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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비자유 원문 및 번역 (한비자전문번역 온라인 읽기)

한비자유 원문 및 번역

원문 추장왕은 벌하기를 원했고, 장자는 간언했다. "왕의 벌목은 어찌하겠는가?" " 고 말했다: "정치 난병이 약하다." 장자는 말했다: "신하가 지혜를 앓고 있는 것도 눈처럼 백보 외에는 그 속눈썹을 볼 수 없다. 왕의 병사가 진 진 진 진 () 진 () 진 (), 진 (), 상지 () 에서 수백 리 () 를 패하고, 이 병사의 약함도 금할 수 없다 추장왕은 "월국정이 혼란스럽고 연약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두자는 "나는 무지하지만 이 일에 대해 깊이 걱정하고 있다. 지혜는 눈처럼 백보 밖을 볼 수 있지만 속눈썹은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왕이 진 () 진 () 진 () 진 () 에게 패한 후 땅이 수백 리를 잃었다는 것은 초국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떤 사람이 경내에서 난동을 부리고, 관리가 무력하다는 것은 초나라 정사가 혼란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초국이 병약정란 방면에서 월국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월국을 토벌해야 한다. 이런 지혜는 눈이 속눈썹을 볼 수 없는 것과 같다. "초장왕은 벌에 대한 생각을 불식시켰다. 어려움을 인식하려면 다른 사람을 볼 수 있는지 여부가 아니라 자신을 볼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한비자전문번역 온라인 읽기

한비자의 원문

고대의 모든 대체자: 천지를 바라보고, 강해를 바라보며, 계곡과 해와 달이 비추고, 사계절이 행하고, 구름이 바람을 쐬고, 지혜로 마음을 지치지 않고, 사사로이 자신을 지치지 않는다. 마술에 혼란을 보내는데, 옳고 그름을 상벌에 맡기는 것은 경중을 따져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리를 거스르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다. 털을 불지 않고 작은 흠을 찾고, 때를 씻지 않고 살피기는 어렵다. 밧줄 밖은 끌어들이지 않고, 밧줄 안쪽은 밀지 않는다. 급하지 않은 법 외에, 법 안을 늦추지 않는다. 도리를 지키는데, 왜냐하면 자연이기 때문이다. 화복은 도법을 낳고, 사랑의 악을 초월하지 않는다. 영욕의 책임은 자기를 신경쓰고,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다. 따라서, 보안 세계, 방법 이슬

순박함은 흩어지지 않고, 마음에는 원한이 없고, 입에는 귀찮은 말이 없다. 따라서, 차 말 은 먼 길 에 지치지 않고, 깃발은 대택을 어지럽히지 않고, 만민은 코우 룽 (kourong) 에 목숨을 잃지 않고, 웅준 (Xiong jun) 은 기당에서 장수하지 않는다. 호걸은 도서로 유명하지 않고, 접시 숟가락에 공을 기록하지 않고, 세월의 파견 공허함을 기억한다. 따라서 말했다: 리모는 거의 제인이고, 복모는 안보다 길다. 세공인 돌, 운동 후크, 규칙 에 따라, 로프 잉크 를 들고, 너무 산; 벤, 육대 간부와 만민을 만들다. 최선을 다해 공교롭게 하고, 매우 장수하고, 태산이 바르지 못하여, 국민들이 함께 할 수 없다.

한비자의 번역

고대에는 대체적인 사람: _ 천지를 바라보고, 강해를 관찰하고, 계곡의 기복, 일월광선, 사시변화, 구름층 분포, 풍향 변화의 자연법칙에 순응했다. 교묘하게 심경을 귀찮게 하지 않고, 사리사욕으로 자신을 끌지 않는다. 국가 통치의 효과를 마술에 맡기고, 사물의 시비를 상벌에 맡기고, 물체의 경중을 저울에 걸다. 자연의 법칙을 어기지 않고, 인간의 본성을 해치지 않는다. 트집을 잡지 않고, 때를 씻지 않고, 흉터를 씻지 않는다. 법 밖으로 치우치지도 않고 법 안으로 치우치지도 않는다.

법금 외의 일은 가혹하지 말고, 법금 금지 안의 일은 완화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금, 법금, 법금, 법금, 법금) 변하지 않는 이치를 고수하고 객관적인 자연에 순응하다. 화와 복은 전적으로 우주의 일반적인 법칙과 국가의 법제에 의해 결정되며, 개인의 주관적인 호오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영광과 치욕의 책임은 자신에게 있는 것이지, 다른 사람에게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가장 안정된 사회, 법은 아침의 이슬처럼 청순하고 탁하지 않고, 사람들은 그 마음속에 원한이 없고, 입에는 불공평한 발언이 없다. 그래서 먼 길을 달리는 피로가 없다

깃발은 패배한 후 수택에 버려지지 않고, 민중은 적의 침범에서 목숨을 잃지 않을 것이며, 용사는 장군의 깃발 아래 죽지 않을 것이다. 도서에는 호걸의 이름이 남아 있지 않고, 접시에는 즉각적인 전공을 주조하지 않고, 국가 편년의 역사책에 공백이 있다. 그래서 정령의 심플한 이익보다 더 큰 것은 없고, 천하태평한 복보다 더 긴 것은 없다고 말했다.

장인석으로 하여금 천 세의 수명으로 갈고리를 들고, 규칙을 보고, 먹실을 들고 태산을 바로잡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멩 벤, 쌰 육신 칼 지배 사람들 을 보자, 비록 매우 기교 있지만, 수명은 하늘과 땅

그래서 사람들은 법제에 의해 처벌받는 죄가 없고, 물고기는 물을 떠나는 징벌이 없다. 이런 식으로, 세상에 잘 다스릴 수 없는 것은 거의 없다.

한비자유 노편까치

1. 편작치 병을 치료하는 문어문

편작이 채환공 편작을 보고 채환공을 보고, 방이 서 있는데, 편작이 말했다. "군은 경리에 병이 있어, 불치하면 공포심이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환후는 말했다: "과인은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출, 환후가 말했다: "의학의 좋은 치료는 공로로 여기지 않는다!" " 10 일 동안 편작이가 다시 만나자, "군의 병은 피부에 있으니, 불치병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병, 군병, 군병, 군병)

환후는 안 된다.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또 불쾌했다.

10 일, 편작이가 다시 만나 말했다. "군의 병은 위장에 있고, 불치병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왕, 군왕, 군병, 군병, 군병, 군병) 환후는 또 안 된다.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또 불쾌했다. 서식지 십일, 편까치가 환후를 바라보며 떠났다.

Huanhou 그래서 사람들이 물었다, bianque 는 말했다: "경리에 질병, 수프 다림질 장소; 피부, 침석 및 또한; 위장 에서, 화재 도 함께; 골수에서, 사명은 소속이지만,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다. 지금 골수에서 신하는 무청이다. "

서식지 5 일, huanhou 몸 통증, 케이블 편까치, 이미 진 남자를 탈출했다. Huanhou 는 죽었다.

한비자유로' 편작에서 채환공을 만나 잠시 서 있다가 편작이가 말했다. "피부 사이에 약간의 병이 있어서 치료하지 않으면 아마 대단할 것 같습니다." 환후는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는 "의사는 병이 없는 사람에게 병을 고치는 것을 좋아해서 공로로 삼는다!" 라고 말했다. 열흘이 지나서 편작이 다시 들어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근육에 들어갔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환후는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편까치가 떠난 후 환후는 다시 한 번 기분이 나빴다.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다시 들어가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도착했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더 깊어질 것입니다."

환후는 또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편까치가 떠난 후 환후는 다시 한 번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보고 몸을 돌려 달렸다. 환후는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은 표피에 있고, 뜨거운 물로 데우고, 약물로 찜질하면 치료할 수 있다. 근육에서는 침술로 치료할 수 있다. 위장에서는 화약으로 치료할 수 있다. 골수에서, 그것은 생사의 일이니, 방법이 없다. 지금 골수에 있으니 더 이상 묻지 않겠습니다. "

5 일 후, huanhou 통증, 편까치를 찾기 위해 사람을 보내 진 () 나라로 도피했다. 환후는 죽었다.

2.' 편까치 치료' 의 원문 문어문

을 누가 압니까

편작이 채환공 편작을 보고 채환공을 만나다. 방이 서 있다. 편작이 말했다. "군은 경리에 병이 있고, 불치병은 공포심할 것이다." 환후가 말했다. "과인은 병이 없다." 편작이 나왔고, 환후는 말했다. "의술이 낫지 않으면 병이 나지 않는다." 10 일 동안 살았다. 피부, 침석 및 또한; 위장 에서, 화재 도 함께; 골수에서, 사명 소속, 어쩔 수 없이 어찌 할 수 있겠는가. 지금 골수에서 신하는 무청으로 수행한다. "5 일, 환공의 몸통, 케이블 편까치, 이미 진 () 을 도망쳤고, 환후 () 는 죽었다.

편작치 병을 치료하는 문어문

원래 게시자: 도미 라이브러리

편작병 문어문 답안편 1 편: 편작병 문어문 답안, 원문 노공 () 조치 () 는 두 사람이 병을 앓고 있으며, 편까치 () 를 청해 치료를 구했다. 편작치가 다스리다. 함께 치유하다. 공공 지주 제나라 유아 는 말했다: ruqu 질병, 자체 건조 ① 정부 소유 ② 사람, 고체 돌 ③ 이 있었다.

오늘 카이 건강 ④ 질병, 몸 카이 길이 가 있습니다; 이 ru 공격, 어떻게? 두 사람은 말했다: 먼저 그 경험을 듣고 싶다. 편작의 위압은 "여지가 강하고 기력이 약하여, 모략에 충분하고 결단이 적다" 고 말했다. 제나라 유아 치 약하고 강한 가스, 그래서 고려 보다 적게 하고 전문에 상처를 입혔다. Ru 의 마음을 바꾸면, 모두 좋은 사람이다. 편까치가 두 사람의 독주를 마시고, 사흘 동안 미혹되어 가슴을 절개하여 마음을 탐구하고, 쉽게 설정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신약을 투여하여 처음처럼 깨닫게 되었다. 두 사람이 사직하고 돌아오다. 그래서 남성 횡포 안티 제나라 유아 방, 그리고 그의 아내, 아내 엡 지식 이있다. 제나라 유아 도 반 공공 횡포 방, 그의 아내, 아내 도 엡 지식 이있다. 두 번째 방은 상과 소송 때문에 편작에서 구별을 구하였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편작이 그 원인을 가려냈는데, 소송은 이미 있었다. 주석 ① 건조: 불쾌감, 침입. ② 부: 동부. 티베트: 같은 더러움, 내장. ③ 약석: 약과 침석. ④ 카이 출생: 타고난. 번역문 노국의 공횡과 조국의 제영 두 사람이 병이 나서 함께 명의인 편까치를 찾아가 치료를 청했다. 편까치가 그들을 치료해 주었다. 두 사람의 병이 완쾌된 후, 편작이 공거와 제영아에게 당신들의 이전 병이 외부에서 내장을 침범했다고 말했는데, 원래 약과 침석은 치료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당신들은 지금 타고난 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몸과 함께 길다. 이제 내가 치료해 줄게, 어때? 두 사람은 먼저 우리의 병을 듣고 싶다고 말했다. 편까치가 대중에게 말했다. "당신의 마음은 강건하고 성격은 연약하고, 계략은 많지만 결단이 부족합니다. 제영아는 마음이 연약하고 성격이 강하며 계략이 부족하고 지나치게 독단적이다. 너희들의 마음을 바꾸면 너희들은 모두 좋아질 것이다.

편까치는 그들 둘에게 독주를 마셔서 사흘 동안 혼수상태에 빠지게 한 다음, 그들의 가슴을 절개하고 심장을 꺼낸 다음

를 맞바꾸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4. 편작치 치료 고문

편작병 고문편작이 채환공을 보고 서 있는 사이, 편작일: "군은 경리에 병이 있고, 불치병에 걸리면 공포심이 깊어진다." 환후가 돌아왔다. "과인은 병이 없다." 편작이 나왔고, 환후는 말했다. "치료의 좋은 치료는 공로가 아니다." 10 일, " 피부, 침석 및 또한; 위장 에서, 화재 도 함께; 골수에서, 사명 소속, 어쩔 수 없다. 지금 골수에서 신하는 무청이다. "5 일, 환후체통, 케이블 편까치, 이미 진 () 을 도망쳤다. 환후 () 가 죽었다. 번역: 까치 편진 () 이 채환공 () 을 만나 잠시 서 있었다. 편까치 () 가 말했다. 열흘이 지나자 편작이 다시 들어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근육에 도착했고,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환후는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는 다시 한 번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에 편작이 다시 들어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도착했습니다. 근육에서는 침술로 치료할 수 있다. 위장에서는 화약으로 치료할 수 있다. 골수에서, 그것은 사령의 일이니 어쩔 수 없다. 지금 골수에 있으니 더 이상 묻지 않겠다. "5 일 후 환후는 온몸이 아파서 편작을 찾아 진나라로 도피했다. 환후는 죽었다. 단어 주석 ①' 한비자유 노로' 에서 발췌했다 다음은' 환후' 라고 불린다. ② 잠시. ③ 질병: 소병. ④ 경리: 피부의 질감. ⑤ 두려움: 아마도. 예, 예, 예. ⑥ 깊이: 매우, 강력합니다. ⑦ guaren: 고대 제후들이 자신에 대해 보사, 실재 의미가 없다. ⑵10 일: 열흘을 머물렀다. 살고, 멈추고, 멈춘다. 피부: 근육과 피부. 익: 더. 응당: 승낙하고, 아랑곳하지 않는다 청화, 위장병을 치료하는 탕약이다. 제나라, 동제. 사명 소속: 사명, 성명, 3 대 중 2 성.' 진서 천문지' 에는' 3 대 무대에 올라 사명, 주수' 가 실려 있다

5. 편작의 병을 고치는 이 본문을 복창하다

이 본문은 시간순으로 쓴 것이다. 즉 채환공의 병세 발전에 근거하여 쓴 것이다. 이 문장 감상에 대한 감상은 다음과 같다. 1, 문장 구조분석: 편작이를 보자 "군은 경리에 병이 있다" 고 말했다. 불치병은 깊어져야 할 것 같다.

환후는 병이 없다고 생각한다. 둘째, 편까치가 "군병이 피부에 있다" 고 말하는 것을 보면 불치병이 심해질 것이다.

환후는 안 되고, 또 기뻐하지 않는다. 편까치가 "군병이 위장에 있다" 고 말하는 것을 세 번 보면 불치병이 더욱 심해질 것이다.

Huanhou 하지 말아야, 아직 행복하지 않다. 사방에서 편까치가 환후를 바라보며 떠났다.

둘째, 해당 이유 분석: 경리-수프 다림질 장소 및 2. 피부-침석 및 3. 위장에 질병-화재 제나라 및 4. 골수-huanhou 몸 통증 케이블 편작-진 3, 문제 분석을 탈출 결국 편작은 어쩔 수 없이 도망쳐 독재군주의 통치 아래 잔인함을 암시했다.

글에서 제때에 치료한 적이 있고, 미두가 점차 변하는 이치를 깊이 드러내어, 상당히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6. 누가 편작치 치료의 고문판을 가지고 있습니까?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고 서 있는 방이 있는데 편까치가 말했다. "군은 경리에 병이 있고, 불치병은 깊이를 두려워한다." 환후는 말했다: "과인은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출출, 환후가 말했다: "의학의 좋은 치료는 병을 치료하는 것이 공로이다." " 10 일, 편까치가 복견하여 말했다. "군의 병은 피부에 있으니, 불치병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 환후는 안 된다.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또 불쾌했다. 10 일, 편까치가 다시 보자. "군자병은 위장에 있고, 불치병은 더욱 깊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환후는 또 안 된다.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또 불쾌했다. 서식지 십일, 편까치가 환후를 바라보며 떠났다. Huanhou 그래서 사람들이 물었다, bianque 는 말했다: "경리에 질병, 수프 다림질 장소; 피부, 침석 및 또한; 위장 에서, 화재 도 함께; 골수에서, 사명은 소속이지만,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다. 지금 골수에서 신하는 무청이다. " 서식지 5 일, Huan 의 몸 통증, 케이블 편까치, 이미 진 남자 를 탈출, Huan Hou 는 죽었다. 따라서, 좋은 의사 의 치료 도, 경리 에서 공격, 이것은 또한 작은 사람들 에 대한 경쟁 이다. 남편의 화복에도 도리가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성인은 일찍 연 () 에 종사했다." 라고 말했다.

번역: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나 잠시 서 있자 편까치가 말했다. "왕이 당신의 피부 표면에 병이 나서, 불치병이 심할 것 같습니다." 환후는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이 나가자 환후는 말했다. "의사는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하여 공을 청하는 것을 좋아한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다시 만나 말했다. "당신의 병은 피부 속에 있습니다. 불치병이 더 깊어질 것 같습니다." 환후는 그를 무시했다. 편작이 나갔을 때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작이가 환후를 다시 만나 말했다. "당신의 병은 위장에 있습니다. 불치할 수 없습니다. 아마 더 깊어질 것입니다." 환후는 또 그를 무시했다. 편작이 나갔을 때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보고 뒤돌아 달아났다. 환후는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이 피부 표면에 있을 때 탕제와 다림질로 치료할 수 있다. 피부에 있을 때 은침과 석침으로 치료할 수 있다. 위장에 있을 때는 불치탕으로 치료할 수 있다. 골수에 있을 때, 그것은 생명을 관장하는 신이 관할하는 곳이니 어쩔 수 없다. 지금 골수에 있으니 더 이상 뵙지 않겠습니다. " 닷새 후, 환공이 몸이 아파서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는데,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갔고, 환후는 죽었다. 그래서 좋은 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것은 피부 표면에서 그것을 공략하는데, 이때 싸움은 모두 소규모이다. 모든 일의 화복에도 피부 표면이 있는 곳이 있기 때문에 "성인은 초기에 일을 해결했다" 고 말했다.

7. 편까치가 채환공의 이 고문의 뜻을 만나다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나 잠시 서서 말했다. "피부 질감 사이에 약간의 병이 있어서 치료하지 않으면 가중될 것 같습니다."

환후는 말했다: "나는 병이 없다. 클릭합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는 "의사는 병을 치료하지 않는 것을 좋아한다" 며 자신의 공로로 삼았다 "고 말했다.

열흘이 지나자 편작이가 다시 찾아왔는데, 그는 "당신의 병은 이미 근육과 피부 사이에 이르렀습니다. 더 이상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Huanhou 무시, bianque 가 떠난 후, huanhou 는 행복하지 않았다.

열흘이 지나자 편작이가 다시 찾아왔는데, 그는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도착했으니, 더 이상 치료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환후는 여전히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편까치가 떠난 후 환후는 또 매우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멀리 바라보며 몸을 돌려 달렸다.

환후는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작이가 말했다. "피부 질감 사이의 병은 다림질로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근육과 피부 사이의 병은 침석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위장병은 약제가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골수에 병이 났는데, 그것은 생명을 다스리는 신의 일이니 어쩔 수 없다. 환후의 병은 이제 골수에 이르렀으니, 나는 더 이상 그에게 병을 치료해 달라고 요청하지 않을 것이다. "

5 일 후, huanhou 몸 통증, bianque 를 찾기 위해 사람을 보내, bianque 는 진나라로 도피했다. 환후는 죽었다.

8. 편까치가 채환공어판 아래 주석 참조

이 글은 시간순으로 편작과 채환공의 네 번의 만남을 기록하고, 두 사람이 만났을 때 서로 다른 태도, 언어, 성격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편작의 혜안식병, 책임감, 직언, 위트 피화, 환공의 교만, 기염의사와의 만남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결국 편까치는 어쩔 수 없이 도망쳐야 했다. 전국시대 _ 지인 () 은 초기 진인 () 에 속한다. 의술이 뛰어나다. 그래서 사람들은 전설적인 상고신의편작의 이름으로 그를 불렀다. 편작 () 에 대해: 편작약 () 이 구오 () 에 간 적이 있는데, 구오 () 의 태자가 죽어서 장례를 치려던 참이었다. 편까치가 그 병세를 분명히 물어본 후 태자가 죽지 않았다고 단정하고 먼저 사용한다. 태자는 완전히 회복되었다. 채환공: 실제로 제환전 오오, 다씨 대제 이후 제 3 위 제국국군, 시호는' 제환공' 이다.' 춘추 오패' 중 하나인 강씨 제나라의 제환공 소백과 같기 때문에 역사는' 다제환공' 또는' 제환오' 라고 불린다 병, 중병. 5 경리: 중의학 명사는 인체 피부 사이의 틈과 근육, 피부 질감. 6. 과인-고대 군주가 자신에 대해 겸손하게 말했다. 이 단어의 용법은' 고아' 보다 더 복잡하다. 왕은 자칭한다. 춘추전국 때 제후왕은 과인이라고 불렀다. 글에서 번역하다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하여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는 것이다. 독법: 의학의 좋은 치료, 치료: 의사, 의: 의, 좋은: 습관, 치료: 치료, 병 없음: 병이 없는 사람, 예, 사용,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숙박, 경험. 글에서' 통과' 를 번역하다 .9. 이익-더 .10 일종의 청화, 위장병을 치료하는 탕약. 함께,' 제' 와 같다 .15. 사명 소속-사명신이 관장하는 일. 사명, 사람의 생명을 관장하는 신. 속속, 관관, 장악 .16. 어쩔 수 없이. 더 이상 요청하지 않습니다. 18. 소-찾기. 19. 수-그래서, 그냥. 20. 그리고-도달. 21. 네-네, 그래서. 22. 응당-승낙

한비자의 10 대 고전 어록

1. 사람은 깃털이 없고, 옷을 입지 않으면 추위를 범하지 않는다. 위로는 하늘을 오르지 못하고, 아래로는 땅에 닿지 않고, 위장을 근본으로 하고, 먹지 않으면 살 수 없다. 의리를 면할 수 없는 마음으로.

2, 개인 승리, 덜 공적.

3. 인언으로 나를 선하면 인언으로 나를 죄지을 것이다.

4, 그 일이 되고 싶으면 먼저 그 일을 실패하자.

5, 긴팔 좋은 춤, 돈 많은 좋은 지아.

6, 얀 지아 아니 사납고, 자모님은 패자가 있다.

7, 아들의 창, 공격자의 방패.

8, 세상은 얻을 수 없고, 일은 할 수 없다.

9, 부부, 비 살과 피 은혜, 사랑은 프로, 사랑하지 않으면 스파 스.

10, 그 지혜를 가라, 절대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없으니, 다음 뜻은 아니다.

한비자의 명언명문 대전

학교에 있든 사회에 들어가든, 명언은 역사 문화의 정수인' 축적' 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중요한 지도적 의미와 경계작용을 하는 고전적인 명언들을 모두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학교명언) 어떤 명언이야말로 훌륭한 명언이라고 할 수 있는지 아십니까? 다음은 내가 정리한 한비자의 명언이다. ,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모두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비자의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편 1

1, 엄격한 화재 모양, 고인은 거의 불에 타지 않는다; 물이 비겁해서 사람이 많이 익사한다.

2, 법은 비싸지 않고,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는다.

3. 백성의 성, 배고픔, 음식 추구, 노동, 고통, 즐거움 추구, 굴욕, 생계, 이익 계산, 죽음은 이름을 고려한다.

4, 필사자의 대체적으로, 취사 동업자는 상상이고, 취사이자는 서로 다르다.

5, 교만하지 않고 이기고, 패배하고 원망하지 않는다.

6.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쉬워지고,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해야 한다.

7, 나무 오렌지 포멜로 사람, 음식 감감, 냄새 향; 나무 가시 () 는 사람을 찌르게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군자는 나무를 신중히 한다.

8, 리모는 제인보다 길고, 복모는 안보다 길다.

9, 그래서 잠재적 불편, 그래서 용 도 할 수 없습니다.

10, 긴팔 좋은 춤, 돈 많은 좋은 지아.

한비자의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편 2

1, xiaoxin 쳉 큰 편지 스탠드, 그래서 mingzhu 는 편지 에 축적. 상벌을 믿지 않으면 금지령이 안 된다.

2, 사심없는 현철한 신하, 사심없는 일을 할 수 있는 사람.

3, 남편은 재목이 있고 세력이 없는데, 현이는 가치없는 것을 치료할 수는 없지만. 그러므로 입척재는 높은 산 위에 있고, 임천여천의 시냇물, 재재는 길이가 아니고, 자리도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유도 도로 쟁원, 비 첫 번째 후, 그리고 선후심은 모두 신하, 왜 말에 맞춰져 있는가.

5, 6 월 은 그가 원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6, 도교 혼란, 도교 규칙.

7, 사람은 일을 하고, 이익을 마음으로 하면, 사람을 더 쉽게 화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를 마음으로 하면 부자는 떠나고 원망한다.

8, 알 수 없는 어려움도 있고, 처처 역시 어렵다.

9, 모든 사람들이 힘을 돕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매듭을 짓고, 멀리 있는 사람은 이름을 원하고, 존자는 그 기세를 싣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10), 행 Xiaozhong, Dazhong 도둑 도.

한비자의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편 3

1.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 파괴되었다. -'한비자유로'

2, 후아 하지만 실제, 가상 및 쓸모없는. -'한비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다'

3,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한비자외저축설 왼쪽 위 \"

4, 트집을 잡지 않고 작은 흠을 찾다. -'한비자요 대강'

5, 교만하지 않고 이기고, 패배하고 원망하지 않는다. -'상군서 전법'

6, 가능성 때문에, 쉬운 길 을 찾고 있습니다.

7, 아들의 창, 공격자의 방패. -'한비자난일'

8, 그 일이 되고 싶으면 먼저 그 일을 실패하자.

9, 성도 의 구원은 국가를 위태롭게 하고, 충으로 귀를 솔질한다.

(10), 일이 있으면 행동이 있고, 일이 있으면 지는 반면, 현자는 그 행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다.

(11),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한비자설난'

12, 긴팔 좋은 춤, 돈 많은 좋은 지아. -'한비자오딱정벌레'

(13) 는, 명나라 마스터 가 자신의 장관, 두 손잡이 에 수행 안내. 두 손잡이, 형덕도. 형덕이란 무엇인가? 고 말했다: 살인이란 형벌이고, 경상은 덕이라고 한다.

(14), 모든 간신이 사람의 주님의 마음을 따르고자 하는 것은, 친운의 기세를 취하고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님께 선을 행하고 신하에게 명예를 주는 것이다. 주님은 가증하고, 신하는 따라서 파괴한다. 필사자의 대체적으로, 취사 동업자는 상상이고, 취사이자는 상비적이다.

15, 인간의 주님의 환난은 믿는 사람에게 있다. 사람을 믿으면 남에게 제압된다.

(16), 티안 (Tian) 은, 핑안 (eu) 는 화복 () 의 계획을 알고 있다.

(17), 부부, 비골육의 은혜도 있고, 사랑은 친척이고, 사랑하지 않으면 소홀하다.

18, 그 당을 흩어놓고, 나머지를 거두고, 그 문을 닫고, 그 보조자를 빼앗고, 나라는 호랑이가 없다.

19, 죽은 사람과 병든 사람, 태어날 수 없고, 망국 동료와 함께 있을 수 없다.

(20), 주님은 그 신을 잃었고, 호랑이는 그 뒤를 따랐다. 주님은 호랑이가 개가 될 줄 몰랐다.

(21), 부분적으로 그 권세를 빌리면, 위아래로 자리를 옮긴다. 이 발언은 신하의 권세를 빌릴 수 없다.

(22), 고인이 일을 하고, 이익을 마음으로 하면, 월인이 화목해진다. 해를 마음으로 하면 부자는 떠나고 원망한다.

(23), 명나라 주홍 리 보상, 피할 수있는 처벌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맹자는 평평하지만 깊은 시냇물을 만나지 않고, 어리석은 자는 안정을 지키지만 위험에 빠지지 않는다. 그래서, 다음 아래 은혜 매듭 에 실시한다.

(24), 남편의 성격, 악노동, 낙실. 잃어버린 것은 황량하고, 황무지는 불치이고, 불치한 것은 난잡하지만, 상형은 천하에 안 되는 자는 반드시 막을 것이다.

(25),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허무맹랑하다.

(26), 트집을 잡지 않고 작은 흠을 찾다.

(27), 그래서 강한 것으로 보고, 눈은 알 수 없다. 매우 듣고, 귀 는 듣지 않는다; 심사숙고가 지나치면 지혜가 어지럽다.

(28), 성도의 길, 지혜로 가서 교묘하게 가다. 교묘하게 가지 않으면 늘 하기 어렵다.

29, 고기로 개미를 제거할수록 물고기로 파리를 쫓는다.

(30), 아첨꾼 너무 프로, 주님 을 위태롭게 할 것입니다; 인신이 너무 비싸서, 반드시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

(31), 학교 장관, 문 좋은 토론, 상인 외부 플롯, xiaomin 오른쪽 장, 죽을 수도 있습니다.

(32), wenli 에 남용하고 그 공로를 돌보지 않는 자는 죽을 수 있다.

(33), 성도의 치민, 선치자가 강하고, 선전자가 이긴다.

34, 아들의 창, 공격자의 방패.

(35), 그 흔적을 숨기고, 그 끝을 숨기고, 원본이 될 수 없다. 그 지혜로 가는 것은 절대 그 능력으로 할 수 없고, 다음 뜻은 할 수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36), 천승의 군은 준비가 되지 않고, 반드시 백승의 신하가 그 쪽에 있을 것이며, 그 백성을 이주하여 그 나라를 기울일 것이다. 만승의 군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반드시 천승의 집이 그 쪽에 있어야 하며, 그 백성을 이주하여 그 나라를 기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7), 황제는 말했다: 다음 날 전투.

(38) 는, 장관 의 이익 과 다른 사람 도. 어찌 명쾌한가? 고 말했다: 주리는 유능하고 관직을 맡고 있고, 신하리는 무능하고 일을 얻는다. 주리는 노동과 작록을 가지고 있고, 신하리는 무효와 부귀에 있다. 주리는 호걸에서 능통하고, 신하리는 붕당에서 사적인 것을 사용한다.

(39), 인간의 주님의 길, 정적 후퇴 보물.

(40), 그래서 장관 첸 qiyan, 6 월 그의 말로 그 일을 수여하고, 일은 그 공로를 책임진다. 공로는 그 일을 하고, 일은 그 말을 하면 상을 받는다. 공로가 그 일을 부당하게 하고, 일이 그 말을 부적절하게 하면, 벌을 준다.

(41), 자승이 강하다고 한다.

(42),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43), 장관은 이태리에 의존하여 종사하기 때문에, 그 행태는 죽을 때까지 위태로워지고, 그 기진맥진은 기대하지 않는다.

44, 혼자 촬영, 질병 침묵 있지만.

45,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46), 세계 적절한 방법, 계산 에 포함됩니다.

(47), 그래서 악을 가고 싶어, 겸허하게 도사를 생각한다.

(48), 태산은 호불호를 세우지 않으므로 그 높이가 될 수 있다. 강해는 작은 도움을 가리지 않으므로 부자가 될 수 있다.

(49), 악을 잘 가라, 신하는 소소한 것이다. 옛것을 가서 지혜로 가라, 신하는 스스로 준비하라. (서양속담, 지혜속담)

(50), 주인 좋은 현자, 장관 은 군욕을 초대하기 위해 줄을 꾸몄다. 신하의 정이 무효다.

(51), 때 전체 가상, 뭔가 관심, 사물 삶과 죽음 이있다.

(52), 보고도 보지 않고, 냄새도 듣지 않고, 알면서도 모른다.

53, 세상은 얻을 수 없고, 일은 할 수 없다.

(54), 법은 눈에 띄지만, 수술은 보고 싶지 않다.

(55), 거짓은 사실의 정을 알고, 정적은 운동가를 바로잡는다.

(56), 장관 은 채식 을 보고, 대군은 남자를 가리지 않는다.

(57), 옛 지혜와 명료함, 현자와 공로, 용감과 강함을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8), 거짓 침묵 아무것도, 어두운 결함 을 볼 수 있습니다.

(59), 자신의 말 에 시스템 무게, 자리 를 떠나지 않고 조용히 말했다. 무거우면 가벼워지고, 정적이면 조급해진다.

60, 사중주에 일이 있으니 중앙에 있어야 한다. 성인 집행 요구 사항, 사방 효과.

(61), 작은 신선함을 요리하고 몇 번 긁으면, 도둑의 택이다. 대국을 다스리고 수를 세고 법을 바꾸면 백성이 고생한다.

(62), 그러므로 명주의 치국도, 명상, 민권공; 모진 형벌은 민친법이다.

(63), 군주 는 그 형벌 _ 을 해제 하고 사절 은, 6 월 안티-장관 에 실시한다.

(64), 6 월 악을 보고, 장관 은 끝을 숨 깁니다; 6 월 좋은 참조, 장관 액자 에너지.

(65), 거꾸로 된 것은 의심을 맛보기 위한 것이다.

(66), 작은 해를 위해 좋지 않다, 그래서 이름이 있다; 벼룩이 눈에 띄지 않아 큰 공이 있다.

(67), xingxian 과 xianxin 마음, 연의 아름다움 에서 멀리?

(68), 거짓은 사실의 정을 알고, 정적은 운동가를 바로잡는다.

69, 그래서 잠재적 불편, 그래서 용 도 할 수 없습니다.

한비자의 명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편 4

1, 그의 팔을 탐험, 위세를 빼앗다. 전기 ruolei 경우 주님은 그것을 사용합니다.

2. 무릇 천하를 다스리는 것은 반드시 인정으로 인한 것이다.

3, 긴팔 좋은 춤, 돈 많은 좋은 지아.

(4), 그래서 장관, 그의 군주 의 마음을 엿보는 것도 잠시도 쉬지 않고, 인간의 주님은 그 위에 거만하게 계시니, 이 세상은 왕 시해주를 강탈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5, 자기 인식의 명명.

6, 명나라 6 월 위에 활동하지 않고, 장관 은 거의 아래 를 두려워한다.

7, 눈 손실 거울, 긍정적 인 눈썹 없음; 몸이 길을 잃으면 미혹을 알 수 없다.

8, 어려운 것을 결심하고, 사람을 이기지 않고, 스스로 이기고 있다.

9, 인간의 주님의 길, 정적 후퇴 보물.

10, 가능성 때문에, 쉬운 길 을 찾고 있다.

(11), 교묘한 사기는 졸성보다 못하지만, 성실은 인심을 얻을 수 있다.

12, 개인 승리, 덜 공적.

13, 야망의 어려움도 승리자가 아니라 승리에도 있다. 따라서 말했다: 자기 승리의 그 강한.

(14), 성도의 길, 지혜로 가서 공교롭게 가다. 교묘하게 가지 않으면 늘 하기 어렵다.

(15),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쉽게 할 것이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세하게 해야 한다.

(16), 도로가 보이지 않고 알 수 없는 데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