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도교는 수양과 수양을 강조합니다. 다음은 제가 수집하고 편집한 고전 도교 인용문입니다. 누구나 자신에 대한 고전 도교 인용문을 읽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수련 1
01. 남자동굴의 지혜가 먼저 드러난다
02. 남자와 여자의 아름다움과 추함은 일시적으로 거짓이다
03. 바람, 달, 나무, 돌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조용하고 여유로운 자만이 찾을 수 있습니다
04, 세상의 욕망은 약할지라도 여전히 불멸입니다
< p> 05. 참된 성품은 부처인데 왜 마음을 관찰해야 합니까06. 흥분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07. 실천 사라지는 것이 낫습니다 세상에서 벗어나 깨달음을 얻고 속세에 빠져
08. 나와 사람은 움직임과 고요함만 보고 모든 것을 잊어버린다
09. 산은 아름답고 자본은 끈적끈적하다
10. 사람과 나 하나되면 구름은 남고 새도 따라간다
11. 행복과 불행의 차이
12. 막자를 갈아 바늘로 만드는 데는 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13. 맑은 달이 바람에 뜬다
14. 낙엽에는 새싹이 움트고, 추위 속에 생명력이 숨어 있다
15. 비온 뒤 산은 맑고 조용하고, 밤에는 종소리가 맑아진다
16. 눈 내리는 밤, 산에 오르면서 책을 읽는 것은 맑고 상쾌하다 그리고 경치를 보면 상쾌하다
17. 천개의 종이 한 마음에 다 들어있다
18. 나를 이용해서 물건을 교환하고 싶다면 물건을 노예로 삼지 마라 나
19. 혼자 있으면 물건을 위해 물건을 준다
20. 바람과 달을 즐기느라 몸과 마음을 낭비하지 마라
21. 멋진 나라가 없으면 정토가 없다
22. 우여곡절을 보고 희로애락을 잊어라
23. 바람과 달 그림자 남기지 않고 지나가라
24. 세상의 모든 행복과 괴로움은 마음에서 나온다
< p> 25. 달이 가득 차면 손해만 가득하다26. 자연을 받아들이고 세상의 법칙에 물들지 말라
27. 만족스러운 마음으로 사물을 관찰하고 오래 머물지 말라
28. 빠져들다 불의는 죽음보다 더 나쁘다
29. 쪼개지 않은 돈을 모으는 것은 중독의 뿌리이다
30. 요점을 파악하고 마음을 편하게 하라
31. 이득과 손실은 세상의 자연스러운 상태이고 행복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32. 세상의 광대한 모순의 동굴
33. 상황의 중심에 살지만 34. 복잡성을 줄이고 평온과 행복의 기반을 높입니다.
35. 곳곳에 평화와 봄바람이 가득합니다
36. 너머로 나아가세요 삶의 진정한 기쁨을 보고자 하는 입과 귀의 욕망. 수양에 대한 고전 도교 명언 2 p>
1.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닙니다. 유명하고 매우 유명합니다. 이름 없는 하늘과 땅의 시작, 이름이 붙은 만물의 어머니.
2. 아름다움이 아름다운 것은 세상 사람들 모두가 알고 있지만 이것은 악이다.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3. 존재와 비존재가 서로 보완하고, 어려움과 용이가 서로 보완하고, 길고 짧은 것이 서로 보완하고, 높고 낮음이 서로 보완하고, 소리가 서로 조화되고, 앞과 뒤가 서로를 따른다. 다른. 헹 예.
4. 덕 있는 사람을 공경하지 않으면 백성이 싸우지 않고, 귀한 물건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백성이 훔치지 않고, 좋은 것을 보지 않으면 백성이 훔치지 않는다. 혼란스러운. 그러므로 성인의 법칙은 마음을 약하게 하고 배를 튼튼하게 하며 야망을 약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종종 사람들을 무지하고 욕망이 없게 만듭니다. 현명한 사람은 감히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치유될 것이다.
5. 천지가 불친절하여 만물을 미련한 개로 여기나니, 성도는 불친절하여 백성을 미련한 개로 여기느니라.
6. 너무 많은 말을 하는 것보다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7. 곡신의 불멸성을 신비한 여성이라 부른다. Xuanfei의 문은 천지의 뿌리라고 불립니다. 지속되면 부지런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8. 영원히. 하늘과 땅이 장수할 수 있는 이유는 스스로 생기지 아니하므로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자는 몸을 따라가며 먼저 오고, 몸은 밖에 있고 몸은 존재한다. 이기적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기적일 수도 있습니다.
9. 최고는 물과 같다. 물은 만물에 이로우며, 물과 경쟁하지 아니하므로 모든 사람이 싫어하므로 도(道)에 가깝다.
10. 좋은 곳에 살고, 좋은 마음을 갖고, 선하고 자비로우며, 선한 말을 하고, 잘 다스리고, 선한 일을 하고, 때를 따라 행동하라. 남편은 싸우지 않으니 당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1. 간직하고 얻으면 예전처럼 되지 않고, 간직하고 갈면 오래 간직할 수 없다. 금과 옥이 가득한 집은 누구도 지킬 수 없고, 만약 당신이 교만하고 부유하다면, 당신은 비난받을 것입니다. 공덕이 성취되면 몸이 물러나는 것이 하늘의 도이다.
12. 30개의 스포크, 하나의 허브는 자동차에 유용할 뿐입니다.叟埴은 기구로 간주되나, 없으면 기구로 사용해야 한다. 문을 잘라내어 방을 만들고, 없는 척하고, 방이 있으면 방으로 사용하세요. 그러므로 있으면 유익을 얻고, 없으면 사용하게 됩니다.
13. 오색은 눈을 멀게 하고, 오미는 입을 즐겁게 하고, 희귀한 물건은 마음을 아프게 한다. 왜냐하면 성자는 눈이 아니라 배이기 때문에 그곳에 가서 이것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14. 은혜와 불명예는 놀라움과 같고 명예와 재앙은 재앙과 같습니다.
15. 너무 대단해요. 둘째, 친척이라고 칭찬하고, 셋째, 모욕합니다. 충분히 믿지 않으면 믿지 않는 것입니다.
16. 큰 도를 잃으면 인(仁)이 있고, 지혜(智智)가 있으면 위선(信惡)이 크고, 친족이 다투면 효(孝)가 있고, 충성스러운 목사들이 있습니다.
17. 성인을 버리고 지혜를 버리면 백성은 백배의 이익을 얻고, 인자하고 의로운 사람을 버리면 백성은 효와 은혜로 돌아갈 것이다. , 도둑은 없을 것입니다. 이 세 가지는 문학적이고 부족하다고 여겨진다. 그러므로 순서는 무엇인가에 속하는 것입니다. 단순함을 보고 단순함을 받아들이고, 생각을 적게 하고 욕망을 적게 갖고, 근심 없이 배우는 것입니다.
18.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19. 서민들은 깨달음을 얻었지만 나는 혼자다. 일반인들은 나를 보지만 나는 혼자다.
20. 구부러지면 온전해지고, 틀리면 곧게 되고, 속이 비면 새것이 되고, 적으면 많아지고, 너무 많으면 혼란스럽습니다.
21. 성인이 사람을 품에 안는 것은 세상의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그것은 자기를 보는 것이 아니므로 뚜렷하고, 자기를 자르지 아니하므로 공덕이 있고, 자기를 의롭게 하지 아니하므로 오래 지속됩니다. 내 남편은 싸움을 하지 않으니 세상 누구도 그와 싸울 수 없습니다.
22. 자연스러워지길 바라요. 그러므로 바람이 영원히 그치지 않고, 소나기가 하루종일 지속됩니다.
23. 노력하는 사람은 설 수 없고, 자기를 옳다고 보는 사람은 알 수 없고, 자기를 버리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 자기 자랑은 자라지 않을 것이다.
24. 만물은 서로 뒤섞이고, 선천적으로, 땅에서 태어난다. 고요하고 적막하며, 변함없이 독립하고, 죽지 않고 돌아다니는 그녀는 천지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이름은 모르겠어요. "강"이라는 단어는 다오(Dao)라고 불리고, "강"의 이름은 다(Da)입니다. 큰 날을 지나간다고 하고, 지나가는 날을 멀다고 하고, 먼 날을 역전이라 한다.
25. 그러므로 도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크고, 사람도 크다. 영역에는 크게 4개의 영역이 있는데, 그 중 하나에 인간이 살고 있다.
26.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27. 무거움은 가벼움의 근원이고, 평온함은 조급함의 왕이다. 온화하면 뿌리를 잃게 되고, 조급하면 권위를 잃게 됩니다.
28. 물건은 강하면 늙는다. 이것을 부도덕이라 하는데, 이미 일어난 일이다.
29. 군인은 불길한 무기, 악할 수도 있는 것이므로 권리를 가진 사람은 거기에 살지 않을 것이다.
30. 좋은 일은 왼쪽에, 나쁜 일은 오른쪽에 온다. 왼쪽에 있는 장군이 왼쪽에, 오른쪽에 있는 장군이 오른쪽에 장례를 치르게 된다고 합니다. 사람을 죽인 사람은 슬퍼하고 울어야 하며, 승리한 사람은 장례를 치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