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백과 장롱은 결국 결혼했고, 수재와 곽부용도 순조롭게 끝까지 갔다. 입이 여전히 복여관에 남아 요리사로 일하며, 무쌍과 어린 육이 함께 걷고, 조개는 여전히 자신의 오악맹주를 하고, 노영이 사직하고,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고, 무림 외전 대략:
장롱으로 된 옥옥옥 (인색한 여가게 주인, 풍채만 가지지만 마음씨는 착하고 시어머니는 또 닭도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를 비롯한 여관 반디 중 하나, 이 중 주당 백전시당 (점혈, 무공, 도둑, 개과천선, 사실 소심한 쥐 등), 잡다한 곽부용 (그녀는 무공, 난입강호, 손발 좋아, 대협천금, 사실 무공은 별로 좋지 않다 ), 결판을 낼 수 있는 여수재 (종종 아들이 입을 떠나지 않는 서생이지만, 사실 백쓸모 없는 서생이지만, 손에 묶여 있지 않은 닭의 힘은 오히려 비스듬히' 관중대협' 이라는 칭호를 섞고 있다), 하숙객의 축유 (해바라기파 무림의 고수이지만, 사실 왕따를 자주 받는 약한 여자지만, 아름다움은 사랑이 없다) 가 있다 무림외전을 뒤돌아보면 이미 비극이다:?
노신 선생은 비극이 가치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파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무림외전' 은 고룡김용이 지은 강호와는 달리 전통적인 무협 체계를 다시 해체해 이른바 아름다운 강호의 파멸을 보여 준다.
백전시당은 우렁찬' 도적'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여관 주당으로 전락해 하루 종일 놀라서 첫사랑 여자친구도 볼 수 없었다. 소옥은 어려서부터 자유를 잃고, 원하는 대로 한중을 떠나 행복한 생활을 꿈꾸며, 문을 열지 않고 과부가 되었다.
여수재는 세 살 때 천자를 알고 다섯 살 때 당시를 외웠는데, 공명을 시험하고 싶었지만 여러 차례 낙제하고 조상의 재산을 잃었다.
곽부용은 강호가 크다고 생각하고 행협의를 생각하고 빚을 갚기 위해 작은 잡역이 되었다.
이큰 입에는 양혜란이 하나밖에 없었는데, 사람들은 그에게 정안을 주지 않았다.
모조개는 장난스럽고 제멋대로인 것처럼 보이지만, 주변의 친족은 과부가 하나밖에 없다.
. 형육슨은 승진하고 싶었고, 결국 제자의 반이 되었다.
연소육은 고향으로 돌아가 수나 () 를 불고 싶었는데, 음차양이 잘못 포두가 되었다.
무쌍 쇼 밖 혜중, 그러나 정이 울퉁불퉁하고, 한 가지를 잘못 사랑하길 기원합니다.
전당포 주인으로서 금고는 겨우 3 문밖에 없다. 모든 사람이 다 구해서는 안 되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강호:
우리의 환상 속의 강호 전설은 자식의 정이 길고, 호미가 강하고 약함을 부축하는 것이다. 전쟁터에서 적을 만났을 때, 천만 명이 내가 갔다. 겉으로는 형제처럼 보이는 가족이 결국 둥글고 완벽한 해피엔딩으로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지만 우리가 자세히 분석해 보면, 어떤 사람들은 안타까움을 느낄 것입니다. 그 중 인물의 발전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완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아마도 이것이 인생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기대되는 인생의 모든 단계가 실현될 수 있고, 모든 리듬은 자신이 예상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다. 그것은 극도로 비과학적이고 매우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 1 세는 결국 불완전하고 뜻대로 되지 않는 곳이 있지만, 무림외전처럼 결국 모두가 받아들일 수 있는 곳으로 향할 수 있지만, 불완전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낙관적인 결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