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장성'에 대한 많은 영화 평론가와 관객의 엇갈린 평가에 직면하여, 감상한 후 느낀 점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개회사
'만리장성'을 보고 난 후의 기분은 설렘과 설렘이라고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언급한 공포와 잔혹함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만리장성'의 잔혹함은 제가 두려워하는 것과는 다를 것입니다! 고어라고 하면 '부산행'이 더 무서운 것 같아요. 하지만 타오티에와의 첫 번째 전투에서 나는 여전히 이 대결의 잔인함을 느낄 수 있었다.
'만리장성'을 보고 해외 블록버스터 느낌이 강하다는 평이 많았는데, 이는 카메라 퍼포먼스에서도 엿볼 수 있다. 실제로 '만리장성'의 작가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누구나 이런 느낌을 받는 것이 정상이고, 장이머우 역시 중국 문화를 접목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로 장이머우는 인터뷰 당시 중국과 서양의 외국 블록버스터를 구현하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말했다. 혼자서 대본 작업에만 1년이 걸렸고, 결국 작가가 됐다. "Bourne Supremacy"가 끝났습니다. 게다가 촬영 과정에서 중국과 서양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서로 다를 때가 있기 때문에 이 영화를 만들 때 몇 가지 주장하고 타협해야 할 부분이 있다. 그러므로 <만리장성>을 몇 번 더 보면 우리는 중국과 서양의 영화 해석과 개념에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은 여전히 만리장성을 주요 촬영 배경으로 하는 영화이고, 금단군의 각종 무기와 작전 등 중국적 특성이 강할 수밖에 없다. 전투 중 각종 기관 등
일반적으로 '만리장성'은 중국과 서양의 결합이지만 충돌도 있다. 외국영화가 화합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경우가 드물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인데, 이는 화합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결정적인 힘이 가장 강력한 인물에 있다고 믿는 것과도 관련이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개인적 영웅주의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스토리 소개
'만리장성'의 스토리라인은 크게 도철과의 4차례 전투로 나눌 수 있다.
도철전쟁의 시작을 알리는 첫 장면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을 터. '만리장성'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을 만큼 오버헤드 샷과 클로즈업 샷이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만리장성의 위엄을 느꼈을 뿐만 아니라, 도철족과 맞서 싸우는 영웅적인 장면도 눈앞에서 보았습니다. 현재 중국 영화산업으로 볼 때 이는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적어도 중국 영화의 또 다른 상승입니다.
타오티에를 생포하기 위한 두 번째 전투는 윌리엄의 생각이 바뀌기 시작한 전투이기도 했다. 이 전투는 중국과 서방의 주역들 사이의 관계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이후의 도철에 대한 대응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세 번째 장면은 도철 저항의 음모입니다. 이 저항 이후 중국과 서방 사이에 신뢰의 균열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타오티와의 네 번째 결전, 인간과 점점 현명해지는 타오티의 지혜와 용기의 싸움은 시청자로서 진땀을 흘렸다. 첫 번째 게임에서도 인간과의 오랜 전투 끝에 타오티에가 인간 전략을 펼치기 시작했고 일부는 부상당한 팀원을 인도적으로 분리시키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러므로 가장 무서운 적은 초생명력과 빠른 번식력, 상대의 움직임을 흡수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동물적인 본능만 갖고 있는 생물이어야 한다.
타오티에와의 이 네 번의 전투는 매우 매끄럽고 즐겁다고 할 수 있으며, 특수 효과도 매우 정교하며 이는 이러한 유형의 영화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역할에 대해
1. Jing Tian
영화를 보기 전에는 Jing Tian이 영화만큼 작은 조연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나는 중국 측에서는 Jing Tian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다른 중국 유명인들은 조연으로 축소되었습니다. 영화 속 영어권 인물인 Jing Tian은 중국과 서양 사상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 초기의 혼란부터 이후의 대결까지, William의 이념적 변화는 모두 Jing Tian의 역할에 의해 주도된다. 이 캐릭터가 제대로 연기되지 않으면 영화 전체가 망하게 되는 거죠. 왜 이렇게 큰 제작사가 그렇게 중요한 일을 그렇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에게 맡겼을까요? 우리는 이것을 모릅니다.
하지만 장이머우에 따르면 이는 미국팀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히로인이다.
장예모 감독은 “경천 캐스팅은 늘 고민이었다. 장이머우의 '증오'는 두 할리우드 배우의 눈에 징티안의 영어가 받아들여질지 확신이 없다는 점이다. 제 생각에는 영어는 적절하지만 이 문자에 대한 해석은 여전히 너무 경솔합니다. 영화 속 Jing Tian의 영어 수준은 그녀의 역할에 충분합니다. 그녀는 중국 출신이고 서양에 가본 적이 없으며 외국인의 가르침에만 의존합니다. 그녀가 외국인처럼 유창하게 말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캐릭터 자체의 언어는 실제로 괜찮고 나쁘지도 않지만 과하지도 않습니다.
Jing Tian의 연기력도 비판을 받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Zhang Yimou의 가장 큰 실수가 Jing Tian을 이 역할로 찾은 것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비록 이 문장이 잔인하긴 하지만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Jing Tian의 연기력은 영화에서 그녀의 중요한 역할을 뒷받침할 수 없습니다. 모든 표현과 모든 동작은 단지 감정을 전달하기 위한 것일 뿐 어떠한 예술적 감각도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신규 이민자에게 너무 높은 요구 사항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단지 조연이었다면 감정 연기는 괜찮았을지 모르지만, 매우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에 이 역할에 대한 요구 사항은 상대적으로 높을 것입니다. 배우 자신의 캐릭터 이해와 창작 능력뿐만 아니라, 이 캐릭터에 대한 감독의 조형과 지도력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자이, 공리, 주동위 등 장예모 영화의 여타 여주인공처럼 징티안이 '만리장성'으로 성공적인 연기 경력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다. , Jing Tian은 "The Great Wall"에 등장합니다. 캐릭터 자체는 특별히 독특하지 않습니다.
2. 루한
'만리장성'에서 루한의 역할은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을 안겨줄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루한의 역할이 그런 것 같다. 캐릭터는 유연성이 뛰어나고 창작의 여지가 많다. 외국 영화에서는 그런 캐릭터가 잘 연기되면 관객들 앞에서 빛날 것이다. 하지만 루한은 연기 경력이 너무 어리기 때문에 아직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깊은 자기 이해가 없고 이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캐릭터는 주인공 다음으로 완전히 두 번째가 될 수 있습니다.
루한이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마지막 장면에서 몸에 화약이 불이 붙는 순간, 루한의 눈에는 이 순간에도 분명 자신의 이해가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발 물러서서 신인 배우로서 부족한 점은 감독과도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장이머우는 이 캐릭터에 주어진 호감도가 너무 좋기 때문에 이 작은 역할을 연기하고 싶지 않은 것 같다. .몇몇이지만 한두개만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루한이 이 역할을 더 잘할 수 있을 거라 굳게 믿습니다. 그래서 장예모는 "나쁜 배우는 없고 나쁜 감독만 있다"는 말에 책임이 있다. 우리 중국 감독들은 주인공 콤플렉스를 너무 강조하고, 작은 캐릭터의 창조를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작은 역할이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첫째, 관객의 호흡과 영화의 리듬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그들은 주인공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캐릭터를 사용하여 설명할 수 없거나 대조되는 것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외국 배우
외국 배우의 연기는 딱히 할 말이 없다. 예술적인 연기라고 할 수는 없지만 캐릭터와 내면의 고군분투가 반영될 수 있다. , 외국 영화를 본 우리는 실제로 그들의 연기에 매우 익숙합니다. 비록 훌륭하지는 않지만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역할을 수행했지만, 흑색 화약을 찾기 위한 여정을 통해 그들은 화합과 신뢰라는 새로운 개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이 힘이 가져온 충격을 느끼기 시작했고, 믿으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윌리엄은 성벽에 밧줄을 잡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신뢰에만 의지해 타오티에와 싸우기 위해 성벽에서 뛰어내리는 경비병들을 보고 용납할 수 없다고 느꼈다. 나는 뛰어내리지 않을 것이다. 결국 그는 제국군 전체를 위해 일한 유일한 사람이 십대 황제라는 것을보고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개념의 차이는 마치 다큐멘터리 '옛 이화원'에서 외국인들이 본 청나라 병사들처럼 차례차례 파도를 타고 올라오다가 총구에 맞아 죽는다.
4. 다른 캐릭터들에 대해서
죄송합니다. 다들 제가 예상한 대로 그냥 움직이는 것뿐입니다. 그들의 존재는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데 거의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금단의 대열을 채우는 비장의 카드이므로 금단의 지도자들은 볼 가치가 없습니다. 이들 캐릭터를 교체하더라도 영화의 질에는 별 차이가 없을 것이다. 황쑤언은 대사가 한두 줄밖에 안 됐고 클로즈업도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많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비하면 '만리장성'에는 등장인물이 많지 않지만, 영화 속에서 많은 등장인물이 사라지고 실질적인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헐리우드 블록버스터인 '반지의 제왕'에는 실제로 등장인물이 꽤 많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그 인물을 형성하는 역할을 맡는다. 심각성의 차이일 뿐이지만 관객이 기억하게 되는 일도 있다. 이 캐릭터의 특징. 이것이 한문과 외국문의 차이인 것 같아요. 문자가 너무 많이 들어가면 상황을 통제할 수 없어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 같아요.
음악
'The Great Wall'의 사운드트랙에 대해 이야기해야겠습니다. 이 사운드트랙도 정교하고 대규모로 제작되었으며 매우 웅장하고 장대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중국적인 요소를 일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운드 트랙 "The Named Order"의 가사는 고대 한자에서 따왔으나 서양 서사적 음악의 느낌으로 흥얼거리지만 사람들이 위화감을 느끼게 하지 않습니다. 이번 사운드트랙 마스터는 '워크래프트', '얼음과 불의 노래: 왕좌의 게임' 등의 사운드트랙을 프로듀싱한 라민 자와디(Ramin Djawadi)다. 음악적으로 말하면 여전히 "The Great Wall"의 태도를 볼 수 있습니다.
요약
그래서 위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에 '만리장성'의 캐릭터 창작은 아직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결국 관객들에게 주어지는 것은 무엇인가. 는 단지 시각적인 즐거움일 뿐, 캐릭터에 대한 깊이 있는 묘사가 부족해 캐릭터 라인업이 낭비되는 상황이지만 제작진이 돈만 있으면 관객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드라마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쓸모없는 꽃병이 너무 많아서 드라마 전체가 더 풍성해 보일 것입니다. 현재 상황은 캐릭터 면에서 중국 주인공이 잘 표현되지 못하고, 고고 배우들이 많아 영화 전체의 캐릭터 특성이 매우 엷어 보인다.
스토리의 결점은 사실이다. 이번 '만리장성'은 충격적인 특수효과가 돋보이는 장면을 중심으로 전개도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 번에 매우 흥미롭고 사운드 트랙도 매우 좋습니다. 다만, 아직은 부드러움이 조금 부족한 것 같아요. 장이머우 감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멋진 장면을 보고 나면 관객들이 내면을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부드러움이 늘 있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최종 승리의 여파로 중국과 서양의 주인공들 사이에 눈빛이 맺힌다(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또는 승리나 전투 중 Taotie의 죽음을 반영하기 위해 느린 카메라 스위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영화 평론가들이 영화 <만리장성>에 별로 높은 점수를 주지 않는 것을 봤습니다. 그들은 이 영화에 100점 만점에 70점을 주었는데, 이는 <로맨틱 데미스>와 같은 점수입니다. "소년." 그러나 영화평론가와 관객들의 평가가 어떠하든, 장예모 감독은 장이머우 감독을 칭찬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가까운 첫 중국영화를 만들었다. 우리는 서사시적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제작할 때 우리 문화가 어떤 종류의 시각적 효과를 갖게 될지 기다려 볼 수 있습니다. 장이모우의 말대로 왕이모우, 천이모우, 우이모우가 앞으로 나올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만들어낸 것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