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에 따르면 태강 도교는 도교 음악과 노래에서 유래했으며, 수백 년 후에 허난 동부 땅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도가극은 대부분 실제 목소리로 공연되며, 음색은 맑고 부드러우며 선율이 풍부하고 생명력이 가득합니다. 독특한 "嘘, oh" 소리는 유명한 허난 오페라 "조양구"에서 참고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 태강도경극은 70여편, 현대극은 40여편이 유실됐다.
태강도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춘추시대에 유래한 한족의 오페라 예술로 타이강과 그 주변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인구 조사 통계에 따르면 레퍼토리는 3개 카테고리와 5개 품종을 포함해 30개 이상의 곡과 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범주는 노래, 연주, 음악이며 다섯 가지 주요 범주는 보컬 스타일, 연주 프로그램, 음악 시스템, 곡조 및 타악기입니다. 태강도청의 이러한 범주의 형성에는 민속예술을 전승할 뿐만 아니라 자매예술이 산재되어 있으며, 최종적으로 태강도청의 독특한 특징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통의상극은 160여편, 현대극은 60여편이 넘는다.
다오칭 오페라는 주로 노래에 관한 것입니다. 대본에는 가사가 더 많고 감탄사도 적습니다. 노래 스타일에는 반치앙(banqiang)과 취배(quapai)가 모두 포함됩니다. 주요 반차오 스타일에는 아다지오(adagio), 흐르는 물, 도마, 대국(大國), 싱글궈(single guo), 더블궈(double guo), 울부짖음, 울부짖음, 두오자(duozi), 롤링화이트 등이 포함됩니다. 곡으로는 "Suoluozhi", "Old Taohong" 등이 있습니다. 노래할 때 남성과 여성 모두 실제 목소리를 사용하며 발음이 명확합니다. '얼바'나 '유수'를 부를 때 문장이 겹치는 경우도 있고, '나후하이', '나하이이'라는 가사도 있고, 곡조가 순수하고 단순하며, 가사도 이해하기 쉽다.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유명한 현대 허난 오페라 "조양구"에서 슈안보(Shuan Bao)는 "저 앞다리는 굽히고, 저 뒷다리는 걷어차고 있으니, 발로 당황하지 말고, 손으로 맹렬하게 싸우지 마세요..."를 노래합니다. 노래하는 곡.
도경극의 반주악기는 점차 원래의 물고기 북과 단순한 나무판에서 주로 두 개의 펜던트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러나 펜던트 Hu는 일반 펜던트 Hu와 다릅니다. 큰 튜브와 짧은 기둥이 있고 중앙에 허리 코드가 있으며 소리는 얼후와 같습니다. 나중에 Pihu, Sanxian, Dahu, Sheng, Suona 및 일부 민족 뽑아 낸 악기의 반주에 반주가 추가되었습니다. 1990년대에는 전자 키보드, 전기 베이스 및 기타 전기 음향 악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오칭의 연기와 메이크업, 의상은 다른 드라마와 크게 다르지 않다. 가장 큰 차이점은 가창력에 집중하고 배우들이 무술을 잘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무술 전공자가 없고, 직업 간에 엄격한 구분이 없습니다. 단, Sheng, Dan 및 Mo는 전문 배우가 연기해야 하며, Jing, Chou 및 Mo는 고정된 직업이 없습니다. 큰 도장된 얼굴, 검은색 얼굴, 구리 망치, 프레임, 도장된 얼굴 등에는 구별이 없습니다. 광대는 그의 목소리에 코믹한 콜로라투라와 영리한 트릴을 추가할 뿐입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오늘날의 도교 인물 직업은 상당히 세부화되었습니다. 극중 인물의 나이, 성격 및 기타 측면에 따라 Shengxing은 Laosheng, Xiaosheng, Wusheng, Hongsheng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Danxing은 다시 Qingyi, Huadan, Caidan, Laodan, Podan, Guimendan 등으로 나뉩니다. 추악함은 광대, 늙은 추, 관리 추, 추포, 추단 등으로 나뉜다. 호북도청으로도 알려진 면양도경은 면양다고자, 면양화고극, 면양낚시북의 노래가락을 바탕으로 수년간의 예술적 실천을 거쳐 공연, 레퍼토리, 곡면에서 지속적으로 축적되고 발전해 왔습니다. .그것은 노래의 예술이 되었습니다. 면양 도교는 강한 음악성과 풍부한 악센트, 강한 지역적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베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역 민속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Mianyang Daoqing은 Mianyang 현지 언어로 노래됩니다. 주로 한 사람이 서서 부르지만, 주로 두 사람 이상이 부르며 가끔씩 노래를 부르기도 합니다. 한 사람이 서서 노래할 때, 왼손은 어구통을 감싸고 3피트 길이의 대나무 전표를 쥐고 있으며, 오른손은 어구통 끝에 있는 막을 매듭에 맞춰 비틀거리며 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듀엣을 부를 때 상대방이 디스크를 두드리면 노래가 끝날 때쯤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와준다.
면양도경의 주곡은 '서부 운율'로, 면양 화고 오페라의 '서부 리듬'에서 따온 것이다. "Western Rhyme"을 기본으로 시작 부분을 취하거나 꼬리를 자르거나 음색을 확장하거나 리듬을 바꾸거나 다른 곡을 수정한 다음 "Western Rhyme Head"와 "Western Rhyme End"를 개발합니다. , "Western Rhyme Upper and Lower Sentences", "Western Rhyme Coloratura", "Western Rhyme Duo Sentences"뿐만 아니라 "Dragon Raises its Head", "Fish Bites its Tail" 및 기타 수십 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사는 주로 7자 문장과 십자형 문장으로 구성되지만, 엇갈린 음절 효과를 내기 위해 3자 문장, 4자 문장, 5자 문장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연주 악기로는 어고관, 대나무 전표(길이 약 70cm~80cm, 끝이 바깥쪽으로 구부러져 있고 구리 방울이 장착되어 있음)를 비롯해 이호, 시호, 삼현 등의 반주 악기가 포함됩니다. 노래할 때는 왼손으로 북통을 잡고 대나무 전표를 치고, 오른손의 검지, 중지, 약지로 북통을 친다. 노래하는 동안 대나무 전표를 연주하여 속도와 박자를 조절하세요. 낚시 북은 전주와 막간에서만 연주할 수 있습니다. 소품은 단순하고 노래와 퍼포먼스는 유연하다. Jinhua Daoqing ------- 뉴스를 노래하고 세계를 설득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항저우 샤오뤄슈(杭州 Xiaoluoshu), 원저우 구자(Wenzhou Guci), 닝보 쭤슈(Ningbo Zuoshu), 소흥 연화뤄(Shaoxing Lianhuaoluo)와 함께 저장성 5대 지역 음악 형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부터 1950년대, 해방 후 1960년대까지 진화족 사이에서 늘 인기 있는 오락 활동이었습니다. 한 사람이 여러 역할을 맡아 앉아서 노래하는 싱글 블록 랩 아트이다. 시를 부르고, 몇 줄의 나레이션을 덧붙이고, 이를 단순한 동작으로 맞추는 것이 이른바 예술가의 퍼포먼스인데, 나는 문학과 무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반주는 사랑관과 대나무 판 두 개만으로 구성되어 매우 간단합니다. 진화도경은 진화족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속 예술 형식입니다. 도경(Taoqing)은 적어도 300년 동안 금화(Jinhua)에서 유통되어 왔습니다.
진화다오칭은 옛날 맹인 예술가들의 어려운 생활 여건의 산물이자 시대의 산물이기도 하다. 교통체증과 정보고립의 시대에 마을에서 집집으로 돌아다니는 민속예인들은 옛날에는 농민, 노동자, 상인, 마을주민, 여성들이 교육을 받고 예술을 향유하는 주요 원천이 되었고, 정보의 매개체가 되었다. 항일전쟁 당시 진화도교는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당과 정부의 보살핌을 받으며 계속해서 중국의 사상을 옹호하는 새로운 문인들을 불러일으키는 나팔 소리이다. 경제 건설. Jinhua Taoqing은 Lower Liba 출신입니다. "Jipengjipengjijipeng"이라는 활기찬 소리 속에서 Jinhua Taoqing은 악을 비난하고 사람들이 선을 행하도록 격려하며 사회의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결말을 선사합니다. 삶에 대한 믿음과 기대. 몇 세대, 심지어 수십 세대에 걸쳐 계승과 창조를 거쳐 진화도경의 예술 보물창고는 엄청난 부자가 되었습니다. Tao Qing은 Jinhua Tao Qing과 같은 민속 예술 형식으로 수백 가지 레퍼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이야기는 모두 Jinhua 사람들의 삶의 경험에서 파생되고 Jinhua에서 일어난 사회 뉴스에서 파생되었습니다.
현대 예술과 현대 생활의 영향으로 종말을 맞이하고 사라지며, 우리 눈에서 빠르게 사라지는 것이 바로 이런 민속 예술이다.
도경은 당나라 궁중음악에서 유래되었으며, 남송시대에는 노래반주로 청통간이판을 만들었다. 이 노래가 원나라 각지에 퍼진 후, 노래 형식도 달라졌습니다. Zheng Banqiao는 한때 사람들이 노래할 수 있도록 Sanqu 형식의 "도교 십가"를 작곡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에 금화에 도교가 전래된 후, 무제(無常)에서 뿌리를 내리고 발전하여 형태를 갖추었으며, 나중에 금화(金hua), 취저우(曲州), 리수이(宣沙) 등 8개 현과 장시(江西) 동부, 복건(富建) 북서부의 일부 산간 마을로 퍼졌다.
청나라 초기, 명나라 충진 3년(1630년) 주마관향가원에서 일어난 전설적인 살인 사건을 『참회』로 편찬하여 노래한 화가들이 금화에 있었다. 친척". 청나라 도광대부터 광서까지 금화의 도교는 명가 우동이 부른 『후회』, 『어업』, 『일곱머리』, 『쌍진주꽃』, 『황제의 양산』 등 비교적 성황을 이루었다. Jinhua City의 예술가 "등은 Daoguang, Tongzhi, Xianfeng에서 Guangxu 년까지 오랫동안 노래되었습니다.
광서 말기, 우동의 제자인 싱조란은 금화현 야멘에서 대리인으로 일하며 야멘의 사건 처리와 형사 사건 처리에 정통했고, 이후 도교를 배웠다. 지방 정부에서 일어난 전설적인 공개 사건을 "수녀 이야기", "금팔찌 이야기", "호패 이야기", "류커 이야기", "상인 이야기" 등으로 정리했습니다. 그 전후에 진화의 많은 예술가들이 야멘 사건, 사회 뉴스, 주요 민속 행사를 바탕으로 도교 노래를 편찬했는데, 예를 들어 진화시 목향소에서 일어난 '음양당', 일어난 '이중 사랑' 등이 있다. Jinhua City 남쪽 Wuli의 아치 길에서 ", Fushong Street의 "The Story of the Seven Heads", Lianhuajing의 "Two Lions", Youzhai Street의 "The Nun", Tangxi의 "The Nun", 그리고 명나라 나부에서 일어났던 '황금봉황관' 등이 기다려진다. 진화시와 주변 마을에만 40개 이상의 타이틀이 있으며, 그중에는 진화의 8개 현에 있는 거의 100개의 타이틀이 있습니다.
이 도교 노래는 여러 세대의 민속 예술가에 의해 지속적으로 가공되고 완성되었습니다.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많고 캐릭터는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는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Wang Fengying은 "Double Pearl Flower"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Wang Fengying은 Jinhua Street를 걸으며 양쪽 상점에 있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발사는 Wang Caiying이 어리둥절하게 면도칼을 들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 샤라라, 샤라라, 정말 남자다(man)" 양쪽 눈썹이 대머리로 납작하게 밀렸다.
대장장이는 왕차이잉이 정확하지 않게 망치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알아차리지 못했다.
식칼을 관 못으로 두들겼는데, 주인이 왕채영을 보고 소변통의 '꽃 두 송이'가 완전히 끊어져 버렸습니다.
재단사는 가위를 손에 쥐고 있는 왕채영을 보고 바지 앞치마와 옷깃이 가운데까지 열려 있었다. 돌아왔습니다."
독특하고 예술적이라고 할 수 있죠.
지방의 민속음악이 30여종, 심지어 전국의 수백여종의 민속음악으로 볼 때, 우리 같은 지역에는 향토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노래가 너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진화 다오칭(Jinhua Daoqing). 이러한 구비문학작품은 진화바우의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민속예술인의 수가 감소함에 따라 시급히 구제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다. Guanzhong Daoqing은 "Labo Opera"라고도 알려진 Chang'an 출신의 정통 오페라입니다. Guanzhong 지역의 농촌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Chang'an, Lintong, Lantian, Huxian, Xianyang, Xingping 및 기타 장소, 특히 Xi'an의 Baqiao 및 Sanqiao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Tao Qing은 승려들이 구호품과 구호품을 구할 때 부르는 "Tao Zhong Qing Li"입니다. 관중 사람들은 오래전부터 “하나경, 두 단어, 세 가지 감정”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관중 도교의 독창과 노래에서 진화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복사 보존된 관중도경극은 200권이 넘으며, 그 이야기는 완결된 것으로 대부분 대중적 성격이 강하고 개성이 뚜렷하다. 전통 레퍼토리 중 도교 이야기를 주제로 한 작품에는 "목련이 어머니를 구한다", "대효 이야기", "도가 예복 파는 것", "다섯 번째 감시에 울다" 등이 있습니다. , 신화와 민화를 주요 주제로 "오 역사가", "고성 회의", "불멸의 부부", "경덕도 차오", "로화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가사와 악곡은 '9곡 18곡'으로 알려졌으나 현재는 8곡 11곡만이 인기를 얻고 있다. 8곡은 '청강음', '황금실걸이박', '연근 끊어진 비단', '제지에가오', '대련상', '고강', '밀어넣는 문장', '조뤄보'이다. ; ten 첫 번째 곡은 "대홍포", "쓴 아카시아", "두꺼비가 문턱을 넘다", "애련자", "꽃을 자르다", "소리 그리기", "웃는 판", "문장이 무너지는 것", "화난 남자" ", "Angban"및 "Lotouzi". 노래 보드에는 Adagio, Erliu 보드, 플라잉 보드, 스트링 보드 및 롤링 보드가 포함됩니다. 롤링화이트를 제외한 각 보드 스타일은 양포(기쁜 소리)와 음포(쓴 소리)로 구분됩니다. 곡에는 "Zao Luo Pao", "Playing with Children", "Sheep on the Hillside" 등이 포함됩니다. 노래의 뛰어난 특징 중 하나는 노래를 부르는 것입니다. 네 줄을 한 곡으로 부르며, 긴 부분과 짧은 부분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문학 분야에는 반호, 이호, 피리 등 16종의 악기가 있고, 무술 분야에는 반반, 북, 어고, 건반, 산채반, 공, 야자, 팽중 등 16가지 악기가 있습니다. 독특한 악기로는 낚시북, 간이판, 산차이판 등이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진희극의 일부 반주악기가 흡수되었다. 창우도경(長無道淸)은 산시(陝西)성 창우현(長宇縣)에 퍼진 종교민속제사활동이다. 주로 노래에 관한 내용인데, 랩 같은 부분도 있고, 댄스 같은 부분도 있어요. 창우현은 진룽관(秦隆關)에 위치해 있어 늘 종교 제사 활동이 잦았습니다. 당나라 진왕 리세민이 청나라 건륭년과 도광년에 두 번이나 도관의 칭호를 얻은 문 가문의 전사들을 추모하고 추모하기 위해 이곳에 비석을 세웠던 적이 있습니다. , 도교(스승)의 방법을 따라 가족 내에 도교 사원을 설립했습니다. 조직은 4대에 걸쳐 이어져 점차 확대되고 확산되었습니다. 200년이 넘는 발전 과정에서 수많은 민속 예술이 통합되었고 일련의 엄격한 의식과 절차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도교 사찰을 운영하는 이들을 자오시(赤師)라고 하는데, 승려도 도교인도 아닌 농부들이다. 이웃끼리 장례를 치르면 아쉬람을 초대해 일정 금액을 받는다. 사람들은 도교 활동을 "다자오(Dajiao)" 또는 "자이지아오(Zhaijiao)"라고 부릅니다. 그것은 "Qing Jiao"와 "Jiansu Jiao"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교"는 주로 신을 숭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일반적으로 사원 박람회 광장에서 순례, 생일 축하, 비와 번영을 기원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합니다. '고인을 위한 교'에는 고인을 기리는 제사, 이사, 조상의 생일 축하 행사 등이 포함됩니다. 주요 목적은 죽은 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