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절은 매년 음력 9월 9일에 열리는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구(九)"라는 숫자는 『역서』에 나오는 양의 숫자로, 두 개의 양의 숫자인 '구(九)와 구(九)'가 서로 겹치므로 해와 달이 모두 9와 일치하기 때문에 '중구절'이라 불린다. "더블 나인"이라고도합니다. Jiujiu는 자신의 본성을 되찾고 One Yuan이 시작됩니다. 고대인들은 Double Ninth Festival이 상서로운 날이라고 믿었습니다. 고대에는 중구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높은 곳에 올라가서 복을 빌고, 가을 나들이를 하여 국화를 감상하고, 층층나무를 심고, 신과 조상을 숭배하고,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등의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는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으며, 이중구절에는 노인에 대한 감사와 존경을 표현하기 위해 잔치를 거행합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 가을을 감상하고 노인들에게 감사하고 공경하는 것은 오늘 중구절 활동의 두 가지 중요한 주제입니다. [1][2][3][4][5]
중구절은 천체 현상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부터 시작되어 서한 왕조에 유행하여 번성했습니다. 당나라 이후. 기존의 역사적 자료와 문헌 연구에 따르면, 고대에는 가을철에 하늘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활동이 있었고, 『여의춘추계기』에는 고대인들이 황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기록되어 있다. 9월에 곡식을 거두는 날에 조상들이 황제와 조상들에게 은혜를 베푸는 행위에 감사를 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가을의 수확을 제사하는 행사인 중구절의 원형이다. 당나라 시대는 전통 명절 풍속이 통합, 정착되는 중요한 시기였으며, 그 주요 부분이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있다. 중구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민속풍습은 수천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깊은 의미를 지닌 고대 민속풍습이다. 중구절, 섣달 그믐날, 청명절, 7월반절은 중국의 4대 전통 조상 숭배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4][5][6][7][8]
역사적 발전과 발전 과정에서 중구절은 다양한 민속 풍습이 혼합되어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민간에서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인 '9'는 장수(長壽)를 의미하며 노인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06년 5월 20일, 중구절은 국무원의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1][9][10]
'중화인민공화국 노인권익보호법'이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에서 개정 통과됐다. 2012년은 매년 음력 9월 9일을 경로의 날로 규정하고 있다. [11]
중국 이름
중구절
외국 이름
쌍구절
별칭< /p> p>
어버이날, 중구절, 등산축제, 조상숭배제, 중구절, 가을의 태양절, 경로의 날, 중구절 등
축제 시간
음력 9월 9일
축제 유형
전통 축제
빠른
탐색
역사적 진화 민속문학 신화와 전설을 기록하다
축제의 유래를 추적하다
축제명
선정영화목록: An 민속문화 속 '중9절' 지식의 목록.
01:02
중9절의 유래와 풍습, 중국의 전통 명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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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야오절(Double Ninth Festival)
"양야오(Yang Yao) 축제"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대 서적 "변화의 책"에 나오는 9입니다. 『역역』에서는 '6'을 음수로, '9'를 양수로 정의하는데, 이는 또한 '극수'이기도 하며, 하늘의 높이를 '9층'으로 지칭한다. . "9"는 양극의 숫자인 노양(Lao Yang)입니다. 두 개의 양극 숫자가 결합되어 9와 9가 통일되고 1위안이 시작되어 모든 것이 새로워집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중구절을 축하할 가치가 있는 상서로운 날이라고 믿었습니다. 옛날에는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술을 마시고 잔치를 벌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음력 9월 9일은 해와 달이 모두 9일과 일치하는데, 이는 "두 구가 서로 일치한다"는 의미이므로 동시에 "두 구"라고 합니다. 양수(陽數)를 합하여 쌍구절(兩九節)이라 부른다. 명나라 장대(張大)가 지은 『야행(夜船)』에는 “9는 양수(陽數)이며, 해와 달이 서로 대응하므로 이를 '중구절(兩九節)'이라 부른다.”[13][14][ 15][16]
중구절 /p>
조상 숭배제
중구절, 섣달 그믐날, 봄 축제, 청명절, 단오절, 7월 하프 등은 모두 중국의 전통 조상 숭배 축제로, 주요 축제의 주요 부분을 차지합니다. 고대 중국은 농경사회였으며, 농경문명은 조상의 경험을 중시하는 문명의 한 형태였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조상을 공경하고 미래를 배려하는 예의와 풍습을 갖고 있으며, 명절이 되면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효도를 나타내고 뿌리를 잊지 않는 풍습이 있다.
[17][18]
등산제
고대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어서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부른다. ". 중구절 등산의 풍습은 당시의 기후특성과 고대인의 산숭배에서 유래한다. 등산 "자청"은 자연의 절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중구절에 등산하는 "자청"은 고대인의 3월 봄 나들이에 해당합니다. [19]
경로의 날
현대에 와서 9월 9일은 경로의 날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9'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이고, '9'는 '길다, 길다'의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나인 온 나인'과 '나인 온 나인'에는 장수, 장수, 고귀함의 은유가 담겨 있다. 민속에서는 숫자 중 '9'가 가장 큰 숫자이고, '구주'는 '주주'와 발음이 같기 때문에 영원,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한다. [17][7]
효는 중국의 미덕을 채우고 사람의 마음을 양육합니다.
기원
수확을 하늘에 바친다
기원 Double Ninth Festival의 역사는 고대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중구절은 원제가 깨달음을 얻은 날입니다. 중구절의 관습과 활동에 관한 현존하는 최초의 기록은 "노의 춘추실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9월) 집사에게 추수를 준비하라고 명령하고 다섯 가지 중요한 사항을 언급합니다. 황제의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날에는 대황이 몸을 바쳐 황제에게 보고한 것으로 보아 추수 때 황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활동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9월에는 황제와 조상들의 은혜에 감사하기 위해 농작물을 수확합니다. 이것이 고대 제사활동으로서의 중구절의 원형이다. 이와 동시에 진나라 이전의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열렸던 연회에서 발전한 대규모 음주 및 연회 활동도 있습니다. 신과 조상을 숭배하고, 장수를 기원하고, 술을 마시는 잔치 등이 중구절의 기본 내용을 구성합니다. [4][20][21]
Double Ninth Festival
"Great Fire"(안타레스)를 희생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의 프로토타입 중 하나 축제는 고대의 "큰 불"을 숭배하는 의식입니다. "큰 불"(안타레스)은 고대인들이 계절 생산과 계절 생활을 식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시간 좌표입니다. 고대에 사람들은 황도 근처의 별들을 태양, 달, 별의 궤적과 위치에 따라 28개 그룹으로 나누었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28개 별자리"라고 합니다. 동쪽에서는 뿔인 Kang, Di, Fang, Xin, Wei 및 Ji가 완전한 용 모양의 별(Canglong Qisu)을 형성합니다. 봄철 농사를 시작하면 창롱기수는 동쪽 밤하늘에 천천히 떠오르기 시작하고, 여름에는 농작물이 자라나고 창룡기수는 남쪽 밤하늘에 가장 먼저 모습을 드러낸다. 가을에는 농작물이 수확되고 겨울에는 창롱 치수(Canglong Qisu)도 서쪽으로 퇴각하기 시작하여 모든 것이 숨겨지고 창롱 치수(Canglong Qisu)는 북쪽 지평선 아래에 숨겨집니다. 가을철에는 "대불"(안타레)이 물러가고, 불칸의 휴면은 긴 겨울의 도래를 의미하므로, 가을에 "대불"이 물러가는 계절에는 사람들은 이에 상응하는 작별 인사를 해야 한다. 의식.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계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가지게 되었고, 9월에 불의 신을 숭배하는 의식은 점차 쇠퇴해갔습니다. 고대 제사 의례의 정황은 알 수 없으나, 후세에 양쯔강 이남 일부 지역에서 중구절에 난로(가정의 불의 신)를 숭배하는 풍습에서 고대 풍습의 흔적을 여전히 찾아볼 수 있다. [13][4]
고대의 일반적인 줄기와 가지는 열두 가지의 순서에 따라 계산됩니다. 첫 번째 달은 음월, 아홉 번째 달은 서월, 서월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 창고, 그리고 Xu 달에 있는 불은 창고에 저장됩니다. Xu는 북서쪽을 통치했으며 "Luoshu"의 Qian 헥사 그램 내에있었습니다. Ji Qiuxu의 "큰 불"(안타레스)은 북서쪽으로 후퇴하고 Canglong 별 앞의 별과 함께 땅으로 몰래 들어갑니다. "변화의 책 Qian Gua": 9를 사용하여 리더가 없는 용 그룹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상서로운 일입니다. 전통 문화에서는 가을의 '불'이 퇴각하고 우주가 변화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건의 덕은 강하고 곤의 덕은 부드럽습니다. [22][13]
더블 나인스 페스티벌(Double Ninth Festival)은 어떻게 탄생했나요? 공개 사건, 고문 및 이와 관련된 불멸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슬레지해머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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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 진화
고대 전통 축제의 유래와 고대 원시신앙, 제사문화, 천문현상 인문학은 자연의 문화콘텐츠와 관련되어 있으며 존경, 감사, 예절, 음악문명 등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오랜 역사적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남북의 풍속이 달랐는데, 진나라 시대에는 각지의 풍속이 통합·전파되지 않았으며, 중구절의 풍속과 활동이 기록된 경우가 거의 없었다.
기존의 중구절 풍습에 대한 기록은 고대인들이 9월 추수 기간 동안 황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활동을 기록한 『여의춘추기』의 『계추기』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다. '쌍구절'이라는 명칭은 삼국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이르러 축제 분위기가 점차 고조되었고, 국화 감상과 음용 풍습에 관한 기록이 등장하여 문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나라에서는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명절로 지정되었습니다. 중구절은 역사 속에서 다양한 민속풍속을 하나로 융합해 왔으며, 시대의 발전과 함께 중구절의 문화적 의미도 계속 확장되고 풍부해졌습니다. [4][13][23][24][25][26]
중구절
중구절 풍습은 한나라 시대에 대중화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북부와 남부의 경제 및 문화 교류의 통합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여러 지역 간의 문화 교류는 관습의 통합과 확산으로 이어졌습니다. 이중구절 기간에 장수를 기원하는 고대 풍습은 한나라 작품 '시징기서(Xijing Miscellaneous Note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징기』에는 서한(西汉) 궁중 관리인 가패란(嘉端蘭)이 “9월 9일에 층층나무를 입고 죽순을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사람이 오래 살 수 있다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Double Ninth Festival에서 장수를 추구하는 풍습. 이는 불멸을 추구하고 약을 모아 약을 복용하던 고대의 마법사(훗날 도사)의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춘추전국시대에는 일부 지역에서 중구절을 진지하게 받아들였지만 이는 단지 궁궐에서 행해진 활동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26]
삼국시대 위나라 문제 조비는 『구일서와 종요』에서 당시의 중구절을 이렇게 묘사했다. , 9월 9일이 갑자기 돌아오며, 해와 달이 일치하여 풍속에서 그 이름을 칭송하는데, 이는 오랫동안 어울린다고 하여 잔치를 즐기거나 "[27][28]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축제 분위기가 더욱 강렬해졌고 문인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금나라 학자 도연명은 '구일의 여유' 시 서문에서 "한가롭게 살 때 구(九)라는 이름을 좋아한다. 정원에는 가을 국화가 가득하고 으깬 술을 들고 있다"고 말했다. 돌아다니며 하늘의 구화를 섬기고 내 마음을 말로 표현하노라." 여기서도 동시에 언급하고 있다. 국화와 술에 대하여.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는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당나라 때에는 중구절을 공휴일로 지정했다. 이후 궁정과 국민은 함께 중구절을 기념하고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덕종리시(780~785) 때 음력 9월 9일을 국경일로 공식 지정했고, 중구절은 '3대 명령' 중 하나로 지정됐다. ". [13]
송나라에서는 중구절이 더욱 활발해졌는데, 북송 중구절의 성대한 행사를 기록한 '도쿄 맹화루'. 《고무림사》에는 남송 조정에서 다음 날 대연예를 준비하기 위해 "여덟째 날에 9가지 중책을 마련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청시대에는 명나라 황실의 내시와 후궁들이 설날 첫날부터 함께 꽃떡을 먹으며 축하하기 시작했다. 제9절에는 청나라 때 황제가 직접 장수산에 가서 경치를 즐기며 청나라 시대에 풍습이 여전히 인기가 있지만 베이징의 중9절 풍습은 국화 가지와 잎을 꽂는 것입니다. 문과 창문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28][16]
현대가 발전하면서 중구절은 새로운 의미를 가지게 되었고, 1989년 중국 정부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하여 9월 9일을 노인절로 지정했습니다. . 이 전통축제를 어르신들을 존중하고, 존중하고, 사랑하고 돕는 새로운 축제로 만들어갑시다. 2012년 12월 28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매년 음력 9월 9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는 '노인 권익 보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낮. 중구절은 계승과 발전의 과정에서 노인을 공경하는 잔치를 베풀고 장수를 기원하는 술잔치라는 주제가 점차 생활에 함축된 축제로 대대로 이어져 오고 있다. 중국의 전통 윤리인 효도는 오늘날 Double Ninth Festival 활동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3][18][31]
중9절을 스타일리시하게 축하하는 방법
문학과 역사 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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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 4007을 읽는다중구절은 어떻게 탄생했나요? 고대인들은 이날 왜 높이 올라가 국화를 심고 층층나무를 입었을까요
역사대학 홀
< p>999 정도172,000 읽기
중9절 규모를 아시나요? 이것을 배우면 진정한 중구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오란 문학과 역사
좋아요 2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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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속 풍습< /p >
민속 활동
개요
역사적으로 지속되는 동안 중나절 축제는 많은 민속 현상뿐만 아니라 많은 문화적 의미를 통합했습니다. 다양한 민속 풍습. 중국 전통 축제. 중구절을 기념하는 활동에는 일반적으로 경치를 즐기기 위한 여행, 높은 곳에 올라 내려다보기, 국화 감상, 한약 따기, 층층나무 심기, 노인들을 위한 잔치, 중구 케이크 먹기, 건강에 좋은 약주 만들기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 국화주를 마시고 있습니다. 중구절은 '청정한 공기는 위로 올라가고 탁한 공기는 하강하는' 시기로, 지형이 높을수록 맑은 공기가 모이는 시기로 '중구절에는 맑은 공기를 즐기기 위해 높이 올라간다'는 풍습이 있다. . 황금빛 가을의 9월에는 하늘이 높고 공기가 상쾌합니다. 이 계절에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바라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며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이 치료되는 목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중구절에는 다양한 장소에서 노인들이 가을에 하이킹을 하고, 감정을 교환하고, 운동할 수 있는 활동을 조직합니다. 많은 가족의 젊은 세대도 장로들이 시골로 나가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많은 민속 활동과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32][18][33]
중구절 풍속
가을 햇살
중구절은 가을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중국 남부의 일부 산악 지역 이 마을은 "일-가을"의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골에 가서 민속을 감상하고 가을 햇살을 감상하는 것은 농촌 관광의 하나의 유행이 되었습니다. '가을 일광욕'은 지역적 특성이 강한 전형적인 농업 풍습이다. 후난(湖南), 광시(廣西), 안휘(安徽), 장시(江西) 등 산간지역에 사는 마을 주민들은 지형이 복잡하고 평지가 거의 없어 집 앞 뒤, 창틀 지붕을 이용해 말려야 한다. 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통적인 농업 관습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특별한 생활 방식과 마을 사람들이 농작물을 말리는 모습은 점차 화가와 사진가들의 창의적인 소재가 되었고, 시적인 이름인 '가을 태양'을 탄생시켰습니다. [13][16][28]
***8장
가을을 만끽하기 위해 높이 오르기·황릉
종이 연 놓기
종이 연을 놓는 것은 남부 지방의 중구절을 기념하는 주요 풍습 중 하나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의 민속 축하 행사는 주로 종이 연을 날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광서의 '혜주현'도 이를 기록하고 있다. 민속 전통에서는 산을 오르는 것 외에도 종이 연을 날리는 것도 중구절의 특징입니다. 중구절에 사람들이 연을 날리는 이유는 하늘이 맑고 바람이 가볍고 태양이 밝다는 기후적 이유 외에도 연이 쉽게 바람을 탈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예상치 못한. 중구절에는 '불운을 풀어준다'는 의미로 종이 연을 날린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하늘로 사라집니다. 또 다른 설명은 중구절에 종이 연을 날리는 것은 "행운을 풀어준다"는 것과 "축복을 풀어준다"는 것입니다. 종이 연을 잘 날릴수록 축복이 더 강해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명주실을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명주실이 끊어지면 "행운"과 "축복"도 멀리 날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35]
등산
중구절 기간에 등산하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민속에는 중구절에 등산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중구절을 "등산제"라고도 합니다. 중구절 등산의 풍습은 당시의 기후특성과 고대인의 산숭배에서 유래한다. 등산 "자청"은 자연의 절기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중구절에 등산하는 "자청"은 고대인의 3월 봄 나들이에 해당합니다. 문헌에 따르면 '산에 올라 복을 기원하는 풍습'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성행했다고 합니다. 등반 장소에 대한 통일된 규정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방문하는 장소는 산 등반, 건물 등반, 플랫폼 등반으로 구분됩니다.
고산 풍습에는 대략 4가지 유래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대인들이 산을 숭배한 데서 유래하고, 두 번째는 '맑은 공기가 솟아오르고 탁한 공기가 가라앉는' 기후에서 유래합니다. 네 번째는 '환징이 재앙을 피하기 위해 산에 올랐다'는 황당한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36][1][13][16]
중양절 등산
고대에는 고대인들은 산을 숭배하며 '복을 기원하는 등산'의 풍습을 형성했다. . 서한대승(大聖)은 『의례서』에서 “구름이 생기고, 바람과 비를 일으키고, 요괴를 볼 수 있는 산, 숲, 강, 계곡, 구릉을 모두 신이라 한다”고 썼다. 고대인들이 산에 대한 경외심과 숭배심이 가득했다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산에 올라 복을 기원하는 풍습'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 유행했습니다. [1] 서한시대 『장안기』에는 한나라 때 9월 9일에 사람들이 수도를 방문한 기록이 담겨 있다.
천지일월의 운행법칙에 따라 중구절은 '맑은 공기가 떠오르는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