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카스트라토로 유명한 파리넬리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다룬 영화 '인챈트리스'는 오페라와 음악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믿습니다. 본명은 카를로 마리아 브로스키(Carlo Maria Broschi)인 파리넬리는 18세기 이탈리아의 유명한 카스트라토였습니다.
당시 그의 팬들은 유럽 전역에 있었고, 이제는 '하늘에 신이 있고 땅에 파리넬리가 있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다.< /p>
영광스러운 카스트라토의 천상의 목소리 뒤에 숨겨진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후기 바로크 시대, 나폴리는 이탈리아에서 오페라가 발전한 마지막 도시였으며, 17세기 말부터 시작되어 18세기에는 진지한 내용의 오페라로 변모했다. 코믹 오페라에.
이런 오페라의 영향력은 19세기까지 이어졌다. 주로 허구적인 고대 신화와 역사적 전설을 바탕으로 한 벨칸토를 추구한 덕분에 이들 오페라는 남성의 강인한 폐력과 부드러움을 갖게 됐다. 그리고 여성의 밝음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카스트라토는 17~18세기 이탈리아에서 인기를 끌었고 이후 거의 유럽 전역으로 퍼져 클래식 오페라에서 독특한 남성 성악가로 '벨칸토 노래의 황금기'로 알려져 있다. 성악의 역사에서. 벨칸토의 조상은 바로 이들 카스트라토였다고 할 수 있다.
1586년 성 바오로 교황의 “여자는 교회에서 조용히 하라”는 명령으로 인해 종교계의 대위법 합창곡은 모두 남자가 부르고, 고음부분은 남자아이가 불렀다. 그리고 나중에 남성 가성 가수들에 의해. 그러나 가성기법으로는 노래하는 목소리가 부자연스럽고 조화가 어렵기 때문에 1589년부터 카스트라토 가수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카스트라토는 오페라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카스트라토 가수는 실제로 사춘기에 접어들기 전, 즉 10세쯤에 거세수술을 받은 소년이다. 다시는 음성 변경 기간을 거치지 마십시오.
정상적인 상황에서 남자 성대의 길이는 약 1.5cm, 여자 성대의 길이는 약 8mm, 남자 성대의 길이는 약 5mm에 불과합니다.
즉, 정상적인 소년이 성장하면 성대뿐만 아니라 전체 노래 채널과 목 근육이 이전보다 훨씬 커질 것입니다.
당시 대부분의 소년들은 대개 약물이나 아편에 의해 의식을 잃은 후 가열된 가위로 거세되었으며,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수술 후 감염으로 사망했으며 일부만 살아 남았습니다.
살아남은 아이들의 성대는 작아지고 뼈도 완성되지 않아 보통 사람보다 키도 크고 부피도 더 커지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노래 훈련을 마친 후에는 폐활량이 일반 성인 남성보다 커집니다. 따라서 카스트라토의 목소리는 소년처럼 순수하고 웅웅하면서도 노래의 힘이 강합니다. 목소리는 유연하고 아름답고 길다.
역사상 기록에 따르면 유명한 카스트라토 파리넬리는 중간에 숨을 쉬지 않고 1분간 연속적으로 콜로라투라를 부를 수 있었다고 한다.
카스트라토의 탄생은 당시 이탈리아의 미학과도 관련이 있다. 당시 사람들은 순수한 테너와 바리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다. 여성의 목소리보다 높거나 더 높습니다. 실제로 몬테베르디가 작곡한 최초의 오페라 중 하나인 "오르페오"에는 희망의 신과 에우리디케(오르페오의 아내)라는 두 인물이 등장하는데, 이들은 아마도 카스트라토가 연기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시대에 카스트라토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핫한 슈퍼스타였다. 그들이 맡은 역할은 모두 영웅적이고 고귀한 인물이었고, 그들이 연기한 오페라는 슈퍼스타를 위해 맞춤 제작된 것이었다.
이탈리아 오페라를 런던에 처음으로 가져온 사람은 바로크 시대의 위대한 작곡가 헨델이었습니다. 17세기 카스트라토의 아름다운 노랫소리는 프랑스를 흔들리지 않게 만들었고 점차 대중화되어 유럽 전역을 거의 정복할 뻔했습니다. .
그러나 꽃과 박수 뒤에는 차마 울기 힘든 슬픔이 숨어 있다.
영화 "The Enchantress"의 시작 부분에서 거세된 소년이 건물에서 뛰어내려 자살했습니다. 그는 "노래를 그만둬라, 카를로, 그들은 당신을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목소리 때문에 죽을 것이다."라고 외쳤다. >
기록에 따르면 당시 이탈리아에서는 매년 10세 정도의 남자아이 3000~4000명이 거세됐다. 이 소년들의 운명은 의심할 여지없이 비극적이다. 그들은 대개 유명 배우가 되겠다는 비전과 가족을 가난에서 구하려는 사명을 가지고 거세 수술을 받아야 한다. . "The Enchantress"에서처럼 무자비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사람은 파리넬리의 동생이었고, 이를 말에서 떨어져 성기를 잃는 것으로 위장하여 형의 어린 시절 천사 같은 목소리를 보존했습니다. .
17세기에는 약 10만명의 소년이 거세된 것으로 보수적으로 추정되는데, 그 10만명 중 현재 역사상 유명한 사람은 20명 정도에 불과하다. 음악의 길을 버리고 가장 낮은 형태의 노예 노동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실제로 노래하는 것은 아름답지만 결국 현대 도덕관념에 위배됩니다. 카스트라토 가수들은 18세기 이후 사라졌습니다.
세계 마지막 카스트라토는 1922년 사망한 알레산드로 모레스키(Alessandro Moreschi)였다. 그는 작품이 전승된 유일한 카스트라토이기도 했다. 그 이후에는 진정한 카스트라토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이 아름다운 노래를 우리 귀로 들을 기회가 없습니다. 영화 '인찬트리스' 속 노래 역시 현대 첨단 컴퓨터 기술을 사용해 여러 파트의 남성, 여성, 어린이 목소리를 섞어 제작한 것으로 300여년 전 유명했던 파라넬리의 노래 목소리도 영원했다. 역사의 기억 속에 봉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