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시'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은 모두 여성임을 알 수 있다. 소녀는 여섯 소년의 성폭행으로 자살했고, 남성적 욕망의 희생양이 되었고, 아버지가 없는 동안 어머니는 딸을 잃은 아픔과 가해자의 사회, 학교, 가족으로부터 받는 압박을 견뎌야 했다. 여섯 가족 중 여성은 메이코 한 명뿐이고, 나머지 다섯 명은 아버지라는 가부장적인 정체성을 부여받았습니다. 그들의 태도는 항상 편안했고, 그들의 초점은 항상 돈과 권력으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들은 아들의 범죄 행위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았지만 Meiko는 재정적 압박과 죄책감에 시달렸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들 여성 중 어느 누구도 이 상황을 바꿀 능력이 없습니다. 소녀는 굴욕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했습니다. 어머니는 강제로 돈을 받고 메이코와 그녀의 몸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녀의 유일한 무기가 된, 남성의 기형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몸을 사용하는 것은 수천년 동안 변하지 않은 비극적인 운명이 된 것 같다.
그럼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나요? '시'는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영화이다. 영화에서 시는 아름다움에 대한 은유가 됩니다. 메이코는 "시를 사랑하는 것은 아름다운 것을 찾는 것입니다."라고 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직접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시는 아름다움을 상징하기 때문에 메이코의 시 쓰기는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어려운 과정입니다. Meiko는 그녀의 삶에 아름다움이 없음을 나타내는 시를 쓸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아름다움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가족애? 우정? 사랑? Li Cangdong은 "시"를 사용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전통적인 견해를 끊임없이 깨뜨 렸습니다.
모든 가족 관계가 아름다운 것은 아닙니다. 메이코는 딸과 냉담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딸에게 자신의 병을 인정하지 않고, 막대한 보상금을 지불할 수 없는 경우에도 딸에게 도움을 구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 영화에서 메이코는 손자와 함께 있는 장면이 많으며 그 중 대부분은 전경 중앙에 있지만 메이코가 관객을 향해 등을 돌리는 경우가 많아 메이코가 그녀를 향한 무한한 애정을 암시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도취로 인해 손자는 기본적인 도덕적 원칙을 잃고 범죄를 저지르고 고인의 사진을 보고도 침착함을 유지했습니다.
우정이 다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여섯 명의 친구가 함께 성폭행을 당하는데, 이런 우정은 끔찍하다. 메이코와 다른 다섯 명의 아버지가 일시적으로 동맹을 맺고 이 우정을 맺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피해자의 어머니에게 뇌물을 주기 위해 돈과 권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정의 내면에는 몇몇 다른 아버지들이 메이코와 같은 외로운 노인을 돕기를 거부했다는 것이 누가 그러한 우정을 아름답다고 생각하겠습니까?
사랑이 항상 아름다운 것은 아니다. 얼굴이 마비된 노인은 메이코를 사랑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인색하고 몰래 그녀에게 돈을 주지만 연약한 사랑은 욕망을 이기지 못하고 노인의 성적 요구뿐만 아니라. 사랑은 인식할 수 없을 정도로 변하지만, 돈에 대한 협박으로 변하기도 한다. 영화 속 유일한 섹스신은 사랑이 결여되어 잔혹한 사랑의 풍자가 된다.
영화에서 메이코가 시를 쓰는 장면은 항상 죽음과 죄와 연관되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메이코가 처음으로 애플이 시를 쓰려고 하는 것을 목격했을 때 방에 있던 여섯 명의 소년이 그들의 범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시의 첫 번째 줄을 썼고, 다섯 명의 아버지는 피해자의 어머니를 매수하기 위해 권력과 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논의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십대들이 여전히 마음 편히 놀고 있는 놀이터 옆에서 그 시를 썼습니다. 소녀가 자살한 강가에 왔을 때, 그녀는 시를 쓸 수 없었으나 갑작스런 비에 그녀의 노트는 금세 젖었고, 메이코의 마음속에 있는 큰 고통과 죄책감은 다음과 같은 시 한 페이지로 바뀌었습니다. 빗물. 영화가 끝날 무렵 손자가 경찰에 연행되자 메이코는 마침내 시를 완성했습니다. 메이코의 마음속에 있던 커다란 죄책감은 구원의 교차점을 찾았습니다. 인간 본성에 담긴 선과 악의 가장 기본적인 개념과 생명에 대한 존중이 시로 변모되었고, 이는 메이코와 리창동이 열심히 추구했던 아름다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