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 모양의 의권 루틴에는 오행, 12 행, 연쇄, 출입동, 4 개, 안식포 등이 있습니다.
본 주먹 말뚝 공계에는 12 가지가 있지만, 만약 한 말뚝에 능통하면 다른 각종은 모두 옆구리에 닿을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다섯 가지 기본 파일 방법 만 소개합니다. 두 발은 어깨폭을 분리하고 평행으로 서 있고 무릎은 약간 구부린다. 똑바로 머리 똑바로 몸 끝 공기 정적, 느슨한 어깨 수직 팔꿈치, 겨드랑이 반 가상, 두 손을 들어 올려, 10 손가락 분리 약간 구부러진 배 앞, 손과 자신의 거리 는 세 주먹, 마음 속 두 손 은 큰 풍선 을 안고, 온몸 근육군 은 느슨하게 떨어지는 의미 를 가지고 있다. 마치 커튼처럼, 창포처럼 눈썹이 낮고, 먼 곳에서 신을 접고, 귓가에서 가랑비 바람소리를 듣고 있다 이 생각, 머리 베개 비 베개 처럼, 등 비 의존, 비 앉아, 비 웃음 처럼, 소변 비 소변 처럼, 긴장을 목적으로, 매우 편안 해야 합니다, xinxin 만족 의 의미. 요컨대, 융통성 없이 힘을 내서는 안 되며, 절대 입정을 구하지 말아야 한다. 불쾌한 추억을 피하다. 하늘이 높고 광활한 경지, 꽃과 나무의 정취는 모두 생각할 수 있다. 이 단계가 깊어질수록 앞으로의 권투학에 조예가 더 도움이 된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내심을 늦추려면 긴장을 풀어야 한다. 송지극은 정말 타이트할 것이다.
또는 q: "힘을 쓰지 않고 왜 힘을 낼 수 있습니까? 비결은 말했다: "세상의 부드러운 자는 물보다 낫고, 공견자는 물보다 낫다. 초보자가 심사숙고하기를 바랍니다. 아무리 얕아도 세상 사람들은 범표범의 위세, 용뱀의 영, 생체모방으로 주먹을 만드는 것을 부러워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근본적인 곳을 간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는 초학 제군에게 소, 말, 표범의 체질을 관찰하라고 권하고, 우마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범표범도 미치지 못하지만, 범표범은 우마를 잡아먹을 수 있고, 우마의 장기 노동은 이미 자연의 힘을 잃는다. 모두 무거운 무게의 경직근이지만 범표범은 온몸이 매우 부드럽고 고양이견도 마찬가지다. 간단히 말해서, 동물이 사나울수록, 그 자체는 부드러워지고, 보는 사람은 힘이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내가권법의 줄거리는 이로부터 한두 가지를 알 수 있다. 인체가 어렸을 때, 몸도 부드러워졌다. 곽노운은 "부드러운 아기 같은 몸을 훈련하는 것은 천하를 두루 치는 데 어렵지 않다!" 라고 말했다. 주먹 공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때, 초보자는 반드시 긴장을 풀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잘라! 이 단계는 상술한 두 가지 공로가 있어야 연습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익할 뿐만 아니라, 전공이 다 버리는 환난도 있다.
이 파일의 외형은 여전히 같다. 다만 겨드랑이가 모두 허술하고, 어깨가 느슨하고 팔꿈치가 가로지며, 두 손은 가슴을 들어 올리고, 머리 윗부분은 세로로 세우고, 무릎은 발로 차고, 10 손가락은 갈라진다. 초보적인 생각, 자신의 각 고무줄이 팽팽하게 조여지는 빈도가 점차 빨라지고, 이에 따라 전방의 나무 끝, 옥상, 밤 암흑성 등과 같은 외부와 연결된다. 마음 속에 스프링을 나무 중앙이나 다른 물건에 씌우다. 다른 쪽 끝은 자신의 손목이나 목에 묶여 온몸의 전체 운동으로 바깥사물을 끌어당겨 보낸다. 눈길이 35 앞으로 위로 올려져 있다. 하지만 마음만 먹으면 힘을 쓰지 마라. 특히 가슴과 복부에는 조금도 긴장할 수 없다. 숨을 참으면 몸이 굳어지고 숨이 막힐 수 있다. 모두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파일은 여전히 기본 말뚝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적결투할 때 옆으로 서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정중정 () 을 구하고, 정중구 () 를 구하고, 정중구 () 를 구하고, 이 말뚝은 역대 전현이 중화무술을 총결산한 가장 과학적인 격격 간대 및 예비식이다. 습관이 있으면 무작위적으로 힘을 내고, 형세에 따라 움직이며, 자신의 적적 면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연습법은 자신을 용신 (우여곡절 면적), 곰팔 (허리 등 근육이 사방으로 뻗어 있고, 권보란 가슴 수직, 등 뽑기, 천장, 양팔 몰이 모두 이에 해당함), 닭다리 (허실, 단일 이중합), 호랑이 머리 (예: 범표범 포식) 로 배치한다. 이 말뚝은 반드시 모양이 하나가 되어 안팎을 겸수하고, 특히 기세가 호연하고, 그 기세는 배고픈 호랑이처럼 산을 수색하고, 위풍당당하며, 너구리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처럼, 대기를 잡으려 하고, 그래서 이름의 호랑이가 머리를 껴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대 명가들은 이 말뚝에 대해 비교적 상세하게 설명하는데, 여기서는 오늘날 사람들이 가장 쉽게 간과할 수 있는 호랑이의 머리를 껴안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한다. 재작년에 같은 표범을 안고 다투는 여러 편의 문장 () 를 발표한 간행물이 있었는데, 같은 문 속의 세심한 자는 실제로 범표범의 형태를 관찰하러 갔는데, 범표범이 머리를 안고 있지 않은 상태라고 단언했다. 범표범의 머리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리를 탐구하는 정은 존경할 만하지만, 고종이 더미에서 장구를 찾을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나라에는 생체모방 권종이 꽤 많은데, 진의는 동물 격투기의 길이를 취하고, 사람을 동물화하지 말고, 표범을 안고 모두 머리를 감싸는 뜻으로, 속칭' 보호두' 라고 부른다. 머리는 육양의 첫 번째, 온몸의 주, 사지가 백하이, 눈길, 귀, 손,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발
따라서 각 권투파들은 모두 머리 보호와 응용을 중시하며, 형의권도 마찬가지다. 호두를 모르는데, 어찌 기격 입문의 길을 사치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겠는가, 초보자가 심사숙고하기를 바란다.
공격에서 공격과 수비를 제대로 하려면, 반드시 역 말뚝에 습관을 들이고 합리적인 선반을 갖추어야 하며, 반드시 호랑이로 머리를 껴안는 말뚝으로 입문하고 깊이 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이 주역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학습자 자신의 조건과 주먹 사용 습관 때문에 각각 독단적이다.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정팔보 서, 앞다리 무릎 앞부분을 들어 올리고, 발끝을 착지하며, 뒷발꿈치가 지면에서 높이 떨어져 있고, 뒷다리 무릎이 가랑이가 움츠러들고, 다리가 앞 4 ~ 6% 로 되어 있고, 왼팔이 머리 앞으로 나가고, 오른팔이 가슴복부 앞에 놓이고, 온몸이 모두 엄숙하고, 위엄이 있고, 머리 윗부분이 수직이고, 어깨가 느슨하고, 팔꿈치가 가로놓여 있어야 합니다.
이 파일의 힘은 바로 앞에 부딪히는 힘 (직권, 점권 포함) 입니다. 좌우 구르는 힘 (포권, 통제, 손바닥 올리기 등 포함); 양쪽의 장단력 (동그라미 망치, 드릴링, 주먹 봉우리, 팔꿈치를 드릴로 감싸고, 평평한 재물은 가로로, 팔꿈치는 재단하고, 뒷팔꿈치는 깎는다). 선배 중 곽노운심, 상선생 운상이 모두 이 말뚝에 힘쓰고 있다. 이 말뚝요령은 위와 같지만, 다만 두 팔을 들어 머리를 일제히 감싸야 한다. 이 말뚝도 단일 포두의 힘을 얻을 수 있지만, 앞과 뒤의 나선력 (주먹 (싱글, 더블 손바닥 포함) 과 앞뒤 충돌력 (칼손, 호포 등) 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역대통가는 이 말뚝에 정통한 유치란 등 선대를 세고 있다.
호랑이 포두말뚝법은 홀짝에 상관없이 온몸을 위아래로 걱정해 원만한 전체로 만들어야 한다. 각 관절은 각각 느슨하고 개방적인 의미를 지닌다. 어느 곳이든 각도는 90 도 미만이 되어서는 안 된다. 오늘 사람이 뒷손을 복부시험에 붙이는 것은 정말 큰 오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어깨와 가슴복부는 반드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이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송정 무위, 느슨함, 팽팽함, 적의 허상, 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사람은 강간 유노샤오란소운입니다. "여스진 육면력." 6 면 힘은 무엇 인가? 앞뒤 지지력, 좌우 개력력, 위아래로 힘을 받치고, 양쪽으로 구르는 힘, 가로세로장단력, 역교체력입니다. 시습 좌우 교환,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공로가 깊어, 스스로 불가사의한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상파 형의권의 권능은 삼체식 위주로 체질을 증강시키고 기술을 위한 기초를 쌓는 역할 외에 또 다른 격격 내포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무술 속담운: "힘줄은 힘이 세고 살은 두껍다." 운동을 통해 힘줄을 잡아당겨야 빠르게 접고, 길게 잡아당기고, 멀리 놔두고, 타격력이 크기 때문이다. 아직 삼체식 천공을 파견했는데, 비록 정적이지만, 이' 힘줄 발골' 이 보이지 않는 내포작용을 두드러지게 강조한다. 이것이 바로 상파 모양의 동작을 구성하고, 민첩하고, 발랄하고, 신랄하고, 탄탄한 유전자를 구성하는 것이다. 실제 이 특징은 역 삼체식 천공부터 훈련을 받는 것이다.
위의' 힘줄 발골' 과' 정중구동' 의 두 가지 특징에 대한 표현과 역할은 1, 머리 윗부분, 기침단다로 나뉜다. 이것은 몸통을 위아래로 뽑는 것이다. 상통삼관 (주천감독관맥의 꼬리루, 클립 능선, 옥베개) 아래 고단전에 이롭다. 용이 몸을 접은 가랑이, 허리를 꼬는 것은 몸을 꼬는 스트레칭으로, 단전의 기운을 북돋우고 사지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허리명언)
2, 어깨 침몰, 등 뽑기, 팔꿈치 추락은 상지 팔의 당김입니다. 특히 팔꿈치의 안쪽을 감싸고 떨어지며, 팔꿈치의 보금자리가 위를 향하게 하고, 손바닥이 올바른 조건에서 어깨, 팔꿈치, 손이 세 시를 일직선에 얹고, 길이를 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세 알림' (허리는 어깨를 재촉하고, 어깨는 팔꿈치를 재촉하고, 팔꿈치는 손을 재촉한다) 의 힘이 세다. 내의협조를 더하면 공기관추절에 무감각함, 열유속, 공기 흐름, 손가락 관절에 삐걱거리는 소리가 난다. 형의가 주먹을 낼 때' 삼성이 더 많은 힘을 발휘한다' 고 요구하다. 어깨 보금자리와 팔꿈치 보금자리는 잡아당겨야 할 뿐만 아니라, 주먹을 움켜쥐고 나타난 손목 보금자리도 잡아당겨야 한다. 삼체식 권공을 서 있을 때 앞손은 손바닥이지만 손바닥으로 회수하고, 손바닥은 앞 꼭대기를 가리키고, 호구는 원을 받치고, 역시 손뼉을 뽑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기술 규칙의 요구에 따라, 비록 의도는 힘을 쓰지 않지만,' 삼독촉' 을 촉진시켜, 기우절, 힘차게 손가락에 도달하기 때문에, 내심을 길게 하고, 멀리 치고, 발력의 탄력을 조장할 수 있다.
3. 두 다리가 구부러지기 3, 7 전,' 클립 컷' 을 형성하는 것은 하체 다리의 스트레칭이다. 앞다리는 3 할이고 뒷다리는 70 할이다. 특히 앞발끝은 앞으로 향하고, 앞무릎도 앞으로 살짝 뻗고, 다리 전체는 안쪽으로 접어야 한다.
뒷발끝 바깥쪽 스윙 (앞발과 45 도 정도 사이각) 뒷무릎은 안쪽 버클 (무릎 끝이 앞쪽에 가까워지도록 함) 을 해야 앞다리와 뒷다리가 유연하고 단단한' 클립' 힘을 형성할 수 있다. 발목, 무릎 관절뿐만 아니라 경골, 대퇴근육에도 큰 당기기 역할을 한다. 무릎 관절 반응이 세 번째이기 때문에 서 있는 동안에도 회의장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난다. 손이 닿다. 특히 뒷무릎의 안쪽 버클은 상체' 용접신' 의 반꼬임에 맞춰 허리 가랑이 사이의 스트레칭을 형성한다. 상지 앞 드릴을 늘리고, 하체 앞, 뒤 페달을 밟는 힘도 크게 키워 허리 발력의 위력을 크게 높인다. 모 도로 위의 이러한 풀 아웃 요구 사항, 표면에 특별한 것은 없지만, 몸 전체를 줄 수 있습니다, 단다 힘, 장거리, 빠른 강성, 큰 공격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것도 바로 상파 삼체식이 기격 실효를 키우기 위한 정교한 내포 중 하나이다. 삼체식의 신수가 서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경운: "정적은 본체이고, 움직임은 작용한다", "정중의 움직임은 진동이고, 동중의 정적은 진정이다", "동정은 같다. 삼체식 권공을 서 있는 것은 체용효과뿐만 아니라 동정의 이치도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것은 "정적 이동" 으로 시작됩니다. 진짜로 움직이지 않으면' 뜻' 을 알 수 없고, 정진하지 않으면' 성' 을 알 수 없고, 정적인 것은 성이고, 움직이는 것은 뜻을 알 수 없고, 정숙하지 않으면 진의가 발동할 수 없다. 진정한 뜻은 움직일 수 있어야 "묘용은 신이다" 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형의권은 형신의 단결을 연습하고, "허위극정독할 때, 여전히 타고난 본성을 추구한다", "적적하게 움직이지 않고, 느낌과 소통이 이루어지고, 어쩔 수 없는" 뛰어난 경지를 추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런 추구는 또 무슨 소용이 있는가? 의기양양하여 기격상의 묘용을 구하려는 의도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삼체식은 바로 동정체와 사용의 역할을 발휘하기 위해 기초를 쌓는 것이고, 또한' 정중이동' 내의운동의 시작이기도 하다. 그 성능과 기능:
1. 내시근골, 상체 끝 부분에 주의하고, 어깨 침몰, 팔꿈치 추락에 맞춰 손손가락은' 움직이다', 마등 느낌, 열류와 공기 흐름, 손가락 관절까지 삐걱거리는 소리가 난다. 비록 의도는 힘을 쓰지 않지만, 능력은 손뼉을 꿰차고, 기관끝 마디를 꿰뚫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하체를 주의해서 앞 무릎이 쭉 뻗고, 뒤 무릎이 버클, 또' 용접신' 의 협조로 무릎 관절은' 움직이다' 고 한다. 시큰거림감, 열유속, 화기애한 느낌, 무릎 관절에 삐걱거리는 소리가 난다. 이렇게 하면 밑반근이 굳어지고 뒷다리가 힘을 발휘하고,' 용천' 을 관통하고 관절염, 한다리 등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2, 최종 분석에서 금리 조정, 단전 주의, 아랫배는 "움직이는" 것입니다. 열류와 화기감이 있어 단전의 진기가 점차 충만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몸이 강하고 뿌리가 단단하며 내심이 생기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진 () 이 많이 삼키면 단전 () 이 복명 () 이 있고, 꾸르륵 소리가 아랫배를 내리며, 복강이 느슨하고, 공기가 순복실하며, 내장과 복강질환에 더 유익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소위' 단전의 가스 연습',' 단전 구련의 근본', 즉' 고령근',' 진기가 밀에 숨어 있다', 즉' 원신의 원기' 가 어우러져' 원신의 원기' 가 어우러져 있고, 작고 크고, 단숨에 움직이고, 발신한다 내신의 형성과 발동을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다. 상파 삼체식은 바로 정적에서 그 움직임을 구하는 것으로, 훈련을 해야 하는 시작이다. 동작과 일상의 단련을 통해' 상하가 함께 있고, 내처가 하나가 되고, 온몸이 온전하다' 고 할 때, 명력을 잘 쳐서 강건할 때까지 연습하면,' 이제 막 부드러움, 부드러움' 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이때 서삼체식은 요구 사항을 높여야 하고,
3. "영성을 깨달은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 며 "신의가 단전에 어우러져 운화 () 의 몸 () 을 하고, 모든 것이 세심하고, 감촉이 통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여전히 "정적" 에서 "정적" 까지 "정적" 에서 "정적" 까지 추구해야 할 깊은 성취입니다. 이 상황에 이르면 "유비쿼터스, 그렇지 않으면, 터치 자기, 생각하지 않습니다", "주먹, 의미, 무의식 중에 진정한 의미입니다 이것도 상운상 선생이 내처를 겸업하고, 체용을 겸비하고, 우리에게 높은 경지로 진군하는 계단을 지적해 주는 것이다.
둘째,' 행력' 특기를 계승하고 계승하여' 발 7 점' 의 특수한 기법을 구현한다.
경운: "발을 밟는 것은 헛되지 않고, 소식은 모두 뒷발로 차고, 용기를 내고 허비하지 않고, 땅을 굴리는 바람과 같다.", "두각을 따고, 쟁기주 () 오발가락 꼭대기를 갈고,", "발걸음 7 을 쳐서 3 을 친다", "발걸음 7 을 쳐서 3 을 친다", "이 권경의 의미, 좀 두드러지게
이것은 형의권 진보가 빠르고 먼 특징일 뿐만 아니라, 쟁기처럼 상대를 뿌리뽑을 수 있는 묘기이다. 아깝게도 이 기법은 아는 사람이 매우 적지만, 상술한 권경에 대해 논하고, 곡해가 많고, 진의를 잃는다. 그러나 상파 형의에서 한 걸음 내딛는 힘은 여전히 이 묘기를 보존하고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이른바' 가는 뜻이 땅의 바람과 같다' 는 것은, 앞의' 행진' 을 마치 말라버린 땅의 힘찬 바람을 파괴하는 것과 같이, 맹렬하고 빠르다는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쟁기주" 는 "여행력" 을 마치 쇠쟁기처럼 힘차게, 힘차게, 힘차게 "힘차게" 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지난 단계에서 발휘한' 발싸움' 을 사용해야 한다. 이렇게 힘차고 맹렬할 수 있다. 기격에 사용하면 당연히 손의 작용력보다 훨씬 크다.' 발타칠결타삼' 이라는 제법과 요구가 있기 때문이다. 상선생은 만년에 세상을 떠나 모든 것을 가르치면서' 행력' 을 연습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이는 형의라는 묘기를 계승하고 발양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공을 익히면' 구르는 바람' 이라는' 발싸움' 의 깊은 의미를 알 수 있다. 그리고 나서' 발 7 점' 의 진취를 터득하게 됩니다. 이 기법을 연마하는 것은 상파형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가 되기 때문이다. 상파는 "팔꿈치는 옆구리에서 떠나지 않고 손은 필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는 점을 강조하면서, 상지의 주된 배려법 중 하나로, 상지를 이용하여 두려움과 옆구리를 보호한다. 하지만 또 타법의 주요 축력 동작이기도 하고, 팔을 힘차게 하기 위해, 몸을 팔짱으로 보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힘명언) 허리 독촉 어깨, 어깨 독촉 팔꿈치, 팔꿈치 독촉 손' 삼독촉' 의 힘이 축적되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구멍에 구멍을 뚫고 꼭 들고 다니다" 는 것은 "호포머리" 의 구체적 운용으로, 팔뚝이 머리 밑에 감싸져 있어 머리와 가슴을 보호하는' 구' 이자' 꼬인 고리' 를 발휘하여 힘을 모아 출발을 기다리고 있는' 싸움' 이다. 바로 한 몸을 돌보는 것이다. 출세의 힘에서' 가로도 가로도 가로도 없고, 떨어지는 것도 순조롭지 못하다' 는 요구가 강조되었다. 반면' 횡횡횡' 의' 횡경' 은' 구' 이고,' 횡경' 에 세력이 들어 있으면' 싸움' 을 할 수 있다. "몰순 몰순" 의 "순" 은 "때리기" 이고, "몰순" 에는 "가로로 감싸기" 의 힘이 들어 있어 손을 보면 "보살핌" 에 쓸 수 있다. 그리고' 상승과 하락',' 가로와 순' 자체는' 순중은 역행이 있고, 역중은 순하다', 즉 서로를 보완하고 또' 보살펴라' 는 것을 포함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구중 다스림' 이자' 명중 배려' 이기 때문이다. 상파 형의는 평소 단련을 요구하기에 엄격하고, 무술 동작은 운동 중에 몸을 홀가분하고, 자연스럽고, 노력하지 않고, 졸력도 전혀 쓰지 않고, 솜씨가 지체되지 않고, 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사지가 펴지고, 온몸이 순순해야 동작을 잘 할 수 있고, 각 동작의 독특한 기교를 찾을 수 있다. 연습을 하고, 힘을 찾고, 고급 단계로 나아가기까지 합니다. 지렁이 연습의' 힘줄을 뽑아서 뼈를 뽑는다' 는 기초 위에서 동작을 연습할 때 다시 펼칠 수 있다면, 자연스럽게 손재주를 자유롭게 운용하여 부드러움에서 강실로 들어가 길게 잡아당겨 멀리 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이른바' 먼저 전개를 구하고, 뒤이어 치밀함을 추구하라' 는 것은 강건한 힘을 다해 부드러움을 만들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그 때문에, 여전히 몸짓을 할 때, 온몸과 사지가 느슨해지도록 요구하지만, 곳곳에서 규칙과 힘을 다해 활기차고, 어디에나 있고, 의기양양하여 단전에 귀속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따라서 동작을 유연하게 하고, 침착하고, 힘차게 하며, 기세가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동작명언) 이에 대해 "먼 곳과 먼 곳의 한 장발 질환, 양쪽 회전 인치가 우선이다", "나는 그 자리에 정세가 없거나, 또는 주먹을 바라보고 있다", "진퇴가 헛되어 기예를 배우는지, 기발하고 영리하다는 것을 모른다",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다, 한 번 생각해 볼 수 없다", "사람을 만나면 두 번 더 흔들면
넷째,' 화기 일발물필락' 기법을 구현한다.
상파형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동작과 발력에 있어서 빠르고 강직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동료들은 "맹렬하고 단단한 폭발력을 연습할 수 없다면 강건하게 연습했다고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상운상 선생은 나이가 고희를 넘겼을 때 "사람이 또 30 년 남수를 가지면 다시 30 년 동안 강건하게 때린다" 고 말했다. 이 말의 함의는 아쉽게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나 확실히 깨지지 않는 진리이다. 선생은 형의를 전공하고, 일생을 연마하며, 실천에서 얻은 다른 일반적인 경험의 총결산이다. 형의가 힘을 내서 적을 제압하는 기초는' 강경하게 쳐들어가 막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선생은 "강경하다" 는 말은 상대방이 움직이든 정적이든, 움직이든, 정적이든, 정적이든, 상대방이 강건하든, 부드럽든, 막 때리든, 부드러움도 치고, 관성도 빌리지 않고, 그의 힘도 빌리지 않고, 가리지도 않고, 막아도 때리고, 만지면 바로 때린다는 것을, 이를 "라고 부른다 이렇게 하려면 먼저 강함을 잘 발휘해야 한다. 노력하지 않고, 졸력을 쓰지 않고, 자연과 조화에서 완전한 강함을 연마한다. 다시 강건한' 폭발력' 을 연습해야' 바람, 화살, 쓰러짐',' 화살, 바람, 그래야 내력이 점점 충만해지고, 실속 있게 치고, 멀리 놓아두고, 기세가 천둥을 치는 것 같다. 이런 병으로 갑작스럽고 단단한 폭발력을 부리고서야 외력을 빌리지 않고, 스스로 힘을 내고, 몸에 묻은 재주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것으로 비로소 모양의 진취를 드러냈고,' 화기 일발물필락' 이라는 기법이 요구되었다. 한 문장: "빠르고 단단한 폭발력을 연습할 수 없고, 상대방에게 손을 대면' 때리고 싶으면 놓을 수 있다' 는 위력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