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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치를 나는 다 알고 있는데, 왜 철남을 넣는가

"나는 그가 찌꺼기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그를 떠날 수 없다."

"앞으로 2 주 후에 논문을 제출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미루고 하기 싫다."

"나는 이 일이 급하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여전히 참을 수 없는 초조함을 참을 수 없다."

"이치는 다 알지만, 나는 할 수 없다." 이것은 매우 보편적인 문제이다. 이 보편적인 문제 * * * 에는 7 가지 주요 형성 원인이 있다.

1.' 이해' 와' 집행'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계가 없다. 너의 행동을 초래한 것은 단지 이성적인 수준의 이해와 이해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다.

통상적인 의미와 대중의 인식에서, 마치' 안다' 는 것은 반드시' 할 수 있다' 는 것과 같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바꾸려고 할 때,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설득' 이다. 상대방을 납득시키고 설명만 하면, 그는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일부" 에 대해 "이치는 다 알지만 할 수 없다" 는 말을 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이 말을 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실제로 전하기 위해서이다. 봐라, 이치는 내가 다 이해하지만 나에게는 아무런 소용이 없으니, 다시는 나를 변화시키려고 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면, 사람들은 보통 집행과 연계할 줄 알기 때문에' 알지만 할 수 없다' 는 상황에서 어느 정도 불안감을 불러일으킨다.

2. 네가 아는 이 이치가 너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결과는 반드시 네가 정말로 원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의 불안과 고통은' 더 좋아진다',' 더 좋아진다' 와 같은 목적, 혹은 다른 사람에 대한 부러움으로 자신에게 일부 도리와 방법을 적용해 왔지만, 시종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탓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어린 시절 부모, 선생님 등 다른 어른들에게 많은 높은 기준을 요구해 완벽과 이상화를 지나치게 추구하는 경향이 형성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예를 들어 대학원 시험 단계에서 나온 많은 사람들은 매우 초조하고, 한편으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한편으로는 공부할 때 끊임없이 휴대폰을 가지고 놀고, 웨이보 브러시를 하는 것은 시간 낭비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날이 갈수록 속마음도 점점 조급해지지만, 행동은 영원히 따라잡을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완전히 불안과 공황에 사로잡혀 있었지만, 내가 대학원 시험을 보는 것은 사실 일자리를 구하는 압력을 피하기 위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멈출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내가 대학원 시험을 보는 이유는 단지 좋은 대학 대학원생이라는 이름으로 자신에게 금을 도금하고 싶은 것일까? 내가 대학원 시험을 보는 이유는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의 안배일 뿐일까?

3.' 이해' 는 단지' 이해' 에 그치고, 이해는' 이성적 이해' 의 시작일 뿐,' 정서적 이해' 또는' 유효성 이해' 를 달성해야 한다.

아니면, 이성적인 차원에서' 알고 있다' 고 해도, 당신의 내면이 확고하게 믿는 것은 이전의 인식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믿음명언)

인간은 이성을 가지고 있지만, 문제는 우리가 일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이성이 아니라 감정, 감정, 열정, 동경 등 이런' 감성' 차원의 요소라는 점이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분열의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성과 감정의 두 부분은 종종 충돌이 일어난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성공" 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사람들이 성공을 추구하도록 격려하는 많은 영감을주는 책들이 있습니다. 또한 성공을 달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많은 방법론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이성적으로 성공에 대해 얼마나 갈망하든, 당신이 성공의 단계를 얼마나 잘 알고 있든 간에, 당신이 이 사업을 마음에서 우러나와 사랑할 수 없다면, 감성적인 차원에서 당신이 해야 할 일에 대해 열정을 가질 수 없다면, 당신은 의심할 여지 없이 태만과 지연에 빠지게 될 것이며, 결국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4. 우리 뇌는' 어떻게 내 고통과 헌신을 최소화하고, 어떻게 나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최대화할 수 있을까' 에 대해 잠시도 끊임없이 궁리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본능적으로 좋아하고 익숙한 편안한 지역 안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다.

새로운 이치를 알게 되면, 새로운 변화를 이루려면, 종종 자신의 안락한 지역을 벗어나 어느 정도의 고통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우리는 노력을 하고 싶지 않다. 우리는 고통을 견디고 싶지 않다. 우리는 잠에서 깬 후 스스로 자동으로 변화하고 싶다. 어느 미래에만 자신이 갑자기 더 이상 지체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연말에 자신의 업적이 갑자기 회사 1 위로 올라간다고 상상만 할 뿐이다.

그러나 우리는 단지' 생각' 할 뿐, 환상으로만 자신을 만족시키고, 초조함을 완화하고, 행동 차원에서 어떠한 효과적인 노력도 하기 어렵다.

"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 이 남자를 떠나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할 수 없다."

사실, 아무도 그 여자의 목에 칼을 들고 당신이 이 남자를 떠나면 내가 당신을 죽일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지만 난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말 자체는 도피입니다.

만약 당신이 계속 묻는다면: "왜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까?" "

그러면 그녀는 당신에게 대답할 것입니다. "그를 떠나는 것은 정말 고통스럽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너는 그녀에게 말했다. "하지만 네가 이 사람을 떠나지 않으면 너도 지금도 매우 고통스럽다."

그녀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알아요. 하지만 두 가지 선택이 모두 고통스럽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그래, 그녀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여자와 마찬가지로, 고통 없이 변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들이 깨닫지 못한 것은 변화는 종종 고통과 상실을 동반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는 고통 자체가 변화에 없어서는 안 될 과정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변화명언) 모든 것은 비용이 있어야 한다.

5. 인간 본능의 근시.

사실, 한 달 후, 심지어 일주일 후의 자신은 우리에게' 다른 사람' 에 해당한다. 우리는 일주일 후에 임무를 완수하지 못하고, 원고를 다 쓰지 않고, 계획을 완성하지 못한 그 사람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네가 생각하는 것은' 지금' 의 자신이 시원하고 홀가분하기만 하면 충분하다는 것이다. 어차피 일주일 후의 고통, 욕설, 자책도' 지금' 의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왜 노력해야 합니까? 왜 고통을 견뎌야 합니까?

노력, 변화, 고통은' 지금' 의 자신이고, 좋은 것을 즐기는 것은' 미래' 의 자신이다.

우리는' 미래의 자신' 이라는 개념에 대해 사실 모호하다. 심리적으로' 미래의 자신' 과' 자신' 을 갈라놓기 때문에 자신의 절실한 이익을 실감할 수 없다.

6. 파생과정과 필요한 전제를 이해하지 못하고 선택의 직접적인 결과에 대한 이치를 잘 알지 못하고 설득력이 없다.

지연은 당신에게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선택이 노력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책을 많이 읽는 것이 당신에게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나 이것들은 너에게 조금도 쓸모가 없다.

자신의 경지가 이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거나 자신의 경험이 충분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미루는 것이 도대체 왜 너에게 좋지 않은가? 지연의 원리와 메커니즘은 무엇입니까? 미루면 도대체 너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계속 미루는 결과는 얼마나 심각한가?

이것들은' 지연은 너에게 좋지 않다' 는 배후의 논리적 버팀목이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이 왜 좋은가? 어떤 책을 읽나요? 어떤 계획에 따라 읽습니까? 어떻게 독서를 통해 자신의 독서 체계를 세울 수 있습니까? 어떻게 독서의 효율이 가장 높습니까?

이것들은' 독서가 너에게 좋다' 는 배후의 논리적 버팀목이다.

왜 많은 사람들이 어떤 일을 겪은 후에야 감개무량하게 느껴야 하는가: 나는 이제야 정말 ×× 이치를 이해하는 셈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그는 한 마디 이치 뒤의 모든 내포와 확장을 체득했기 때문에, 그가 비로소 진정한' 이해' 가 왜 그런지, 그리고 왜 이렇게 생겼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어의 척박함과 약점이 우리의 경험과 사상을 충분히 표현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사람의 경험을 배우고 흡수하려고 할 때 많은 어려움과 장애를 겪게 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우리가 문제를 볼 때, 겉모습의 이 천박한 층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미루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만 알면, 지연에 대한 문제 해결 방법만 생각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도전명언)

하지만 당신은 당신의 행동 패턴, 정신 패턴, 사고 습관 등 모든 측면에서 이 문제를 검토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문제의 근원을 찾아야 합니다. 아마도 지연은 단지 표현일 뿐입니다. 배후의 진정한 문제는 당신이 하는 일에 대한 저항입니다. 당신은 지금의 일이 정말로 당신의 시간을 낭비한다고 생각하는데,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까?

하지만 절대다수의 경우, 절대다수의 사람들은' 전술상의 근면함으로 전략상의 게으름을 감추고 있다' 는 것이다. 점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러가고 싶지만, 내일 꼭 6 시에 일어나기로 결심하고, 자명종 네 개를 정해야 한다. 그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의 수면 습관을 잘 이해하지 못했고, 음식, 빛, 운동 등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배우고 이해하지도 않고, 실행성이 있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계획을 세우려 하지 않는다

하지만 실제로 당신이 하는 일은 무효한 노력입니다. 문제에 대한 명확하고 상세한 이해와 분석을 하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세우는 것만이 진정한 효과적인 노력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7. 당신이 알고 있는' 이치' 는 자신의 인지체계와 사고습관과 충돌하고, 호환되지 않으며, 어떤 문제에서는 갈등과 발버둥치는 상태에 놓이게 되므로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네 말이 옳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여전히 받아들일 수 없다."

이것은 매우 전형적인 외부 정보가 자신의 인지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는 상황이다.

인간의 인지체계는 논리가 치밀하고 부분 간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시스템이지만, 동시에 우리의 많은 인지습관과 행동습관 등은 오랜 세월의 축적으로 각자의 정치를 하고 있다.

그래서 변화는 모든 사람에게 매우 어려운 일이며, 변화에는 항상 고통이 수반되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변화명언)

매번 변화할 때마다 먼저 어느 정도 인지시스템 전체의 조정을 포함해야 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여러 해 동안 형성한 적습과 싸워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우리가 받은 새로운 정보, 새로운 이치를 자신의 인지체계에 포함시키고 내면화하려고 할 때, 항상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야 한다.

하지만 그 중 하나일 뿐, 비호환성과 충돌로 인한 갈등과 발버둥으로 인해 결국 결정과 행동을 할 수 없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우리는 처음부터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온 세상이 미지의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어떤 결정이나 선택도 옳고 그름, 좋고 나쁨의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하지만 구분을 위한 기준이 없고, 참고할 기준이 없다면, 우리는 안정감을 가지고 선택을 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안전명언)

우리는 후회하고, 자신에게 나쁘고, 위험할 수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우리를 기준으로 삼을 수 있도록 다양한 규칙과 기준을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하지만 또 문제가 발생했다. 판단의 기준이 너무 많아 거의 모든 사람의 판단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선택이 너에게 더 좋은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너는 오랜 망설임과 망설임 속에 머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럼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지행합을 할 수 있을까요? 너는 어떻게 해야만 알 수 있으면 할 수 있니?

나는 보편성을 갖춘 6 단계를 요약하려고 노력했다.

1. 우선 자신의 게으름, 비관, 근시안, 남에게 의지하는 것, 극단 등 당신에게 가장 큰 걸림돌이 되는 것, 또는 절대다수의 이치와 경험과 호환되지 않는 당신 자신의 주요 특성들을 제거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의 몸에는 이렇게 2 ~ 5 개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 특성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특성들로 인해 많은 일을 할 수 없게 되었으며, 인생의 많은 순간들이 이러한 부정적인 특성들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몇 가지 부정적인 특성들은 오랜 세월 동안 당신의 습관이 되었으며, 그들은 항상 당신 앞에 가로놓여 당신의 변화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모두 당신이 해야 할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방해하는 몇 가지 부정적인 특성들은 무엇입니까?

그들의 형성 원인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계획적으로 그들을 바꿀 수 있습니까?

2. 적극적으로 대량의 학습과 축적을 하여, 당신의 시야를 넓히고, 사물에 대한 통찰력을 깊어지게 합니다.

편견과 완고한 집착은 종종 무지에서 비롯된다. 지식과 시야를 끊임없이 넓히면 문제를 볼 때 더욱 깊고 포괄적이 될 수 있다.

(빠른 학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떻게 빨리 성숙해지는가? )

3. 그리고 당신은 점차 새로운 지식과 관념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상태로 자신을 조정하고 개방적인 마인드를 세워야 한다.

(열린 마음가짐의 건립은: 사람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내 능력이 없는 것이다)

4. 그리고 당신은 점차 당신의 이성을 행동으로 이끄는 주도적인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당신의 이성과 감정의 상호 작용 방식을 다시 조정하고 모색해야 합니다. 당신의 이성이 당신의 감정과 열정을 통제할 수 있도록, 당신의 열정과 감성을 끊임없이 당신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당신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점에 대해 책' 코끼리와 코끼리 타는 사람' 을 추천하는데, 이 책에는 매우 상세하고 완전한 서술이 있다. )

5. 실행 가능한 계획을 개발합니다.

"실행 가능성" 은 당신이 세운 계획의 목적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만약 이 계획이 매우 높아서 실행할 수 없다면, 당신은 게으름 때문에 이틀 후에 잊어버릴 것입니다. 당신이 지연으로 인해 이 계획에 저항할 것입니다. 그러면 이 계획은 불합격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에게 집행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 계획은 먼저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성품과 습관에 따라 설계해야 한다는 전제하에 효과적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너는 네가 바꾸고 싶은 곳만을 겨냥해서는 안 된다. 네가 시종 너 자신을 강요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너는 좀 더 길게 볼 수 있어야 하고, 자신에게 충분한 시간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작은 변화와 연습 계획부터.

6. 지속적인 연습으로 새로운 관념이 점차 낡은 관념을 대체하고, 새로운 행동으로 점차 낡은 행동을 대체하게 한다.

지속적인 끈기와 연습만이 깊고 탄탄한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다. 행동뿐만 아니라 인지습관의 변화도 의식적으로 자각과 교정을 해야 점진적으로 수정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때 너는 이렇게 말할지도 모른다. "네가 하는 말은 정말 쓸데없는 말이다. 지속적인 연습을 해야 변화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문제는 내가 견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떻게 하면 버틸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실용적이고 실행 가능한 방법만이 진정한 건품이다. 그렇지 않으면 텅 빈 닭고기 수프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선, 사람의 변화는 점진적인 과정이다. 첫 번째 단계의 기초를 완성해야 두 번째 단계의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가 완성되기 전에, 두 번째 단계에 대한 이해와 인식은 편파적이다. 그리고 만약 네가 첫 번째 단계를 완성하지 않았다면, 너도 두 번째 단계를 완성할 수 없을 것이다.

즉, 앞의 방해물 제거, 많은 학습, 열린 마음가짐 등은 모두 당신이 계속 연습할 수 있는 필수 전제조건이며, 이러한 전제조건이 완성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하면 지속적인 연습을 지속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둘째, 이 문장 는 사실 이미 이런 관점 을 천명 했 다: 문장 이나 이치 등, 이런 것 은 영원히 당신 에게 진정한 도움 이 될 수 없다.

어떤 문장 혹은 어떤 이치가 당신 생활의 특별한 순간에 당신을 돕더라도, 그것은 단지 당신이 그 전에 적절한 축적을 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현재 경지와 정신 수준이 특정 수준에 도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문장, 아무리 훌륭한 이치라도 당신에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그러므로 결국, 어떻게 진정으로 당신을 성장시키고, 당신을 변화시키고, 성숙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나는 단 한 가지-경험 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직 당신 자신의 경험만이 당신에게 가장 진실하고 전면적인 느낌과 체험을 줄 수 있습니다. 오직 경험만이 당신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모든 이치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험은 우리가 겨우 복잡한 생활에 대한 부정확한 총결산에 지나지 않습니다. 어떤 이치도 삶의 참뜻을 진정으로 반영할 수 없습니다. 오직 생활 그 자체만이 진정한 생활입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그래서 이렇게 많은 글을 썼는데 쓸데없는 소리 아닌가요?

네, 그렇지도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한다. 만약 마침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이 있을 수 있다면, 혹은 마침 이 노드에 이르러 지도가 필요한 사람이 보고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이 문장 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백만 명이 있는데, 그중 이삼만 명도 안 되는 사람만이 이 문장 에서 수확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