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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서구 작가

'용허구'의 작가는 라오서이다.

'용서구'는 라오서의 걸작 중 하나로 원래 시사와 정책 선전에 맞춰 제작된 드라마입니다. 이 연극은 1950년에 완성되어 1951년 2월 Jiao Juyin이 감독한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에서 초연되었습니다.

드라마 내용:

'용서구'는 사회 변화 과정에서 베이징의 작은 안뜰에서 네 가족이 겪은 다양한 경험을 묘사하며, 구시대와 신시대의 엄청난 변화를 보여줍니다. 연극 《용서구》는 미친 쳉, 왕모, 낭자, 딩 형수 등 독특한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특히 주인공 쳉은 낡은 사회에서 예술가에서 '미치광이'로 변화했고, 해방 후 '미치광이'에서 '미치광이'로, 예술가로서 해방 전과 후의 중국인민의 서로 다른 운명을 반영하고, 인민을 위한 인민정부의 중심사상과 인민의 지지와 사랑을 구현한다. 당과 정부를 위해. Longxugou의 경영진은 베이징 전역의 사람들을 놀라게했습니다. 당시 베이징은 해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공산당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일반 사람들은 공산당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각계각층의 사람들도 Longxugou의 관리에 광범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사람들은 용서구의 치료를 통해 새 정부가 오염을 제거하고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정부는 고관들을 위한 도로와 건물만 짓던 과거 반동 정권들과 같지 않고, 통행로를 수리하고 평화를 미화하는 일에만 그치지 않고, 가장 시급한 일을 먼저 찾는다. 비록 용서구가 외진 곳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그 외진 곳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인민의 정부이기 때문에 실제로 인민에게 봉사합니다.

드라마 감상평:

1. 극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통해 큰 시대를 반영하고, 민중의 일상적인 말과 행동을 통해 삶의 맛을 표현합니다. 사회의 모습과 부모의 사소한 일들.

2. 이 연극은 신사회주의 중국에 대한 찬가로, 낡은 사회에서 예술가에서 '광인'으로 변한 주인공 미치광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방 후 예술가에게 '광인'이라는 말은 해방 전후 중국인들의 서로 다른 운명과 당과 정부에 대한 그들의 지지와 사랑을 반영한다.

3. 이 극은 원래 시사와 정책 선전에 조율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통해 시대를 반영하고, 시민사회 인사들의 일상적인 말과 행동을 반영한다. 삶의 현실을 보여주는 부모의 이야기.

4. '용서구'는 인민정부의 용서구 변모를 배경으로 마당에 있는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활용해 옛 것과 대조되는 주제를 표현한다. 새로운 사회. 새 시대에 극작가 이룡운은 드라마 '소경호통'을 창작했고, 새 세기에는 연극 '만채의 등불'도 제작했는데, 두 작품 모두 용서구 주민들의 도시 생활과 인적 변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는 그가 사랑하는 라오서(Lao She) 선생에 대한 헌사이자 그가 태어나고 자란 베이징 난청(Nancheng)에 대한 향수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지난 70년 동안 용서구 지역의 시대적 변화는 두 세대의 극작가들의 작품에 반영되었고 심지어 일반 사람들의 삶에서도 빛을 발했습니다.

'용서구' 창작 비하인드 스토리:

1949년, 신중국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안고 미국에서 막 베이징으로 돌아온 라오서(Lao She)는 베이징 난청을 경험하다 인생에서 밑바닥 사람들의 상황을 이해 한 후 그는 3 막 드라마 "용서구"를 창작했습니다. 1951년 2월, <용서고>가 초연되어 수도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55회 공연되었습니다. 이 연극은 당시 가극, 연극, 무용 등 예술을 아우르는 종합예술단체인 '로리안이'가 공연한 작품이기도 하다.

1951년 봄, '용서구'는 중남해 화이런홀에 입장해 마오쩌둥 주석을 위해 공연했다. 이 드라마는 신중국 건국 이후 마오쩌둥이 베이징에서 처음으로 관람한 드라마이기도 하다. "용서구"의 큰 영향력으로 인해 베이징시 인민 정부는 1951년 12월 라오서에게 "인민 예술가"라는 명예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라오서는 1949년 이후 이 칭호를 받은 유일한 예술가입니다.

1년여가 지난 1952년 6월, 저우언라이 총리의 조언과 관심으로 중국 최초의 전문 연극인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이 공식적으로 설립됐다. 그리하여 "용서구"는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의 기초 작품이 되었습니다.

같은 해 베이징 영화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드라마 원작 배우가 주연을 맡은 영화 '용서구'가 개봉했는데, 이 역은 당시 겨우 23세에 불과했다. 중국 드라마와 영화 역사상 보기 드문 초월의 고전적인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먼저 '용서구'가 있었고 그다음에는 베이징 인민예술이 있었습니다." 신중국 드라마의 역사를 되돌아보면 드라마 '용서구'는 넘을 수 없는 이정표다. 이 작품은 북경인민예술극장에서 라오서(Lao She)와 자오거인(Jiao Juyin)이 창작하고 공동으로 제작한 첫 번째 연극으로, 북경인민예술극장의 연기 스타일을 확립했습니다.

'용서구'가 개척한 사실주의 예술 전통은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심지어 중국 연극에까지 매우 중요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고,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라오서가 창작한 드라마 '용서구'는 신중국 건국 초기 옛 베이징 하층민의 삶을 바탕으로 한 빈민가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다. 베이징 남부의 낡은 사회에 대한 고발이자 새로운 찬양의 사회에 대한 성찰이다. "용서구"는 베이징의 평화 해방 2주년을 맞아 1951년 2월 1일에 초연되었습니다. 라오쉬의 창작은 지난해 여름쯤부터 시작됐다.

1950년 7월 14일,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는 미국에서 돌아온 라오서(Lao She)를 위해 연회를 주최하고 그에게 인민을 위해 더 많은 것을 창조하고 자신이 익숙했던 베이징에 대해 더 많이 쓰도록 독려했습니다. , 그리고 베이징 해방 이후 일어난 위대한 일들에 대해 더 많이 쓰십시오. 라오서는 당시 베이징 용서구의 변화를 바탕으로 드라마를 쓰겠다고 밝혔으며, 구사회와 신사회의 비교를 통해 공산당과 마오쩌둥 주석, 인민정부를 찬양했다. 그는 또한 다음 날 현장 인터뷰를 위해 Longxugou에 가기로 약속했다고 말했습니다. Zhou Enlai는 "예, 예, 꼭 가야겠습니다. 당신의 새 연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용서구 한때 북경 난청의 냄새나는 도랑이었는데, 현재 천단공원 북문 근처 금붕어 연못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당시 용서구에는 쓰레기가 가득하고 악취가 진동하는 곳이었습니다. 그곳은 다른 곳에서 도망쳐 나온 많은 하층민들과 일부 지역 주민들의 거주지였습니다.

1950년 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롱쉬고우를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라오쉬의 창의적인 영감은 여기서 비롯됐다.

다음날 라오서(Lao She)는 당시 베이징 인민예술관 리보자오(Li Bozhao) 등과 함께 현장 인터뷰를 위해 롱쉬고우(Longxugou)에 왔고, 건설 프로젝트를 보기 위해 건설 현장에 갔으며, 그리고 "용서구" 창작을 위한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그러나 라오셔의 심각한 다리 질환으로 인해 현장 방문을 위해 자주 외출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Laoren Art는 Lin Jinlan이라는 청년을 보내 Longxugou에 가서 현장 인터뷰를 하고 Lao She 씨의 창의적 활용을 위한 자료를 수집하게 했습니다. 라오서는 용서구 건설 문서를 주의 깊게 읽고 이를 현장 조사와 결합한 후 반달 동안 임신을 했다고 회상했다. "이 우울한 반달 동안 내 앞에 작은 안뜰이 나타났다. 때마침 내 앞에는 용서구에 갔을 때 보았던 작은 뜰이었는데, 뜰은 아주 작았고, 집은 아주 작고 낮고 초라했고, 창문 앞에는 젖은 누더기와 이불이 말려 있었는데, 두세 명의 여자가 안뜰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안뜰 벽이 무너져 장애물이 없었기 때문에 나는이 작은 안뜰을 무대로 사용했습니다. "

라오서는 한 달도 채 안 되어 3막극 '용서구'를 썼습니다. 이 연극은 Longxugou 도랑을 따라 있는 작은 안뜰에 사는 네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Lao She는 Madman Cheng, Mrs. Cheng, Ding 시누이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작은 캐릭터를 많이 창조했으며, 그 변화를 반영했습니다. 운명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사회.

대본이 완성된 뒤 베이징 인민예술학부 리보자오 학장은 현재 베이징에서 문과대학 학장이자 외국어학과장을 맡고 있는 자오거인(Jiao Juyin)을 초청했다. 사범대학교, 관장을 맡는다. 자오거인(Jiao Juyin)은 프랑스에서 유학한 의사로, 1930년에 '중국 오페라 대학'을 설립하고 이 같은 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중국 무대에서는 '햄릿'으로. 런이의 초대를 받은 Jiao Ju는 이것이 중국에서 예술을 실천하고 모스크바 극장과 같은 중국 연극 극장을 설립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막연하게 느꼈습니다. 그는 베이징 사범대학 직장과 안정된 대학 교수직을 그만두고 인민예술극장 리허설에 집중했다. "Longxugou"는 Jiao Juyin의 인민 예술관 첫 작품이자 공식적으로 감독으로서의 예술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리허설 초반 라오서의 대본은 '드라마성 부족' 논란에 직면했다.

그러나 Jiao Juyin은 대본을 읽은 후 Stanislavsky와 Chekhov를 본 후 "Lao She 선생님의 놀라운 글쓰기 기술은 단 몇 마디의 생각과 감정을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당시에는 노인예술극장이 막 설립됐고, 배우팀은 잡다한 제작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각자 다른 예술적인 길을 걸어왔고 자신만의 연기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창작 방법을 어떻게 통일하는가가 Jiao Juyin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입니다. 그는 단 한 가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배우들은 삶을 경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타니슬라프스키의 드라마 시스템을 기반으로 Jiao Juyin은 무대에서의 '실생활 ​​표현'을 중심으로 감독의 아이디어를 구상했습니다. 그의 요청에 따라 감독은 주도권을 잡았고 제작진은 삶을 경험하기 위해 Longxugou에 깊숙이 들어가 약 3개월을 보냈습니다. 배우들은 매일 현지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메모를 하러 나갔다. 가끔 폭풍우가 몰아칠 때도 있고, 완전히 수리되지 않은 용서구 주변에서는 밤늦게까지 악취나는 물이 흘러나오기도 한다. Jiao Juyin은 배우들을 동원하여 그들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본에 대한 제안을 제공했습니다. 라오쉬의 대본은 70곳 이상 변경되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라인이었고 문자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Lao She는 나중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극은 매우 빨리 작성되었습니다. 거의 한숨에 3막을 끝냈습니다. 그러나 여기저기에 허점이 있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Jiao 씨는 수고를 해서 동쪽에 톱을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서쪽에 약간의 퍼티를 발라서 완전한 연극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장 경험이 마침내 무대에서 생생하게 재현되었습니다. 극도로 생생한 캐릭터는 무대 위의 실제 생활과 같은 생생한 그림을 흘러나왔습니다. 초회 55회 연속 출연한 '용서고'는 베이징에서 개봉 직후 큰 호응을 얻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이 지났지만 "Longxugou"의 예술적 영향력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Madman Cheng과 Ding 자매의 이미지는 여러 세대의 청중의 마음 속에 뿌리를 내리고 잊혀지지 않습니다.

북경인민예술극장의 기초 작품으로, 이 연극을 시작으로 북경인민예술극단의 독특한 극풍은 풍부한 삶의 풍미, 현실적이고 감동적인 인물, 정통 베이징의 정취로 확립됐다. . 이후 60년 동안 인의는 '용서고'가 시작한 현실극의 길을 따라 계속 발전해 왔다. 자오거인 감독도 이 작품을 계기로 드라마 국유화에 대한 탐구를 시작했다. 1953년 북경인민예술극장은 당시의 상황에 맞게 극을 다시 편곡하고 변화를 주었다. 그러나 이후 56년 동안 '용서구'는 강력한 역사적, 현대적 특성으로 인해 관객들에게 다시는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라오서(Lao She) 탄생 110주년이 되는 2009년이 되어서야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은 '용서구(Longxugou)'를 다시 편곡했습니다. 베테랑 예술가 Gu Wei가 감독한 Yang Lixin이 Cheng Kuaishou 역을 맡았습니다. 56년이 지난 후, '용서구'는 라오서 선생의 진심을 되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2012년에는 베이징인민예술제 60주년 기념 시리즈 공연의 개막작으로 '용서구'가 다시 한 번 상연됐다.

저자 소개:

라오서(Lao She, 1899년 2월 3일 - 1966년 8월 24일), 남성, 원래 이름은 Shu Qingchun이었고 필명은 Jie Qing, Honglai였습니다. , 그리고 Feiwo 잠깐, 단어가 주어집니다. 1899년 2월 3일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중국 현대 소설가, 작가, 언어 대가, 인민 예술가, 신중국 최초의 작가로 "인민 예술가"라는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1921년 서유(She Yu)의 서명이 담긴 『해외신음성(Overseas New Voices)』에 토착소설 『그녀의 실패(Her Failure)』가 출간됐다. 대표작으로는 '낙타향자', '한지붕 4대', '찻집' 등이 있다.

1926년에는 소설 『월간소설』에 『노장철학』이 연재되었고, 창간호는 『서경춘』으로 발행되었고, 제2호는 『노서』로 바뀌었다. 그는 이후 3년 동안 계속해서 창작 활동을 펼쳤고 영국에서 세 권의 소설 "노장의 철학", "조자월", "두 마리의 말"을 집필하고 출판했습니다. 영국에서의 그의 교육 경력은 Lao She를 자격을 갖춘 작가로 만들었습니다.

1936년 9월 『낙타향자』를 창작해 문단에 큰 반향을 일으켰고 훗날 그의 걸작이 됐다.

1936년 그는 글쓰기에 집중하기 위해 산둥대학교 교수직을 사임했다. 9월에는 "Luotuo Xiangzi"가 "Universe Wind"에 연재되었으며 1939년에는 Renjian Bookstore에서 공식적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966년, 그는 문화대혁명의 치욕을 견디지 못하고 베이징 태평호에 가라앉았다.

2017년 9월, 동양출판센터에서 중국 현대문학 고전소설 '한지붕 4대'가 출간됐다. 작품이 출간된 이후 완전체로 출간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