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
지난 호에서 저자는 교육용 APP 디자인의 교육적 성격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계속해서 디자인 단계부터 시작하여 교육용 APP의 사용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간략하게 논의하겠습니다.
(1) 기능적 디자인
APP의 기능적 속성 역시 제품 품질과 사용자 경험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APP 기능을 디자인할 때에는 관련 정책 배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시작하여 시장 조사, 현장 조사, 업무 분석, 사용자 테스트 등의 사용자 조사 방법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분히 고려하고 대상화되고 배려된 기능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교육용 앱의 기능 설계:
기본 검색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검색 재현율과 정확도가 높아 사용자의 일반적인 검색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 모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귀하가 찾고 있는 학습 자료에 대한 기본 관리 기능(댓글 달기, 수집, 검색, 저장 및 다운로드 등)과 학습 과정의 기록 및 관리 기능을 지원하고 서로 다른 장치 간에 프로세스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학습자가 서로 토론하고, 서로 소통하고, 도움을 주기 위한 사용자 간 통신 영역, 원클릭 공유 기능 및 캐시된 학습을 학습할 수 있는 기타 응용 프로그램 간 상호 작용 기능 지원 네트워크 액세스가 없거나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학습 진행 상황 및 시스템 설정 보기, 요구 사항 감소, 인터넷 환경 의존도 감소 등의 기본 작업을 수행하고, 학습 행동을 기록하고 학습 스타일을 판단할 수 있는 맞춤형 학습 서비스 지원을 제공합니다. , 학습 관심사를 발견하고 학습 경로를 예측하여 학습자에게 맞춤형 학습 계획을 제공하여 정확한 교육과 개인화된 개발을 촉진합니다.
(2) 상호 작용 디자인
상호 작용 디자인은 APP '생산 라인'의 첫 번째 단계로 일반적으로 유용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APP의 기본 프레임워크와 아키텍처를 결정합니다. 사용자 경험을 여러 수준에서 분석합니다. 사용성(Usability)은 인터랙션 디자인에 있어 기본적이고 중요한 지표로, 사용자 관점에서 제품이 효과적이고 배우기 쉬운지를 측정하는 것으로, 앱의 사용성을 전반적으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에는 인터페이스의 시각적 효과, 미디어의 시청각 경험, 대화형 기능 서비스 사용 경험이 포함됩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용 APP의 상호작용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