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4대 박물관 중 하나인 산시성 역사박물관은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산시성을 방문할 때 꼭 방문해야 할 곳이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많은 역사적 유물이 있습니다. , 그리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산시 역사 박물관의 보물은 무엇입니까? 1. 당·금 동물 머리를 상감한 마노 잔
금 동물 머리를 상감한 마노 잔은 술잔입니다. 당나라 문화유산 전시관은 허자촌 지하실에서 가장 귀중한 문화 유물로, 길이 15.5cm, 지름 5.9cm입니다. 1970년 시안시 남부 교외 허자촌에서 발굴됐다. 이는 중국 최초의 해외 전시가 금지된 문화재 중 하나이자 산시성 역사박물관의 보물이기도 합니다. 동물 머리 마노 잔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운 옥 소재인 사도닉스(sardonyx)로 만들어졌으며, 옥의 작은 끝 부분에는 눈이 크게 뜨고 빛나며, 두 개의 곡선 모양의 영양 뿔이 새겨져 있습니다. 동물 머리에 두 개의 구부러진 영양 뿔이 연결되어 있으며 두껍고 강력합니다. 동물의 머리 주둥이에는 금박을 박아 컵마개로 사용한다. 동물 머리를 한 마노 잔은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형태로, 침묵 속의 움직임을 담고 있으며 예술적인 매력이 가득합니다. 재료선택부터 디자인까지, 당대 옥조각 예술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본 당나라 옥조각 중 유일하게 아름다운 옥조각이다. 당나라 제품은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의 상징이기도합니다.
또한 산시성 역사박물관은 고대 인류 초기에 사용된 단순한 석기부터 1840년 이전 사회 생활의 다양한 유물에 이르기까지 한 시대를 망라하는 170만 점 이상의 문화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백만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래서 박물관은 늘 “나에게 하루만 주면 너에게 만년을 주겠다”고 말해 왔다. 산시성 역사박물관에는 연대순으로 하, 상, 주 왕조부터 원, 명, 청 왕조까지, 상, 주 왕조의 정교한 청동부터 한, 당나라의 독특한 금은 제품에 이르기까지 세 개의 전시 구역이 있습니다. 과거 왕조의 다양한 도자기 인형과 독특한 당나라 무덤 벽화가 있습니다. 2. 서주·_정
_정은 서주(西周) 왕조 초기의 문화유적이다. 1972년 산시성 매현 양자촌에서 발굴됐다. 전체 높이는 77cm, 지름은 56.5cm입니다. 배가 부풀어 오르고 입이 좁아지며 가장자리가 접혀 있고 귀가 직립하며 발은 원주 모양이며 아래쪽 가장자리와 위쪽 발에는 수직 덮개와 도철 무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삼각대 안쪽 벽에는 4줄의 28자 글이 있는데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어느 해 8월 초에 왕강이 원래 석로에게 주었던 땅을 되찾아 왕강에게 주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 삼각대를 만들었습니다. 비문에는 '천하의 땅은 모두 왕의 땅이고 땅의 해안은 왕의 땅이다'라는 토지 소유 패턴이 반영되어 있다. 왕조. . 왕은 최고의 토지소유자로서 토지와 그 토지를 경작하는 백성에게 마음대로 하사할 수 있고, 또한 토지를 회수할 권리도 있으며, 그의 하수인은 토지를 사용할 권리만을 갖는다. 왕이지만 소유권은 없습니다. 삼각대의 형태와 명문으로 볼 때, 이 삼각대는 서주 초기 성왕시대의 유물로 고대사 연구에 특별한 의미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상당 부분 역사를 보완하고 증명하는 비문에서 비롯됩니다. 3. 서주·오사위정
우시위정은 높이 36.5cm, 지름 34.3cm, 배 깊이 19.5cm, 무게 11.5kg으로 동가촌에서 출토됐다. , 1975년 치산현. 2개의 직립한 귀와 3개의 기둥이 있으며, 편평한 테두리가 바깥쪽으로 접혀 있고, 아랫배가 바깥쪽으로 늘어져 있으며, 입의 아래쪽 가장자리에는 두꺼운 그을음이 덮여 있습니다. 배 안쪽 벽에 변형된 동물 몸체 문양으로 땅을 채운 주조 비문은 19행 207자로, 토지 보상으로 인해 웨이와 방준리가 계약을 위반한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서주(周周)나라의 법률 상황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삼각대 내부의 비문에는 서주(周周) 왕조 중기 일부 토지가 실제로 개인 소유였으나 토지 양도는 여전히 왕조 장관을 거쳐야 했다는 사실이 반영되어 있어 귀족들의 토지 처분이 제도적 묵인을 받았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주(周)나라 중서부의 사회경제와 토지제도를 연구하기 위한 직접적인 자료로, 역사가와 법학자에게 매우 높은 과학적 가치를 지닌다. 4. 서주나라 두유정
둬유정은 서주나라 말기의 문화유적으로 높이 51.5cm, 지름 50cm이다. 1980년 산시성 장안현 샤취안촌에서 발굴됐다. 삼각대는 서주(周周)나라 이왕(利王) 시대에 주조된 것이다. 복부 내벽에는 279자 22행의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서주 왕조 때 늑대의 침입에 맞서 싸운 내용이다. 그 비문은 중요한 고대문서이며 흉노의 역사와 당시 사회의 정치, 경제, 군사, 민족관계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과학적 가치를 지닌다. 비문은 간결한 구조와 아름다운 필체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서예사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5. 서한·여왕의 인장
여왕의 인장은 높이 2cm, 길이 2.8cm, 무게 33g으로 신장의 호탄 양기름 백옥으로 조각됐다. 1968년 산시성 셴양시 한자완향 랑자거우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옥의 색깔은 맑고 흠이 없으며 수정같이 맑고 촉촉하다. 옥은 단단하고 밀도가 높으며 진현상이 없습니다.
인장의 몸체는 정사각형이고 단추는 부복한 기호의 조각상입니다. 치후는 사나운 이미지, 강한 몸, 강한 팔다리, 크게 뜬 눈, 둥글고 튀어나온 눈알, 올라간 코와 네모난 입술, 벌어진 입과 노출된 이빨, 뒤로 치켜든 귀, 구름무늬 속에 숨겨진 꼬리, 등에는 굵은 선이 새겨져 있으며, 두꺼운 곡선이 몸체와 함께 흔들리고, 위쪽 여섯 개의 이빨에도 음선이 새겨져 있습니다. 리본 레이스를 쉽게 삽입할 수 있도록 치후의 배 아래에 구멍을 뚫습니다. 봉인대(印臺座)의 네 면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음선이 새겨져 있고, 안쪽에는 4개의 구름무늬가 서로 반전되어 연결되어 있으며, 각각의 구름무늬가 이중 음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수직선. 암케이블 홈통에는 약간의 진사(cinnabar)가 남아 있습니다. 인장 표면에는 '여왕의 인장' 네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글꼴 구조가 엄격하고 넉넉하며 획의 굵기와 깊이가 균일합니다. 숙련된 조각 기술은 드물다. 『한고이』에는 “여왕의 옥인은 황제의 옥인과 같고, 왕비의 옥인에는 금호 단추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출토된 유적은 한나라 고조와 여황후가 함께 묻힌 장릉에서 약 1㎞ 떨어진 곳으로 여황후와 여제의 것으로 추정된다. 한나라의 것이며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6. 한대 금은금동 대나무매듭
금은금동으로 만든 대나무매듭 흡연기, 높이 58cm, 지름 9cm, 바닥 지름 길이 13.3cm, 무게 2.57kg. 1981년 산시성 흥평에서 건립되었으며, 마오링현 1호 분묘에서 출토되었으며 국가 일급문화유적이다. 몸체 전체가 은금(금은)으로 장식되어 있고, 손잡이가 높은 대나무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두 마리의 용이 쟁반의 배를 받치고 있다. 쟁반의 아랫부분에는 10개의 삼각형이 있고, 내부에는 용의 문양이 장식되어 있는데, 용의 머리를 바라보면 용의 몸이 부드러운 선과 멋진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 화로 뚜껑 바깥쪽에는 "안에 있는 것은 아직 누워 있는 위양(魏陽)이다. 금박을 입힌 대나무 훈연기가 있는데 무게는 10킬로그램 11냥, 4년에 궁궐에서 지은 것이다."라고 새겨져 있다. 5년 10월, 음력 3일에 사라졌습니다." 밑면 바깥 원에는 "안에 있는 것은 아직 누워 있는 위양(魏陽)이고, 금죽단 향로가 있고, 그것은 성전 건축 4년째 되는 해에 지어졌고, 5년째인 10월 넷째 날에 지어졌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 시대에 '양신'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은 그의 누이인 양신공주뿐이었다. 양신씨 가문은 한나라 무제의 누이인 양신공주의 가문에 속하며, 원래는 위양궁의 재산이었으며 나중에 양신 가문에 하사되었습니다. 7. 춤추는 말과 잔 무늬의 당나라 금은 항아리
이 18점은 산시성 역사박물관의 국보이며, 이 18점 중 국외로 전시된 적이 없는 작품 중 하나는 2점뿐입니다. 춤추는 말의 제목과 잔 문양이 새겨진 금은 항아리이다.
춤추는 말의 제목과 잔 문양이 새겨진 금은 항아리, 높이 14.3cm. 1970년 시안시 허가촌에서 출토. 항아리의 모양은 우리나라 북부 유목민의 가죽주머니 모양을 본딴 것으로, 항아리의 몸체는 편원형이고, 한쪽 끝에는 작은 수직 원통형 입구가 있고, 연꽃잎으로 덮인 뚜껑이 있다. 손잡이가 연결되어 있는 은색 사슬과 사냥할 때 휴대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당나라 장인의 독특한 디자인을 반영합니다. . 은 항아리의 양면은 양각 기술을 사용하여 머리와 꼬리가 북을 치며 춤추는 말을 만듭니다. 항아리 위의 말은 당나라의 유명한 춤추는 말 이미지입니다. "명나라 잡기"에는 현종이 매년 8월 초 현종의 생일에 춤추는 말 400마리를 궁궐에서 길들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옷을 입으세요. "Pour the Cup Music"의 리듬에 맞춰 사람들은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춤을 춥니다. 절정에 이르면 춤추는 말이 3층짜리 나무 침대 위로 뛰어올라 날듯이 회전합니다. 침대를 들어 올리고 말을 침대 위에서 연주하게 하고, 젊은 음악가들은 말과 함께 침대 위에 서 있습니다. 공연을 마친 뒤 춤추는 말의 모습을 묘사한 시도 있다. “잔치를 끝내기 위해 입에 잔도 있고, 머리를 숙이고 꼬리를 취한 채, 이 항아리에 춤추는 말의 모습이 담겨 있다.” 책의 기록과 일치하며 매우 희귀한 문화유물이다. 8. 당나라 굴탑 의장대 사진(2군)
굴탑 의장대 사진은 높이 296~420cm, 너비 976~928cm입니다. 1971년 산시(陝西)성 첸셴현(錦縣縣) 이더왕자 묘(守德王境)에서 출토됐다. Yide 왕자 Li Chongrun은 Tang Zhongzong Li Xian의 장남이자 Gaozong Li Zhi 황제와 Wu Zetian의 손자였습니다. 대조 원년(701) 19세에 오측천의 참모에게 모독을 당하고 살해되었다. 중종이 복위된 후 신룡 2년(706)에 건릉왕과 함께 장사되었다. 그리고 그 무덤을 영묘라고 명명했습니다.
궁녀 그림, 높이 176cm, 가로 196.5cm. 1960년, 산시(陝西) 성 천현(錦縣)에서 당나라 영태공주 묘가 발굴됐다. 무덤 앞방 동쪽 벽 남쪽에 그려져 있다. 이 그림은 국보급 문화재이다. 그림 속에는 9명의 사람이 등장합니다. 머리를 반올림으로 빗은 리더는 앞을 바라보며 배 앞에서 팔짱을 끼고 일어서서 가슴을 치켜들고 걸어가는 모습이 고급스럽고 우아했다. 뒤에 있는 사람은 머리를 빗어 넘긴 채 다른 사람에게 지시라도 하는 듯 뒤를 돌아보았다. 나머지 일곱 명의 하녀들은 머리를 반쯤 뒤집은 롤빵, 달팽이 롤빵 또는 이중 달팽이 롤빵을 손에 들고 있습니다. 그들은 손에 테이블 하나, 둥근 부채, 희망적인 생각, 사각형 상자, 잔, 거품기, 짐을 들고 있습니다. 다른 항목들은 옆으로 천천히 걸어갑니다.
남장을 입은 2명을 제외하고 나머지 7명은 모두 소매가 좁은 가슴이 드러나는 짧은 재킷, 어깨에 걸친 실크, 빨간색, 노란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의 바닥까지 내려오는 스커트와 루이구름을 입고 있습니다. -발에 머리 신발. 사진이 생생합니다. 잠자는 장면인 것 같습니다. 9. 당·폴로 사진
폴로 사진, 높이 229cm, 가로 688cm. 1971년 산시(陝西)성 첸셴(錦縣) 장화이(張淮)왕자 묘에서 출토됐다. 이 그림은 무덤 통로 서쪽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 20명이 넘는 기수 인물이 있는데, 모두 어둡고 밝은 좁은 소매 옷을 입고 후토우와 검은색 부츠를 신고 있습니다. 벽화에는 달봉을 들고 말을 타고 공을 놓고 경쟁하는 다섯 명의 기수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첫 번째 말이 반격해 공을 쳤고, 다른 말들은 공격에 직면했다. 그 뒤엔 사람과 말이 10여 명이 넘고 여행자들은 만홍빛 말을 타고 산을 달리거나 하늘을 질주한다. 마개는 빨간 옷깃이 달린 녹색 가운을 입고 세심하게 서 있으며 지팡이가 없습니다. 배경은 구불구불한 언덕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빈 그림에는 다섯 그루의 고목이 점재하고 있는데, 이는 무덤 통로 동쪽 벽에 있는 '여행 지도'의 고목에 해당합니다. 이 사진은 폴로에 관한 최초의 이미지 자료입니다. 10. 당·수렵 여행지도
수렵 여행 지도, 높이 100~200cm, 길이 890cm. 1971년 산시(陝西)성 첸현(錦縣) 리셴(利廣) 묘에서 출토됐다. 공개된 원본 사진은 푸른 산과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활과 화살, 깃발, 표범 길들이기용 채찍을 들고 40여 명의 말을 탄 사냥꾼들이 주인을 둘러싸고 질주하고 있다. 사냥터 뒤에는 말이 두 마리 더 있다. 무거운 짐을 싣고 있는 낙타의 구도가 웅장하고 웅장하다. 당나라 고분벽화 중 걸작이다.
산시성 역사박물관 티켓 예약 안내: /trip/35208.html
산시성 역사박물관 임시 휴관: /trip/113100.html
박물관 녹색 유약을 바른 천년 된 마법 항아리: /trip/7157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