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기름 진흙, 복숭아 돌, 석탄 정수, 조롱박, 뿔, 코코넛 껍질, 낙타 뼈 등의 원료를 조각 한 일부 수공예품을 말하며 강한 민속 스타일과 지역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장(浙江)성 원저우(溫州) 사람들 사이에서 제작된 이 작품은 흔히 흙조각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적어도 9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과거에는 주로 불상, 사찰의 문신, 결혼식 가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장인의 솜씨는 단색, 금은박, 채색 등으로 제한된다. 장인의 솜씨는 거칠다.
강하고 내구성이 있으며 세탁이 가능하고 쉽게 바래지 않는 장점을 지닌 다양한 색상의 점토가 등장했으며 다른 조형 예술의 장점도 흡수하여 예술적 수준을 향상시켰습니다. 오우 조각품. 주로 걸이형 스크린, 걸이형 거울, 벽 조각품 등과 같은 장식용 품목으로 구분됩니다. 스크린, 가구, 공예 상자와 같은 실용적인 품목. 크기는 수십 미터에서 수 센티미터에 이릅니다. 주제는 산수, 인물, 용과 새, 물고기와 곤충, 새와 짐승을 포함하며, 이미지가 선명하고 색상이 밝으며 입체감이 강합니다. 상황에 따라 긁기, 누르기, 모양 만들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깊은 부조, 얕은 부조, 선 조각 등의 전통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레이어가 명확하고 변화가 끝이 없습니다. 1972년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는 항저우 공항 터미널 홀에서 오우(Ou) 플라스틱 걸이 스크린 '소산'을 보고 그 작품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베이징 인민대회당 절강당을 위해 떠오르는 스타 주진윤과 주국광이 디자인한 작품 '서호세계관'은 지상낙원인 '천하의 샘물'을 성공적으로 표현했다. 호수는 하늘로 솟아 오르고 복숭아 꽃의 파도는 따뜻하고 버드 나무는 무성합니다." — 항저우 서호의 봄 풍경. 그림이 넓고 레이어가 선명하며 입체감이 강하고 풍경이 아름다워 마치 현장에 들어온 것처럼 사람들에게 놀라운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핵 조각은 독특한 민속 예술입니다. 모양 특성이나 기복을 사용하여 식물 코어에 다양한 인물, 동물, 풍경, 건물, 플랫폼, 파빌리온, 파빌리온 등을 조각합니다. 구덩이 조각의 원료에는 호두, 복숭아 구덩이, 올리브 구덩이, 상아 구덩이, 살구 구덩이, 체리 구덩이 등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올리브 구덩이로 크기가 손가락 정도입니다. 그렇게 작은 올리브 구덩이를 조각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바로 그 작업의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핵 조각 기술은 대대로 이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과일석 조각의 유래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명청시대에 우리나라의 대규모 조각예술은 크게 발전하지 못했지만, 작은 조각품과 수공예품의 장식생산은 왕성하고 창의적이었다. 그 중 복숭아씨 조각, 살구씨 조각, 올리브 조각은 매우 독특한 품종입니다. 작품의 구상과 조각은 매우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과 예술적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 ".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이런 종류의 핵심 조각 예술은 걸작이었습니다. 당시 수도와 장쑤성, 저장성 지역의 관료와 상인들 사이에서 대나무, 나무 상아 조각과 같은 골동품을 감상하는 것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정교하고 절묘한 핵심 조각 예술은 당시 사람들이 수집한 인기 품목 중 하나였습니다. 역사적 기록과 문화 유물 연구에 따르면, 명나라 Xuande 시대에 과일 구덩이 조각은 높은 예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Xia Baiyan은 올리브 구덩이에 16 명의 어린이를 조각했습니다. 크기가 크고 특징이 뚜렷했습니다. 명나라의 가장 유명한 석조 조각가는 천기시대 장쑤성 옥산(현 창수)에 살았던 왕의(수원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원래 평산 출신)였습니다. 그가 천기 2년(1622년)에 만든 '적벽배'는 석각사상의 보물이다. 보트의 길이는 약 3센티미터(cm)이고 높이가 0.5cm입니다. 중앙에 캐노피로 덮인 선실이 있으며, 측면에는 열 수 있고 좌우에는 4개의 작은 창문이 있습니다. 닫은. 창문 옆 난간에는 오른쪽에 '산은 높고 달은 작다', 왼쪽에는 '바람이 천천히 온다', '산이 밝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파도가 잔잔해." 배의 뱃머리에는 소동포와 그의 친구인 황로지, 포인스님이 새겨져 있는데, 그중 소동파와 황로지는 가슴을 드러내고 왼팔을 묵주를 늘어뜨린 채 책을 들고 독서를 하고 있었다. 묵주 구슬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배의 선미에는 수평, 수직의 받침이 있고, 받침의 좌우 측면에는 뱃사공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배 뒷면에는 "인허의 묵시록, 위산의 가을날, 왕이슈가 먼 곳에 새겨져 있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손글씨는 모기발만큼 가늘고 인장에는 "Chu Pingshan Man"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돌배는 나중에 유명한 석조 공예가들이 따라갈 모델이 되었습니다. "동사면 적벽 래프팅 그림"은 핵 조각 예술을 역사의 정점에 올렸습니다. 명나라 학자 위설의(魏雪夷)는 이 사건을 자세히 기록하기 위해 '원자력선 이야기'라는 글을 썼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중학교 교과서에 『원자력선 이야기』가 수록되면서 원자선은 중국 전역에서 유명세를 탔다. Yixing 조각가 Qiu Shan은 호두석 조각을 전문으로 하며, 그의 주제는 주로 Su Dongpo의 적벽 여행, 어부의 집, 꽃바구니, 풍경 등입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과일석 조각의 예술적 수준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장쑤성을 전통적인 생산지로 삼았습니다. 강희(康熙) 시대에는 소주 진로(이름 미상)와 가딩 풍시로(嘉丁 Feng Xilu), 건륭 시대에는 소주 두시원(蘇州 Du Shiyuan)과 심준위(Shen Junyu)는 모두 유명한 과일석 조각가였다.
Feng Xilu의 올리브 돌 조각 "Caoqiao Mengmeng", 집, 문자 등이 구성에 적절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까마귀를 숨기고있는 희박한 버드 나무와 웅크린 개와 결합하여 시골의 밤 풍경을 완벽하게 표현합니다. 심준우(Shen Junyu)의 올리브 돌 조각 "곱추 노인"은 갈색 모자를 쓰고 턱수염을 기르고 옷 어깨에 패치를 달고 시가 새겨진 부채를 들고 있습니다. 그가 월계수 돌로 조각한 "원숭이"는 잘생겼습니다. "Gold and Jade Trivialities"에 따르면 일부 예술가는 복숭아 돌을 조각하여 108 개의 묵주에 묶었습니다. 각 묵주에는 3-6 개의 아라한이 새겨 져 있으며 자세는 다르며 동일한 얼굴은 없습니다. 또한 Jiaqing과 Daoguang 시대에 Fujian 성 Xiapu의 유명한 석조 장인 Fang Jianshao가 "동사면 적벽 방문"을 만들었고 "천개창이 세워져 있고 강과 버드 나무에 그늘이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으며, 배와 옆 노의 모습이 세심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고대부터 명청나라의 황제부터 왕자와 대신, 부유한 사업가부터 3종교, 9개 학파까지 핵무기를 가지고 놀았던 연예인들은 셀 수 없이 많았다. 핵 독수리에 대한 강한 선호. 그들은 작은 핵 조각을 벨트, 부채 또는 수 놓은 가방 아래에 매달린 펜던트로 사용하고 장식과 장식품으로 사용하며 한편으로는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후 청나라 중기부터 돌조각은 펜던트의 장식과 장식품으로만 사용된 것이 아니라 문인이나 부유한 어린이들이 만지고 놀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올리브 돌과 호두 돌 조각도 많이 있었습니다. 올리브 돌로 조각된 다양한 꽃배에는 속이 빈 상아와 마호가니 스탠드가 설치되어 있으며 미니어처 고고학 선반에 전시되어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과일석 조각품의 가치도 지속적으로 높아져 장난감에서 수집, 감상, 감상, 건강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수공예품으로 점차 변모해 왔습니다. 핵 조각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수많은 수집가와 플레이어를 놀라게 하고 매료시켰으며, 이는 또한 독창적인 예술가들의 창의적인 열정과 재능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오늘날의 핵심 조각은 우리 선인들의 절묘한 전통 기술을 계승하는 동시에 새로운 시대의 내용과 기술을 결합하여 이 고대 마법의 민속 예술을 또 다른 정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과거 사람들이 알고 있던 핵배는 주로 고대 인물을 대표했습니다. 허베이 성 공예의 대가 양 홍우가 조각 한 핵배 "남호 붉은 배"는 핵배 제작에 초상화 캐릭터를 도입하여 사실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는 당의 주요 대표자가 되어 '해는 동쪽에서 뜨고 세상은 열린다'는 위대한 주도성을 보여주었다. 이는 과거를 현재에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다. , 뿐만 아니라 오래된 것을 소개하고 새로운 것을 꺼내어 고대 핵 보트 예술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합니다. 핵보트 "South Lake Red Boat"는 올리브 돌로 만들어졌으며 Yang Hongwu 씨가 2006년 6월 제작을 완료하여 2009년 3월 12일 중국 해양 박물관에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양홍우가 기증한 핵 조각품에는 '남호의 붉은 배' 외에 '천국의 여왕', '정성공이 고향을 그리워하다' 등 두 작품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조각가의 뛰어난 조각 기술이 있는 한 창작의 주제는 현대 감상자와 수집가의 취향에 부합하며 어느 정도의 참신함과 취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각품은 항상 선호되고 소중히 여겨집니다. .
석재 조각에 사용되는 주요 도구는 줄, 끌, 드릴입니다. 파일에는 헤어 파일, 라이트 파일, 라운드 파일이 포함됩니다. 끌에는 사각형 끌과 둥근 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과일 심을 조각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헤어 파일과 라이트 파일을 사용하여 과일 심을 예비 처리합니다. ②디자인을 고려하여 과일 심 부분에 패턴을 그려줍니다. ③둥근 줄을 사용하여 그림에 따라 거칠게 다듬어 대략적인 모양을 만듭니다. ④ 끌을 사용하여 디테일을 새기고, 작은 정사각형 끌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눈썹과 눈을 조각하고, 작은 둥근 끌을 사용하여 입을 조각합니다. ⑤ 광택제와 왁스. 마지막으로 구멍을 뚫고 끈으로 묶어 묵주구슬을 만들거나, 감사용 물품으로 받침대에 부착하세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원료는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 하나는 뿌리, 줄기, 잎, 멜론, 과일 등의 고운 식감과 단단함, 아삭아삭함과 순수한 색을 지닌 조리된 식품이다. 계란과 같은 제품을 보았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전자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야채 품종의 특징 및 용도:
1. 녹색 무: 크기가 크고 질감이 바삭하며 다양한 꽃, 새 및 동물, 풍경 및 건물 등을 조각하는 데 적합하며 가을에 적합합니다. 겨울과 봄이 가능합니다.
2. 당근, 무, 상추: 이 세 가지 야채는 크기가 작고 색깔이 다양하며 다양한 작은 꽃, 새, 물고기, 곤충 등을 조각하는 데 적합합니다.
3. 비트뿌리: 블러드 핌플(Blood pimple)이라고도 하며 밝은 붉은색과 거의 둥근 모양으로 인해 다양한 꽃을 조각하는데 적합합니다.
4. 감자와 고구마: 질감이 좋고 꽃과 인물을 조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양배추와 양파: 이 두 종류의 야채는 상대적으로 용도가 좁고 국화, 연꽃 등과 같은 특정 꽃으로만 조각할 수 있습니다.
6. 겨울멜론, 수박, 호박, 수박, 옥멜론, 오이: 이 멜론은 안에 과육이 있기 때문에 겉모습의 색깔과 모양을 이용하여 다양한 부조문양을 새길 수 있습니다.
속살을 제거하면 참외 컵, 속이 빈 조각 참외 등의 용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오이 등의 작은 원료는 곤충을 조각하는 데 사용할 수 있고, 코코아는 가공 후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
7. 붉은 고추, 풋고추, 고수, 셀러리, 가지, 붉은 체리, 쪽파, 팥: 이러한 품종은 주로 조각품 장식에 사용됩니다. 칼 기술은 부두에서 요리 재료를 자를 때 사용하는 칼 기술과 다르며,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칼기법을 정리해보세요.
1) 스핀 : 스핀나이프 기법은 다양한 꽃을 조각하는데 주로 사용되며, 작업을 매끄럽고 규칙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내부 회전과 회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외부 회전 방법. 외회전은 장미, 장미 등 밖에서 안으로 조각한 꽃에 적합합니다. 내회전은 안쪽에서 밖으로 조각한 꽃이나 칼라나 백합처럼 두 가지 칼 방법을 번갈아 사용하는 꽃에 적합합니다. 모란 등..
2) 조각: 조각칼 방식은 조각에 있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칼 방식으로, 조각 과정을 항상 거치게 됩니다.
3) 삽입 : 삽입칼 방식은 깃털, 날개, 꽃과 새의 꼬리, 기암과 풍경, 건물 등의 작품에 주로 사용된다. 특별한 칼.
4) 드로잉 : 조각된 사물에 아이디어의 대략적인 형태와 선을 일정한 깊이로 그려내어 조각하는 칼기법을 말한다.
5) Zhuan: Zhuan의 칼 기술은 일정한 원형과 호 모양을 가진 특정 조각품에 수행되는 칼 기술을 말합니다.
6) 드로잉: 드로잉 방법은 대규모 부조 작품을 조각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평면에 조각할 이미지의 일반적인 모양과 윤곽을 보여줍니다. 예: 이 칼 방법은 수박 컵을 조각할 때 자주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대각선 칼을 사용합니다.
7) 샤프닝 : 조각된 작품의 표면을 '둥글게' 만드는, 즉 매끄럽고 깔끔한 표면을 얻기 위해 칼을 사용하는 기법을 말한다.
8) 절단 : 절단이란 작품의 특정 위치를 조각할 때 남는 부분을 잘라내기 위해 각종 칼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9) 속을 비운다는 것은 작품을 조각할 때 일정한 깊이에 도달하거나 공기를 관통할 때 사용하는 칼기법을 말한다. 작업이 원하는 효과를 얻으려면 다음 요구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연회 형식을 이해합니다. 연회의 형태는 다양하며 간단히 구분하면 국제교류의 "생일연회", "경축연회", "파티연회", "가족연회", "국빈연회", 무역교류에서의 업무연회, 대규모 연회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칵테일 파티 등 연회 형식을 이해한 후 연회 형식에 맞게 조각하여 연회 분위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일 연회"에는 "송허 장춘", "오래된 생일 별"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연회"는 "상서로운 용과 봉황", "물속에서 노는 원앙", "공작과 모란" 등을 새길 수 있으며, "축하의 연회"에는 "날개를 펴는 독수리", "를 새겨 넣을 수 있습니다. 말 질주' 등
2) 손님의 풍습과 습성을 이해한다. 중국은 국제사회와 교류가 많아지면서 생활습관, 풍습, 종교 등에 대해 더 많이 배울 필요가 있다. 다양한 국가와 지역 사람들의 신념, 선호도, 금기 사항 등을 고려하여 손님에게 맞는 작품을 만들고 손님이 좋아할 작품을 만듭니다.
3 주제를 강조합니다. 먼저 주제를 결정하고 조각할 작품의 구조, 비율(레이아웃)을 구상하고 동시에 주제가 강조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Hundred Birds"가 있습니다. "'바람을 마주한 백조', '공작과 모란'의 '모란꽃' 등. 추가 작업에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
4) 소재 선택 및 소재에 따른 기법 적용 소재 선택 시에는 일반적으로 소재의 품질이 좋고 색상이 아름다운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말하자면, 원재료의 모양은 작품의 이미지와 일치해야 하며, 모양이 비슷하면 조각이 더 매끄러워질 것입니다. 또한, 이상한 모양을 가진 일부 조각 재료의 경우 작가는 자신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합니다. , 시야를 넓히고 재료에 따라 기술을 적용하여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새롭고 독특한 예술 작품을 만듭니다.
5) 위생 요구 사항에 특히 중요합니다. 음식 조각에 대한 위생 조치를 취하십시오. 첫째, 연회의 품질과 손님의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원료를 깨끗하고 좋은 품질로 유지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