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용'은 황제가 일상생활에서, 궁정에 참석할 때나 기타 일반적인 행사에 사용하는 예복이자 기구인 '창이'나 '창파'에 사용되어야 한다. 그렇다면 창용은 어느 왕조에 처음 등장하였는가? 아래에서 저와 함께 알아보세요!
허난성 안양시 서가오학촌 '조조묘'에서 출토된 '위무왕이 자주 사용하는 호랑이 휘두르는 대검', '무왕이 자주 사용하는 호랑이 휘두르는 대검' 위의", "위무왕이 자주 사용하는 단창", " 일련의 석판과 석기로 판단하면, "위고고가 사용하는 보쿠코우 2개", "고고구가 자주 사용하는 장코뿔소 방패", 그리고 "위무왕이 자주 사용하는 위안석", 만약 "위무왕"이 정말로 조조라면, "자주 사용한다"는 것은 동한 말기와 삼국 시대, 적어도 조비에 매우 유행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Cao Zhi는 그것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조비와 조지가 이렇게 이상하고 특이한 어휘를 만들어서 재능 있는 조조와 함께 고령에 묻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자는 조조, 조비, 조지의 『문집』과 금나라 이전의 문헌에서는 『창수용』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었다.
『삼국지·오수·주태전』(배송지 인용 『장표전』)에 “권보(주태)의 팔이 연결된 것은 "핑 너, 너는 곰과 호랑이처럼 외로운 동생을 위해 싸우네... 나는 너와 명예와 치욕을 함께 나누겠다. 너 핑은 빨리 할 것이고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천한 가문의 것입니다." 즉, 당신이 항상 사용하는 왕실 비단 리본을 사용하라고 명령한 것입니다. "가이가 주었다"는 것은 삼국 소주에 "자주 사용했다"는 뜻이 아닙니까? 아니요! 배송지가 인용한 『장표전』은 그야말로 삼국시대 소주를 반영한 문학사적 작품이다. 하지만 작품이 삼국지를 반영한다고 해서 작가의 말과 어휘까지 삼국지에 넘겨줄 수는 없다.
문학과 역사 작품, 특히 서술형 역사 작품은 필연적으로 작가 시대의 사회적 특성과 어휘 습관이 뒤섞일 수밖에 없다. 그것은 또한 Zhou Tai의 "황실 녹색 비단 덮개"에 대한 Sun Quan의 보상에 관한 것입니다. Luo Guanzhong은 "The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의 영광을 보여주기 위해 녹색 비단 덮개를 입고 나왔습니다." "Yuqing Qingluo Gai"는 "Qingluo Umbrella"가되었습니다. Luo Guanzhong은 원나라 말과 명나라 초기에 태어 났으며 "Qingluo Umbrella"는 명나라에만 나타나는 제목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명나라에 관한 것들』은 명나라의 역사를 아주 잘 기술하고 있는데, 당시 민월이 쓴 현대 유행어를 명나라의 용어로 볼 수 있을까? 저자는 일반적으로 인용할 때 등장인물의 대화를 함부로 조작하지 않지만, 역사적 사건을 자유롭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언어에는 시대, 민족, 지역의 특성이 뚜렷합니다. 『사기』와 『한서』와 같은 두 개의 컴팩트한 사료가 동일한 주제를 기술하더라도 언어 기술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u Bang의 모자에 대해서도 글을 쓰면서 Sima Qia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소위 'Liu Shiguan'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사 기록") Ban Gu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유시관' 역시"("역사기록") "한서")이다. 하나의 "Nai Shi Ye"와 다른 하나의 "Ye"는 동일한 의미를 갖지만 용어는 분명히 다릅니다. 또한, "역사 기록"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조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와! '계속해야 하지만 방해받을 것이다'라는 도교의 말은 사실입니다. 유향도 '전국 정책'에 '아무 것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이름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왕은 왕입니다." Sima Qian, Liu Xiang 및 Zhao Jian은 서한 출신이며 글을 쓰고 말할 때 "내시예"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반구로 대표되는 동한 사람들은 "내시예"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이다'는 이렇고, '자주 사용한다'는 이렇다. 그러므로 고대에 '자주 사용됨'의 용법 궤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품에 반영된 역사적 시기에만 초점을 둘 것이 아니라, 작가의 생애 시기와 작품이 쓰인 시기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장작용'이 처음 등장한 왕조를 알아보기 위해 저자는 '장작용'이 포함된 모든 기록된 역사 자료 조각을 저작 연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 "장뱌오 전기 ": "관바 그의 팔은 콧물에 덮여 있었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던 녹색 비단 넥타이로 가리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금나라 때 저자는 우푸였습니다. 원본은 분실되었습니다. 이 글은 "삼국지·오술·주태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배송지의 주석")
- "진·주사 전기": "주사는 하남성의 도적이었다. , 그는 활을 자주 사용했지만 발사하는 것은 금지되었습니다."(진 왕조 저자 왕 은폐, 원본은 분실되었으며 이 텍스트는 유 신안의 북탕 서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송·소사화전": "소사화가 청주에 처음 왔을 때, 그는 종종 구리통을 사용하여 약주방을 덮었다." , Xu Yuan 등이 편찬한 He Chengtian을 바탕으로 이 텍스트는 Li Yanshou의 "Southern History·Xiao Sihua Biography"와 송나라의 "Taiping Guangji")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Tao". 향지·구관문대 학자 소공 싱지”: “내일은 베개, 즉 화면 좌우에서 자고 약과 미끼를 먹고 평소 의사에게 전화해서 감사 인사를 할게요. 개인적으로." (송나라, 작가 조우하오.) p>
——"구야기와 정티건": "칠공이 자주 쓰인다는 말을 듣고 제자들에게 기도했다."( 송나라, 저자 방월.)
——"도주신로" 》: "그래서 흔히 사용하는 소화제 4~5 알갱이를 주었습니다."(송나라, 마춘 지음)
——"고현대문학집·지여옥당" : "원유 6년, 양공이 한원에 있었습니다. 어느 날 밤, 전화가 급해서 평소에 벼루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그는 우연히 땅에 떨어져 깨졌다. 그는 서둘러 다른 벼루를 가지고 갔다." (송나라, 저자 Zhu Mu.)
——"송나라의 역사·레어": "그래서 Yuanqiu Yu Mingtang의 노래 "Cheng'an"은 종종 "Zong'an"이라고 불립니다 ..."(Yuan Wang, 편집자 Tuotuo.)
——"Shi Wen Ji·Bhikshuni Precepts Edition 및 Final 서문": "현판 비구니 계율판은 이 사찰에서 자주 사용된다."(명나라, 저자 매정좌가 과거 왕조의 유명한 승려들을 모아 편찬하였다.)
구 "자주 사용됨"이 포함된 문단에는 특정 이름이나 등장인물 간의 대화가 포함되지 않으며, 이는 작가가 역사적 사건에 대한 대중적인 설명이며, "자주 사용됨"이라는 단어는 작품이 반영하는 시대적 용어라기보다는 작가의 습관입니다. .
고대로부터 전해지는 문헌으로 미루어 볼 때, '장작용'을 기록한 최초의 문서는 '강표전'이고, '장작용'을 사용한 최초의 학자는 우보이다. 유푸가 탄생하고 사망한 연도는 알 수 없으나 『진서』 82권에 단서가 있다. 첫째, 우보(玉府)는 위관(220~291)에 의해 높은 평가를 받았고, 둘째, 전기에서는 우보가 진수(233~297), 왕창문(238~302), 사마표(240~306)에 이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세 번째는 우보의 아들 우백이 사마예(276-323)에게 헌정한 것이고, 넷째는 우보가 5세에 지은 것으로, 우보가 12세를 살았다. 세.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면 유푸는 약 239년 전에 태어나 약 300년 전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 즉, '자주 쓰인다'는 문자에 사용되었으며, 서진 중기에 처음 등장한 것이다.
진나라 이전에는 '상용'이라는 용어가 없었는데, 사람들은 '상용' 특정 사물을 묘사할 때 주로 어떤 단어를 사용했나요? 저자는 『장표전』 이전의 역사문서에서 몇 가지 '흔히 사용되는' 단어를 발견했다. 몇 가지 선별된 예는 다음과 같다:
- 『전국정책·송웨이』: (송국준) 그는 대인에게 말했습니다. "왕이 여기에 오랫동안 머물렀는데, 그가 자신의 일을 알면 백성들은 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백성이 초에게 왕에게 경의를 표하라고 명령하는 것만큼 좋지 않다면, 왕은 태후의 일을 빼앗지 아니하고 백성은 송나라를 이용하게 되느니라." (송나라, 진나라 전의 왕자. 나라.)
——"한술 ·Dongfang Shuo": "Shuo는 유머러스하지만 항상 색을 관찰하고 자신의 의견을 직접 표현하는데, 이는 의사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 "Hanshu·Yang Xiong의 전기": "나의 옛사람 친구들은 종종 영웅에 대해 질문하고 법으로 대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논어』와 같이 13권으로 편찬했는데 제목은 『법연』이었습니다.”(저자 반구(32-92), 동방) 한나라 역사서 작가, 작가 )
——"위서": "오완은 동호를 가리킨다.... 상식적으로는 새와 짐승이 젖을 잉태하고 대개 다음을 동반한다고 한다. 농사짓는 동안 뻐꾸기 소리." (저자 왕진(?~266), 순이(205~289), 약기(210~263).)
——"삼국지·서 위·무만선비동이(五wan Xianbei Dongyi)의 전기": "12개의 왕국은 진왕에 속한다. 진왕은 종종 마한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으며 그의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저자 진수(233)) -297) 삼국시대 촉한(圓汉)의 대신(官臣)이었으며, 후에 금(晉)으로 귀환한 서진(西晉)의 사학자이다.)
< p> 진선(前秦) 송(宋)나라가 말을 하고, 조조(曹操) 시대에 가까운 반고(球屯), 왕진(王陳), 순의(興伯), 약기(萬吉), 진수(陳壽) 등이 책을 썼다고 할지라도. , 기록된 이력에는 모두 동일한 "공용"을 사용했으며 "공용"은 없습니다.어떤 사람들은 "창"과 "장"이 서로 바뀔 수 있다고 말하며 "장수용"은 "사용된 맛", 즉 "제나라 선왕이 사격을 잘한다... 그의 취향은 돌 세개도 안됐다." "( "루의 춘추 실록"). 그러나 동한 초기부터 '장'과 '장'을 구분하였고, 이후에는 거의 공통적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 그는 종종 들판으로 돌아갔다.", "한서"는 "고조 황제가 돌아온 땅을 맛보았다"고 말하고, "사기"에는 "진시황이 자주 말했다. 『한서』에는 “진시황이 자주 말하기를 천자의 기가 남동쪽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게다가 한 사람이 '상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한정되어 있지만, '취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훨씬 더 많아, 10개의 묘가 수용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자주 사용한다'를 '맛보고 사용한다'로 해석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조조 시대에는 '공용'이 없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며, '공용'이 포함된 역사적 자료가 나중에 전쟁에서 소실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저자는 전쟁은 검색 엔진이 아니며 "자주 사용하는" 세 단어 만 태울 수 없다고 믿습니다. 조조는 문학계에 "자주 사용되는"이라는 유행어가 있었다면. 그때 그와 조비(曹節), 조지견안(曹治建안) 문인들은 반드시 그것을 접하게 될 것이고, 반드시 배우고 응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세 사람이 쓴 시, 부, 명령, 시, 목록, 제도, 정책, 문헌, 월부 등이 잘 보존되어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장수용』은 아직 동한말, 삼국시대에 탄생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기간.
삼국이 진에게 돌아온 이후 정치 지형이 바뀌었고, 문학계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Jian'an 스타일은 간결함과 간결함을 강조하며 모든 단어는 많은 돈의 가치가 있습니다. Western Jin 문학은 과거를 모방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면서 신비를 추구합니다. 소위 과거를 모방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는 것은 원본을 재발명하는 것이 아니라, 고대 문헌의 모방을 바탕으로 혁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한 어휘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그 시대 문인의 본능이었다. '진서'는 우보가 '무덤서에 집중했다'고 말했고, 왕인은 '그의 글은 서투르고 비윤리적이다. 그의 책은...문체가 혼란스럽고 의미를 이해할 수 없으며, 음의 작품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문체에서는 우보, 왕음 등이 이전 왕조의 '상용'을 '상용'으로 바꾸는 것이 일반적이다. 조조는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전환기에 묻혔는데, 그의 묘비에 새겨진 글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진나라, 남조, 북조 시대에 자주 쓰였다는 글자가 나타난다.
언어학적으로 볼 때 '조조릉'의 주인은 조조보다 몇 년 늦거나 심지어 100년 이상 된 사람이다. "위무왕이 자주 사용하는" 석판과 석기 시리즈에서 "자주 사용하는"이라는 용어는 "조조묘"가 장관리가 착용했음을 나타냅니다. '조조' 모자는 무분별하게 착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