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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문: 나와 대련의 이야기

징문: 나와 대련의 이야기

오리지널 선발 작가 신향리

섣달 그믐 달 무광점 등불이 건곤을 증색한다

신춘뢰는 3 방향 드럼을 울리지 않고 천지양위

를 대신한다

또 섣달 그믐날이다. 나는 만 10 세가 될 것이다. 이미 어머니를 도와 대련을 붙일 것이다. 다만 나는 그다지 집중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고기의 향기가 계속 코를 뚫고 나를 게걸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내가 어른을 도와 1 년 동안 먹인 흑돼지였는데, 지금은 고기 항아리에 다시마를 안고 제멋대로 시끌벅적하고 있다. 나는 입술을 한 번 핥아 고기의 향기를 상상했다. 나는 이렇게 딴생각을 하다가 한 쌍의 대련을 폐지했다. 나는 바보 같은 얼굴이다. 엄마가 말했다: "너 좀 봐! 무슨 꿍꿍이를 꾸미느냐! 너의 이모부를 찾아 한 벌 더 썼어. "

나는 소리를 내자 급히 뛰어갔다. 이모부는 옆집 골목에 산다. 나는 달리면서 생각했다: 가서 어떻게 말할까? 혼나지 않을까요? 가보니 이모부는 대련을 쓰고 있다. 이모부는 교육자여서 서예에 능하다. 즉 이탤릭체, 깔끔하고 엄격합니다. 그 광초, 용솟음치다. 한 사람, 한 펜, 한 잉크, 한 칼의 붉은 종이, 가로세로 움켜잡은 방, 기러기가 푸른 하늘로 날아오르면 먹글씨에 붉은 종이가 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붓이 이모부의 긴 손가락처럼 민첩하고 유연하다고 생각했지만, 티티 눌러 쓴 글자는 천변만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복자 서체가 가장 많거나 단정하거나, 영수, 건성, 찰랑거림, 글자미의 즐거움이다. 십여 개의 복자가 일렬로 늘어서 있으니, 정말 아름다운 행이다. 내가 매료된 것을 보고 또 바닥에 널어놓은 대련을 보러 갔는데, 초서는 읽을 수가 없었다. 두 글자를 읽을 수 있다면, 바로 짐작해 보았다. 큰이모는 열 살 때 인정한 글자가 적지 않다고 말했다. 나는 얼굴이 빨개졌다. 짐작할 수 없다, 이모부도 한번 읽어 볼 것이다. 돌아와서 엄마가 말했다. "이렇게 한나절이나 갔는데, 네 이모부가 집에 없니?" "

앞으로 해마다 설을 쇨 때, 나는 이모부에게' 도움' 을 하러 갔는데, 사실은 대련과 서예, 그리고 글쓰기 과정을 감상하러 가는 것이다. 어린 시절의 연미는 매년 춘련에서 빙빙 돌며 출렁이고 있다.

초하루에는 어른을 따라 세배하러 가는데, 가는 김에 각 집의 춘련을 구경한다. 보면 볼수록 대련미: 말이 간결하고 뜻이 깊으며, 대립이 단정하고, 평평하며, 운율이 매우 풍부하다. 좋아하는 것을 만났을 때, 어느새 멈추고 몇 번 더 읽고, 갑자기 고개를 들고, 어른이 멀리 가버리고, 다리를 뽑으면 쫓아간다.

사람들이 점심을 먹었을 때, 모두 얻기 어려운 오락을 시작했다. 현성에 올라가 용산을 구경하고, 영화를 보고, 동창회를 할 것이다. 나는 오히려 정려를 초청하고, 펜과 벤을 들고 거리로 나가 춘련을 베끼기 시작했다.

먼저 서점에 갔는데, 대련은 새가 날고자 하면 날개를 펴고, 사람은 진보하여 책을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 중학교를 지나가면서, 살구단에 가면 여전히 천과석이 남아 있고, 춘래교원은 또 온갖 꽃이 싱싱하다는 글이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러 재단사 가게를 만났는데, 이 대련을 가장 좋아한다. 1 인치 천 1 인치의 실크를 최대한 활용하고, 자만하지 않고 체복을 재하는 것이다.

모 식당 대련: 맛있는 맛은 천하객을 끌어들이고, 맑은 향기는 동굴 요정을 끌어낸다.

이발소는 매우 많은데, 이 작품은 가장 우아하다. 비록 털끝 하나 없는 기예지만, 공을 들인다.

오룡묘 대련: 서너 걸음으로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고, 육칠명 백만 명의 수병.

설날이 지난 후, 어느 마을에서 연극을 부르고, 무대 대련을 연기하거나, 군자 소인이나 재재자 가인을 위해 등장하면 바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때로는 환희가 있을 때도 있고, 때로는 천지를 놀라게 할 때도 있고, 눈 깜짝할 사이에 텅 비어 있을 때도 있다.

홍기운하변, 일산촌 사람들은 대련을 한다: 들꽃이 객산새를 피신하고 감림 십리 석양홍이다.

예를 들어, "버드나무 그림자가 연못에 들어가 나무에 올라가고, 아카시아 그늘이 말을 타고 가지를 잡는다." " "근검함은 돈줄이고, 절약은 보물대야이다." 나는 이 대련들을 씹어 삼키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1 년 동안, 자전거를 타고 청년동으로 가서 길을 쉬다가, 집 안의 마음이' 물화천보, 인걸지령' 이라고 쓰여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정말 신의 필치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탱왕각서' 를 읽고 이 문장을 읽었을 때,' 오' 하는 소리를 내지 못했는데, 알고 보니 네가 여기서 나를 기다리고 있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명청소설에 아주 좋은 대련이 있고, 대련이 소설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많은 백년 된 집도 풍부한 대련이 있는데, 대련을 보고 오래된 집과 고대 건물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중에 자주' 한가한 책' 을 보면 재미있는 연합을 볼 수 있고, 배변에 빠져서 베껴 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때 매일 소혜와 함께 놀았는데, 늘 한 사람은 상련을 하고, 다른 한 사람은 하련을 했다. 예를 들어 나는 "경풍으로 버드나무를 부축한다." 라고 말했다. 그녀는 돌아왔다. "담월은 매화를 잃었다." 라고 말했다. 되다 그리고 그녀는 이 대련의 전고를 이야기할 것이다. 이것은 "정밀 조사" 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17 ~ 8 세 소녀 두 명,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나중에, 설날에 더 이상 대련을 쓰지 않고, 매입한 대련을 붙이다가, 나중에 붙인 것이다. 대련입니다. 나로서는 연미가 점점 가벼워지는 것 같다.

요 몇 년 설날에, 나는 우리 마을에 서예를 잘하는 사람이 몇 명 있는데, 어떤 것은 예서가 좋고, 어떤 것은 해서체가 좋다는 것을 알았다. 정월 초하루밤에 나는 딸을 끌고 몰래 보러 간 적이 있다. 그 글자의 아름다움은 독서첩, 한 획의 그림, 사람을 편안하게 하고, 서예가가 글을 쓸 때의 편안함을 생각할 수 있다.

나는 갑자기 이런 설날이야말로 설날이라야 멋이 난다고 느꼈다. 나는 심지어 몇 년 후 딸의 추억이 단지' 엄마가 나를 데리고 춘련을 보러 갔을까' 라고 생각했다. 안 돼, 내가 쓸게!

2014 년 정월, 나는 스스로 춘련을 쓰기로 결심했다. 이 결정을 위해, 나는 1 년 동안 준비를 했고, 정월 대보름부터 매일 예서를 연습하기 시작했고, 설날이 실력을 발휘할 때까지 기다렸다. 년 11 월 하순, 아들이 태어났고, 모두 기뻐했다. 혼자 나는 달맞이 춘련을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춘련을 쓰는 것은 내 마음속의 작은 가시가 되었고, 은은하고 이따금씩 우스갯소리로 나를 좀 웃었고, 나는 약간 아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015 년 겨울, 아들이 만 1 세가 되었는데, 나는 꼭 춘련을 손으로 써야 한다고 말했다. 저녁에는 아이와 부군이 모두 잠들었고, 나는 종이를 깔고 잉크를 붓고 춘련을 쓰는 나의 여행을 시작했다. 나는 스스로 알고 있다. 선이후난의 법칙을 따른다. 내가 선택한 대련은' 봄봄 봄비 봄비 봄색, 새해 신년 신경,' 횡배치' 사계절 평안이다. 되다

부군이 잠에서 깼을 때, 나는 글을 쓰고 있었다. 그는 졸고 있었다. "몇 시예요? 자자. " 아들이 잠에서 깼을 때, 나는 재빨리 나의 양털을 내려놓고 그에게 우유를 타서 주었다. 부군은 잠에서 깼는데, 나는 아직도 글을 쓰고 있다. 그는 책상 위에 두꺼운 붉은 종이 한 묶음을 흔들며, 충분하다고 말했다. 그렇게 많은데, 다 붙일 수가 없다. 나는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고 말했다, 아아, 이 하나님이 어떻게 마일 을 파고, 한밤중에 잠을 자지 않고, 대련도 붙일 수 있다. 그는 뒤돌아보고 잠을 잤지만, 나는 여전히 그 방을 가로지르며 추억과 연미를 찾고 있다.

하룻밤 대련을 써서야, 한 글자를 쓰고 대련을 잘 쓰는 것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 일련에 패필이 하나 있는데, 이 연합은 폐지되었다. 이' 봄' 글자는 그' 비' 글자와 어울리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결국 두툼한 숙제에서 세 장을 골랐고, 나머지는 말아서 묶고 소파 뒤를 막았다. 일찍 일어나 부군이 물었다. 나는 네가 자를 써서 두껍게 한 것을 기억한다. 왜 세 장밖에 없는가? 설마 내가 꿈을 꾸었단 말인가? 나는 웃으면서 대답하지 않는다.

구매와 쓰기의 차이는 나에게 설날의 느낌을 찾을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내 생각에 연미는 이 한 획에서 춘련에 물들어 또 한 해 봄이 왔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추천어

한 쌍의 대련에는 작가의 해가 숨겨져 있고, 작가의 정이 숨어 있다.

도대체 연도란 무엇인가? 사람마다 각자의 말이 있다.

작가는 설교를 하지 않고 지난 일을 대련사에 녹아들어 이렇게 쓰면 새것이 나올 뿐만 아니라, 더욱 다채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좋은 문장 어떤 기준, 뿐만 아니라 송곳니 가족 은 각각 수사학 이있다. 하지만 한 가지는 결코 틀리지 않을 것이다: 독자들은 보는 것을 좋아한다.

만약 독자가 보기 싫다면, 네가 아무리 큰 명분을 내세워도 독자의 경멸을 막을 수 없다.

문장 읽기는 여전히 리듬을 읽고 사상을 읽는 데 있다.

작은 대련에서 작가는' 연미' 를 썼지만 속식에 빠지지 않았다. 그중에는 작은 깨달음이 있을 뿐만 아니라 철리적인 뒷맛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음이 있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이 징문은' 집에 돌아가 설을 쇠다' 는 말은 일부러 언급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우리를 집, 연도 분위기로 끌어들였다. -'돌아가기' 는 작은 집이 아니라 지난' 년' 으로 돌아간다.

아주 좋아요.

--큰 사랑 흔적없는 코멘트

신향리필명 행운수, 70 년대 임주시 개원구에서 태어나 현재 계원단지에 거주하고 있다. 임주시 작가협회 회원, 임주시 시사협회 회원. 프리랜서. 독서, 글쓰기, 등산, 배드민턴을 좋아해요. 작품은 안양 석간지'' 홍기운하'' 지란원'' 임주당사' 등 매체를 산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