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행지 씨 소개:
위대한 인민 교육자 (1891 ~ 1946), 도행지 본명? , 지사, 행지, 안후이 성 pixian 사람들 을 변경 한 후. 1914 년 금릉대를 졸업하고 미국 콜롬비아 대학에서 유학했다. 1917 년 가을에 귀국하여 남경고등사범학교 교수, 교무 주임, 동남대 교육과 주임을 맡다. 1920 년에 임중화교육개선사 주임을 맡다. 같은 해, 주치혜, 연양초 등과 함께 중화서민교육촉진회를 설립하여 집행서기를 맡고 서민교육에 주력했다. 1926 년,' 중화교육개선사 개조 전국 농촌교육선언' 초안을 발표했다. 1927 년에 샤오장 사범을 설립하여 교장을 맡다. 9 월 18 일 사변 이후 국난교육사를 조직하여' 산해공학단' 을 창설하여' 소선생제' 채택을 주장하고' 즉시전' 을 실시하였다. 생활 교육사를 조직하다. 1934 년' 생활교육' 반월호를 출판하다. 129 운동 이후 항일민주운동에 적극 참여해 심균유 등과 공동으로' 단결과 모욕' 선언을 발표하며 교육이 민족혁명과 민주혁명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시했다. 1945 년 중국 민주동맹에 가입하여 중앙상임위 겸 교육위원회 주임위원을 맡다. 도행지 전집' (6 권),' 보급교육' (3 회) 등이 있습니다.
듀이의' 교육은 삶이다' 를 비판하는 기초 위에서 도행지는' 생활은 교육이다',' 사회는 학교다',' 교육은 하나가 된다' 는 주장을 내세워' 생활교육' 교육 사상 체계를 형성했다.
"교육은 삶이다" 는 도행지 생활 교육 이론의 핵심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의 관점에서, 교육과 삶은 같은 과정입니다. 교육은 삶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은 반드시 삶과 결합되어야만 효과가 있습니다. 그는 교육과 삶을 완전히 용광로에 녹일 것을 주장합니다. 인생은 교육이다' 의 핵심 내용은' 어떤 생활을 하면 어떤 교육을 받는다' 는 것이다. 도행지는 사람들이 사회에서 생활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받는 교육도 다르다고 생각한다. "좋은 생활을 하는 것은 바로 좋은 교육이다. 나쁜 생활을 하는 것은 나쁜 교육을 받는 것이고, 목적이 있는 생활을 하는 것은 목적이 있는 교육이다. " 그는 또한 이렇게 지적했다. "생활 교육은 태어날 때부터 함께 태어났다. 태어난 것은 깨진 몽골 이다; 관에 들어가야 졸업이라고 할 수 있다. " 도행지가 말하는' 교육' 은 평생 교육을 의미하며' 생활' 을 전제로 실제 생활과 결합되지 않는 교육은 진정한 교육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생활의 중심' 이 없는 사교육, 사학교, 사서를 단호히 반대한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생활주의는 모든 삶의 모든 필요를 포함하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고 믿는다. "생활" 은 사람들이 통상 좁은 의미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광범위한 의미를 담고 있는 생활 실천의 의미" 이다. 생활' 은 자연계와 인류 사회 생활 전체를 포함한 총체적이며 인류의 모든 실천 활동의 총칭이다. "생활은 교육이다" 는 본질적으로는 생활이 교육을 결정하고, 교육은 생활을 개조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교육의 목적, 내용, 원칙, 방법은 모두 생활에 의해 결정된다. 교육은 삶을 통해 수행되어야합니다. 전체 생활에는 전체 교육이 있어야 한다. 생활은 발전된 것이고, 교육도 시대의 전진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해야 한다. 교육 개조 생활은 교육이 수동적으로 생활에 제약을 받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 능동적인 촉진 작용을 하는 것을 말한다. 생활교육의 실질은 생활과 교육의 변증 관계를 반영한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평범한 삶에서 교육의 특별한 의미를 찾고 교육의 특별한 힘을 발휘한다. 동시에 특수 교육에서 일반적인 생활관계를 찾아내 일반 생활에 대한 보편적이고 깊은 영향을 전개해야 한다. 교육을 생활에 포함된 분야로 확대하여, 생활을 교육이 겨냥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리다. "
사회, 학교' 는 듀이의' 학교, 사회' 에서 유래한 것으로 듀이의 교육사상에 대한 비판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학교, 사회" 라는 개념하에 학교에 너무 적은 것들이 있기 때문에 "사회, 학교", 교육 자료, 교육 방법, 교육 도구, 교육 환경이 크게 증가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학생, 선생님도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사회, 학교' 는' 생활, 교육' 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생활, 교육' 과 같은 의미의 다른 설명이자 논리적 확장과 보증이다.
생활교육의' 생활' 은 사회생활이기 때문에' 사회 전체의 운동' 은 교육의 범위다. 어떤 연락도 하지 않고 그 혈통은 자연스럽게 통한다.
사회, 즉 학교' 의 근본사상은 생활 이탈, 인민 대중과의 이탈을 반대하는' 소대중 교육' 을 반대하고, 사회의 각 방면의 힘으로 학교와 사회의 연계를 열고, 인민이 필요로 하는 학교를 창설하고,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진정으로 학교를 사회에 넣어 처리하면 학교가 사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학교가 사회생활에 필수가 된다. 따라서' 사회, 즉 학교' 의 진정한 의미는 사회의 필요에 따라 학교를 운영하는 것이다. 교육 내용에서 말하자면,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교육을 하는 것이다. 교육 형식으로 볼 때, 어떤 형태의 학교에 적합하면 어떤 형태의 학교를 운영해야 하는가. "사회, 즉 학교" 는 학교 소멸론이 아니라 학교 개조론, 낡은 학교를 개조하여 사회 발전의 수요에 적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