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의 유래에 대해서는 많은 역사적 기록과 민간전승이 있다. 만두의 원래 이름은 Jiao'er이며 중국의 의학자인 Zhang Zhongjing이 처음 발명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동한 말기에 의술사 장중경(張忠景)이 장사현(長沙縣)을 지냈으나 나중에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동지(冬至)를 맞이하여 그는 남양(南陽) 사람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귀에 동상이 걸려서, 장티푸스가 만연하여 많은 사람이 그 병으로 죽는 것을 보았습니다. 장중경(張忠景)은 300년이 넘는 한나라의 임상실습을 정리하고 거기에 약실을 짓고 큰 솥을 세우고 양고기와 고추와 약재를 익혀 냉기를 없애고 열을 내리게 하여 귀 모양으로 감쌌다. 반죽을 하고 국을 끓여서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느니라. 서민들은 동지부터 섣달 그믐날까지 그것을 먹으며 장티푸스에 저항하고 얼어붙은 귀를 치료했습니다. 이후 마을 사람들과 후세들은 그 생산 방식을 모방하여 만두 또는 만두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덧붙이자면, 우리나라 북부지방 사람들은 명절이나 명절에 친척이나 친구들을 맞이할 때 항상 만두를 만들어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특히 설날 첫날에는 온 가족이 함께 앉아 만두를 만들며 잡담을 나누는 모습이 포착돼 웃음을 자아낸다. 정말 재미있어요. 모두가 만두를 먹는 것을 좋아하며 만두는 새해 만찬에서 특히 맛있습니다. 사람들이 이 부드럽고 맛있는 물 케이크를 먹을 때 그 기원에 대해 더 많이 알면 고대 문명의 오랜 파스타 경이로움에 놀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만두는 고대 동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삼국시대 초 위장이 지은 『광야』에 이 음식이 언급되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남북조 때부터 당나라 때까지 초승달 모양의 완탕이 발전했고, 남송 때부터 말린 고기 이중 모양의 라비올리가 발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4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나라 관련 사료에는 "설날에는 납작한 음식을 먹듯 풍성한 음식을 함께 먹는데, 이를 '교자(超子)'라는 뜻으로 '자오자(超子)'라고 부른다. 그는 또 “매년 설 첫날에는 부자든 가난하든, 높든 낮든 모두 흰 밀가루로 만두를 만드는데, 이를 삶은 만두라고 한다. 차이가 없습니다. 부유한 집에서는 성공을 점치기 위해 과자에 작은 금은화를 숨겨 놓고, 식구들이 잘 먹으면 일년 내내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춘절에 만두를 먹는 것을 보여주는데, 이는 행운을 의미하며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Xu Ke가 편찬한 최근 저서 "Qingbaan Lei Chao"에서는 중간에 충전물이 들어 있으며 찌거나 튀기거나 쪄서 튀길 수 있고 물에 끓여서 수프를 채우는 것을 만두라고 합니다. 만두는 수천년 동안 설날 음식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오랜 개발 과정에서 만두에는 고대에는 Lao Wan, Bian Shi Dumpling, Bait Fen Jiao 등과 같은 이름이 있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만두를 Tangzhongluowan이라고 불렀고 명나라에서는 Shiluojiao'er라고 불렀고 청나라에서는 Fenjiao라고 불렀습니다. 북쪽과 남쪽도 다릅니다. 북쪽 사람들은 만두라고 부르는데, 남쪽 지방에서는 만두라고 부르는데, 속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만두는 돼지만두, 양만두, 쇠고기만두, 삼선만두, 붉은기름만두 등이 있다. 육만두, 꽃채만두, 생선만두, 수정만두 등이 있다. 이밖에도 숙성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튀김만두, 찐만두 등도 있다. 그래서 설날 만두를 먹는 것도 좋은 즐거움이다. 정신과 맛에서. 술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전설이 있는데, 하늘이 술을 만든다는 설, 원숭이가 술을 만든다는 설, 이디가 술을 만든다는 설, 두강이 술을 만든다는 설이 있다. 문화) 고고학적 데이터는 와인 제조의 기원을 뒷받침합니다. 곡물 와인 제조를 위한 두 가지 전제 조건은 양조 원료와 양조 용기입니다. 신석기 문화 시대의 다음과 같은 전형적인 상황은 와인 제조의 기원에 일정한 참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1) 페이리간 문화시대(기원전 5000~6000년) (2) 허목도 문화시대(기원전 4000~500년) 위의 두 문화시대 모두 도자기와 농작물 잔재가 있고 술을 만들기 위한 물질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3) 자산문화시대 자산문화시대는 7355년부터 7235년까지로 농업경제가 발달하였다. 관련 전문가 통계에 따르면, 현장에서 발견된 곡물 축적량은 100m3로 무게가 50,000kg에 달합니다. 이후의 포도주 그릇과 모양이 유사한 일부 도자기도 발견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츠산 문화 시대에는 곡물로 술을 만드는 것이 매우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4) 삼성퇴 유적지 이 유적지는 쓰촨성 광한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장된 유물은 기원전 4,800년에서 기원전 2,870년 사이의 유물입니다. 현장에서는 잔, 잔, 항아리 등의 형태를 지닌 도자기와 청동 술 그릇이 다수 출토됐다. 선사시대 문화유적에서도 그 큰 형태를 거의 볼 수 없다.
3. 곡물 양조는 농업시대부터 시작되었는가, 아니면 그 이전에 시작되었는가? 곡물 양조의 기원을 논의할 때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곡물 양조는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곡물주는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나요? 후자의 질문은 5장의 맥주 부분에서 소개될 것이다. 곡물 양조가 언제 시작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정반대의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술의 기원에 대한 전통적인 견해는 농경 이후에 술이 발달했다는 견해인데, 이는 한나라의 유안이 『회남자』에서 “청안의 아름다움은 풀에서 시작된다”고 말한 때부터 제기되었다. 많은 현대 학자들도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농업이 어느 정도 발전하고 식량이 과잉되었을 때 포도주 양조가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또 다른 견해는 곡물 포도주 양조가 농업 시대 이전에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937년 중국 고고학자 Wu Qichang 씨는 한때 매우 흥미로운 점을 제시했습니다. 즉, 우리 조상들이 최초로 쌀과 기장을 재배한 목적은 요리보다는 포도주 양조를 위한 것이었다는 것입니다. 먹는 것은 실제로 술에서 나옵니다. 이 견해는 해외에서는 비교적 대중적이지만 증거는 없습니다. 반세기 후, 펜실베이니아 대학의 인류학자인 솔로몬 카츠(Solomon Katz) 박사는 논문을 발표하여 사람들이 원래 맥주를 양조할 목적으로 식량을 재배했다고 믿었습니다. 곡물 와인을 양조한 다음, 양조 원료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곡물 재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견해의 근거는 고대에는 인간의 주식이 곡물이 아니라 고기였다는 것이다. 인간이 생존을 위해 의존하는 주식은 곡물이 아니기 때문에 인간이 곡물을 경작하는 것을 다른 방식으로 설명할 수도 있다. 해외에서는 1만여년 전부터 고대인들이 곡주를 양조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당시 사람들은 여전히 유목생활을 하고 있었다. 정리하면, 곡주 제조의 기원에 대해서는 농경시대 이전과 농경시대 이후의 두 가지 견해가 있다.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전통적 관점을 재검토하는 것은 와인의 기원과 발전, 그리고 인류사회의 발전에 있어서 큰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