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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문홍 사건

불계' 는 비하적인 단어가 아니다. 만약 교사가 부처가 된 것은 교육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더 이상 자신의 견해로 학생을 논하지 않으며, 학생의 좋고 나쁨으로 자신을 납치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불계는 일종의 경지이다.

실제 교육 작업은 교사의 "불교 부서" 토양입니다.

만약 선생님이 갑자기 불과가 된다면, 아마도 다른 사람의 눈에는 사소한 일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낙타를 압살하는 것은 결코 마지막 짚이 아니라고 말한다!

선생님을 부처로 만드는' 짚' 은

이다

공부하지 않는 아이를 쫓아가서 숙제를 하려고 하자 선생님은 실망하셨다.

바쁜 사업하는 학부모의 온갖 설득에 선생님은 절망을 느끼셨다.

자신이 부지런히 일하여 직함도 평가할 수 없어 선생님은 더 이상 희망을 품지 않는다.

01

그저께 한 학생이 수업 생중계를 보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관람시간 기록을 학부모들에게 보냈다. 결국 일부 학부모들은 이미 출근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집에서 아이와 함께 공부할 수 없다. 목적은 부모들에게 아이가 집에서 공부하는 상황을 알리도록 하는 것이다.

뜻밖에도 정말 일석으로 천층의 파도를 불러일으켰으니, 몇 명의 학부모들이 군중 속에서 "설명" 할 수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안 돼요. 제가 외출할 때 아이가 수업을 보고 있어요!"

"아니, 선생님, 아이가 전체 화면을 보지 않고 시스템이 시간을 계산하지 않는 거 아닌가요?"

"아이가 말하기를, 수업을 볼 때 인터넷이 잘 안 나와서 다시 들어왔는데, 영향이 있지 않나요?"

해석으로 볼 수도 있고 의문으로 볼 수도 있다. 하지만 학부모들은 왜 반 전체에서 그렇게 많은 아이들이 관람시간이 30 분인지, 너희 집 아이들은 절반도 안 되고, 적어도 5 분밖에 안 되는지 궁금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설명 하는 데 사용 됩니까?

이렇게 선생님의 뜻을 이해하지 못하는 학부모를 만나면, 선생님이 되는 것은 불학과에서 안 된다! 설마 너는 그의 아이의 각 과의 관람시간을 모두 그에게 보여 줄 거니? 그가 이렇게 아이를 믿는다면, 선생님이 말하는 것은 믿을 수 있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는 아이가 아니다!

02

거듭 잘못을 저질렀던 학생을 대할 때 선생님은 부처가 되어야 그와 함께 지낼 수 있다.

재작년에 학생 한 명을 데리고 와서 숙제를 내지 않고 매일 학교에 지각한다. 학부모들은 자주 연락이 안 돼, 연결해도 시간이 없다고, 학교에 못 간다고 한다.

이런 학부모는 확실히 밉지만, 아이는 불쌍하다. 매일 나는 그에게 숙제를 요구할 것이다. 숙제가 없으면 나는 실망하지 않는다. 가끔 그를 칭찬한다.

아이가 미안한지 얼마 후 숙제를 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결국 나쁜 습관은 그렇게 쉽게 고칠 수 없기 때문에, 아이는 곧 또 숙제를 쓰지 않는다. 졸업할 때까지 그는 모두 기뻐서 한 번 썼다.

03

그동안 장문홍 박사의 말 한마디가 불티나게' 성실한 사람은 늘 괴롭힘을 당한다' 고 말했다.

학교의 성실한 사람은 대부분의 일반 교사이며, 눈부신 영예증도 없고, 명성을 누리지 못하는 공개 수업도 없고, 수업과 수정과제만 있을 뿐, 항상 지도자를 가장 안심시키는 사람들이다.

인수차반은 그 사람이고, 동료가 휴가를 내고 대리하는 것은 그 사람이고, 심지어 눈 오는 날에도 캠퍼스에서 눈을 치우는 사람도 그 사람이다.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을 바꾸세요. 현재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고급 직함을 평가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것들이 불과 교사를 만들었지만.

그러나 부처님의 태도는 교육의 진정한 영역입니다.

어떤 아이들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모든 학부모가 성적을 인정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모든 영예가 자신에게 돌아가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인정해야 한다.

교사 불학과, 타인, 자신에게는 모두 진정한 교육이다!

가르치고, 교육하고, 교육하는 것은 아마도 모든 교사들이 매일 반복하는 일일 것이다.

교육은 양심공사로, 큰 심혈을 기울여야지, 아침저녁으로 하는 일이 아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변화와 같을 수 있다. 생활의 여러 가지 요소, 내면의 승화 또는 침몰 때문에 변화가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변화는 일정한 경험과 경험으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그것은 대부분 자연스러운 선택 결과이다. 어떤 사람들은 예전에 빵을 좋아했던 것처럼, 지금은 과일을 즐겨 먹는데, 사실 그 내면의 인식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시 불학과 두 글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두 글자를 아는 사람은 일종의 자기인식, 수완이 있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람들은 대부분 비교적 높은 각오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가문화는 비교적 완벽한 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정으로 인정받는 불계 기준을 달성하려면 높은 자율이 필요하다. 도가 문화 역시 비슷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가문화만이 우리의 생활에 가장 가깝다. 다만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는 이미 이 문체들이 전승하는 진정한 면모를 보기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불과는 사실 어떤 특징에서만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정수를 따져 보면, 예를 들어 많은 일에 대해 싱겁게 여기고, 더 이상 집착하기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생명을 사랑하기 때문에 채식주의가 좀 되었다. 사람을 대하는 것이 더 친절하고, 주는 의미를 알게 되었다. 이것은 모두 긍정적인 면이며, 생활에 있어서 많은 바람직한 점이 있다. 만약 단일일 뿐이라면, 많은 것에 대해 상관없다. 편파적인 태도다. 그것은 아마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우리 문화는 편파적이고 중용의 도를 중시한다. 이것은 장기적인 수련이 필요하다, 그것은 우리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에 있는 것이 아니다. 살아 있는 한, 그곳은 자신의 도장이고, 바로 스스로 성장하는 곳이다.

대답하기 전에, 내가 먼저 진실한 일을 나누면, 너는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모 현급 1 중 양 선생님은 졸업반의 담임 선생님이며, 교학 성적에 대해 말하자면 일류급이며, 학생에 대한 요구는 모두 엄격하다. 지도자들은 모두 그를 매우 좋아했고, 대회회에서 그를 칭찬하며, 많은 선생님들이 그와 관리 방법을 배우고 업적을 높이도록 격려했다.

어느 날 수업할 때, 다음 학생의 핸드폰이 윙윙거렸고, 학교에서는 핸드폰을 소지하는 것을 엄금했다. 수업시간에 사용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양 선생님은 화가 나서 핸드폰을 가지고 와서 정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남학생을 한 대 훈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당시 수업시간에 남학생들은 반응이 없었지만, 수업이 끝난 후 남학생은 창문에서 뛰어내렸다.

다행히 2 층, 학생의 다리뼈가 부러져서 생명이 위험하지 않지만, 학부모가 와서 소란을 피워 처리하지 않으면 다 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지도자들은 크고 작은 회의를 열고 양 선생님을 엄벌하기로 했다. 사과할 뿐만 아니라 각종 심사 승진 자격도 취소하고 이전의 모든 영예를 취소하며 담임 선생님직도 면제했다.

그 후로 양 선생님을 본보기로 삼은 젊은이들은 갑자기 불상이 되었다. 지도자들의 대회 소회의 비판은 더 이상 선생님이 엄관하러 가지 않을 것이다. 부처는 매우 좋다.

이 질문에 답하려면 먼저' 불계' 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불계" 는 어느 해에 등장한 인터넷 유언비어로, 나중에 일종의 문화현상이 되고, 사회에는 불계 청년, 불계 남자, 불계 여자 등이 생겨났는데, 주로 욕망이 없고, 슬프지 않고, 운담풍이 가볍고, 내면의 평화를 추구하는 생활 태도를 뜻한다.

만약 한 교사가 갑자기' 불학과' 가 된다면, 그는 교육교학 업무에 대해 이미 아무런 추구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이 좋고 나쁨, 학생 성적 높낮이, 직함 영예는 그에게는 이미 상관없다. 매일 출퇴근을 하고, 제때에 수업을 하고, 다른 교사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그도 어떻게 할 것인가, 어느 날 스님이 하루 종일 부딪치면 일이 자연스럽다. 이런' 불과' 교사는 개인에게는 일종의 인간으로서의 경지이지만,' 교육의 경지' 라고 부를 수는 없다. 그는 교육 생활에서 자신의 방식과 리듬에 따라 생활하고 있으며, 인격 발전의 관점에서 보면 일종의' 슬픔' 이 아닐 수도 있지만, 교육과 학생에게 있어서는 일종의 슬픔이어야 한다.

교사의 주요 업무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다. 즉, 교사는 가르치는 동시에 중요한 교육 임무를 맡고 있다. 교육 임무를 완수하려면 교사는 먼저 이상과 추구가 있어야 하며, 자신의 인격적인 매력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고 교육해야 한다. 모든 학생은 성장과 발전 과정에서 교사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으며, 거의 그들 몸에서 초중고시절 교사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만약 선생님이 갑자기' 불학과' 가 된다면, 그가 어떻게 그의 학생에게 가치 선도를 할 수 있는지, 그가 본선과에 따라 학생들에게 큰 도리를 말할 수는 있지만,' 두 장의 가죽' 이라고 하면 그 행동은 학생들에게 불리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한다. "불과" 선생님도 반드시 "불과" 학생들을 양성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이 학생의 비애인가?

"불과" 선생님은 처음부터 선생님이 되자마자 특별히 "불과" 가 되신 거 아닌가요? 나는 새로 직장에 진출한 모든 젊은 교사들이 인생과 교육에 대한 아름다운 이상과 추구를 안고 학교에 와서 연단에 올랐다고 믿는다. 그런데 왜 갑자기' 불학과' 가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마도 지도자가 전체 교사 대회에서 한 번 불공평한 비평을 해서 교사들을 무력하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직함 승진에서 어떤 사람이 수단을 가리지 않고 그에게 속해야 할 정원을 선점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직함, 직함, 직함, 직함, 직함, 직함) 아마도 학생을 처벌하는 사건에서 자신이 상급자에 의해 지나치게 처리되었을 것이다. 요컨대, 교육생활에서 자신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중대한 사건이 발생하고 자신이 마침 피해자가 되면, 개별 교사들이' 홍진을 간파한다' 는 생각을 갖게 되고, 사상과 행동에서 갑자기' 불계' 가 될 수 있다.

한 학교에는 한두 명의' 불과' 교사가 있는데, 이를 개별적인 현상으로 삼을 수 있고, 긍정적인 환경과 인내심과 세심한 설득교육을 창설함으로써 이런 교사들은 점차 변화할 것이다. 만약 많은 교사들이 갑자기' 불학과' 가 된다면, 그것은 학생의 슬픔이 아니라 전체 학교 교육의 비애일 것이다.

이런 현상은 학교 관리자의 반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근본적인 학교 관리체제, 고용체제, 장려메커니즘, 팀협력, 인간관계 등에서 심도 있는 빗질과 발굴을 해야 한다. 그중에 불공평한 요소가 있는지, 교사의 적극성을 타격하는 조항이 있는지, 그리고 과감한 개혁을 진행하면, 이 교사들을' 불계' 의 길에서 끌어내어 순조롭게' 환속'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문제라도 변증적으로 보아야 한다. 구체적인 문제는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관건은 네가 이른바' 불과' 를 어떻게 이해하느냐 하는 것이다. 만약 교사가 갑자기 불과가 되면 그것은 교육의 비애일 수도 있고, 교육의 경지일 수도 있다.

첫째, 만약 불성이란 어느 날 스님이 하루 시계를 부딪칠 때, 사고만 내지 않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연히 교육의 비애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교사 직업은 매우 쉽게 권태되는 직업이다. 첫날 연단에 오르면 자신이 은퇴할 때의 정경, 교사 직업을 볼 수 있다. 그는 많은 금전적 보답을 받을 가능성이 거의 없고, 청운직승승세를 가질 가능성도 거의 없다. 어떤 것은 매일의 준비 수업, 수업, 반성 등일 뿐이다. 선생님이 있으면 부처가 되고, 어느 날 스님이 부딪친다.

둘째, 나는 항상 선생님이 학생에게 "엄격하게 사랑하고 화를 내지 않는다" 고 주장했다.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일종의 경지이다!

엄격하게 관리하다. 엄격한 관리도 학교와 반의 각종 규칙과 제도가 확정되면 엄격하게 집행하고, 파괴도 용납할 수 없고, 특수도 용납할 수 없다.

사랑이 있다: 사랑은 교육의 총기조여야 한다. 교사와 학생의 갈등과 학생의 규율 위반에도 마찬가지로 결석할 수 없고, 학생을 때리면 안 되고, 명백한 체벌을 해야 한다. 핸드폰을 깨뜨리는 것이 더 남의 재정을 손상시킨다는 혐의를 받고 있으니, 정말 적합하지 않다.

화나지 않음: 학생들과 화내지 말고 학생들과 화내지 마라. 너는 대부분 패자가 될 것이다. 회안 선생님이 대중 앞에서 학생을 때리고 핸드폰을 부수는 것을 예로 들자면, 이 사건에서 선생님이 처리된 것은 하나의 증거인데, 어쩔 수 없는 사실은 학부모가 선생님을 고소한다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휴대전화를 가진 학생으로 인해 다른 학생들이 수업 지연, 교사 변경 등의 상황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상이 무너지지 않는 한, 방법은 항상 어려움보다 훨씬 많으며, 어떤 일이든 항상 더 좋은 처리 방식이 있을 것이다. 이 경우 선생님은 전체 학생들 앞에서 그를 교육하고 처리해서는 안 된다. 사적으로 이야기하면 훨씬 좋아질 것이다. 지금의 학생도 성격과 존엄의식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우리는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학생을 연구해야 한다. 선생님도 학우들에게 설득시킬 수 있고, 또래 사이의 말은 종종 더 설득력이 있고,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더 이상 좋지 않으니, 사건을 좀 놓아라, 모두들 기분이 좀 누그러지면, 모든 것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 더 이상 효과가 없고, 매우 간단합니다. 부모님께 이틀 동안 반성하라고 통지하는 것은, 고 3 단계에서 아이들이 학교와 반 규율을 어기는 것을 도울 부모가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진정해, 항상 더 좋은 방법이 있어, 더 좋은 방식으로, 학생을 사랑하는 동시에 우리 자신을 아끼는 거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둘로 나누어 이 일을 이해했다. 우선 불계라는 단어는 결코 소극적이고, 게으르고, 행동하지 않는 것과 같지 않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교사가 부처가 되는 것은 어느 정도 오히려 좋은 일이다. 첫째, 성급함을 없애고, 마음가짐이 더욱 여유로워진다.

현대 사회는 이렇게 경솔하고 불안하다.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잔잔한 캠퍼스도 충격을 받았다. 성적을 위해 학교, 교사, 학부모가 급공근리에 급급하여 점수의 깃발을 들고 학생들의 마음의 건강한 성장을 파괴하는 대가로 소위 성공과 진보를 추구한다. 교사들은 엄청난 압력을 받고, 본심에 어긋나고, 편협하고 폐쇄적인 포위 속에서 고달프게 버티며, 점점 일의 즐거움을 잃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어느 날 한 교사가 불과가 된다면, 이것은 정말 좋은 일이다. 그는 여전히 직장에 서서 도혹을 전하며, 그의 마음가짐은 침착하고 침착해졌다. 그는 깨달았다! 그는 직업행복감과 소속감을 되찾았다.

성공한 교사가 세월의 맷돌을 지나자 그는 조용하고 즐거워져서 조휘를 맞으며 포옹을 하며 생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생명이 무거운 것을 포기하게 하는 데 능하고, 귀찮은 세상에서 자신의 한가한 정취를 찾는 데 능하며, 자신의 마음을 여는 데 능하다. 대수롭지 않은 일에서, 어쩌면 모든 사람은 부처가 되어야 할지도 모른다. 우리는 이따금 걸음을 멈추고, 자신의 심리상태를 재검토하고, 행복의 원소를 발굴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둘째, 청빈에 만족해, 좀 더 한가하고 한가롭다.

현실 사회에 직면하여 교사의 직업은 청빈하고 가족을 부양하는 것도 어렵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행복을 조금도 막을 수 없다. 그들은 학생처럼 희로애락을 가지고 있고, 취미도 있고, 자유공간도 있고, 솔직하고 솔직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가장 소박한 노력으로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인생의 참뜻을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평생 유익을 주었다. 그래서 교사로서 이런 평범하고 평범하지 않은 헌신은 고상하다. 부처를 가진 마음가짐은 칭송받을 만하다. 담박하고 명리에 집착하는 침전물은 오히려 다른 내포를 드러낸다.

셋째, 의지를 연마하고 실패에 쓰러지지 않는다.

우리는 교육계의 명사들이 대형 교실 관람회에서 풍경이 무한하다는 것을 자주 보았다. 그들은 침착하게 침착하고, 조금도 긴장과 당황하지 않고, 담소를 나누며, 묘한 말을 연주하며, 우리는 경탄을 금치 못하고, 고산만 앙숙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하지만 그들에게 다가가서 그들을 깊이 이해할 기회가 있다면, 그들도 천신만고를 겪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성공명언)

누구의 성장도 순조로울 수 없다. 모든 성공자의 발밑에는 실패의 초석이 깔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실패의 고통과 좌절을 겪지 않은 사람은 강한 심리적 감당력을 가질 수 없다. 끊임없이 실패를 겪는 비비지 않으면 의지가 질겨질 수 있다.

한 교사에게 불학과 마음가짐이 있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이며, 그것은 적응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오뚝이 장난감처럼, 오뚝이의 중심이 아래에 있기 때문에, 네가 아무리 그를 밀거나 찌르더라도, 손을 놓기만 하면, 그는 즉시 일어설 것이기 때문에, 그는 영원히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도 실패를 인생의 필수 과목 중 하나로 여겨야 한다. 끊임없이 단련해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물론, 어떤 것에도 양면성이 있다. 우리는 편파적으로 요약할 수 없고,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필요가 있다. 교사가 갑자기 불과가 되고, 소극적으로 일하거나, 학생을 체벌하거나, 부당한 수단을 통해 부당한 이익을 챙기면 교사로서의 직업도덕을 잃게 된다. 그럼 우리는 다른 이야기를 해야 한다. 이런 불계는 부정적인 의미이니 절대 안 된다. 즐거움의 눈길로 우리의 교육을 바라보고, 끈질긴 마음으로 우리의 직업을 해석하면, 아마도 교사로서 생활의 시를 더 많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사도 자기 보호를 배워야 한다.

만약 교사가 갑자기 불과가 된다면, 교육의 경지와 비애인가? 이 문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관점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은 좋다고 느끼고, 어떤 사람은 나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교육의 비애이고, 사회의 손실이며, 교육과 학생들에게 안타까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고등학교 때, 매우 긴장한 시기였어야 했는데, 한 선생님이 우리에게 국어를 배우라고 가르쳤는데, 그는 새로 온 남자 선생님이었는데, 안경을 쓰고 다리가 좀 불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등학교명언) 우리 반을 처음 인수했을 때 매우 진지했고, 수업 준비 내용마다 매우 충분했기 때문에 각 수업은 기본적으로 수업이 끝나는 시간을 지체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수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수업명언) 우리 숙제는 이 선생님도 각 학생의 숙제책에 평어와 건의를 진지하게 적는다. 하지만 천천히 이 선생님은 무관심해졌고, 수업도 수업이 끝나고, 상호 작용이 거의 없었고, 수업이 끝난 후 숙제도 간단한' 읽기' 자 평론이었다. 제시자가 말했듯이, 이 선생님은 매우' 불학과' 가 되었다.

선생님이 이렇게 된 까닭은 학생들과 관계를 끊을 수 없다! 수업시간에 말썽을 피우고, 강의를 열심히 듣지 않고, 선생님에게 대들며, 그가 새로 온 것에 따라 각종 괴롭힘을 당하고, 심지어 그의 다리를 가지고 농담을 하기도 한다. 내가 기억하는 가장 과분한 일 중 하나는 여름에 야간 자습을 할 때, 등불에 날아오는 벌레들이 많았고, 악취가 났다. 학생들이 이 벌레들을 잡아서 선생님이 동창을 순시하는 동안 뒤에서 던졌다가, 함께 그의 몸에 너무 악취가 난다고 달래서, 이 벌레들이 그에게 날아와서 빨리 가라고 했다. 가서 씻으라고 했다. 선생님은 떠났고, 게다가 다시는 우리 반에 와서 저녁 자습을 한 적이 없다.

대학의 선생님은 더' 불학과' 를 하고, 수업 종소리가 울리고, 강의를 시작하는데, 아래 사람들은 네가 말한다. 선생님은 강단에서 그를 이야기하고, 수업이 끝나면 종소리가 울리고, 사람을 떠난다. 많은 선생님들이 지금 안고 있다: "지식을 내가 전수하고, 배우지 않는 것은 학생의 일이다."

누구를 탓하는가? 선생님 유덕을 탓하면 안 돼요? 아니면 학교가 선생님을 선택해서 책임지지 않는 탓인가? 물론, 성실하게 가르치고 부지런히 일하는 선생님들도 많지만, 만약 지금의 아이들의 마음가짐이 변하지 않는다면, 나는 이 선생님들이 언제' 불학과' 가 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만약 선생님이 갑자기 불과가 된다면, 교육의 경지인가 아니면 비애인가.

사고 문제의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를 보는 것이다. 하나의 예로부터 전체를 생각하고,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전체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다. 비록 천인천면에도 불구하고 추론된 결론이 가장 설득력이 있다.

예를 들어, 한 선생님이 갑자기 불학과가 된 것은 정말 아무것도 없고, 교육에 영향을 미치지도 않고, 교육의 슬픔도 아니며, 단지 일부 학생들의 슬픔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심지어 어떤 사람에게는 좋은 일이다. 다투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리더십을 안심시키고, 동료들을 안심시키는 것은 사실 좋은 일이지만, 만약 모두 이렇게 한다면, 다투지 않으면, 모두 상관없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 업계에 미래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너는 이 업종에 아직 발전의 동력이 있다고 생각하니?

만약 선생님이 갑자기 불과가 된다면,' 갑자기' 의 원인은 무엇일까? 누가 그에게 이런 변화를 주었는지, 왜 이런 변화가 있었는지, 이것은 모두 환경의 문제이다. 어떤 개인이든, 외부의 힘에 부딪히지 않으면 자신의 형식 스타일과 습관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만약 변화가 있다면, 그것은 환경이 그에게 많은 교훈을 주었고, 자신이 갑자기 간파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갑자기" 변화의 힘은 사실 모두 요악이다. 이는 이 단위가 절대 비인간적이고, 절대 기풍이 바르지 않고, 사기가 뒤덮여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이 생기면 반드시 요괴, 진정한 인간적인 단위, 과학을 관리하는 단위가 가능한 한 모든 사람을 존중할 것이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의 개성을 존중하다.

"갑자기" 한 사람을 불계로 만드는 환경에 있어서는 절대 교육의 비애다!

선생님은 항상 너에게 천 번을 묻는데, 너는 커서 앞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

선생님이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은 아이에게 이상적인 날개를 꽂고 돛을 올리고 출항하여 인생의 반대편에 도착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부처가 될 수 없다. 만약 부처가 된다면, 분명 나쁜 일이지 좋은 일이 아닐 것이다.

인류의 생존 법칙은 우승열악으로 정신력을 잃은 사람은 일격을 당할 수 없다. 아이가 많이 나가서 좀 걷도록 격려해 주고, 한 번 뛰어들어야 생활의 신맛과 쓴맛을 알 수 있고, 인생이 완벽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