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자충 (약 1594-1644), 초명 단, 글자 개명, 개명 자충, 글씨 관우, 호청지렁이. 북해 (산둥 라이양) 사람. 자본 에 거주, shuntianfu 학생 을 보완, 반복적으로 첫 번째 시도 하지 않습니다. 숭정 6 년 (1633), 문단 지도자, 서화대사 동치창 () 이 베이징에 머물렀고, 최자충 () 이 방문했고, 동치창 () 은 최자충 () 에게' 그 사람, 문, 그림' 을 높이 평가했다.
최자충은 동치창을 위해' 오동도' 한 장을 그렸고, 숙결벽이 있는 오동나무 잎에 묻은 먼지를 물로 씻어내는 하인을 지켜보며 매우 성공적으로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동도, 오동도, 오동도, 오동도, 오동도, 오동도) 강소서는' 소리 없는 서사시' 권 4 에서' 보는 것이 매혹적이다' 라고 썼다. "석수로 보굽 3 편", "어서재" 모두 저록이 있다.
이 그림 속의 니켈 뿔수건이 옷을 칭찬하며 봉석 아래에 서 있다. 첩 한 명이 옆에 서 있고, 또 다른 하녀가 옆에 서 있다. 희첩과 하녀는 모두 손에 세면을 들고 있다. 그들 앞에는 푸른 오동나무 한 그루가 있다. 한 종은 용기에 물을 주입하고, 다른 한 종은 솔을 들고 나무를 씻고 있다.
우리는 역사의 니켈 瓐은 항상 청결함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청결에 초점을 맞출 뿐만 아니라, 먼지를 날리지 않고, 초목에도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구진은 오동세탁이라는 행위와 후세 사람들이 이를 화제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상징적 의미가 있다고 지적했다.
오동나무, 일명 청동, 청청, 청도, 해명, 마음이 맑고 촌스러운 인격정신과 연결되어 후세 사람들이 이를 인용해 이 고사의' 오동' 을 자신의 고결한 이미지에 가세했을 뿐만 아니라' 오동' 을 문인의 결결결로 만들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글기록으로 볼 때 최자충의 생활은 매우 옹색했지만, 그는 사람됨이 고고하고, 자간청빈하며, 경모와 본받은 것은 초연한 속세 밖의 고대 고우인 야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최자충은 중년에 유명화단으로 베이징 남교 외진 곳에 있는 허름한 작은 뜰에 살고 있다. "문토벽, 소탕청소, 겨울 일갈색, 여름 일창", "고관초루, 꽃양어, 빈천한 슬픔을 모른다."
그는 때때로 득의양양한 작품을 소수의 절친한 친구에게 증여하기도 하지만, "만약 용부의 속자가 금박으로 사준다면, 비록 가난하지만, 유턴을 하고 보살펴도 된다." 고 말했다. 한번은 벼슬하는 친구가 천금을 주는 것을 최자충의 축수로 삼았는데, 이 기회를 빌어 그의 생활을 구제하려는 의도였다. 최자충은 크게 화를 내며 금을 땅에 떨어뜨려 분노했다. "만약 내가 가난하다고 생각한다면, 기장과 나와 함께 하지 않으면, 금을 골라서 나를 더럽히는 것이다!" "
명말 청초 유명 학자 손기봉의' 경기 보인물 고시' 와 손승택의' 경기 보조인물지' 는 모두' 최문학자충' 을 전전하며' 사가법 증마' 를 기록했다. 역사 는 법, 왕 chongjian, Cui zizhong 모두 Zuo guangdou rentie 검열 시 지식을 뽑을 수 있는 순천생원이다. 숭정 후기에 이르러, 사가법은 이미 천하의 중시를 저버렸다.
어느 날, 사코법은 최자충의 집을 지나 그가 이미 솥을 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에게 말을 남겨 두고 스스로 걸어서 집으로 돌아갔다. 최자충은 말을 장터로 끌고 가서 은화 42 냥을 팔았고, 곧 돈을 헤프게 썼다. "친구를 불러 술을 마시며 하루 종일 다 마셨다." 그 호탕함은 이 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자성은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베이징으로 쳐들어왔고, 그는 한 토실에 숨어서 단식하며 죽었다.
베이징 기간 동안 최자충은 문학가 키안 겸익과도 교제를 했고, 키안 겸익은' 열조시집 소전' 에서 최자충의 신세에 대해 상세히 기술했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 볼 수 있는 그에 관한 상세한 전기이다. 키안 키안 키안 이순신 (Qian Qianyi) 은 그를 말했다: "칭고 (Qing gu) 를 묘사하고, 현재의 사람들과 같지 않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최자충의 그림을 평가할 때 그는 "모구, 루, 연, 오 유적, 관문, 범 이하는 더 이상 손을 잡지 않는다" 고 말했다. 최자충이 추구하는 것과 사법은 진대 구카이지, 육탐미, 당대의 연립본, 오도자, 오대관, 북송 범광과 같은 전대 거장들이며, 유속적인 세대와는 전혀 다르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최자충의 인물화가 유명한 것은 주로 혁신 정신과 뛰어난 기예에 있다. 그 인물화의 제재는 현실 생활을 표현한 것이 있고, 고대 고인 일화를 묘사한 것도 있다.
류신정 (만명서화가, 유명 인인) 이 1638 년 남경임관에 가서 베이징의 주택을 최자충에게 남겨 두었다. 최자충은 감사의 표시로' 살구원 연회' 한 장을 그려 선물했다.
이 그림은 그들 두 사람이 유택가든에서 송별하는 광경을 묘사했다. 이 작품은 필묵이 정교하고, 색채가 단아하며, 공허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인 표현에 있어서, 옷무늬는 떨림필을 하고, 그 떨림필은 그려진다. 지터는 변화무쌍하고, 꺾어도 정체되지 않고, 떨려도 흩어지지 않고, 옷의 질감과 바람에 날리는 움직임을 강화하여 한 가지 스타일을 형성했다.
또한 최자충은 고대의 도교 인물에 관심이 많았고, 그는 거대한' 허정양 비행승도' 를 그렸다. 허정양은 서진 시대의 도교 인물로, 한때 정양령이었기 때문에 도교도들에게 정양진군으로 존경을 받았다. 이 그림은 40 명의 인물을 그리고 또 닭견도 그렸다. 사전 쑤 정양이 신선이 된 후, 온 가족과 닭견 42 명이 하늘로 날아올랐다.
오늘 상하이 박물관에는 최자충의' 구름 속의 옥녀도' 가 소장되어 있어 그림 속의 옥녀가 구름 위에 서서 세상을 내려다보고 있다. 인물의 면모가 청초하고 몸매가 훤칠하다. 옷무늬는 전필로, 채운단도 전필로, 무늬는 물결처럼, 수법은 보통이 아니다.
최자충의 인물, 벼슬녀의 작품을 살펴보면, 화풍이 진당의 의취를 멀리 쫓아다니며 송원 절구에 얽매이지 않는다. 화법은 남당의 주문모멘트에 가깝고, 옷 무늬는 굴곡이 많고, 먹색은 영수하며, 색채는 청려하다. 게다가, 그는 초상화도 만들었는데, 인물화는 대강남북으로 유명하다. 많은 인물화는 산수의 경치로 돋보이며, 색채가 청아하고, 아득한 기운이 감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최자충은 역사상의 은둔군자를 종이펜으로 찬양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인생관의 우여곡절 표현이며, 명말 문인들이 궁지에 빠져 고민을 헤매는 심리상태의 진실한 반영이기도 하다. 그는 비록' 수도' 의 번화가에 살고 있지만, 청고하고 무위적인 생활을 하고 있어 은인의 풍조가 있다.
물질적인 여건이 빈약하고 남에게 의지하여 새로운 주를 섬기려 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자신을 굶어 죽게 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그가 시무를 모르고, 너무 억울하게 죽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그 다음에는 물고기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 수 있을까? 성격이 거만한 그에게 있어서, 이 선택이나 진정한 죽음은 그 자리에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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