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럽과 미국의 전통적인 롤플레잉 게임
이러한 게임의 대부분은 초기 TRPG와 기본적으로 동일한 개념인 AD&D(Advanced Dungeons and Dragons) 규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 Dungeons and Dragons의 규칙에 따르면 풍부한 게임 캠페인 테마와 높은 플레이 가능성이 있지만 이러한 게임에는 많은 게임 규칙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시작하기가 어렵습니다.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ARPG의 실시간 명령 시스템을 따르지만 초기 하드웨어 제한이나 계획 개념으로 인해 액션 경험이 상대적으로 중요한 요소가 아니므로 독립적이며 오늘날의 주류 유럽 및 미국 ARPG와 다릅니다. 유럽과 미국의 플레이어들은 항상 실시간 경험을 중시해왔기 때문에 일본의 전통적인 롤플레잉 게임의 턴제나 준실시간 시스템을 활용한 작품은 거의 없습니다. 대표 작품: 발더스 게이트(Baldur's Gate), 네버윈터 나이츠(NeverWinter Nights), 아이스윈드 데일(Icewind Dale), 풀 오브 래디언스(Pool of Radiance),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Planescape: Torment), 엘더 스크롤(The Elder Scrolls), 고딕 다이너스티(Gothic Dynamise), 드래곤 에이지(드래곤 에이지) 반지의 제왕: 제3시대(극소수의 전통적인 유럽 작품 중 하나) 및 일본 ATB 시스템을 참조한 미국 게임)
(2) 유럽 및 미국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게임의 하이라이트 조작 경험은 액션 게임의 강력한 영향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 그러나 또한 전통적인 RPG 게임의 줄거리와 수많은 이상하고 이상한 장비를 유지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부분의 유럽과 미국 RPG 게임은 이러한 유형입니다. 대표작 : Diablo 2, The Witcher Titan Journey, Dungeon Siege, Torchlight, Fable, The Lord of the Rings Trilogy
(3) 일본 전통 롤플레잉 게임
미국과 비교 RPG와 일본 RPG는 플롯의 발전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인터랙티브 영화에 가깝습니다. 화면에서는 미국식 RPG 스타일이 더 현실적이고 터프하며 현실적입니다. 일본 RPG는 만화책 스타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조작면에서는 일본 전통 RPG의 전투 방식이 대부분 턴제나 준실시간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어 플레이어가 다음에 무엇을 할지 고민할 시간이 충분하다. 대표작: RPG - NINTENDO "포켓몬" 시리즈, SQUARE-ENIX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그란디아" 시리즈, SQUARE-ENIXamp; NBGI "Xeno" 시리즈, NBGI "hack"://》SCE "Wild Weapons" 시리즈 ATLUS "Persona" 시리즈 FALCOM "Legend of Heroes" 시리즈 DATA-EAST "Juggernaut" CAPCOM "Swallowing Heaven and Earth" FC 버전 TECMO "Monster Farm" 시리즈
(4) 일본어- 스타일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
미국 RPG와의 차이점은 개인의 오리지널 캐릭터 체험보다는 원작 세계관에서의 스크립트형 작품의 대체 체험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시스템에 의해 제한되어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없지만, 플레이어는 줄거리에 감동을 받아 무의식적으로 게임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작: SQUARE-ENIX "Kingdom Hearts" 시리즈, "Sword Densetsu" 시리즈, "Final Fantasy: Dissidia", "Dragon Rider" 시리즈, NAMCO "Legends" 시리즈, FALCOM "Double Star Story" 시리즈, "Ys" "시리즈 SEGA의 "Phantasy Star" 시리즈, "Light" 시리즈, "Light Force"와 "Tears of Light"에 이은 2가지 시리즈, TRI-ACE "Star Ocean" 시리즈, "Nordic Goddess" 시리즈 LEVEL-5 "Galaxy Ranger"(LEVEL- 5는 "드래곤 퀘스트 8"의 외주 개발사입니다. (5) 일본의 전략 롤플레잉 게임 이러한 유형의 게임을 전쟁 체스 게임이라고도 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SLG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게임의 줄거리는 많은 플레이어를 감염시켰습니다. 예: Final Fantasy Tactics, Disgaea 시리즈, Star God 등 다른 세분화형에 비해 눈에 띄는 것은 아니지만, 팬턴제 시스템과 상대적으로 고정된 관점으로 인해 다른 하위형 RPG 하위형에 비해 개발이 용이하다. 이 유형이 '삼국지'로 대표되는 정통 SLG와 다른 점은 SRPG는 메인 플롯을 갖고 있는 반면, SLG는 일반적으로 진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시스템 밸런스가 더욱 완벽하게 조정된다는 점이다. 대표작: SQUARE-ENIX "Final Fantasy Tactics" BANPRESTO "Mech War" 시리즈 BANPRESTO "Summon Night" 시리즈 NINTENDO "Fire Emblem" 시리즈 SCE "Fairy Warriors" 시리즈 Japan One "Disgaea" 시리즈 SEGA "Girls on the Battlefield" "God of War' 시리즈, 'Light' 시리즈, Enterbrain 초기 작품, 'Legend of the Ring of Tears' 시리즈, IDEA FACTORY/NEVER LAND, 'Ghost Power', 'New Demon World', 'Chaos War' 외 시리즈 ATLUS '성신'
(6) 중국풍 요정 롤플레잉 게임
이러한 게임은 대부분 중국 판타지 무술 문화나 전통 신화를 주제로 한 세계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중국 수묵화 스타일은 그림 스타일입니다. 이 게임은 중국 문화의 풍미가 강합니다. 일본 RPG 세분류와 유사한 시스템에 차이가 있지만, 업계에서는 이를 구체적으로 세분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RPG로 분류하고 있다. 대표작 : 전통RPG - 대우지사 상하이 소프트스타(해체) '검선녀전설' 시리즈 대만 대우 '선원검' 시리즈 신서시(해체) '천하전설' 유준 오딘 '환상삼국지' 시리즈 유준테크놀로지의 '신' Peerless Twins' 시리즈 Shanghai Zhulong의 'Gu Jian Qi Tan'(2010년 출시) ARPG - 대상 소프트웨어 'Qin Shang' 시리즈, Xishanju 'Swordsman Love' 시리즈
(7) 일본 역할을 모방한 중국풍- 게임하기
이 유형은 일반적으로 독창적인 허구적 세계관과 일본 만화 스타일을 사용하는 일본식 RPG 요소를 나타냅니다. 대표 작품: RPG - 대우 지점 베이징 소프트스타의 "고양이와 개" 시리즈 대만 인텔리전트 크라운 "The Seventh Seal" "First Fantasy" SRPG - 대만 지능 왕관 "Wind Fantasy" 시리즈
(8) 중국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이 유형은 가장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 대부분 유럽과 미국의 MMORPG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이를 Xianxia 롤플레잉 게임의 껍질로 대체합니다. 국내 산업의 임금은 일반적으로 낮기 때문에 게임 제작 비용은 세계에서 가장 낮습니다. 1인당 온라인 이용료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퍼펙트 월드', '주시안', '소드 오브 소드 OL' 등의 작품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