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의부와 조화의 규정
형성자의 모양 옆과 화음 옆을 결합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어떤 모양은 왼쪽에 있고, 소리는 오른쪽에 있다. 어떤 모양은 오른쪽에 있고, 소리는 왼쪽에 있다. 어떤 모양은 위에 있고, 소리는 아래에 있다. 어떤 모양은 아래에 있고, 소리는 위에 있다. 어떤 모양 옆에는 밖에 있고, 소리 옆에는 안에 있거나, 모양 옆에는 있고, 소리 옆에는 밖에 있다.
예:
좌측 우측 소리: 소재 부분 구리 동빙증 모내기
오른쪽 왼쪽 목소리: 목을 공격하고 바가지를 깎고 노틸러스를 놓아라
상형하음: 이슬아버지 방야야야식자
하형상성: 프레임 자도끼 공물 의자 상
외형 내성: 고병정 밸브 정원 편액 포장
안쪽 외음: 꼰 냄새
구석에 모양: 재하중
모퉁이 소리: 알데히드 운하
위의 8 가지 주요 형태 외에도 몇 가지 특수한 구조형이 있으며, 이러한 특수한 구조형태는 주로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글리프의 진화와 서체 구조의 균형의 필요성으로 인해, 어떤 모양 옆과 화성 옆이 갈라졌다. "깃발",
진심으로, 옷 속 성거리, 행규 성애, 입옷 성균형, 행성에서. 이런 형태의 성자에 대해서는 형체를 분석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글리프의 구조적 균형을 위해 어떤 자형과 음표는 한 구석에 있다. 잉 (ying) 처럼, 곡창 (wo) 에서 회자 () 하고, 고기 유성 () 에서; 라이, 베타닉 에서; 들어 봐, 임성 들어 봐.
한자 글리프의 진화로 인해 현대해서체 한자에서는 일부 형성자의 모양 옆, 소리 옆에서 변형이 발생하여 자형만으로는 구별하기 어렵다.
"별" 과 같은 모양 옆에 변형된 것은 "결정", "생" 소리에서 해서체로, 모양 옆에 있는 "결정" 성은 "일" 으로 변한다.
또 "쇼", "고기", "작은" 소리처럼요. 해서체로, 모양 옆에 있는' 고기' 의 형체는 이미' 달' 의' 달' 과 섞여 있다. "더", "시", "c" 소리, "년" 단어는 "곡식", "천" 소리, "급한" 단어는 "마음", "그리고 이러한 예식의 변화된 형태성자는 작은 전서와 고대 한자의 표기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들의 형체 구조를 판별하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글리프의 미관과 서체 구조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형성자에는 소량의 성형, 성성의 현상이 있어, 성자 () 즉 모양 옆에 있는 획이 줄어든다. 예를 들어 "정" 자의 모양 옆에는 "높음" 을 빼는 부분이 있고, "정" 소리가 난다. 성 () 글자는 소리 옆에 있는 획이 다소 줄어들었다.
예를 들어' 삭제' 자, 모양 옆에는' 옥' 이 있고, 소리 옆에 있는' 책' 은' 삭제' 자를 생략하는 부분이다. 성 () 성 () 성 () 성 () 성 () 성 () 은 한자 구조의 균형을 이루는 필요성이다.' 성 ()' 의 결과는 획이 줄고, 글자의 구조가 고르지만, 형측이나 소리 옆의 난이도를 증가시켜 표음, 표의의 작용도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다.
둘째, 상형 문자 또는 음향 문자의 형태
어떤 형태의 글자의 획이나 구조의 아름다움을 겸비하기 위해 한자형체가 진화하는 어느 단계에서, 형자나 성자가 부분적으로 생략되어 소위 성형이나 성성이 되었다. 예를 들어, 살인, 지방 살해, 스타일 소리; 제나라, 오래된 지방, 목적 소리 에서; 출생, 출생, 연의 지방 사운드; 밤, 저녁부터 소리를 아끼는 등.
성 () 과 성 () 은 한자의 발전과 사용 과정에서 확실히 존재하며, 이런 상황을 이해하는 것은 글리프와 글자의 관계를 연구하는 데 매우 유익하다. 그러나 성은 불성을 전제로 하며, 불성의 글리프를 발견하기 전까지는 성형이나 성성을 가볍게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주관적인 억측을 범하기 쉽다.
허신은' 설문' 에서 성성성성성성에 대해 과도하게 사용했고, 어떤 사람들은 의심스러웠다 (예를 들어' 도피성',' 대비 성성').
어떤 것은 명백한 실수 (예: 버자) 가' 지방', 감자는' 성', 달리는 글자는' 성' 등이다. 그래서' 설문' 이라는 말, 특히 성성에 대해 우리는 쉽게 믿을 수 없다.
셋째, 기호 또는 기호 형태
공손함은 마음으로부터 * * * 소리를 내고, 돈은 입에서 소리를 내고, 단지 흙소리에서, 빗자루에서 소리를 쫓고, 책임은 벨소리에서 오는 것 등이다. 어떤 형자나 음표는 완전히 생략되어 있어, 책이 지렁이나 사람의 소리처럼, 태본은 물에서, 큰 소리로 알아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표음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변형되기 전의 형체로 변형되어야 하며, 분별하기 어렵다.
확장 데이터:
형성, 한자' 육서' 조자법의 한 종류로, 동한 유명 문자학자 허신이' 설문해자' 에서 그 아래에 정의한 것은' 일을 이름으로, 비유를 취하여 보완한다' 는 것이다. 강은 또한 이다. 형성은' 합체자법' 에 속한다.
형성자는 두 부분, 즉 형옆 ("의자" 라고도 함) 과 하모니 옆 ("음표" 라고도 함) 으로 구성됩니다. 모양 옆에는 지시자의 뜻이나 원본이고, 소리 옆에는 글자의 동일하거나 유사한 발음을 나타낸다.
장점:
상형자, 지사자, 회의자와 비교하면, 형성자의 장점은 명백하다. 형견의, 형지음에 따라, 문자의 표의와 표음 두 가지 기능을 유기적으로 융합하여, 기록 언어는 더욱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중국어 분화 동음자, 동음사의 수요에 적응하고 적응한다.
갑골문에서 형성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아직 매우 적고, 금문문은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한대에 이르러 형성자는 이미 한자 시스템의 주류가 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동한 허신 () 이 편찬한' 설문해자 ()' 는 한자 9353 개를 수록했고, 그 중 형태성자는 82 를 차지했다. 남송정초는 23,000 여 개의 한자에 대한 통계 분석을 실시했고, 형성자는 90 을 차지했다. 현대 7000 개 통용한자 중 형태성자도 80 이상을 차지한다.
위의 통계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 한자 시스템은 형성자를 위주로 한다. 이 많은 형태의 성자는 모두 수량이 제한된 모양 옆과 하모니 옆에서 조합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관련 자료에 따르면 현대형 성자를 구성하는 모양 옆에는 약 250 개, 소리 옆에는 약 1300 개가 있다. 이 모양 옆, 소리 옆에서 서로 협조하면 한자의 형태자 시스템을 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리명언)
바이두 백과-형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