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인마음가짐 문제 중 하나는' 원수일' 로 대표되는 민족주의 마음가짐이다. 예를 들어' 제비' 사건, 주해' 매춘' 사건, 호남 나강 사건, 지금은 장월목도리 사건이 있다. 이런 마음가짐은 사회학 차원에서' 외국인 혐오' 라고 불린다.
2. 개인의 일상생활에서 이른바 심리적 불안감, 사회학적 차원에서 이것은 사실' 상대적 박탈감' 이다. 나는 많이 받았지만, 나는 다른 사람보다 적게 받았기 때문에' 상대적 박탈' 이라는 느낌이 든다. 즉' 그릇을 들고 고기를 먹고 욕설을 내려놓는다' 는 마음가짐이 있다 우선 이것이 정상적인 현상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지금 직면하고 있는 문제는 이런' 원수부' 나' 외국인 혐오' 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이다.
3. 사회 각 계층 사이에서도 적절한 대화 메커니즘이 없다. 사실 언론은 이 책임을 져야 하지만, 더 많은 것은 욕설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다. 민족주의의 대외든 부자든 정상적인 교류의 플랫폼이 없다. 나는 외국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외국에 많은 사회복지사와 자원봉사자들이 이런 일을 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는 양극의 교류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4. 역사의 장초점 거리로 오늘날 세계의 대천만상을 살펴보는 것은 당대 중국인들의 가장 두드러진 사고 정세로, 중국이 외부 세계를 바라보는 각도와 외부 세계에 반응하는 방식을 결정한다. 하지만 이 점에 대해 서방 국가들은 중국과 접촉할 때 의도적으로 또는 무심코 간과하고 있으며, 근익에 급급한 젊은 정치 지도자들도 거들떠보지 않는 것 같다. 이는 중국에 대한 인식과 판단이 평범함과 피상적으로 흐를 뿐만 아니라, 그들이 높은 집을 지을 수 없게 하고, 자신의 이익에 가장 부합하는 대중 정책을 제정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