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마이의 신계산비서

마이의 신계산비서

'마신상'

'마신상'은 인체의 모습을 체계적으로 묘사한 현존하는 중국 최초의 관상학 작품이다. 사람의 운명은 태어날 때 결정되는 것이 아니지만, 외모를 통해 특정한 운명의 코드를 알아낼 수 있다는 것은 그 사람의 '경이로움'입니다.

<마의신상>은 북송시대 관상학자 마의도사가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이 작품은 더 일찍 쓰여 인체의 모습을 체계적으로 묘사한 현존하는 최초의 독특한 관상학 작품이다.

p>

사람의 외모를 볼 때 먼저 뼈를 본 다음 오행을 본다. 세 번의 쉼의 길이를 재고, 얼굴의 성장과 상실을 관찰하고, 눈썹과 눈의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공기의 번영과 쇠퇴를 관찰하고, 손과 발의 굵기를 관찰하고, 희박함과 탁함을 관찰하십시오. 수염과 머리털을 재어 몸의 길이를 재고 오감의 성공을 관찰하고 육궁의 성공을 관찰하고 오산을 타고 돌아와서 창고의 가득함을 살펴보고 음양의 성쇠를 보고, 위엄의 유무를 보고, 묘사의 진실함을 보고, 안색의 희로와 침체를 보고, 몸과 피부의 섬세함을 보고, 네모와 둥근 것을 보고 머리, 윗부분의 편평함, 뼈의 질, 뼈와 살의 거칠기, 숨이 가빠지는 것, 목소리의 크기, 마음의 좋고 나쁨은 모두 위치와 상태에 달려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모양에 따라 뼈가 부러지기도 합니다. 추세를 따르지 마십시오. 가족 역사를 더럽힐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별, 부, 가난, 장수, 가난, 번영과 쇠퇴, 득실, 덧없는 해, 행운은 모든 것을 잘 준비하고 남의 일에는 손해 보는 것이 없습니다. 학자들도 참된 의미를 찾기 위해 세부사항을 참고해야 하며, 이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10가지 견해

권위를 얻는 한 가지 방법. 호랑이가 산에서 내려오듯이 모든 짐승은 다 겁을 먹습니다. 독수리가 비상하는 것처럼 여우와 토끼가 서로 싸운다. 화를 내지 않고 강력하게, 눈뿐만 아니라 광대뼈에도.

둘째, 성실함과 패기를 보세요. 몸은 만량의 물을 싣고 있는 배와 같아서 큰 파도를 타고 흔들리지 않고 끌리지 않고 맑고 깨끗한 정신으로 앉고 눕고 생활합니다. 오랫동안 앉아있을수록 더욱 멋져집니다. 해가 동쪽에서 떠서 눈을 찌릅니다. 거울 속에 걸린 가을 달처럼 그 빛은 밝고 맑다. 그의 얼굴과 눈은 해와 달처럼 빛난다. 광채가 밝고 자연스러우며 사랑스럽고 광채가 밝고 깨끗하여 오랫동안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을 보이는 사람들은 별로 고귀하지 않더라도 작은 귀족으로 여겨야 합니다. 그들도 부자일 수는 있지만 자의적으로 해결해서는 안 됩니다.

3개는 맑고 탁합니다. 그러나 몸이 두꺼운 사람은 선천적으로 부유하고 고상한 사람이고, 몸이 맑은 사람은 키가 크고 마르므로 부로 승진해야 합니다. 혼탁한 사람은 영이 있고 우둔한 사람은 부자라고 불린다. 탁하고 신이 없는 사람은 부드러운 사람이라고 합니다. 외롭지 않으면 젊어질 것입니다.

4각형 머리에는 돔이 있고 이마가 높다. 그러나 인간의 머리는 신체의 주인이자 팔다리의 요소입니다. 머리가 네모지고 윗부분이 높으면 그 사람이 황제이다. 이마쪽에 있는 사람이 고개를 들면 좋은 사역자를 돕는 것입니다. 둥근 머리를 가진 사람은 부자이고 장수합니다. 이마가 넓은 사람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납작한 머리를 가진 사람은 오래 지속되는 행복과 장수를 누릴 것입니다. 편평한 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어린 나이에 둔감한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마가 무너진 사람은 낭비한 청춘이다. 이마가 낮은 사람은 어리석음과 완고함을 극복하기 위해 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이마 부상이 심한 사람은 초기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움푹 들어간 부분과 헤어라인이 고르지 못한 분들은 '이싱커빈'이라는 개념으로 치료를 하셔야 하는데, 일례로 볼 수는 없고, 오류가 있습니다.

오산 오경과 세 정거장. 왼쪽 광대뼈는 동월인데 중앙에 있어야 하며 노출되거나 무너지지 않아야 합니다. 이마는 남월이며 곧은 것을 좋아하며 대나무를 낮은 위치에 두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오른쪽 광대뼈는 시웨(Xiyue)인데, 왼쪽 광대뼈와도 같다. 지상 정자는 기쁨과 번영이 가득한 북월입니다. 날카 롭고 비뚤어져서는 안되며 주머니에 말아 넣어도 안됩니다. 토성은 중산이므로 곧고 우뚝 솟아야 한다. 인탕: 오산은 완벽하다. 책에는 오산이 모두 왕조에 속한다고 되어 있다. 3정은 이마, 머리, 땅모서리입니다. 이것이 얼굴의 3정입니다. 삼부(富富), 삼주(三主), 삼표현(三身)이라고도 하는데, 모두 동일해야 한다. 위의 정류장은 젊은이들이 바쁘다는 것을 의미하고, 중간의 정류장은 행운과 번영을 의미하며, 하의 정류장은 노인들이 길조를 누리며 평생 동안 부와 부를 잃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3개의 스톱이 날카롭거나, 삐뚤어지거나, 거친 경우에는 지나간 부분의 색상을 기준으로 밀어넣을 수는 있지만 한 조각으로 쪼갤 수는 없습니다.

6은 5개의 감각 기관과 6개의 저택을 차지합니다. 눈썹은 장수의 상징입니다. 눈썹은 맑고, 길고, 희박하고, 길며, 꼬리가 하늘을 향해 닿아야 합니다. 이것이 그들이 장수관이 되는 방법이다. 피가 진하고 진하고 누렇고 흩뿌려져 있으며 압력이 낮다면 체벌로 인해 신체가 손상되고 망가져 이 기능이 실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눈은 검열, 흑백 또는 바람의 눈, 코끼리의 눈, 소의 눈, 용호의 눈, 학의 눈, 원숭이의 눈, 공작의 눈, 만다린 오리의 눈, 사자의 눈, 까치의 눈, 숨김과 숨김, 페인트처럼 검은 색, 흰색 옥처럼 파장이 귀에 닿으면 자연히 아름답고 강력해지기 때문에 검열에 성공한다.

뱀, 벌, 양, 쥐, 닭, 돼지, 물고기, 말, 불바퀴의 눈이 빨간색과 흰색의 천으로 둘러싸여 있으면 눈이 둥글고 검은색이 섞여 있어 신광이 너무 드러나 눈이 어두워지면 검열 장치의 실패입니다. 더욱이 그는 어리석고 완고하며 사악합니다. 귀는 듣는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크든 작든 얼굴의 흰 귀, 물귀, 흙귀, 금빛 귀, 소 귀, 둥근 체스 귀, 머리에 가까운 귀처럼 뚜렷해야 합니다. 귀가 있고 반대쪽에 귀가 없으며 눈썹은 높이가 1인치이고 윤곽이 두껍고 윤곽이 강하며 겉보기에는 붉고 안쪽에 털이 있으며 구멍은 작지만 크지는 않은 수확의 결과입니다. 혹은 쥐귀, 균류, 불귀, 화살깃귀, 돼지귀 등 귀가 거꾸로 되어 귀가 좋지 않거나 작고 약하여 듣는 기관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젊은이들이 여섯 명의 친척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코가 판사입니다. 또한 통통하고, 키가 크고, 곧고, 살이 많아야 하며, 코뿔소, 용, 호랑이의 코, 사자와 소, 양과 염소의 코가 있어야 하고, 가로채서 주머니를 잡고 처진 담즙코가 있어야 하며, 곧고 비뚤어지거나 기울어지지 않아야 하며, 두껍지도 작지도 않은. 이것이 공무원 심사의 성공입니다. 개의 코, 물고기의 부리, 칼꼭대기, 역창, 반복창, 세 개의 곡선, 세 개의 굴곡, 노출된 구멍, 솟아오른 난로, 평평하고 약함, 노출된 척추, 노출된 뼈도 크고 외로운 봉우리, 조건은 치열하고 가난하고 무력합니다. 성공, 악을 처벌, 강간 및 탐욕. 이번 재판과 공무원에 대한 재판은 성공적이지 않습니다. 입은 출납원이며, 붉은 입술과 하얀 이빨, 도톰한 입술, 깊고 긴 인중, 달을 바라볼 때 구부러진 활, 네 글자가 새겨진 네모난 입, 소의 입, 용의 입, 호랑이 입술은 뒤집히지도 올라가지도 않고 올라가지도 뾰족하지도 않아서 창구직원이다. 입에 돼지, 개, 양, 전복된 배, 제비, 물고기, 육식동물, 쥐와 양, 짧은 입술과 노출된 치아, 검은 입술과 주름진 입술, 얇은 윗입술과 뒤집힌 아랫입술, 누렇고 탄 경우, 시들고 두꺼운 수염을 가진 사람은 계산원 자격이 없습니다. 책에는 관직에 성공하면 10년 동안 부유하고 귀한 사람이 되고, 성공하지 못하면 10년 동안 가난하게 된다고 합니다. 여섯 개의 저택은 하늘 궁전의 두 모퉁이인 해와 달로서, 둥글고 밝아야 드러나지 않아야 하늘 저택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혹은 잘려 뾰족하게 꺾이면 천당을 건축할 수 없느니라. 주님은 초기에 요새를 운반하셨습니다. 두 광대뼈는 인간의 거주지입니다. 관자놀이는 거칠거나 노출되지 않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착용하고, 머리는 사각 아치로 숙이는 것이 적합합니다. 만약 집이 거칠고 노출되어 있고 끝이 둥글고 부풀어 오르면 이 사람의 집은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주로 중년의 행운에 관한 것입니다. 땅의 모퉁이와 뺨이 벽에 걸려 있는 시 저택의 지하 정자입니다. 나무는 어둡지만 비뚤어지지도 않고 두껍지도 크지도 않은 지하 세계입니다. . 키가 노출되고 뾰족한 귀 뒤에 볼이 무거워지면 명계가 성공하지 못한다는 뜻이다. 한 집은 10년의 번영을 주관할 수 있지만 반대의 집은 10년의 패망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한다?

일곱째, 허리는 둥글고 등은 굵고 가슴은 편평하고 배는 큼 낮고 몸도 섬세하고 피부도 섬세하다. 등은 두껍고 넓고, 허리는 단단하고 둥글며, 가장 괴로운 것은 등이 움푹 패고, 등이 가늘고, 어깨가 처지고, 어깨는 높고 목은 가늘다는 점이다. 허리는 둥글거나 단단해야 하며, 크거나 평평해야 하며, 작거나 약하지 않아야 하며, 엉덩이가 없이 곡선이어야 하며, 엉덩이는 얇고 뾰족해야 하며, 엉덩이는 구멍이 크지 않고 평평하고 두꺼워야 합니다. 가슴은 편평하고 꽉 차 있어야 하며, 뼈가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목 아래에는 리본이 두 개 있고, 심장이 함몰되지 않아야 하며, 배에는 조롱박 같은 주머니가 있어야 합니다. 배꼽 아래 살은 수평으로 자라므로 깎아서는 안 된다. 혹은 까치배, 닭가슴살, 개배처럼 이것들은 정교하지 않습니다. 책 클라우드. 허리는 둥글고 등은 두껍고, 옥띠는 네모지고 궁중복을 입는다. 갑자기 아낌없이 베풀면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가슴은 편평하고 복부주머니는 보라색 법의를 입기에 적합하다. 앞쪽으로 나오지도 않고 일반적인 흐름에도 들어가지 않지만 잘 발달되어 있어야 한다. 등은 삼중갑옷 같고, 목뒤는 두껍고, 어깨는 두껍고, 배는 산렌같고, 살은 배꼽 아래로 길고, 다리 옆도 길다. 책에 따르면, 세 개의 산을 갑옷처럼 짊어지고, 깊은 배꼽과 배에 자두주머니를 늘어뜨린 채, 귀족이 아닐 때에는 부를 자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머리는 크고 살이 없고 배는 크고 비어 있다. 농부가 아니면 백정이요, 거친 사람이 아니면 목공이 틀림없다. 만일 날카롭고 속이 비어 있으면 개 배 같고 닭 가슴 같으니 부자가 되더라도 열매가 없느니라. 책에는 남자가 허리가 가늘면 집안의 부를 다스리기 어려워 일찍 죽는다고 나와 있다. 튀어나온 가슴과 노출된 엉덩이는 불량품으로 간주되며, 남자는 하인, 여자는 하녀로 간주되며 사진을 잘 살펴보고 무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덟 개의 손과 발이 부드럽고 부어 있어야 하며 손바닥에 팔괘가 있고 선명한 선이 있거나 혈액 끝에서 세 개의 봉우리가 솟아 오르고 이상한 문양과 무늬가 있고 관절이 닭 총알과 같으며 손가락 끝이 있어야 합니다. 손바닥은 거울처럼 평평해야 하고, 용과 호랑이처럼 솜처럼 부드러워야 하며, 손바닥이 두껍고 등이 두꺼우며, 손목이 편평하고 팔꿈치가 살이 많고 발등과 선이 굵어야 한다. 발바닥의 점, 살짝 굽은 손바닥, 손등이 거칠게 노출되지 않아야 하며, 뼈와 관절이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책 구름, 부은 관절, 새는 이음새, 희미함 및 게으름. 떠다니는 힘줄이 드러나 몸은 기쁘고 마음은 불안하다. 손바닥은 피로 붉고 부는 끝이 없습니다. 손은 면처럼 부드럽고 자유롭고 풍부합니다. 세 개의 날카로운 봉우리가 솟아올라 저녁 장면에 학생들이 등록됩니다. 당신의 손바닥은 거울처럼 평평하며, 아무것도 없이도 가족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선은 거칠고 거칠며 노년의 옷과 월급은 평범합니다. 다만 항장거법은 나중에 기록되어 있으므로 전후를 모두 보아야 한다.

지우는 목소리와 마음을 챙긴다. 슈 윤, 당신은 당신의 마음 속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야 하지만, 명확하게 보아야 합니다. 눈은 마음의 문이니, 눈의 선악을 보면 마음의 선악을 알 수 있느니라. 마음이 높아질 것입니다. 눈이 낮아지면 마음 속에 생각이 있을 것입니다. 그는 말없이 눈을 돌리고 마음속에 의심을 품고 있다. 눈을 가늘게 뜨고 이중적인 말을 하면 남에게 이익이 되고 남에게 해를 끼칠 뿐이며, 당신의 말은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눈을 똑바로 바라보면 정직한 사람이 되고, 편견 없이 당에 합류하게 됩니다. 눈이 추악하면 악할 것이요, 눈이 선하면 마음도 선할 것이요. 악령이 들린 사람은 사람을 환난이나 위험에서 구하고, 가난한 사람을 돕고, 사람의 생명을 구하며, 간음이나 음행을 하지 않게 됩니다. 풍부함, 폭, 대용량. 모든 사람은 보라색, 노란색, 빨간색의 피부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보니 잠든 누에의 궁전, 인당부당의 거주지, 비록 열등해 보이지만. 마음이 좋으면 결국 부자가 될 것입니다. 잘생겼는데 생각이 사나우면 부자라도 가난해집니다. 슈윤: 겉모습을 보기 전에 먼저 마음을 살펴보세요. 겉모습과 겉모습 없음은 마음에서 사라지고, 겉모습 있음과 없음은 마음에서 일어납니다. 과거 페이두(Pei Du)가 그와 함께 있을 때, 그는 송나라 교외에서 개미를 건너고 있었습니다. 리안포(Lian Po)는 전환기에 사람들을 구출했고, 그들 각각은 천 금을 받지 못했습니다. 원래는 무가치한 모습이었으나 나중에는 고귀하고 음양의 지지를 받는 인물로 변했다. 소리는 커야 하며 배꼽 1인치 아래에 있는 단전에서 나와야 합니다. 그 소리는 천둥이 귀에 부딪히는 소리와 같으며, 동종과 옥의 운율과 같으며, 항아리 속의 소리와 같으며, 징과 북과 같으며, 금소리와 같으며, 그 소리는 꼬리가 길고 북소리만큼 크다. 모두 맑고 촉촉해야 하며, 겉모습은 그다지 좋지 못하더라도 부와 명예를 상징한다. 어떤 사람은 큰 소리로 말하고, 어떤 사람은 큰 소리로 말하는데, 둘 다 단전에서 보면 이는 부와 원거리의 징표이다. 어려서 죽은 가난하고 비천한 자에게는 그 음성이 부드럽고 막히고 흩어져서 낮았으며 또 부러진 징과 북소리 같으며 그 음성이 타서 말랐으며 그 음성이 크고 꼬리가 타서 그 음성이 시끄럽고 둥글지 않았습니다. 책에 따르면 부와 명예의 소리는 단전에서 나온다. 비열한 사람에게는 그 소리가 혀에서 나오며, 초기에는 불타고 맹렬하게 남는다. 그리고 말년에 번영합니다. 주이는 "말이 끝나기도 전에 색이 변하고, 말이 끝나기도 전에 숨이 사라지는 이 사람들이 다 비열한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소리를 관찰하여 그것을 현상의 근원으로 알아라. 음과 양을 관찰하고 그것이 그 위상의 영혼임을 알아라. 외모는 소리일 뿐이고, 음양 부분이 좋지 않아 이런 외모를 가진 사람은 부를 다투게 된다. 그러나 목소리가 큰 사람은 가난해도 결국에는 부자가 되기 때문에 의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형태에 대한 10가지 관찰과 5가지 요소. 모양 상황은 사람의 신체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또는 용, 호랑이, 학, 사자, 공작, 황새, 소, 원숭이, 표범, 코끼리, 바람, 원앙, 백로, 낙타, 황새, 참새 등의 형상으로 부귀영화를 이룬다. 돼지 모양, 개 모양, 양 모양, 말 모양, 사슴 모양, 까마귀 모양, 쥐 모양 또는 여우 모양일 수 있습니다. 이는 폭력, 빈곤 및 조기 사망의 표시입니다. 다섯 가지 원소는 금속, 나무, 물, 불, 흙입니다. 책에 따르면, 금을 얻으면 튼튼하고, 나무를 얻으면 풍부해지고, 불을 얻으면 열매를 맺게 됩니다. 얻으면 두껍고 풍부해질 것이다. 금은 모양이 엷으면 흰색을 좋아하고, 나무는 얇으면 녹색을 좋아하고, 물은 기름진 검은색을 좋아하고, 불은 너무 날카롭지 않고 붉은색을 좋아하고, 흙은 두꺼운 것을 좋아하고, 오늘의 색깔은 노란색이다. 올바른 모양. 이것이면 그 사람은 부유하고 번영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그 사람은 가난하고 젊게 죽을 것입니다. 그러나 학자들은 오행과 뼈를 이용하여 관상이 다면적이라고 추론한다.

다섯 가지 방법

눈이 있는 친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악한 눈을 가진 사람들은 우정이 너무 약해지고 우정이 해로울까 봐 두려워합니다. 하지만 이를 폭로한 사람은 고의가 없었으니 면밀히 조사해볼 필요가 있다. 눈의 가치를 묻자면, 시력은 좋으나 시력이 없고 장수하지 못하는 사람이 귀한 것입니다. 부(富)는 코에 있다. 코가 흙에서 나온 금이고 두껍고 통통하면 부자가 될 것이다. 하나님께 장수를 구하십시오. 실력은 부족하지만 수명이 긴 사람은 귀족이라도 부자가 될 것이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은 소리에 있으며, 학자와 농민, 산업과 상업은 소리가 밝으면 성공할 수 없다. 관상에 이 다섯 가지 방법이 없고 입, 귀, 눈썹, 이마, 손, 발, 등, 배에만 국한된 사람들은 평범한 관상학자입니다.

도리 잘라내기의 노래

비결은 눈에 들어와야만 알 수 있고, 주 상승도 관찰할 수 있다. 늦게 말하면 부자가 되고, 빨리 가면 가난해진다. 개와 눈을 마주치지 말고, 닭과 눈을 마주치지 마십시오. 목은 너무 길고 동시에 느릿느릿하며, 머리는 작고 펄럭입니다. 뼈가 노출되면 재물을 모으기가 어렵고, 떠다니는 근육에 질병이 발병하게 된다. 입술이 들리면 하늘의 운명을 알며, 배가 빠지고 복이 풍성해진다. 허리가 두꺼워지고 이마가 소나무처럼 넓어지면 복 받은 줄 알라. 긴 다리와 얇은 귀, 도로에서의 힘든 일.

형태와 관습에 대하여

슈족은 시력이 좋다. 푸젠성 사람들은 뼈가 튼튼합니다. 저장성 사람들은 서로에 대해 분명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족 사람들은 서로를 존중합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눕니다. 장시성(江西省) 사람들이 참 예뻐보이네요. 루 사람들은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Hu 사람들은 코처럼 보입니다. 타이위안 사람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안색에 대하여

천년에는 24절기가 있는데, 사람의 얼굴 안색은 1년에 24번 변합니다. 5가지 요소와 일치시켜 보세요. 테스트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가장 확인하기 어려운 것은 색조성인데, 맑은 꿈에서 관찰할 때에는 반드시 고립되어 있고, 도취되어 있어서 색에 가깝지 않게 귀로 판단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색의 색깔은 반달에 한 번씩 바뀌며, 일 년 내내 바뀐다. 안색은 피부 속에 있고 살 밖에 있는데, 희미하게 보일 때만 안색이 진실이다. 안색이 있고 조용하면 반응이 늦어지고, 안색이 불타고 불규칙하면 반응이 늦어집니다. 신속하게 응답하십시오. 봄은 녹색이어야 하고, 여름은 빨간색이어야 하며, 가을은 흰색이어야 하며, 겨울은 검은색이어야 합니다. 이는 사계절의 날씨 색상입니다. 나무 모양의 사람은 녹색, 불 모양의 사람은 빨간색, 금 모양의 사람은 흰색, 물 모양의 사람은 검은색, 흙 모양의 사람은 노란색이어야 합니다. . 이것은 인체의 색입니다. 나무의 색깔은 녹색, 검은색, 흰색이다. 불은 붉은색을 띠고 녹색이 들어가며 검은색은 피한다. 금색은 흰색이며 빨간색을 피하기 위해 노란색이 있습니다.

물의 색깔은 검은색입니다. 노란색을 피하려면 흰색을 사용해야 합니다. 토양은 모양과 색상이 노란색을 띠고 빨간색이어야 하며 녹색을 피해야 합니다. 이 다섯 가지 형태는 복잡한 안색을 만들어냅니다. 파란색은 눈의 색깔과 같아서 촉촉하여 긍정적이고 상서로운 것이며, 멍들고 타면 사악하고 나쁜 것입니다. 붉은 색은 틈새에 있는 태양 그림자의 색과 같으나 촉촉하여 긍정적이고 상서로운 것이며, 상처와 같거나 타면 사악하거나 나쁜 것입니다. 옥처럼 희고 촉촉하면 긍정적이고 상서로운 일이고, 눈처럼 가루가 많고 알갱이가 솟아오르면 사악하고 불행한 일이다. 물감처럼 검고 촉촉하면 긍정적이고 상서로운 일이고, 그을음과 밀랍처럼 어두우면 사악하고 불행한 일입니다. 거위처럼 노란색이고 촉촉하다. 긍정적이면 상서롭고, 잎이 무뎌지고 타면 악하다. 흰색은 의복을 나타내고, 붉은색은 소송, 상처, 불구슬 같은 불꽃이 있는 것은 불을 나타냅니다. 녹색은 공황 질환과 관련이 있고, 검은색은 심각한 질병과 사망과 관련이 있으며, 노란색은 심각한 질병과 분리와 관련이 있습니다. 안색이 있기는 하지만, 표정이 변색된 경우에는 귀가 비어 있는 것이 정상이므로 표정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깔은 사악하지만 정신은 강하다. 그 색깔은 결코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