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당신 [[[지방의 전통 민가 마당의 정면 대문 건축식 풍속 문화 소개]]]]]
중국 동북의 풍요롭고 아름다운 연강 양안에는 농업 위주의 축산업과 어렵업을 겸비한 민족인 다호르족이 살고 있다. 다호르족 인민은 용맹하고 선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예로부터 승마, 씨름, 하키 치는 데 능하다. 하키, 다호르어' 베폭' 은 다호르족의 역사가 유구한 전통 스포츠이다.
집이 그 사람 같다. 다호르족의 마을은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있어 풍경이 매우 수려하다. 구내 마당이 매우 가지런하게 건설되었다. 큰 "중간" 모양의 초가집 한 채가 대범하고 거친 인상을 준다. 집집마다 붉은 버드나무 줄기를 둘러싸고 엮은 각종 무늬가 있는 울타리. 마당의 배치가 치밀하여 마구간과 우사는 일반적으로 마당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건설되어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한다.
다호르족의 전통 주택은 대부분 소나무나 자작나무 기둥을 방대로 하고, 흙덩이나 흙둑을 벽으로 하고, 안팎에 노란 진흙을 몇 개 바르고, 지붕을 얹고, 두 칸, 세 칸, 다섯 칸이 다양하다. 침실 두 방 서쪽 집, 부엌을위한 동쪽 집; 3 ~ 5 칸은 중간 하나를 주방으로 하고, 양쪽은 거실로 한다. 집은 일반적으로 북조남에 앉아 채광을 중시하는데, 창문은 다호르족 집의 주요 특징이다. 거실의 남, 북, 서삼면 또는 남, 동, 북삼면에 연결된 세 개의 온돌이 세워져 있는데, 흔히' 만자강' 이라고 불린다. 만자구들은 보온성이 좋아 다호르족이 겨울에 없어서는 안 될 난방 시설이다.
다호르족의 거실 서쪽 집은 비싸다. 서옥과 이남 구들은 윗사람이 많이 살고, 아들, 며느리, 그리고 그 아이들은 북구강이나 동방에 많이 살고, 서구들은 손님을 위해 특별히 거주한다. 구들면은 대부분 갈대나 펠트 등을 깔았다.
오늘날 경제가 발전하면서 생활여건이 개선되면서 벽돌집이 늘고 있지만 온돌 사용 등 생활 풍습은 여전히 다호르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 가옥의 형태 구성
우리나라의 전통건축유산은 웅장하고 엄숙한 궁전, 단묘, 영묘, 절관 등 관식 건물뿐만 아니라 주택 사당 회관 서원 등 민간 건물도 풍부하다. 주택은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크고, 인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물 유형이다. 현재의 새 주택과 구별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것을 전통 민가 혹은 민가 건물이라고 부른다. 민가 형태는 사회 형태와 주거 형태를 포함한다. 사회 형태는 민가의 역사, 문화, 신앙, 풍습, 관념 등 사회적 요인이 형성하는 특징을 가리킨다. 주거 형태는 민가의 평면 배치, 구조 방식, 내외 건축 이미지에 의해 형성된 특징을 가리킨다. 전통 민가의 특징은 건축에서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 평면 배치 및 환경 특성. 그것은 사회제도, 가족조직, 풍습 신앙, 생산생활방식이 민가에 반영된 것이다.
2) 구조 및 형상 특성. 그것은 기후, 지리, 재료, 구조 기술 등이 건물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한다.
3) 장식 및 세부 특성. 그것은 문화, 풍습, 심미의식이 민가 건물 내부와 외관 예술에서의 표현이다.
중국 전통 민가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농경 문화에 뿌리를 두고 중국 전통 농업 문명을 대표하며 풍부한 문화적 내포, 매우 인간적,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형식은 각기 다르고 아름답고 다채로운 민가 건축물로, 우리나라 고대 건축 유산 중의 귀중한 재산이자 오늘날 신민 주택을 지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원천이다. 전통 민가의 형성은 사회 문화 풍습 등과 관련이 있으며 기후 지리 등 자연 조건의 영향을 받는다. 중국은 땅이 넓고 인구가 많다. 각지의 기후 불균형으로 지리조건이 다르고, 재료자원도 크게 다르다. 각 민족의 풍속 습관, 생활방식, 심미 요구 사항까지 더해져 전통민가의 평면 배치, 구조방식, 외관 외관, 내외 공간 처리도 다르다. 중국 민가 건물은 선명하고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봉건 사회에서는 혈연, 친연, 가족체계, 농업생산 방식이 한족의 가족조직과 그 생활방식을 결정하고, 전통민가에 마당식 배치 방식이 등장하며, 우리나라 한족 민가는 대부분 이런 배치 방식에 속한다. 그러나 남북 기후의 불균형으로 동서지리의 차이로 북방의 건한 지역에서는 합원식 민가가 형성되고, 남방의 무더운 지역에서는 아트리움 민가가 형성되고, 중원 황토지대에는 가마동 민가가 형성되고, 연해에는 태풍이 많고 내륙에 지진이 많은 지역에서는 투두식 민가가 형성된다.
사람들이 실제로 만든 기술 및 예술 처리 경험, 예를 들면 민가 건물의 환기, 방열, 방한, 방수, 습기 방지, 태풍 방지, 방충, 방진 등, 민가 건물은 산수, 지형을 결합하는 방법, 민가 건물 장식 처리 등 오늘날에도 여전히 실용적이고 참고할 가치가 있어 탐구할 만하다.
중국 전통 민가 건물은 사회 역사 문화 민족 민속과 관련이 있으며 유례 도학 음양오행 등의 사상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가족 제도가 성행하고 있는 농촌에서는 집족들이 거주하는 현상이 매우 보편화되어 있으며, 민가는 가묘 사당 배치와 함께 배치된다. 고대에 성행했던 천명관, 가족관, 등급관, 음양오행사상은 민가의 부지 선정, 위치 선택, 방향, 배치, 건물의 정면, 대문, 박공, 벽의 뾰족한 용마루, 장식 등에 뚜렷한 영향을 미쳤다. 현재 우리나라 전통 민가 연구는 대체로 문화적 관점과 사회적 관점에서 일손을 잡고 있다. 전자는 문화적 특징과 집합체의 손에서 연구하고, 후자는 사회관계 및 구조인으로부터 연구한다.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민가 연구는 주로 문화적 관점에서 진행하는 데 중점을 두었지만, 사회적 관점에서의 연구는 아직 충분히 발전하지 못했다. 그래서 오늘 사회적 관점에서 종합연구를 강화할 필요가 시급하다. 대량의 민가 단체 건축 자료를 심도 있게 조사한 후에, 우리는 민가 건물 전체의 연구를 파악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예를 들어 푸젠 전통 민가 연구 방면에서는 모 민가의 평면, 입면도, 양틀, 형제 연구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마을의 종사, 절, 학당, 연극, 상점 등 각종 건축물을 종합해 역사, 지리, 사회, 풍속, 문화 등 방면의 요소를 결합해야 한다
창족 건물은 토치루, 석건축방, 소교, 잔도, 수리건축위어 등으로 가장 유명하다.
창족 언어는 망루를 "케이지" 라고 부른다. 일찍이 2000 년 전' 후한서 서남이전' 이 있었다: 발란,
"산에 의지하여 살고, 피곤한 돌을 방으로 삼고, 높은 자를 10 여 장까지" 라는 기록. 토치루는 대부분 마을 주택 옆에 지어졌고, 높이
도는 10 ~ 30 미터 사이로 적을 방어하고 식량 장작을 저장하는 데 쓰인다. 망루에는 사각, 육각, 팔각 몇 가지
가 있다형식. 어떤 것은 13,4 층에 달한다. 건축 재료는 석편과 황토이다. 벽 기초 깊이 1. 35 미터 돌 조각
쌓다. 돌담 내부는 지면에 수직이고 외부는 아래에서 위로 약간 기울어져 있다. 건설시 그리기, 교수형 선,
기둥틀이 지탱하는 것은 모두 뛰어난 기예와 경험에 달려 있다. 건물은 견고하고 견고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1988 년 쓰촨
성 북천현 창족 향영안촌에서 발견된 명대 고성 유적지' 영평부르크' 는 수백 년 동안 바람
을 겪었다비의 변천은 여전히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2001 년 7 월 12 일' 쓰촨 일간지' 에 따르면 두린, 이빈린 문장 () 에 따르면 현존하는 고대 창채중
이현 도평 창채가 가장 전형적이며, 역사서에 따르면 이 창채는 기원전 111 년에 건립되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이미
가 있었다.2000 여 년의 역사. 도평 창채 주변 장치 8 개 짝퉁문, 팔괘 배치, 채리에는 31 개의 통로, 4 통
팔달 () 은 각 집을 연결하고, 곳곳에 대외사격의 암공이 있어, 옛날의 적을 막기 위해 전쟁을 준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짝퉁은 현재
만석루 2 개, 모두 9 층 30 여 미터. 유네스코 관계자의 칭찬을 받아
신고가 시작됐다인류문화유산 준비 작업.
창족 민가는 석판으로 만든 평정장방으로 정사각형으로 대부분 3 층으로 층당 3 미터 이상이다. 지붕
플랫폼의 맨 아래는 판자나 석판으로 벽 밖으로 돌출되어 처마가 된다. 나무판자나 석판에 나무 계집애나 대나무 가지를 빽빽하게 덮고,
다시 황토와 닭똥을 눌러 다지고, 두께가 약 0. 35 미터이고, 계곡이 물을 끌어들여 비가 새지 않고, 눈이 새지 않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다. 방
탑 플랫폼은 탈곡, 햇볕 쬐기, 바느질 및 어린이 노인 게임이 쉬는 곳이다. 일부 건물에는 거리
가 있습니다왕래를 위해 건물 (기마루) 을 이용하다.
창족 지역 산고수험, 교통 편의를 위해 1400 여 년 전 창족은 소교 (밧줄교) 를 만들었다. 두 개
해안은 돌로 쌓은 동문, 문 안에 석기초나 큰 나무 기둥을 세우고, 기초와 기둥에 팔처럼 굵은 대나무 줄을 묶고, 대부분 수십
뿌리. 죽삭에는 널빤지를 깔고, 양옆에는 교량 상판보다 1 미터 이상 높은 죽삭팔걸이를 설치하였다.
잔도에는 나무스택과 돌스택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나무 스택은 밀림에 건설되어, 나무를 깔고, 흙과 돌을 뒤섞는다. 석스택은 절대
에 적용됩니다벽 절벽, 연암 치즐 구멍, 나무를 다리로 꽂다.
창족 민간 석공 농한은 늘 외출하여 일을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쓰촨 관현 뚜지앙옌 공사는 지금까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이민을 축복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고대 창족의 피와 지혜가 응집되어 있다.
백족은 주로 윈난대리백족 자치주에 거주하고 있다. 이 주는 횡단 산맥의 남단에 위치해 있으며 지세 서북
높고 남동쪽이 낮다. 평균 해발 1200-2300 미터. 중부에 위치한 포인트 창산 (point Cangshan) 은 본 지역을 물건으로 나눕니다
서로 다른 두 가지 자연 지리 환경, 서부 산고곡 깊이, 동부 지세가 비교적 평평하다. Erhai lake 는 Cang 산둥,
풍경이 수려하여' 은창옥아' 라는 명성을 지니고 있다. 대리백족자치주 대부분 지역은 기후가 온화하고 사계절
봄처럼 연평균 온도는 16 C 이다.
백족 민가 형식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댐 지역은 토목구조의 기와집이 많고, 고한 산간 지역은' 흉목집',
통나무 장벽 벽을 방으로 하는 것이다.
현지 지형 특징에 적응하기 위해 대리지역의 백족 민가는 창산을 등지고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에 따라
지풍이 큰 특징, 지붕 외출 처마는 청석판으로 처마를 밀봉하여, 보금바람이 처마를 망가뜨리지 않도록 방지한다. 외벽도 창문을 열지 않는다.
"바람이 집에 들어오지 않는다" 는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다. 원내에는 비가 많이 오는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나무 구조의 큰 처마가 있다. 대리지진이 많아 주택 구조의 충격 방지 조치가 매우 엄격하고, 나무틀 자체와 상호 간에 가로세로를 설치하여 비교적 완벽한 가로세로와 세로가 매듭을 이루고 전체적인 건축 구조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백족 민가는 대부분 내원식이고, 집은 2 층이고, 위층에는 식량과 잡동사니를 보관하고, 아래층에는 사람이 산다. 일부
앞대청랑이 처마로 되어 있다. 앞 벽은 대부분 목재이고, 문과 창문을 조각한다. 기와탑, 양단목틀이 크게 생겨나고, 모양
아름답고 부드러운 용마루 곡선으로, 이것은 백족 민가의 특색 중의 하나이다.
삼방 일조벽 민가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형식이다.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한쪽 귀", "세 개
입니다방 벽 ","사합오정 "등의 형식. "한 귀와 두 귀" 는 2 층 가장자리에 두 개의
방갈로 삼방 일조벽' 의 평면은 서로 수직인 2 층 건물 3 채와 한쪽 면조벽의 결합이다.
대문이 조명벽 옆에 열려 있다. 사합오정' 은 4 층 건물의 수직 조화로 큰 날
을 둘러쌌다우물, 두 건물의 교차점은 또 작은 아트리움 하나를 둘러싸고 누각이 하나 붙어 있어 총 5 개의 아트리움이다. 방
기초는 일반적으로 네모난 돌로 쌓아서 견고하고 견고하다.
문루는 대부분 목각과 채색화로 장식되어 있으며, 이미지가 아름답고 기예가 뛰어나다
참. 당옥문은 6 개의 격자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격자문은 상하 두 단락으로 나뉘어 2-5 층 투각법으로 새겨져 있다.
인물, 날짐승, 꽃의 돋을새김 도안은 자태가 매우 다양하고 생동감이 있다. 대문은 나무를 많이 사용한다,
흙, 대리석, 청벽돌 등의 재료로 아치화방, 처마각, 대칭조화, 매우 화려하다
기풍. 건물 벽면에는 석회로 페인트칠을 많이 한다. 아트리움 안에는 화단을 많이 쌓고 꽃과 나무를 심었다. 벽비처마를 따라 뿔이 나다,
주위에는 각벽돌이 박혀 있고, 꼭대기에 청와나 유리 기와를 덮고, 대범하고 품위 있고 비례가 고르다. 벽 한가운데를 따라 하얗게 칠하다
색깔,' 만자천홍',' 채운남현',' 용봉상상',' 복수안강' 등 상서로운 말을 쓰거나' 복',' 수',' 로',' 희' 등 단독으로 쓴다
달리 () 에는 또 많은 백족 민가가 돌로 담을 쌓고 견고하고 내구성이 있다. 창산 18 계 중 자갈로
벽,' 대리에는 삼보가 있고, 자갈은 담을 쌓지 않는다' 는 민간 속담이 바로 이로부터 나온다. 깊이가 다르고, 크다
작고, 모양이 각기 다른 자갈집은 고풍스럽고, 견고하며, 독특하며, 백족
을 충분히 표현했다.숙련된 장인들의 뛰어난 건축 기예.
건란식 민가
장족,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소수민족. 기존 인구는 1540 여만 명이다. 주로 광시 주앙 (Guangxi Zhuang) 에 분포한다
치구, 윈난성 문산장족 묘족 자치주, 광동성 연산장족 야오족 자치현, 구이저우성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 등지.
장족의 주택은 건란식 건물을 위주로 한다. 고산족 사회 중심
고산족은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이며 원주민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 는 대만 고산족의 기층
이다사회 조직 단위. 처음에는 혈연을 기반으로 한 씨족 조직이었는데, 나중에는 혈연을 기반으로 하는 뉴로 발전했다
하나 이상의 씨족 구성원이 모여 사는 사회 조직을 포함하여 지정학을 조합한 띠.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정학, 지정학, 지정학, 지정학, 지정학, 지정학)
고산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며, 민가는 고산족 특유의 색채를 부여받았다. 덕앙족은 우리나라 서남변경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의 하나이다. 남방의 많은 민족과 마찬가지로 덕앙족
건란식 죽루에 사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대나무 건물은 목재로 틀을 만들고, 서까래, 바닥,
널빤지, 담장, 문, 계단 등은 모두 대나무를 원료로 하고, 지붕은 초가를 덮고 있다.
덕앙족의 죽루는 산에 따라 많이 지어졌고, 서쪽을 타고 동쪽으로 향하는데, 주로 정사각형과 직사각형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비교
비교적 전형적이고 보편적인 것은 덕홍 지역을 대표하는 1 원식 정사각형 대나무 건물이다. 이런 대나무 건물은 주인
건물과 별관 두 부분. 본관은 정사각형으로 위층 거주자로 보통 침실과 거실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전전
을 제공한다가족 생활, 면회 및 식품, 잡동사니 보관용 아래층에서 가축을 사육하다. 부실은 본관 한쪽에 많이 짓는다.
땔나무를 쌓고 쌀을 안치하는 발판으로 쓰인다. 이런 대나무 건물은 외형이 독특하고 아름답고 대범하여 고대
와 매우 닮았다고 한다중원 지역 유생의 수건 모자. 그것의 근원에 관하여, 덕앙족 민간에는 이런 감동적인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 제갈량은 그해 군대를 이끌고 남정으로 가서 덕앙산채에 왔다. 어느 날 갑자기 습격을 당하고, 부상으로 조난을 당하고, 다행히 용감하게
선량한 데앙 처녀 아놀드가 구해서야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었고, 위험을 안일로 바꿀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짧은 접촉에서 두 사람
감정이 생기다.
중임이 어깨에 있는 제갈량은 어쩔 수 없이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야 할 때 자신의 모자를
에 남겨 두었다아놀드에게 증표로 주다. 치정한 아놀드는 18 년을 기다렸지만, 기다리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이었다. 이때부터 가슴이 찢어졌다
장이 부러진 아노는 먹지 않고 잠을 자지 않고 매일 멍하니 마을 머리를 세우고 사랑하는 사람이 동쪽으로 가는 길을 바라보고 있다. 33 일째 되는 날, 갑자기 레이
전기가 교차하여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비가 온 후 아놀드는 사라졌다. 그리고 그녀가 서 있는 곳에
가 나타났다갈량의 모자는 똑같은 집이었는데, 이것이 바로 데온 사람들이 나중에 살던 대나무 건물이다.
키노족은 오래된 민족이다. 1979 년 6 월 민족확인을 거쳐 우리나라의 55 번째 민족이 되었다.
키노족이 모여 사는 키노산은 열대 산간 지방으로, 땅이 비옥하고 강우량이 풍부하며, 곳곳에 울창한 원시
숲. 이곳은 찻잎이 풍부하게 생산되는데, 중국과 외국의' 보이차' 6 대 다산 중 하나로 아름다운 남해 북부 만에는' 겨울풀이 마르지 않고, 비봄에도 꽃이 피고, 계절어범비늘, 열매가 가지투성이' 인 보지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광시장족자치구 방도시의' 경족 삼도' 인 무두이다. 이곳에서 순박하고 선량한 경족 인민이 번식하고 있다.
경족의 전통 주택은 초려초가집이며, 경족은 이를' 울타리 집' 이라고 부른다. 그 벽은 나무 막대기와 대나무 조각으로 짜여져 있고, 어떤 벽은 진흙을 한 겹 더 바르거나, 대나무로 초가지붕, 짚 등을 엮어 벽을 만든다. 지붕은 초가지나 나뭇가지, 또는 짚으로 덮여 있다. 방풍을 위해 지붕은 벽돌과 돌을 눌렀다. 집 안의 네 귀퉁이는 20 센티미터에서 33 센티미터 높이의 나무 부두 (대부분 쓴 나무) 나 대죽이나 석두 (대죽) 를 기둥으로 만든 다음, 기둥더미 위에 가로세로로 가로지르면서 나무와 굵은 대나무 조각, 대나무 받침이나 돗자리를 깔았다. 방 안은 대나무 조각으로 세 개의 작은 방으로 나뉘어져 있다. 노인은 정실에 살고, 자녀는 좌우 사이에 산다. "울타리 집" 은 백월 "건란" 식 건물의 유풍을 보존하고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생산력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경족의 생활 조건은 근본적인 개선과 변화를 일으켰다. 그 뚜렷한 표시는' 석조기집' 의 보편적인 출현이다. 이런 집은 직사각형 회색 흰색 돌로 쌓은 벽이다. 각 돌조약은 길이 75cm, 너비 25cm, 높이 20cm 이다. 바닥에서 처마까지 석조 23 개; 처마에서 봉산 정상까지 석조 10 원. 지붕 용마루와 기와줄 사이에 한 덩어리의 작은 돌덩이가 눌려 있다. 방 안은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개의 단칸방으로 나뉘어 있고, 단칸 앞에는 넓은 통로가 있어 온 집을 관통한다. 농기구, 도구는 통로 벽의 발치에 놓여 있다. 좌우 두 칸은 침실이다. 정중앙에' 정청' 이 있습니다. 정벽에 신당을 배치하여' 조상 초막' 이라고 부른다. 정청은 명절에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평소에는 손님을 접대하고 식사, 차 마시기, 채팅하는 곳이며,' 거실' 으로 겸용할 수 있다.
이런 집은 견고하고 내풍과 습기에 강하여 연해 지역의 기후와 생활에 매우 적합하며, 경족 국민의 걸출한 발명과 창조이다.
경씨 가족은 모두 자기 집 주변에서 꽃나무를 재배하는 습관이 있다. 돌집 주위에는 홀리, 검마, 모란, 선인장, 파인애플, 파파야, 목황마 나무가 엇갈려 울창해 해안공원처럼 수려하고 매혹적이다. 노인의 산꼭대기',' 대나무를 집으로 덮고 대나무를 담장으로 엮는다' 는 것은 옛사람들이 노족의 거주생활에 대한 묘사이다.
누족의 집은 간란식으로 산에 의지하여 많이 지었다. 주로 널빤지집과 죽멜방 두 가지로 나뉜다. 공산 지역의 노족들은 널빤지나 반토벽 반목방에 많이 산다. 이런 집은 비교적 넓어서, 일반적으로 통나무 더미는 벽이고, 지붕은 얇은 석판을 덮고 있다. 석판은 약 1 피트 정도 정사각형으로 처마가 깔려 있고, 첫 번째 타일이 깔려 있고, 두 번째는 첫 번째 조각의 윗부분을 누르고, 세 번째는 두 번째 블록의 윗부분을 눌렀는데 ... 용마루까지 덮여 있습니다. 복공노족은 모두 대나무 집에 산다. 이런 집은 비교적 작아서 대나무로 외벽과 칸막이를 만들어 널빤지나 석판으로 덮는다. 이 두 집은 일반적으로 2 층으로 되어 있고, 위층은 또 두 칸으로 나뉘어, 외간에 손님을 대접하고, 화당이 설치되어 있다. 화당에 철삼각대나 석삼각대를 설치하여 취사 음료용으로 사용하다. 내부는 침실 겸 저장실입니다. 아래층에는 농기구 잡동사니를 보관하거나 가축을 닫는다.
바닥은 널빤지나 대나무 매트로 만들어졌으며, 경사면 위에 놓인 많은 말뚝에 깔면 된다. 이 말뚝과 집 기둥들은 마치 수천 개의 발처럼 집 전체를 지탱하고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종종 이런 집을' 천발이 땅에 떨어진 집' 이라고 부른다.
누족의 이런 천발이 대나무집에 착지해 구조가 간단하고, 건설도 쉽고, 철거도 쉬우며, 산간 지역에 비가 많이 오고 안개가 많이 끼는 특징에도 적합하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한 가족이 집을 짓고, 온 마을이 모두 와서 도와주면, 하루 안에 집을 지을 수 있다.
오늘날, 누족 지역의 사회경제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노족 인민의 주택 형태도 다양성과 현대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푸미족의 마을은 반산 완파지대에 많이 분포되어 혈연의 친소관계로 각자 모여 산다. 마을채 사이의 거리가 매우 가까워서 밥 짓는 연기가 서로 마주보고, 닭과 개가 서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각 집은 또 스스로 안뜰을 이루어 서로 이웃이다.
집은 대부분 목조 구조이다. 본채는 일반적으로 길이가 6.5 미터, 너비가 3 미터쯤 되고, 사각에는 큰 기둥이 세워져 있고, 중앙에는' 옵티머스' (프미어' 삼마바') 라고 불리며, 신령이 있는 곳으로 여겨진다. 지붕 용마루 "사람" 모양의 대들보는 널빤지나 기와로 지붕을 덮는다. 사방의 벽은 모두 통나무로 쌓아놓았다. 이런 집은 흔히' 나무 렌츠 집' 이나' 나무 루저' 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상하 2 층, 상층 거주인, 하층 관가축이나 잡동사니로 나뉜다. 거실의 레이아웃에는 일정한 형식이 있다. 문은 동쪽을 향하고, 문 오른쪽은 화당으로, 흙돌로 쌓고, 널빤지로 둘러서 화당이라고 부른다. 양쪽에 폭이 약 70 센티미터인 나무침대를 걸치면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다. 정문을 마주하고 있는 뒷벽 아래에 집과 같은 폭의 큰 침대를 쌓고 높이가 약 70cm 이고 널빤지를 깔았다. 큰 침대의 중앙에 연못을 하나 더 쌓고, 그 위에 삼각대를 세우고, 난방과 물을 끓여 밥을 하는 데 쓰이며, 습관적으로 화당이라고 부른다. 주위에는 점포를 설치하고, 왼쪽은 남자가게, 오른쪽은 여자점포로, 온 가족이 기거할 수 있도록 한다.
화당은 집의 중심이며 온 가족이 활동하는 주요 장소이다. 평소에는 옆에 앉아서 불을 쬐고, 채팅하고, 노래하고, 잠을 잘 수 있다. 밥 먹을 때 온 가족도 그 주위에 둘러앉아 주부가 음식을 나누어 주거나, 사람들이 먹으면서 구운 바, 불고기, 붉은 불이 온 가족의 얼굴을 비추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친척과 친구들이 방문할 때마다, 후대를 잘하는 푸미족도 먼저 화당 옆 상좌에 손님을 들여온 다음, 차를 봉하여 술을 바치고, 뜨거운 쇠고기와 양고기, 돼지 살육과 파, 마늘, 고추, 후추, 향유가 섞인 처트니 수프 한 그릇을 들고, 손님들이 배불리 먹을 때까지 따뜻하게 대접하고, 심지어 곤드레만드레 취하기까지 한다.
푸미족의 방문 밖에는 소와 양의 뼈가 걸려 있는데, 이는 가정부의 상징이자 악귀들을 쫓아내는 역할이라고 한다.
가마동과 사합원은 모두 한민족의 특색이 있는 민가 건축물이다.
고대 건축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4000 여 년 전 우리나라 서북 황토고원에 있는 한족은' 굴을 파고 살다' 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까지 토굴식 주택은 황하 중류의 각 성, 자치구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거주 인구는 4000 여만 명에 달한다.
가마동은 토요, 벽돌가마, 석요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흙가마가 비교적 원시적이다. 지형이나 자연 수직 절벽에 근거하거나 가파른 경사면에서 먼저 절벽을 인공으로 깎은 다음 파내어 아치형, 문동, 통로, 주택 등이 있다. 흙가마도 매우 견고하다. 그해 중앙홍군 장정이 북북에 도착했을 때, 산을 파고 토굴에 들어가 항일을 견지했다. 마오쩌둥 주석은 연안의 가마동에서' 실천론',' 모순론',' 논장기전' 등 빛나는 저작을 적고 8 년 항전을 이끌었다. 오늘 토굴은 수많은 중외 관광객, 내빈들에게 그 충격적인 전설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있다.
벽돌 가마, 보통 먼저 흙으로 벽돌을 만든 다음, 부드러운 노란 토지띠에 토굴을 쌓는다. 석요는 대부분 현지 가마 돌의 질감, 결, 빛깔에 따라 만들어졌다. 일반적으로 산에 의지하여 짓고, 북조남으로 앉다. 석요에는 왕왕 조각하고, 깎아내고, 여러 가지 도안을 새긴다. 토굴은 경작지를 차지하지 않고 지형지모를 파괴하지 않고 생태평형에도 유리하다. 토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장점이 있다. 북방 한민족이 현지에서 취재한 민가 건물이다.
사합원은 우리나라 북방 도시 한민족의 민가 건축물이다. 한대 때는 이미 성숙해졌고, 당대에는 널리 사용되었다.
중간에 병원이 있고, 원 주위는 사면에 따라 집을 짓고' 사합원' 을 형성한다. 사합원의 크기가 같지 않고, 대형 사합원에는 이진, 삼진, 동서 횡단원, 혹은 안에 화원정각이 있다. 크기에 관계없이 중심축을 중심으로 큰 지붕, 벽돌 소재의 대칭집을 짓는다. 사합원은 대부분 폐쇄적인 구조로, 배치가 엄격하고, 그윽하고 아름답고, 집 안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북경의 사합원은 기본적으로 모두 거리와 골목 골목 방향을 따라 건설되었다. 라오서의' 4 세 동당', 바진' 집 봄 가을' 중 각 대가족이 사는 것이 바로 이런 건물이다. 유명한 공왕부 대관원 등은 모두 사합원 건축예술의 정수이다.
과거에 구이저우 지역에는' 고산 모종, 수동 집, 귀뚜라미가 돌부리에 살고 있다' 는 속담이 있었다. 이는 현지 소수민족의 거주 특성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묘족의 대다수는 산간 지방에 거주하며, 산에 의지하여 물, 10 가구 또는 1200 가구가 한 채이고, 큰 채자도 천 가구 이상이다. 주택의 형식은 각지마다 다르지만 단층집과 건물을 위주로 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발판' 이 가장 특색이 있고 보편적이다.
발판은 전형적인 건란식 건물이다. 경사가 큰 산비탈에 건설되다. 건설할 때, 경사면을 따라 2 단 지붕으로 파내어, 윗층에는 낮은 기둥을 세우고, 아랫층에는 높은 기둥을 세웠다. 이렇게 집이 완공되면 전반부의 바닥과 후반부의 지면이 같은 수준으로 될 수 있다. 위에서 아래로 하층집 기초에 직접 서 있는 기둥은 전반부를 지탱하는 기중기 기둥인' 발판' 을 구성해 붙여진 이름이다.
발판은 보통 3 층으로, 하층은 대부분 가축, 가금류, 장작, 농기구를 가두는 곳이다. 2 층은 온 가족이 음식을 먹고 생활하는 주요 장소, 주변 복도, 중간에 베란다 모양의 긴 곡란의자가 설치되어 있다. 3 층은 침실로 쓸 수 있고 잡동사니도 보관할 수 있다.
발판의 재료는 삼나무를 위주로 한다. 전통적인 기준에 따르면, 3 층 3 개짜리 발판은 기둥 24 개, 침목 4 ~ 50 개, 중도리 39 개, 크기 28 개, 서까래 135 개, 서까래 600 개, 나무판자 600 개, 타일 1 만 5 천 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서까래를 고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서까래를 약간 쇠못으로 만든 큰 건물은 모두 묘족으로 만들어져 묘족 사람들의 뛰어난 건축 기예를 반영한 것이다.
묘족이 집을 짓는 데는 예의와 신경을 많이 써서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새 집을 밟다" 가 그 중 하나이다. 즉, 새 집이 완공되면 본채나 외채의 친지들은 모두 선물을 가지고 와서 축하해야 한다. 짝퉁의 손님이 짝퉁에 들어갈 때 폭죽을 터뜨려야 하고, 주인이 듣고 나서는 것을 듣고, 손님을 새집에 들어오게 하고, 술을 사서 연회를 베풀고, 즐겁게 한자리에 모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들 술을 묻고, 집가를 부르고, 새집의 입성을 축하하며, 주인집의 앞으로의 생활이 더욱 행복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몽골바오' 는 만주족이 몽골족 목축민 주택에 대한 호칭으로 청대에서 시작되었다. 가방',' 만주어' 는' 집',' 집' 을 의미한다. 이에 앞서 고대에는 몽골 가방을' 궁루',' 펠트백',' 펠트백' 등으로 불렀다.
몽골 가방은 동그랗고 크고 작지만 기본 구조는 똑같다. 메쉬 편벽' 하나나', 골지' 우니', 원형 천창, 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겉은 펠트로 덮여 있고, 갈기줄로 조여주면 된다. 몽골 가방 규격의 크기는 각 가방에 사용된 편벽 (보통 1 미터 56, 길이 2 미터 이상) 의 수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면 4 개, 6 개, 8 개, 10 개, 12 개, 18 개, 24 개 등이다. 보통 목축민들은 보통 6 개에서 8 개의 편벽에 더 산다. 몽골 가방의 가설은 매우 간단하다. 보통 먼저 지형을 고르고 지반을 깔고, 포문, 받침대 벽, 계내 포위대, 버팀목 돔, 서까래 삽입, 내층 펠트, 벽펠트, 포대 펠트, 포대 펠트 커버, 외곽벨트, 천커튼, 포위를 세우는 것이 일반적이다.,,,,,,,,,,,,,,,,, 。
몽골 가방의 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 가방 안의 중앙에는 취사 음료와 난방용 부뚜막이 있고, 연통은 천창에서 돌출되어 있다. 부뚜막 주위에 소가죽, 펠트 또는 카펫을 깔다. 정면과 서쪽은 어른의 거처이고 동쪽은 후배의 거처이다. 주변에 진열된 가구는 주로 나무로 만든 찬장, 판장, 상자, 네모난 테이블 등이 있는데, 그 특징은 작고 낮으며, 점유 면적이 적으며, 이동이 편리하고 쉽게 손상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몽골 가방은 외형은 작아 보이지만 가방 안의 사용 면적은 매우 크다. 그리고 실내 공기 순환 (천창 외에 벽벽 바닥에는 펠트가 한 층 더 있고, 여름에는 통풍을 열고 겨울에는 보온을 내려 놓을 수 있음), 조명 조건이 좋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비바람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계절명언)
몽골 가방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가 쉽고 이전이 쉽다는 것이다. 지을 때 한나를 잡아당기면 동그란 담장이 되고, 접을 때 한나를 접으면 부피가 줄어들고, 소, 마차의 차판이 될 수 있다. 몽골 가방 한 벌은 낙타 두 봉이나 레저차 한 대만 있으면 운반할 수 있고, 두세 시간 만에 덮을 수 있어 방목을 자주 하는 유목민들이 거주하고 사용하는 데 적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최근 몇 년 동안 몽골 가방의 구조 재료 등이 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일부 지역에서는 강철 프레임 구조의 몽골 가방이 등장해 가방 앞뒤에 창문을 열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했다. 실내에는 침대, 텔레비전, 라디오 등 각종 현대생활용품도 추가됐다. 몽골족의 오래된 건축예술이 또 새로운 청춘으로 빛났다.
A1777 전기답안은 참고해 드리겠습니다. 。 。 。 。 。 。 。 。 。 。 。 。 。 。 그리고
779704646| 의 참고로 가로세로 960 만 제곱 킬로미터의 토지는 56 개의 고대 민족을 낳고, 오천 년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천차만별만의 주거 환경은 각기 다른 풍토와 인문정신을 형성하여, 아름답고 다채로운 한하 명민가의 풍모를 짜고 있다. 어떤 사람은 밤에 대나무를 쉬고, 어떤 사람은 물 위에 집을 태우고, 어떤 사람은 말을 등에 싣고, 어떤 사람은 가마동을 즐긴다.
중국 민가 건물은 전통 건축물 중 하나로, 전통 건축물 중에서 민가의 분포가 가장 넓고, 수량이 가장 많고, 형식도 가장 풍부하다. 민가가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고, 각 민족의 역사적 전통, 생활풍습, 심미 취미, 각지의 자연조건, 지리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각지의 민가는 평면 배치, 구조 방식, 조형 장식 등도 각기 다르기 때문에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각자의 특색을 드러낸다.
중국 민가의 다섯 가지 주요 특징은 베이징의' 사합원', 산시 () 의' 가마 동굴', 광시의' 막대형', 운남의' 인도', 객가' 용집'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