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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문학의 대표작

시민문학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프랑스 단편시, 레나드여우 이야기시, 『장미의 전설』, 시민드라마, 시민서정시 등이 있다. 파블리오는 농담과 비슷합니다. 1170년부터 1340년까지 유행했습니다. 현존하는 시는 50행 이상에서 1000행 이상까지이며 대부분이 북부 프랑스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저자는 익명입니다. 단편시는 일상생활을 묘사하며, 시 전체의 의미를 요약하기 위해 마지막에 도덕적 교훈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편시는 신부를 조롱의 대상으로 삼아 그들의 탐욕, 교활함, 여성을 유혹하는 등의 악행을 폭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뤼테르보프가 집필한 『당나귀의 유언』은 교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교의 돈사취 수법을 비판했다. 그리고 그들은 법과 정경으로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을 제지할 수 없습니다." 그의 또 다른 단편 시인 "Friar Denise"는 시몬 형제가 기사의 딸인 데니스를 유혹하고 그녀가 집에서 도망쳐 수도사로 변장하도록 격려한 후 어느 날 그녀가 귀족 여성에게 발견되는 것을 묘사합니다. 겉모습은 아름답지만 속은 썩어 세상을 오염시키고 있습니다."

'제사장의 소 브루난'은 교회에서 신부가 설교하는 것을 들은 농부의 이야기입니다. 진심으로 기부합니다.” 그는 자신의 소를 신부에게 기증했고, 신부는 그것을 자신의 소에 묶었습니다. 뜻밖에도 농부의 소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신부의 소를 끌고 농부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성 베드로와 음유시인'은 지옥의 끓는 물통 속에서 고통받는 영혼을 지키는 음유시인이 내기에서 진 뒤 영혼을 걸고 성 베드로와 도박을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성 베드로가 속임수를 쓴다고 비난합니다. 대담하게 성 베드로의 콧수염을 붙잡으세요. 중세의 성직자들은 매우 사치스럽고 타락한 삶을 살았지만, 종교적 망토에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부도덕한 행위는 농민과 시민들에게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이러한 불만은 단편소설에도 반영되었다.

단편시는 농부의 재치와 미덕, 반항정신을 묘사하기도 합니다.

'농민의사'는 아내를 연달아 구타하는 부농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내는 남편이 의술에 능숙하지만 치료가 필요하다며 공주를 치료해 달라는 왕의 요청을 이용한다. 그가 질병을 치료하기 전에 심하게 구타당하십시오. 농민들은 구타를 당했고 치료를 위해 궁전으로 가야했습니다. 그가 온갖 장난을 쳤고, 공주는 웃으며 생선 뼈를 뱉어냈다. 왕은 그를 놓아주지 않고 치료를 받으러 오는 환자들을 고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농부는 장작을 준비하고 가장 중병에 걸린 사람들을 재로 태워 모든 사람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그 후 환자는 마음을 바꾸었고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이 유머러스한 이야기는 지혜가 민중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보여주며, 몰리에르는 이를 『의학의 구타』로 다시 썼습니다.

<천국에 들어가기 위한 농부의 영리한 논증>은 농부가 죽은 후 천사를 따라 천국의 문까지 갔을 때 성 베드로와 성 도마, 성 바울이 농부들은 들어갈 수 없다고 주장하며 그를 막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농부는 자신이 옳으니 천국에 들어가지 않겠느냐고 반박했습니다. 몇몇 성도들은 할 말을 잃고 하나님을 초대했습니다. 농부들은 성도들이 하나님을 부인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다른 사람들을 모함하기도 했으며 오히려 순진하고 자비로운 삶을 살았으니 천국에 들어갈 자격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시는 농민의 숭고한 덕목을 찬양하고 있으며, 농민이 성인을 반박하는 것은 전통관념과 사회적 편견을 과감하게 부정하는 것이다.

'콘스탄트 두하멜'은 시골의 하찮은 폭군 세 명, 즉 농부 콘스탄트 두하멜의 아내를 탐내는 법관, 영주의 산림 관리인, 신부를 그린 작품이다. 세 사람은 "궁핍, 가난, 굶주림"을 통해 그녀를 복종시키려고 공모했습니다. 성직자는 농민을 파문했고, 치안판사는 그에게 징역형을 선고했으며, 영주의 산림 관리인은 가축을 소유했습니다. 파산한 농부는 복수할 기회를 노렸다. 세 사람을 깃털이 가득 담긴 양동이에 넣어 불을 질렀고, 막대기를 들고 거리로 쫓아갔으며, 마을 개들을 불러서 덮치도록 했다. 농민들은 시골의 지배세력인 교회, 봉건귀족, 재판관들로부터 괴롭힘과 탄압을 받는 것을 원치 않았고, 이를 참지 못하고 가혹하게 처벌했습니다. 이 시에서 우리는 중세 지배자들에 대한 자크(농민봉기)의 증오와 저항을 볼 수 있다.

단편시에서도 추악한 생각을 쏟아냈다. "The Saddle Divides in Two"는 노인 학대와 돈에 묶인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비난합니다. 『사람을 구하는 영웅』은 “악한 사람들은 결코 감사하지 않는다”고 비난한다. 12세기 후반부터 14세기 초까지 레나여우 설화시는 무려 10만행에 달한다. 페더러와 이솝의 우화는 중세 시대에 이미 프랑스에서 인기를 끌었다.

Le Roman de Renart (약 1174-1250)는 Pierre de Saint-Cloud de Saint-Cloud)와 Richard de Lizon을 포함하여 여러 사람이 쓴 가장 중요한 Le Roman de Renart 시입니다. 이 시는 26개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제1기는 1174년부터 1205년까지, 제2기는 1205년부터 1250년까지 두 시기로 나누어 지었습니다. 단편시는 100행이 채 안 되지만, 장편시는 3,000행이 넘습니다.

초기 이야기시는 레나 여우와 이상란 늑대 사이의 투쟁을 묘사합니다. 첫째, 여우는 수탉, 박새, 고양이, 까마귀를 속이려고 했습니다. 늑대 굴에 와서 어미 늑대를 칭찬하고 새끼들을 괴롭혔습니다. 에단 그랜은 복수를 원하며 레나를 쫓았지만, 레나는 늑대 앞에서 암컷 늑대를 강간했고, 늑대는 라이온 킹에게 항의했다. 교황 특사 낙타 무라트는 사슴과 멧돼지를 여우 편에, 곰 브룬을 늑대 편에 두고 프랑스어, 라틴어, 이탈리아어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습니다. 사슴은 여우를 법정에 세우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개는 재판관이고, 늑대는 개를 죽은 척 하게 놔두고 여우를 잡는다. 그러나 계략은 실패하고 여우는 개 떼에게 쫓기며 탈출한다. 여우는 먹이를 찾으러 농부에게서 햄 한 조각을 빼앗았으나 늑대에게 빼앗겼습니다. 여우는 두 명의 성직자에게서 소시지를 가져가는 고양이 티벨을 만난다. 여우는 죽은 척하며 뱀장어 세 마리를 빼앗아갔습니다. 늑대는 생선 튀김 냄새를 맡고 갑자기 다가왔습니다. 여우는 늑대를 설득해 머리카락을 자르고 끓는 물을 늑대의 머리에 부었습니다. 그러자 여우는 늑대에게 연못으로 낚시하러 가자고 하고 꼬리를 물에 담그었지만 늑대는 얼어붙어 농부들에게 구타당했습니다. 여우는 수도원에서 암탉을 훔쳐갔다가 우물 속으로 떨어졌고, 늑대는 우물 밑이 천국이라고 믿게 하여 내려오도록 속였으나 승려들에게 구타당했습니다. 고양이는 여우의 입에서 수탉을 구해내며 여우에게 복수한다. 사자왕은 암탉을 잡아먹은 여우를 심판하고 싶었고, 곰과 고양이는 황제의 칙령을 전달하러 나갔습니다. 도중에 곰이 꿀에 욕심이 나서 입이 나무 틈에 끼어 빼낼 수가 없었습니다. 고양이는 쥐를 너무 좋아해서 함정에 빠졌습니다. 여우는 오소리에게 교수형을 선고받았으나 나중에 순례로 형이 바뀌어 여우는 탈출했다.

후대의 설화시는 사자왕이 의사를 만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지만 의사는 속수무책으로 여우를 초대했다. 레나는 약초를 훔쳤는데 해외에서 왔다며 늑대 가죽, 뿔, 고양이 가죽과 함께 먹고 싶다고 하더군요. 여우는 사방에서 비난을 받고 에단 글렌과 결투를 벌였고, 실패 후 스님은 그를 구출했지만 스님의 카폰 네 개를 훔쳤습니다. 여우는 회개했고, 은둔자는 그에게 로마로 순례를 떠나라고 조언했습니다. 양과 당나귀와 함께 걸었고, 늑대의 집에서 잔치를 벌이고 마셨습니다. 여우는 사자의 꼬리를 묶도록 고안되어 암사자를 강간했습니다. 달팽이에게 잡혀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레나의 아내와 아이들은 사자왕에게 금과 은을 바치고 여우를 구출했습니다. 강가 건초 더미에서 거위를 만나 고백했지만 거위를 삼켰습니다. 사자왕은 십자군 전쟁을 시작하고, 여우는 거짓 소식을 만들어 왕좌를 장악하고 여왕과 결혼합니다. 라이온 킹과의 전쟁으로 모든 생명체가 멸망했습니다. 사자는 마침내 반역자를 용서합니다. 베르토는 여우에게 충성하기 위해 수탉을 주었고, 수탉은 여우를 노래하게 하고 여우의 입에서 빠져나갔습니다.

이야기시의 중심 인물은 레나 여우이며, 다양한 새와 짐승도 묘사하고 있어 '동물 서사시'라 불린다. 시에 등장하는 동물은 생물학적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사회적 특성도 부여합니다. 사나운 큰 동물은 귀족 지배 계층에 해당하고 약한 동물은 하급 계층에 해당합니다. 이야기와 시집은 "교활함을 통한 승리"라는 주제를 설명합니다. 동물 중에서 여우는 교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교활함의 화신으로 여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야기시의 가장 인기 있는 장은 이상란 늑대와 다른 동물들을 능가하는 여우 레나의 이야기를 묘사합니다. 여우의 교활함은 때로 약자를 물리치고 봉건 권력을 멸시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때로 여우의 기만과 사기를 묘사하기도 합니다. 아첨을 수단으로 삼을 수도 있고, 죽은 척하고 누울 수도 있고, 남의 준비가 안 된 것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는 재주가 아주 좋은 배우입니다. 그 복수는 무자비합니다. 남을 이용하는 이유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교활함과 기만은 도시가 발전하면서 점점 더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었고, 이는 봉건귀족과의 투쟁에서 부유층이 사용하는 이념적 무기일 뿐만 아니라, 신흥 계급의 측면일 뿐만 아니라 그 잔인함의 측면도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여우는 더 강한 동물과의 전투에서는 종종 승리하지만, 약한 동물에게는 패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탉은 몇 번이나 지혜를 떠올려 여우를 누그러뜨리고 날개를 펴고 날아갔습니다. "현명한 사람은 언제나 실수를 하고, 모든 사람을 속인 여우도 이번에는 속았다." '세계의 평화'에 대한 여우의 거짓말과 여우와의 키스를 거부한 여우의 속임수를 간파한 것입니다. La Fontaine은 여우와 수탉의 이야기를 다시 쓰고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기꾼을 속이는 것은 두 배로 즐겁습니다.

"

이야기시는 풍자적 성격이 강하고 사법제도와 교회를 비판한다. 라이온킹은 한쪽의 말을 듣고 재판 절차는 길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판결은 이행하기 어렵다. 레나 폭스는 기각했다. 시골 성직자들은 아내와 자녀가 있었고 가축과 땅이 많았으며 일부는 매춘까지 했으며 수녀들은 "생산과 부로 땅을 살찌우고" 오히려 위험을 감수했습니다. 수도원에 들어가면서 고백을 자기기만으로 여기고 "나는 파문을 당했으니 내 영혼은 결코 지옥에 가지 않을 것이다"라고 비꼬는 말을 했습니다. "교수대에 가지 않기 위해 속죄하기 위해 순례를 가겠다고 했으나 순례단은 곧 흩어졌다. 여우는 "일곱 번 예배를 드린 사람은 돌아오면 더욱 사악해진다.

'레나여우전설'의 매력은 동물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동물의 의인화, 즉 동물적 속성과 사회적 속성을 교묘하게 조합해 유머 감각을 더한 데서 나온다. 사자는 "Noble", "Noble"이라는 이름, 수탉의 이름은 "Bright Throat", 달팽이의 이름은 "Slow", 토끼의 이름은 "Coward", 여우는 "장난을 좋아하고 속임수의 전문가"입니다. 늑대는 어리 석고 탐욕스럽고 강하며 수탉은 매우 유연합니다. 사자는 엄숙하고 속기 쉬운 반면 암 사자는 과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우가 우연히 떨어졌습니다. 그는 우물 속으로 들어가 우물은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는 천국이라고 늑대에게 거짓말을 했습니다. "무리한 희망을 품지 마십시오. 이곳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천국은 동화의 나라이며 누구에게나 열려 있지 않습니다. "속인 후 늑대는 다른 통에 뛰어들다가 도중에 여우를 만났습니다. 늑대는 여우가 대신 떠난 이유를 궁금해했습니다. 여우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Ne fais donc pas la grimace.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표정을 지어야 합니다.

Je vais t'expliquer les 사용법: 결말을 설명하겠습니다:

Quand l'un y va, l'autre revient.

C'est toujours la coutume

Je vais en Paradis, là-haut; Tu vas en Enfer, en bas .

J'ai échappé au démon 악마를 탈출했습니다.

당신이 지옥에 갈 차례입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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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경에 빠졌네요,

Et j'en suis sorti, sache-le bien

이 장면에서는 여우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특히 여우는 늑대의 심리를 자극하는 동시에 상대방을 놀리기도 하고, 여우의 묘사가 매우 성공적이어서 고유명사로 사용되기도 한다.

13세기 후반에는 여우에 관한 새로운 이야기와 시가 등장해 정치적인 내용이 추가됐지만 동물은 생물학적 특성을 잃었다. 그 중에는 『위선적인 레나여우』(1260~1270년과 1328년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짐), 『신 레나여우』(1288), 『레나여우의 대관식』(약 1295년) 등이 있다. 프랑스의 시 'Le Roman de la Rose'는 자유로운 사랑에 대한 찬가이자 금욕주의에 대한 반항을 담은 시이다.

시 전체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부분은 Guillaume de Lorris(생존 불명)이며 1225년에서 1230년경에 작성되었으며 ***4028행입니다. 두 번째 부분의 저자는 Jean de Meung(또는 "Meung"으로 번역됨) "John"입니다. 장 쇼피날(Jean Chopinal, 1305년 사망)은 1268년부터 1282년까지 18,000행 미만(전체 시는 21,750행, 옥타미터 시)으로 작성되었으며, 이것이 주요 부분입니다.

첫 번째 부분은 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5년 동안 지속된 꿈, 작가는 5월 이른 아침에 '사랑' 과수원에 들어가고, 시인은 '게으른 여인'에 의해 우아한 '덕'으로 인도되는 꿈을 꾸었습니다. 시인은 장미봉오리를 본다.

사랑의 신이 그에게 화살을 쏘자 그는 '장미'와 사랑에 빠지고 '따뜻한 환영'으로 위로를 받았다. '희망', '따뜻함', '달콤한 말', '매혹적인 눈빛'의 도움으로 연인은 '장미'를 찾으러 떠난다. '위험', '두려움', '부끄러움', '나쁜 말', '질투'라는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연인은 마침내 '장미'에게 키스했습니다. 하지만 '질투'는 '장미'를 탑에 가두었고, 시인은 극심한 고통을 겪었는데...

로리스는 우아한 시를 바탕으로 '사랑의 예술' 세트를 제안했지만,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의인화했다. 그가 문학에 꿈을 도입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꿈은 거짓말이 아닙니다."

2부에서는 '이성적인' 설득을 거부하는 연인에게 '친구들'이 유혹 능력을 가지라고 조언하는 내용이 담겼다. 연인은 '부' 때문에 거절당하지만 큐피드의 도움을 받는다. 큐피드는 어머니인 비너스와 변장의 도움을 받아 엔비가 건설한 탑을 공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성직자 복장을 한 "변장"은 거짓 신앙심과 탁발승의 위선을 비난합니다. 큐피드 팀은 "Bad Mouth"의 목을 잡고 "변장"하여 공격합니다. "노인"은 "따뜻한 환영"을 제공하고 후자에게 사랑의 기술(제약에서 벗어나 젊음과 매력을 활용하는 것)을 가르치도록 설득됩니다. 연인이 장미를 따야 할 때라고 생각하는 순간 '위험'이 나타난다. 큐피드와 비너스의 도움으로 모두가 탑으로 달려가 남성과 여성의 마음 속에있는 "순결"을 파괴했습니다. '자연'이 출현했고, 그것이 창조한 인간은 '죽음'과 '부패'에 맞서 싸웠다. '자연'의 창조력을 훔치려는 헛된 시도 속에서 '예술'은 연금술에 전념합니다. 『자연』은 신들에게 고백하고, 세계, 자연과 기원의 법칙, 과학, 혜성, 운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신들은 천국, 불멸, 신성한 생명의 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비너스는 불화살을 쏘았고 탑의 수비수들은 달아났습니다. 연인은 '질투', '이성', '부'라는 장애물에 관계없이 장미 꽃 봉오리를 선택합니다. 시인은 깨어난다.

장 드 무인은 몇 가지 비유를 추가해 전편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놨다. 그의 캐릭터는 길게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성'과 '친구'라는 단어가 각각 3,000줄을 차지하고, '성격'과 '재능'이라는 단어를 합치면 4,500줄이 되어 페이지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논의는 사회, 철학, 과학 등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 시인의 지식이 풍부함을 나타냅니다. 이 "연인의 거울"은 중세의 지식이 담긴 진정한 세계의 거울입니다.

장 드 모인은 평민으로 태어나 나중에 성직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1260년 지식을 공부하기 위해 파리로 왔고, 대학에서 토론에 참여했으며, 아리스토텔레스의 교리를 채택하고 합리적인 자연 철학을 확립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는 자연이 지고하며 인간의 이성은 자연에 대해 열정적으로 탐구하고 그 비밀을 이해해야 한다고 믿지만, 금욕과 가난과 같은 종교적 신앙과 다양한 권력자들은 반자연적이며 비난받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모인은 반종교적 합리주의자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문민계층의 입장에 서서 귀족 가문의 신분 개념을 맹렬하게 공격했다. "자연"은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Les Princes ne Meritent pas 왕자는 그다지 고귀하지 않습니다.

Qu'un astre annonce leur trépas, 별들이 그들을 위해 애도하도록 하세요.

Pluto que la mort d'un autre homme: 남들과 다른 죽음:

Leur corps ne vaut pas une pomme 큰 차를 잡는 가격에 비해

De plus qu 그들은 다르지 않습니다.

Je les fais pareillement nus는 비록 강하고 약하고, 뚱뚱하고 마르지만,

요새나 실패, 그로스 또는 메뉴는 구별 없이 알몸으로 태어날 수도 있습니다.

Tous égaux sans 예외 그리고 인간 조건의 관점에서 볼 때

Par leur 인간 조건은 예외 없이 동일합니다.

'자연'은 "가문의 고귀함은 아무것도 아니다.

"귀족은 조상을 본받고 무술과 용맹을 발휘하여 귀족 지위를 얻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조상은 "죽자마자 모든 덕을 빼앗아 갔기 때문입니다." "내추럴"은 자신있게 말했습니다. "많은 예가 증명할 것입니다. 그들은 미천한 출신이지만 업적을 갖고 있으며, 많은 왕자나 백작보다 더 용감하고 고귀합니다. “봉건적 가문 개념이 만연하던 시대에 그런 관점을 내세우는 것은 매우 대담한 일이었다. 시인은 또한 사제들의 약탈 행위를 비판하기 위해 “변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 돈이 쏟아졌다." "사제의 본질은 위선과 교활함입니다. 그들은 "성스러운 옷을 입고 위선적으로 생활하며 겉은 양처럼 온유하지만 속은 늑대처럼 사납습니다." 시인은 금욕주의와 성직자의 독신주의에도 반대해 르네상스 인본주의의 반금욕주의를 예고했다.

'장미의 전설'의 예술적 특징은 인간의 생각과 감정을 의인화하기 위해 은유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13세기는 은유가 대중화되기에 적합한 토양을 제공했다. 은유의 출현은 당시의 신학 및 철학 연구 방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성경은 이미지를 활용한 상징의 집합체로 간주되었다. 신앙을 표현하기 위해, 신학자들은 말에서 의미를 찾고 그 안에서 은유를 발견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하는 데 더 익숙해졌고, 의인화 기법을 사용하는 문학 작품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장미의 전설』 등 다양한 문학 작품이 뒤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