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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화의 풍속! 급해요 ~ 내일 쓸 자료 = =

추운 달

설날은 1 년 제절의 으뜸으로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명절이다. 사람들은 설날을 "새해" 라고 부른다. 연도는 시간 단위이자 명절 이름이며 연도와 연도 사이의 대절이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늘 감개무량하고 연미가 점점 가벼워지고 있지만, 사실 옛날 취안저우 설날에 관한 풍습은 매우 성대하고 흥미진진하다.

샘속설은' 연주머니' 즉 섣달 그믐 날은 조상을 제사하는 중대한 명절이라고 생각한다. 그날 정오에는 집집마다 풍성한 요리를 마련하여 조상을 모시고, 빈궁한 집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탁자 위에는 각양각색의 떡과와 닭오리 생선이 진열되어 있고, 중간에' 설밥' 이 쌓여 있고, 도발대미 (풍의족식을 상징함), 그 위에 떡을 얹고 (사발떡은 일반적으로 발떡으로 알려져 번영의 발전을 상징하기 때문), 감귤 (상서로운 뜻을 상징하는 것), 붉은 계란 (상서로운, 복의 상징) 이 놓여 있다 그래서 예전에는 많은 농가들이 설을 쇨 때 쌀을 보관하는 쌀독과 식량을 보관하는 쌀에' 봄'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했는데, 설날이 오는 것을 의미했고, 해마다 여분이 있고,' 봄' 이 있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섣달 그믐날 조상을 숭배하는 것은 그리 번거롭지 않다. 일반적으로 풍성한 요리를 준비하고 조상에게 촛불을 피우고' 금종이' 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다. 안 (안계), 영 (영춘), 덕 (덕화) 등 산성은 조상을 경배할 때 보통 밥,' 쌀과' (쌀로 갈아서 미장 증기로 만든, 쌀두부), 미트볼 튀김, 족발, 닭 (또는 오리), 그리고 취안저우, 진강, 돌사자, 혜안 연해 일대에서 조상을 숭배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밥, 어묵, 닭롤, 토란 뿔 (대토란을 조각으로 썰어), 갈비튀김, 굴구이 (간식, 신선한 굴로 고구마가루를 버무려 기름에 튀겨 만든 간식) 와 각종 과일이다. -토란도 식탁에 올라왔어? 토란이 방금 파낸 것을 보면 알게 될 것이라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방금 파낸 토란은 많은 작은 토란이 큰 토란에 붙어 있는데, 그것은 다자다손을 상징하기 때문에 다자다복을 굳게 믿는 고대인들도 그것을 제물 테이블에 올려놓고 다자다손, 인정왕성향을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민남 지역 청명제묘에서는 묘비 앞에 작은 토란 몇 개를 올려놓기도 한다. 그 도덕은 역시 다자식 다손 다복 다복을 바라는 것이다. ) 민난 사람들은 선조들이 닭과 생선 등 육류를 많이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닭' 해음' 길' 은 상서로운 것을 상징하고' 물고기' 해음' 은 해마다 여생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과일은 일반적으로 감귤, 큰 귤 (메추라기 알만큼 큰 귤), 설탕품은 일반적으로 금귤 (귤의 한 품종으로 땅콩 반 알만 그렇게 크며, 맛기산은 날것으로 먹을 수 없다 이는' 귤' 해음' 길', 민어의' 귤' 과' 길' 의 동음이 대길탈리를 상징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 때문이다.

취안저우 속담이 있다. "청명 (또는 동지) 은 집에 돌아가지 않고, 연주머니는 집에 돌아가지 않고, 어떤 (아내) 도 없다." 민간은 섣달 그믐 날 동창회를 먹는 것에 대해 예로부터 매우 중시해 왔다는 것을 설명한다. 과거에는 취안저우 남성들이 외출해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아무리 멀리 뛰어다니더라도 섣달 그믐날 집에 돌아가 다시 만나야 했다. * * *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다. 농촌에서는 "세 발의 걸상이라도 집으로 옮겨서 설을 보내야 한다" 는 말이 더 많다. 조상을 경배하는 것은 정오가 많지만 섣달 그믐 날도 무시할 수 없다. 북방의 섣달 그믐날에는 물만두를 먹어야 하고, 남쪽에는 이런 풍습이 없지만,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도 매우 풍성하다. 한 가족이 함께 앉아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분위기가 매우 짙다.

안 (안계), 영 (영천), 덕 (덕화) 등 산성은 섣달 그믐 날 밤에도 사탕수수를 먹어야 한다. 사탕수수에 대해 말하자면, 민난 지역은 설날에 일반적으로 사탕수수를 사고, 적게는 두세 개, 많으면 칠팔개, 십여 개를 사야 한다. 많이 샀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연엽의 사탕수수 꼬리는 모두 남아 있고, 뿌리도 껍질을 벗기지 않아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사온 후에는 보통 문 뒤에, 특히 대문이 있는데, 옛날 대문은 이중문이었고, 좌우 두 문 뒤에는 각각 잎이 달린 사탕수수를 놓아야 했다. 섣달 그믐날 밤 두 살까지 이어져 있기 때문에 민남인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사탕수수를 먹어야 하는데, 이는' 달콤하고 달콤한 꼬리' 를 뜻하며 일 년 내내 달콤하고 행복한 생활을 한다는 뜻이다. 다 먹은 사탕수수 찌꺼기가 마침' 화로에' 있다. 민어에서는' 연소' 라는 뜻이다. 보통 저녁 무렵 집 앞에서 밭에 있는 짚과 주워온 마른 가지 등을 대야 (동그란 것) 로 쌓은 다음 불을 지펴 내년 생활이 번창하고 번창함을 의미하는 불을 지폈다. 동시에 재난을 피하겠다는 뜻도 있었다. 밤이 되었다.

진강 (특히 안해 일대) 섣달 그믐날 밤에 유행하는 것은' 화로를 뛰어넘는다', 이른바' 화로' (또는' 화군'), 집 앞에서 마른 감자 덩굴, 지푸라기,' 먼지를 털어내는' 으로 쓰던 분진 가지 등으로 불더미를 불태우고, 집안의 모든 남성 멤버들이 하나씩 활활 타오르는 불더미에서 불을 피웠다

취안저우, 진강, 돌사자 연해 일대에서는 설날에도 떡을 쪄야 하고, 어떤 사람들은 떡을' 발떡' 이라고 부른다. 민어의' 머리' 는 부자가 되고 발달한다는 뜻이다. 떡을 찌면 먼저 발효해야 하기 때문에 떡은 부자가 되고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쌀가루가 발효되고, 왕불로 찌면 떡의 꼭대기가 갈라진다.' 웃음이 자주 열린다' 는 뜻으로 온 가족의 행복과 기쁨, 하루 종일 희희희희희를 상징한다. 사발떡은 대부분 단맛으로 만들어져 생활이 달콤하고 뜻대로 되었다는 뜻이다.

안 (안계), 영 (영춘), 덕 (덕화) 등 산성에는 일반적으로 사발떡을 찌는 풍습이 없지만 설에는 반드시' 미과' 즉 미두부를 찌야 한다. 섣달 그믐날 정오에 조상을 경배할 때 반드시' 미과', 이' 미과' 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안 (안계), 영 (영춘), 덕 (덕화) 등 산성은 설날이 올 때 찐 겨울 쌀로 찧어 만든 백미과를 자주 만든다. 또' 겨울 쌀과' 또는 직접 백미과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또 안 (안계), 영 (영춘), 덕 (덕화) 등 산성은 설 때 토란미과' 채두미과' 를 자주 쪄요. 토란쌀과'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토란이 섞인 쌀과입니다. 토란을 껍질을 벗기고 쪄서 으깬 다음' 쌀밥' 으로 갈아서 만든 쌀에 소금과 유파 파를 넣고 잘 섞은 후 쪄요. 먹을 때는 먼저 큰 조각으로 썰어 뜨거운 튀김 후 간장 식초 등의 양념에 찍어 먹으면 맛이 아주 좋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양념에 담근 것도 있어요. 채두미과는' 토란미과' 로 만든 토란을 채 만든 무로 바꿔 만든' 쌀과' (민남어의' 요리' 는' 무', 민남인은 무를 좋아한다.' 채두' 해음' 채두' 때문에

섣달 그믐날이 지나고 12 시가 지났을 때, 민난 지역에는 또 다른 풍습이' 호정' 이었다. 즉 집집마다 폭죽에 불을 붙여야 한다는 뜻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정월' 을 맞이했고,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고, 또 새로운 희망과 아름다운 시작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일찌감치 과일을 준비하여' 천공등' 을 주문하는 것은 바로 문 앞의 붉은 등롱을 밝히는 것이다. 스위트룸에 사는 이 등롱은 일반적으로 베란다에 걸려 있고, 건물에 사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층의 베란다에 걸려 과일을 올리고 향을 피우고 천공을 경배하는 것이다. 동시에 조상을 경배해야 한다. 집에는 신불상을 안치한 사람도 있고, 촛불을 좀 분향하는 신불도 있고, 신불에게 온 가족의 건강과 평안 출입을 기원하며,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평안명언)

옛날에는 수세 풍습이 있었는데, 지금은 나이가 적은 사람이 없다. 자녀와 손주들이 일찍 잠자리에 들지 못하고, 둘러앉아 잡담을 하며 밤을 새워 밤을 새워야 할 때, 아랫사람들이 늦게 자면 할수록 집안의 노인들을 더 오래 살게 하고,' 수세' 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손주들이 어른에게 효심을 나타내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지칠 줄 모르는 십대들의 정력이 왕성하고 밤새워 미친 듯이 놀았는데, 그들은 아마도 나이를 지키는 원래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일찌감치 잊어버린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년 전에 많이 바빴고, 호정 이후에는 모두 쉬러 갔다. 왜냐하면 다음날에는 일찍 일어나야 하기 때문이다.

정월 초하루가 되면 온 가족이 일찍 일어나야 한다. 민남지역에는 정월 초하루아침에 금귤차를 일찍 마시는 풍습이 있다. 즉,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청차 한 잔을 마시면서' 큰 귤' 이나' 금귤' 을 먹어야 하는데, 이는 새해에는 대길대길이 순조롭다는 뜻이다. 민남지역 정월 초하루 아침은 반드시 건밥을 먹어야 한다. 이날 건밥을 먹었다고 한다. 외출해야 비에 젖지 않는다고 한다. 이날 아침 요리에는' 장수요리' 와 무 위주 요리로 만든 요리도 있어야 한다. 소위' 장수요리' 는 사실 갓이다. 보통 전날 밤 겨자 한 잎 한 잎 껍질을 벗기고, 연잎줄기를 깨끗이 씻은 후 끓는 냄비에 넣고 끓여 부드럽게 만든 다음 찬물에 건져낸 다음 손으로 줄기와 잎을 뜯어 성장 막대를 찢는다. 칼로 잘라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다음날까지 기름소금으로 요리하면 식탁 위의' 장수요리' 가 된다. 겨자그루가 크고 찢어진 줄기와 잎이 가늘게 자라기 때문에, 이 요리는 장수와 장수를 뜻한다. 신경을 쓰는 사람들의 첫 번째 요리는 반드시' 장수요리' 를 끼워야 한다. 이' 장수요리' 민어는' 장채' 라고 불린다. 설에는 무로 요리를 해야 하는데, 민난 지역에서는 무를' 채두' 라고 부르고,' 채두' 와' 채두' 라는 동음 이의어가 있어 새해에는 좋은 색채가 있고 모든 일이 순조롭다는 뜻이다.

정월 초하루, 민난 지역에는 바닥을 쓸지 않고, 칼을 자르지 않고, 우물물을 취하지 않는 풍습이 있다. 바닥을 쓸어버리는 것은 재물기를 모두 쓸어버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바닥을 쓸려면 반드시 입구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재물기를 집으로 쓸어버리는 것을 의미하고, 쓰레기는 한 곳만 쌓을 수 있을 뿐, 버려서는 안 된다. 칼을 날카로운 물건으로 자르면 종종 부상, 유혈, 불길한 연상이 생기고, 칼을 자르지 않는 것은 새해에 피가 나는 재난을 피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따라서 민난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손발의 손톱을 잘라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으며, 그 후로는 낡은 달력 16 이 되어야 다시 자를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돗물을 사용했기 때문에 우물물을 채취하지 않는 풍습도 점차 희미해졌다. 우물에 우물신이 있다는 전설이 있기 때문에 우물을 가져가지 않는 것은 첫날 우물을 가지러 가면 우물신을 움직여서 화를 내며 자기 집에 재난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월 초 둘째, 민난 지역은 흔히' 사위의 날' 이라고 불리는데, 이날 시집간 딸은 남편과 친정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찾아뵈어야 한다.

정월 초사에는 영신일로 일명 영신일로 불린다. 섣달 24 일, 집집마다 부뚜막 왕자 등 신들을 하늘로 보내어 하늘이 좋은 말을 하게 하였고, 신들은 천궁에서 충분히 놀았고, 이 천재가 세상에 내려올 때까지 놀았기 때문에 정월 초사일이 되면 그들을 공손하게 집으로 모시고 모시고 신불에게 온 가족의 새해가 평안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빌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정월 초오날에는 대부분의 상가가 계속 문을 열기 시작했고, 농민들은 밭에 나가 일하기 시작했다.

정월 초칠일은' 사람의 날' 이라 보통 계란 수면을 먹는다.

정월 초구 이날은' 천공생' 으로 설날처럼 성대하다. 옛사람들은 하늘이 맏이라고 생각했는데, 어찌 천공을 존경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이라 탕원과 꽃등을 먹어야 한다.

또한 설날의 풍습에 대해 취안저우, 진강, 석사자 연해 일대에는 첫 경기 (이날 카지노를 열고 오락 활동을 시작), 첫 2 회 (어제의 오락이 계속됨), 중학교 3 무자모 (민남이 부녀자를 부르는 자모) 가 있다 초칠원 (이날 음식을 가져가야 하고, 과일 7 가지를' 칠보수프' 로 만들어야 한다), 초팔완 (이날까지 떡등 좋은 것은 이미 다 먹었다), 초구' 천공' 생 (이날은 하나님의 생일이니 천공을 경배해야 한다), 초십좋은 식일 (날씨가 여전히 춥다 ), 12 사위 (이 날, 장모는 사위를 잘 대접해야 한다). 겨자 (이전에는 가난했고, 맛있는 음식도 이때까지 다 먹어버렸고, 굵은 차담밥을 시작하려던 날), 열네 번째 등막 (등막을 짓고, 상원절 행사를 준비함), 열다섯 상원석 (즉 상원절, 즉 정월대보름), 16 지모

취안저우 지역에 속한 안 (안계), 영 (영춘), 덕 (덕화) 초 5 특종 비료 (이 날 농민이 배설물을 꺼내기 시작하고 농사가 시작됨), 초 6 격기 (이 날 여성이 베틀을 정리하고 천을 짜기 시작), 초 7 인 생일 (여와는 이날 사람을 만들어 냈고, 천하의 모든 사람의 생일이다. 이날은 평상시와 같은 생일을 보내야 한다. 모두들 점심에는 수면에 삶은 계란 한 쌍을 먹어야 한다 초팔오곡 생일 (이날 오곡잡곡은 오곡신에 의해 창조되고 만물의 영장-인간을 키웠기 때문에 양육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도 그들에게 생일을 보내야 한다), 초구 "천공생" (이날은 하나님의 생일이니 천공을 경배해야 한다. 이 날 농촌 사람들은 상당히 중시하고, 상당히 시끌벅적하게 지내며, 설 못지않게 지낸다! 보통 그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천공등을 켜라'-빨간 등롱을 달고 닭, 생선, 기타 음식, 과일을 준비하여 천공을 경배해야 하는데, 그중에서도 거북이와 달콤한 과일이 필수적이다! 쌀거북의 가죽은 찹쌀가루로 만들어져 매우 유연하고, 신경을 쓰는 사람들은 특별히 밭에 가서 쥐곡초를 따고, 쥐곡초를 찹쌀가루에 넣고 반죽해야 한다. 쥐곡초는 청량하화, 청간명목효용, 명절 동안 튀김과 달콤한 음식들이 많기 때문에 쥐곡초즙을 넣어 먹으면 열을 식히고 간을 해독할 수 있다 초 10 \ "지엄마 \" 생 (이날은 대지 어머니의 생일이고, 대지 어머니의 인간 양육에 보답하기 위한 풍성한 음식도 마련해야 함), 열한 사위 (장모는 딸, 사위가 이날 친정으로 돌아가 딸, 사위를 방문하고 잘 대접해야 함), 십이 오지 않았다 (초대하지 않았다는 뜻), 열세 번 다시 찾아간다 ) 14 영등경 (이날부터 용춤, 사자, 사자춤 등 오락활동), 15 원석 (즉 원절, 즉 정월대보름날), 16 개 (연전 빚을 갚지 않은 사람, 빚을 갚는 사람은 이날까지 문을 열어 빚을 갚을 수 있다).

정월 보름이 지나면,' 년' 도 다 지나간다! 모든 것이 다시 평소의 생활 생활로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