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산해경: 촛불용, 귀신국, 일목국, 고대 신화 속 외눈박이 거인의 수수께끼를 해석하는가?

산해경: 촛불용, 귀신국, 일목국, 고대 신화 속 외눈박이 거인의 수수께끼를 해석하는가?

산해경에는 신기한 나라가 많은데, 그 중 국인들이 팔다리 기형을 많이 보이는 것으로 드러났고, 한편으로는 불가사의한 위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럼 북서쪽에 위치한 일목국과 촛불용, 귀신국과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촛불룡은 많은 판타지 소설에서 창세신령으로 묘사되는데, 그 능력은 반고대신과 거의 비슷하다. 그리고 그는 신령으로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최고의 위력에 있다. 눈을 뜨고 낮으로, 눈을 감고 밤으로, 눈을 뜨면 마치 시간의 유속을 조절하는 것 같다.

게다가, 그의 눈은 더욱 독특하고, 한 눈밖에 없고, 이마 속에서 세로로 자란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산해경' 의 많은 신들은 세상에 후예가 있다. 예를 들어 천신제준은 세상에 10 개국의 전승을 거둔다. 그렇다면 촛불용의 후예는 또 어느 신비한 나라일까, 어떤 면목으로 세상의 눈에 나타날까?

귀신 나라, 이 나라의 첫 출현은 약간의 선연한 죽음을 띠고 있다. 해내북경 () 에 따르면 귀신국은 2 음의 시체 북쪽에 있는데, 그들은 인면이 있지만 한쪽 눈만 가지고 있고, 또 다른 설법은 이음의 신이 그 동쪽에 있고, 사람의 얼굴은 뱀의 몸이라고 한다.

여기 보면 귀신나라와 촛불의 관계를 의심하는 거야? 귀신국인의 두 가지 용모: 하나는' 인면일목' 이고, 하나는' 인면뱀신' 이라는 두 가지 전형적 특징은 그야말로 촛불룡의' 인면뱀몸' 과 붉고, 직목곱셈' 과 하나의 주형으로 새겨져 있다.

귀신나라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신체적 특징 외에도 지리적 위치의 연관도 이 관계를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귀신국은 독특한 얼굴 특징인' 일목' 으로 인해 직접' 일목국' 이라는 호칭으로 그 위치에 대해' 화남자' 에 사방팔방의 땅을 기록하면서' 서북측이 일목' 이라는 중요한 메시지를 언급했다.

흥미롭게도, 장미산신 촛불룡의 위치를 되돌아보면, 역시' 북서해 밖' 이며, 함께 서북에 있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일목국에 관해서는' 산해경' 에서 필묵을 아끼지 않고, 또 두 가지 중요한 기록이 있다:

전조의' 한 눈에 그 얼굴을 보고 살다' 는 것은 귀신국이 기록한' 인물의 얼굴을 위해 한 눈' 과 거의 일치한다. 다음 기록에는 이 특징을 똑같이 강조하는 것 외에도 성이' 위' 성이며 소호의 아들로 샤오미를 즐겨 먹는다는 내용도 기재되어 있다.

이' 위' 성의 일목국에 대해 이전에 말한' 귀신국' 인가? 왕 Guowei 는 "유령의 이름은 두려움으로 간주됩니다" 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학자인 위안코도 주중에 "해내북경" 에는 귀신국이 있다. 즉, 위위, 귀신음이 가깝다 "고 말했다. 이렇듯 귀신국은 일목국이고,' 인면일견' 은 모두 그들의 * * * 동특징에 대한 묘사이다.

문제는 왜 신화, 직목 신화 모두 산해경의' 북경' (해내, 해외, 대황북경) 에 기록되어 있는가?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대서북에 사는 최초의 고대 신화 () 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상주시대의 귀신방, 서주시대의 고집부터 서한시대의 흉노에 이르기까지 인파가 변하지 않은 것은 바로 귀신국, 일목국이다. 다만 각 역사시대에 그 부족과 정권의 다른 명칭에 지나지 않는다.

공교롭게도, 산시 () 지역의 신목석현 () 유적지에서 이런 옥기 () 가 발견되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왜냐하면 그것은 바로' 일목인' 의 이미지이기 때문이다. 청옥질 위에는 양면평조각, 옥인의 눈은 음각선이다.

곽모로는 귀신방의 지망을 고증한 적이 있다.' 귀신방. 이 북북, 내몽, 그 북쪽의 광활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석현 유적지의 지망은 그것이' 귀신방' 지역이고 비교적 남향의 일부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따라서 이 옥조각 작품의 출현은 석현고 문화가 신령에 대한' 귀신국' 의 독특한 표현 방식을 받아들였음을 보여 주는 것일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신화 중에 하필 눈의 독창성을 강조합니까? 물론' 눈은 마음의 창문' 이라는 현대적 사고 때문이 아니다. 그렇다면 당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무언가를 만났을 때 생긴 큰 오해가 아닐까요? 이런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리스 신화 중 시칠리아의 외눈박이 거인을 기억하시나요? 사실, 그것의 출현은 큰 오해였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지중해의 섬에서 유럽의 나지막한 화석을 발견했지만 코끼리와 같은 생물을 본 적이 없고, 긴 코목의 골격 구조를 연구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짧은 코끼리의 두개골 가운데 있는 비강 개구부는 눈시울로 착각하여 신화 속 외눈박이 거인이 이렇게 창조되었다.

그래서 이전 질문으로 돌아가면, 사람들이 도대체 어떤' 귀신국' 을 보았는지, 그들의 인지범위 내에 있지 않은가?

이렇게' 귀신' 자의 훈고는 매우 중요해 보이는데, 허신' 설문해자' 를 대표하는' 귀신, 사람이 귀신으로 분류되고, 사람, 귀신머리 같다. 귀신의 음기 도둑이 해를 입히고, "라는 말은 흠잡을 데가 없다. 확실히 귀신의 원시적인 의미이다. 그러나' 산해경' 의 귀신국과 일목국을 설명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장 shunzheng \ "Shuowen jiezi 약 노트 \" 는 야오 후아 \ "엡 교회 원고 \" 중 \ "유령 \" 한 편을 인용해 좋은 생각을 주고 있다.

즉,' 귀신' 이라는 글자의 본의는 사람 (마법사) 이 공포스러운 가면을 쓰고' 주례' 에서 방상씨가 이런 차림을 하여 귀신의 매력을 없애는 것일 수 있다. 그럼 이 신화 전설의 귀신국도 어떤 가면이나 마스크를 쓰고 있는 거 아닌가요?

우리는 대서북이나 황토고원을 유람하는 유목민들이 흔히' 마스크' 라는 것을 알고 있어 추위를 막아 모래를 막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청동시대의 암화에서는 입이 드러나지 않고 두 눈만 남아 있는 복숭아형 마스크도 있고 대추핵형은 단 하나의 목적 마스크만 나오는데, 후자는' 귀신국' 이나 일목국의 사람과 매우 유사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 견해가 반드시 정확하지는 않지만, 때때로 신화 코트 아래의 진실은 그렇게 간단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한 대가 원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면, 그 먼 옛날 선민들은 경건하게 기도하고 주변 아이들에게 "보세요, 할아버지가 당신을 속이지 않으셨군요. 이것이 바로 전설의 봉황입니다!" 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