식도 없고, 지나친 조미료도 없고, 간단하고 소박하지만, 매 단계마다 엄격하고 섬세하며, 마음을 써야 한다. 소박해 보이는 빵은 가장 실감나고 자연스러운 맛을 가지고 있다.
간단하고 단순한 빵도 좋다.' 물 여사의 말은 인생의 참뜻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착실하게 걸어라. 눈물, 고통, 풀리지 않는 것, 아쉬움, 아쉬움, 내키지 않는 것, 착실하게 걸어라. 발밑의 모든 걸음을 걸어라.
소녀는 이곳에서 평생 잊을 수 없는 생일을 보내고, 진실한 배려와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보내며, 소녀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새로운 용기를 가지고 번화한 도시로 돌아가 사랑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을이 되자 슬픈 부녀가 카페로 들어갔다. 소녀의 어머니는 작별을 고하지 않고 웃음소리가 가득한 집을 순식간에 어둡고 차갑게 했다. 그녀는 이전 세 식구의 행복하고 맛있는 저녁을 그리워했지만, 지금은 더 이상 먹을 수 없을 것 같고, 더 이상 엄마가 만든 호박국을 마실 수 없을 것 같다.
비록 그녀는 더할 나위 없이 그리워했다.
마니 카페에서는 다정한 물갈퀴 부부가 따뜻한 저녁 식사, 황금색 호박탕, 소박한 동그란 빵을 준비했다. 착한 단골손님들이 부녀자를 위해 아코디언을 연주하다.
마침내 아버지와 딸은 마침내 마음을 열고, 그들이 직면하고 싶지 않은 현실에 함께 직면했지만, 어쩔 수 없이 직면해야 했던 현실-엄마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서로 부축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포만하고 탄탄한 동그란 빵처럼 아버지와 딸은 나눠 먹고 호박국에 찍어 함께 먹었다. 앞으로의 삶에도 그들은 이렇게 해야 한다. 엄마가 없는 집에서도 함께 잘 살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픔은 아직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생은 아픔을 안고 가는 것이 아닌가?
눈보라가 치는 밤에 한 노부부가 카페에 왔다. 노부인은 오래지 않아 인생에 절망한 노부인이 아내의 고통을 원하지 않고, 앞으로 혼자 사는 외로움을 견디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이 여기에 온 것은 함께 생명을 끝내려는 것이다.
그러나 물 부부의 콩빵은 노부인으로 하여금 살아갈 신념을 되살리게 했다.
음식은 치유의 힘이 있다. 많은 경우 사람들을 치유하는 것은 얼마나 사치스러운 식사가 아니라 정성껏 조리하는 일상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연, 대지에서 온 식재료는 원래 생명력의 존재였으며, 열심히 요리하는 사람까지 색향의 만족과 음식의 에너지를 얻을 때, 이 모든 것을 만드는 사람들의 관심과 격려를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집에 돌아온 노태후가 세상을 떠났을 때, 어르신들은 여전히 그들의 * * * 경영과 생활의 목욕탕을 지키고 있었다. 노부인의 그 신념을 가지고 잘 살아라.
그는 물갈퀴 부부의 편지를 쓰면서 "자신의 본성에 따라 착실하게 생활하고 동료들과 함께 있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고 썼다.
수십 년 동안 거품을 머금은 그의 동반자는 사라졌지만 마니 카페에서 그의 아내 * * * 와 함께 수확한 이 생활의 용기와 행복에 대한 신념은 항상 그에게 힘을 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기명언)
여름, 가을, 겨울의 이야기가 끝났다. 물갈퀴 부부는 미식요법으로 남을 치유하는 동시에 자신을 치유하고 손님들의 행복을 이루며 항상 행복 속에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리고 봄에, 그들은 새로운 손님을 맞이할 것이다, 누구일까? 마니 카페에 가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계학당 일경 275 일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