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가요의 언어적 특성
대중가요의 언어는 단순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사회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사회생활의 다양한 수준에 있는 사람들의 삶, 생각, 감정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노래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산문적인 가사, 심지어 완전히 구어체적인 가사까지 등장해 대중가요를 부르는 기술에 새로운 스타일을 더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가사는 여전히 규범적이고 문학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명쾌한 표현은 대중가요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중국 대중가요 중에서 중국어는 중국 본토에서 창작된 노래, 일부 홍콩 및 대만 노래, 중국어로 부르는 원래 광동어 노래를 포함하여 대중 노래의 주류입니다. 중국 본토에서 작곡된 노래를 부를 때 발음의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정형화되어 있으며, 가사를 명확하고 가식적으로 표현하는 '말을 쓰고, 운율을 되돌리고, 소리를 모으는' 과정을 강조한다. 광둥어 노래는 남부풍이 강해야 하는데, 언어 장벽으로 인해 본토 관객들이 받아들이기 어렵기 때문에 광동어를 중국어로 번역해서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족이 다르기 때문에 발음 패턴이 매우 다릅니다. 다르기 때문에 광둥어 노래의 효과를 얻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대중가요에는 언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확한 발음과 정확한 운율 및 암송은 대중가요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벨칸토 창법을 공부했지만 조음 강도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거나, 단어의 시작 부분(초성)을 발음하는 데 익숙하지 않고, 음향 효과 추구에 너무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가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대중가요를 부를 때 자신의 스타일이 두껍고 매력이 부족해 노래의 매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는다.
대중가요의 가사는 대체적으로 좀 더 실감나고 구어적인 편이다. 시적이고 심오한 의미를 지닌 노래라도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따라 묘사되고 추구되며, 가사 자체도 다채롭다. . 최대한 구어적이고 생활 지향적으로 표현하도록 노력하세요. 가사의 언어에 주의하세요. 많은 훌륭한 대중가요들이 풍부한 예술적 개념과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지만, 가사는 여전히 이해하기 쉽고 고의적으로 정교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Curved Moon'의 가사는 "먼 밤하늘에 초승달이 있고 초승달 아래에는 굽은 작은 다리가 있고 다리 옆에는 굽은 배가 있고 굽은 배는 보트 "Yoyou, 어린 시절의 Gillian..."; 또 다른 예는 "The Sound of the Waves Remains"입니다. 메이플 브릿지, 무기력함 나는 그 감정으로부터 소외되어 몇 년이 지나서야 다시 당신 앞에 돌아왔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두 곡의 가사는 문학적 취향이 높은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시적인 언어이자 구어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예술적 기량을 지닌 대중가요에는 그러한 가사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진실되고 모국어로 된 가사도 있으며, 운율과 운율에 신경을 쓰지 않고 음악의 도움 없이 그냥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대중가요 창작의 비규범적 성격과 대중의 강한 참여의식으로 인해 다양한 창작현상은 큰 포용성을 구현한다. 그러나 대중가요창작에서는 창작의 질을 높이고 대중에게 더욱 좋은 좋은 작품을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하여도 취향과 품격을 추구하여야 합니다.
대중가요 가사의 구어적, 생활적 특성을 바탕으로, 대중가요를 부르는 데에는 가사의 언어적 특성이 표현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사의 논리적이고 감정적인 스트레스, 문장 사이의 연결과 일시 정지, 어조의 명확성과 정확성, 일관성과 무결성 등은 모두 언어 특성의 파악을 통해 표현되어야 합니다.
대중가요의 예술적 특징
1. 단순한 목소리
대중가요는 폭넓고 민간적인 내용과 형식으로 인해 가수들의 인기가 매우 높다. 전문적인 보컬 트레이닝을 받지 않은 분들. 따라서 대중창법의 음간 활용은 대부분 자연스러운 형태, 즉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소리에 가깝다. 발전 과정에서 다양한 성악의 소리 제작 방식을 흡수, 통합하고 변화, 승화해 나가고 있지만, 그 기본적인 특징은 여전히 단순하다.
현대 사회에서 많은 전문 팝 가수들이 대중가요의 수준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지만, 대중가요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을 유지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기존의 과학적 이론과 다른 벨칸토 창법을 만들고 있습니다. 풍부한 문화유산을 간직한 다양한 형태의 민족 창법과는 다릅니다. 어떤 의미에서 단순한 소리는 타고난 자연스러운 형태일 뿐만 아니라, 다른 창법과 구별하기 위해 대중가요를 의도적으로 추구한 것이기도 하다.
2. 독특한 매력
대중가요의 중요한 예술적 특징도 독특한 매력이다. 아마추어 노래 마니아들 중 대부분은 보컬 트레이닝을 받지 않았고 평균적인 목소리 상태를 갖고 있지만, 대중가요를 부를 때 여전히 예술적인 매력이 있는 것은 대중적인 창법이 대중적이고 대중적이며 순수하고 감동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매력은 곡의 단순하고 솔직한 창법을 구현하는 것일 수도 있고, 보컬의 절제와 해방감, 강함과 부드러움의 대비, 숨소리가 섞인 목소리 등 독특한 보컬 실력일 수도 있다. , 쉰 목소리, 딱딱거리는 목소리, 고함치는 목소리 등의 유연한 사용도 감정 표현의 본질이 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각이 없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매력이다.
3. 과장된 연주
대중적인 노래 공연에서는 노래를 완성하기 위한 일반적인 리듬, 음높이, 명확한 발음에 대한 요구 사항 외에도 목소리를 강화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또는 신체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전자 음향 악기의 강력한 반주와 결합하여 과장된 연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과장된 연주 형식은 종종 극단적으로 밀려납니다. 이런 퍼포먼스가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가수 자신의 투자일 뿐만 아니라 주변 관객들에게도까지 확장되어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젊은이들이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4. 혼자 연주하고 노래하고, 노래하고 춤추세요
대중적인 창법을 사용하는 가수들은 일반적으로 외적인 신체 연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악기(주로 기타)를 사용하여 스스로 연주하고 노래하는 사람도 있고, 춤 동작에 맞춰 노래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댄스 동작의 선택이나 배열은 노래의 스타일과 분위기에 따라 설계됩니다. 대부분의 인기 가수는 노래하는 동안 연주를 보조하기 위해 동작이나 발걸음의 변화만 사용합니다. 그러나 일부 노래는 춤을 더 잘 추기 때문에 특별히 고안된 동작이 필요합니다. . 대중가요의 신체적 움직임은 대부분 브레이크 댄스, 라틴 댄스, 디스코, 스페이스 댄스 등과 같은 현대 무용의 특정한 걸음걸이와 자세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러한 대중가요의 예술적 특징은 젊은이들의 참여를 가장 잘 끌어낼 수 있습니다.
집중적인 목소리 토론
성악 학습에 있어서 목소리 집중 능력의 훈련은 매우 중요하며 핵심입니다. 고음을 내고 고음을 잘 부르는 기초. 일부는 좋은 자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목소리를 집중시키는 능력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의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은 목소리를 집중시키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용의 품질은 소리 집중 능력의 강약을 나타냅니다. 자본이 있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고, 자본이 없는 사람도 열등감을 느껴서는 안 된다. 과학적인 수단을 통해 좋은 자본으로 단련해야 한다. 목소리의 집중은 성대에 달려 있기 때문에, 성대를 집중시키는 훈련은 소리는 필수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성대가 통제할 수 없고 무의식적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사실입니까? 몇 가지 소리를 발음해 보면 성대가 닫히는 능력의 차이를 즉시 인식하게 될 것입니다. 이 소리들 중에서 어떤 모음은 소리를 집중하게 만드는 반면, 어떤 모음은 소리를 집중시키기 어렵게 만든다는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실제로 성대를 조이는 능력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집중하기 쉬운 모음을 사용하면 높게 노래하기가 더 쉬워지고, 집중하기 어려운 모음을 사용하면 높게 부르는데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한 목소리를 집중시키는 경향이 있는 모음은 목을 조이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집중하기 어려운 모음은 목이 조이지 않더라도 속이 빈 것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이는 '목구멍 열림'과 '목소리 집중'이 모순됨을 보여준다.
음성 집중 능력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목의 간섭을 제거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성 집중이 공허한 말이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목의 간섭을 제거하지 않고 목소리에만 집중하는데, 이는 목이 조이는 결과만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목이 열려 있어도 목소리가 집중되지 않고 비워질 수밖에 없어 고음을 부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목을 여는 방법과 목소리에 집중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아직 두 사람의 관계가 조율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음을 열고 집중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성악 학습 단계에서는 핸드인을 해보세요. -손연습이 필수입니다. 목구멍을 여는 것이 목적이라면 일단 음성 집중 능력의 강약을 무시해도 됩니다. 목소리에 집중하고 싶다면 목이 일시적으로 조이는 현상을 무시하면 됩니다. 이 주기가 반복되면서 목이 점차 열리고 소리가 집중됩니다.
소리의 집중은 목이 열린 후의 공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 정도의 공간이 있어야만 소리에 집중하면 이때의 집중이 목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집중력은 조절 가능한 단계에 들어섰고, 소리가 커질수록 성대의 긴장감이 강화되어 소리가 더욱 집중되게 됩니다. 높은 음표를 부를 것입니다. 이것이 "폐쇄"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는 때입니다. 이를 "집중" 또는 "폐쇄"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름은 중요하지 않고 방법이 중요합니다.
후두와 성대는 기본적으로 같은 위치에 있고, 후두가 열리는 방향은 성대가 조여지는 방향과 정반대이다. 같은 방향으로 움직일 때 어떤 사람들은 왜 목소리가 빡빡한지 알 수 있습니까? 목이 조여서 목소리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이다. 왜 어떤 사람들은 공허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 이유는 목이 열려 있고 성대의 집중이 잘 안 되기 때문인데, 이는 같은 방향으로의 움직임의 결과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작업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과 성대가 서로 간섭하지 않게 하고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하라.
위의 장황함은 목소리를 집중하는 데 목이 개입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ei"를 발음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것은 내 개인적인 습관이다. 물론 소리에 집중할 수 있는 모음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집중력을 느낄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해 계속 강화해 보세요. 강화할 수 있다면 목소리를 집중하는 기술을 적극적으로 습득했다는 뜻이다. 능동형과 수동형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통제하세요. 당신이 주인입니다. 수동적 숙달, 당신은 노예입니다. 우리는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최종 진술: 목을 여는 방법은 목소리의 집중이 필요하고, 그렇지 않으면 진실을 이해하더라도 고음으로 부르는 것은 비용과 거의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리의 근본적인 음색이 최종 음질을 결정합니다. 이는 각 개인의 생리적 상태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선천적 결함이 있는 사람들은 좋은 성관계를 통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둘째, 내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사람들은 모음을 다르게 부를 때 성대의 닫힌 상태를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성대의 통일성이 아직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리가 훨씬 더 집중되어 있다는 것, 목소리를 여는 이미지가 상대적으로 목소리를 집중하기 어렵게 만들고 후두 등을 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보컬 위치에 따라 결정됩니다. 훈련에서 서로 다른 모음의 **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울림 상태가 통일되고 목소리가 통일됩니다. ***울림의 집중도 더 잘 반영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발성 훈련의 목적 중 하나는 성대에 너무 많은 책임을 부여하지 않고 방해하지 않고 원활하게 흐르도록 성대에 간단한 발성 작업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고음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
말하듯이 노래하는 것은 성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추구이자 꿈일지도 모른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연주, 노래의 최고 경지였습니다.
말하는 듯한 노래를 이야기하면 말할 때 성대가 닫히는 문제가 필연적으로 수반됩니다. 말할 때 성대가 닫히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수동적으로 성대가 닫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만, 물론 절대적인 의미에서 수동적으로 닫히는 것은 아니다. 울고, 웃고, 기침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노래는 이래야 한다. 그러나 아마도 많은 가수들이 고음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은 바로 이런 노래 때문일 것입니다.
린준칭 교수는 이탈리아의 유명 스승 메이바이치(Mei Baiqi)에게 성악을 1년 동안 공부하고 정상급 노래에서 G2까지 노래할 수 있게 된 과정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3~5년 연습했는데도 f2를 못 부르는 사람들에 비하면 이미 기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테너를 어려운 고음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매우 생생한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고음은 풀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에 고음 연습 방법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수업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야기하고 싶은 고음은 중저음역의 톤을 통일시킬 수 있는 일종의 고음이다. 이런 고음은 상단에서 가장 낮은 저음까지 틈 없이 내려갈 수 있어야 합니다.
고음의 높이가 문제입니다. 고음을 부를 때 성대를 짧게 하고 가늘게 해야 하는지, 길게 늘려서 가늘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이 인터넷에서 많이 있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C3"에 문의하세요. 고음을 부르기 위해 성대를 가늘게 할 필요는 없고, 성대의 진동 면적을 줄이기 위해서일 뿐이라고 생각했다고 기사에서 밝혔습니다. 입술은 성대만큼 얇아질 수는 없지만 C3 이상의 음표를 불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음이 높을수록 입술이 더 꽉 닫히기 때문입니다. 성대의 진동면적을 줄이는 방법은 성대의 폐쇄력을 높이는 것이다. 트럼펫 초보자는 결코 그렇게 높은 음을 연주할 수 없습니다.
이제 트럼펫을 불 때는 입술과 성대가 비슷하다는 걸 점점 더 느끼게 되는데, 차이점은 노래할 때는 성대가 수동적으로 닫혀 있는 반면, 트럼펫을 불 때는 입술이 닫혀 있다는 점이에요. 립 닫힘의 힘이 증가할수록 경적 소리가 점점 더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성대를 닫는 힘을 높이는 훈련 방법을 찾으면 고음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되지 않을까요? 클라리넷, 오보에 등과 같은 활성 폐쇄음의 예가 많이 있습니다. 액티브 클로징의 힘이 리드 자체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액티브 클로징의 정도를 조절하여 소리의 피치를 변경하는 입술의 외력이 있습니다.
볼륨 추구 시 흔히 발생하는 실수
볼륨 추구는 성악 학습에서 가장 흔한 실수입니다. 우선, 모든 학생은 노래를 배울 때 자신의 목소리가 크고 강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 초보분들은 소리에 대한 이해와 실력이 많이 부족해서 발성 과정에서 잘못된 소리를 부르기 쉽습니다. 소리의 개념을 이해하는 것부터 발성 훈련이 시작되는 것 같아요. . 어떤 소리가 맞는지 알아야 올바른 소리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성악을 배우는 분들은 좋은 가수들의 녹음을 더 많이 들어보시길 권합니다. 너무 많이 들으면 자연스럽게 한 문장으로 음질을 파악하고 찾아내는 능력이 생기고, 볼륨도 따라오게 된다. ! 아름다운 목소리는 멀리까지 퍼져나가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성악을 배우는 사람들은 처음으로 울리는 목소리를 느낄 때 흰 목소리에 비해 정말 큰 발전을 이루게 됩니다. 하지만 벨소리가 있다고 해서 목소리가 더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학생들은 질문의 기본 톤, 즉 성대가 막 진동하기 시작한 소리의 순수성을 종종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원음이 불순한 상태에서 맹목적으로 성대를 확장하면 불쾌한 소리가 증폭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어떤 사람들이 큰 소리를 내지만 듣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입니다.
보컬과 음악, 아니면 실력을 배울 때 무엇이 먼저 되나요?
기술은 감성의 전달자이고, 감성은 기술의 연장이다
한 가지 측면만으로는 사람을 감동시키기 어렵고, 둘 다 필수불가결하다·기술을 바탕으로 성과는 가능하다 포함
p>
성악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테크닉이 가장 중요하고 감성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 진정한 가수가 되기 위해서는 감성과 테크닉이 중요합니다. 둘 다 매우 중요합니다. 테크닉이 없으면 노래를 잘 이해하고 처리할 수 없고, 감정이 없으면 노래의 진정한 내용을 표현할 수 없고 사람들을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 기술은 감정의 전달자이고, 감정은 기술의 연장이다. 감정이 깨지면 영혼은 흩어진다. 기술은 사랑을 제공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소리만 낼 수 있을 뿐 노래를 부르지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술은 수단이고, 음악은 본체인데, 이 둘은 모두 필수불가결하다.
성악을 배울 때 기(氣)를 먼저 연습할지, 성악을 먼저 연습할지 같은 질문이다. 기공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면 먼저 기공을 연습하고, 발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면 자신감이 없고 떨림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Qi는 목소리를 섬기는 것이며, Qi가 없는 목소리의 지원은 쓸모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두 가지는 함께 실천해야 하며 분리될 수 없습니다. 감정과 기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떻게 그것들을 따로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처음과 마지막도 있습니다.
발성기관의 움직임 상태
[후두인두와 연구개]
노래에 있어서 다양한 노래강 중에서 후두인두강이 가장 우세하다. *밍치앙. 대중가요의 발성에서는 하인두강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하인두강의 소리가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가소성이 강한 반면, 대중가요에서 소리의 사용은 자연적이거나 반자연적인 소리 특성에 더 중점을 두기 때문이다.
즉, 대중가요에서는 여성 목소리에 비해 후두인두강이 더 넓다. 깊은 감정을 담은 노래는 경쾌하고 흥겨운 감정을 담은 노래보다 더 크게 연주해야 합니다.
전자는 “착한 사람은 안전하게 살아요”, 후자는 “부드럽게 말해요”, “빈랑 따기 등” 같다.
또한, 노래의 창법도 다르고, 음악 장르도 다르며, 하인두강이 열리고 닫히는 상태도 다릅니다.
연구개의 상태는 하인두의 개폐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개의 상태는 하인두강이 열려 있을 때만 알 수 있습니다. 대중가요는 높은 위치의 질 진동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를 의도적으로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성악을 공부한 사람이라면 연구개를 유연하고 능숙하게 사용하여 성대와 목을 보호함과 동시에 곡의 표현력을 높여보세요.
연구개는 다음 상황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노래할 때 연구개는 목이 열리면서 자연스럽게 들어올릴 수 있고, 고음을 부를 때는 연구개도 적절하게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강한 공기 흐름이 성대와 후두에 미치는 영향의 일부를 분해하고 진동 범위를 확장하며 후두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화의 초점이 연구개에만 전적으로 집중될 수는 없습니다. 연구개를 올린 후에는 높은 위치에서의 보컬의 색상과 목의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높은 위치에서 노래하면 대중가요의 사운드 특성을 잃게 됩니다. 그러므로 연구개를 올리더라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밖에 없으나 지배적인 성대인 하인두강의 위치는 여전히 유지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TV 시리즈 '뉴욕의 베이징 사람들'의 주제가인 'Millions of Question'은 고음이 BB2에 이르는데, 이는 실제 성악을 주로 사용하는 대중적인 창법으로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네, 하지만 조금 높은 위치의 노래와 호흡의 유기적인 협동을 활용한다면 고음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유환의 노래는 대중가요의 스타일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고음의 색감과 감성을 표현하며 최고의 효과를 거두었고, 대중가요의 어려운 기술을 숙달한 그의 심오한 발성법을 보여주었다.
연구개를 유연하게 활용하는 모습은 서정성이 강한 대중가요에도 반영된다. 서정적인 노래는 목소리의 부드러움, 둥글림, 부드러움에 중점을 둡니다. 목을 조일 필요는 없지만 느슨하게 하여 속이 빈 모양을 형성합니다. 이때 연구개를 들어 연구개와 인두의 소리를 조절하고 호흡이 고르게 흐르게 하면 필연적으로 소리가 서정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물론 이 역시 가사 내용이나 음악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
사랑 노래는 더 부드럽고 감미롭습니다. 조국을 찬양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는 더욱 심오하고 정중하기 때문에 연구개 상태를 미세하게 조정하여 소리의 색의 차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발성기관의 움직임 상태
[후두인두와 연구개]
노래에 있어서 다양한 노래강 중에서 후두인두강이 가장 우세하다. *밍 곡. 대중가요의 발성에서는 하인두강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하인두강의 소리가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가소성이 강한 반면, 대중가요에서 소리의 사용은 자연적이거나 반자연적인 소리 특성에 더 중점을 두기 때문이다. 즉, 대중가요에서는 여성 목소리에 비해 후두인두강이 더 넓다. 깊은 감정을 담은 노래는 경쾌하고 흥겨운 감정을 담은 노래보다 더 크게 연주해야 합니다.
전자는 "착한 사람은 안전하게 살아요", 후자는 "부드럽게 말해요", "빈랑 따기 등" 같아요.
또한, 노래의 창법도 다르고, 음악 장르도 다르며, 하인두강이 열리고 닫히는 상태도 다릅니다.
연구개 상태는 하인두의 개폐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하인두강이 열려 있어야 연구개 상태가 요구될 수 있다. 대중가요는 높은 위치의 질 진동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를 의도적으로 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성악을 공부한 사람이라면 연구개를 유연하고 능숙하게 사용하여 성대와 목을 보호함과 동시에 곡의 표현력을 높여보세요.
연구개는 다음 상황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억지로 노래할 때 연구개는 목이 열리면서 자연스럽게 들어올릴 수 있고, 고음을 부를 때는 연구개도 적절하게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는 강한 공기 흐름이 성대와 후두에 미치는 영향의 일부를 분해하고 진동 범위를 확장하며 후두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화의 초점이 연구개에만 전적으로 집중될 수는 없습니다. 연구개를 올린 후에는 높은 위치에서의 보컬의 색상과 목의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높은 위치에서 노래하면 대중가요의 사운드 특성을 잃게 됩니다. 그러므로 연구개를 올리더라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밖에 없으나 지배적인 성대인 하인두강의 위치는 여전히 유지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TV 시리즈 '뉴욕의 베이징 사람들'의 주제가인 'Millions of Question'은 고음이 BB2에 이르는데, 이는 실제 성악을 주로 사용하는 대중적인 창법으로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네, 하지만 조금 높은 위치의 노래와 호흡의 유기적인 협동을 활용한다면 고음이 더 좋아질 것입니다. 유환의 노래는 대중가요의 스타일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고음의 색감과 감성을 표현하며 최고의 효과를 거두었고, 대중가요의 어려운 기술을 숙달한 그의 심오한 발성법을 보여주었다.
연구개를 유연하게 활용하는 모습은 서정성이 강한 대중가요에도 반영된다. 서정적인 노래는 목소리의 부드러움, 둥글림, 부드러움에 중점을 둡니다. 목을 조일 필요는 없지만 느슨하게 하여 속이 빈 모양을 형성합니다. 이때 연구개를 들어 연구개와 인두의 소리를 조절하고 호흡이 고르게 흐르게 하면 필연적으로 소리가 서정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물론 이 역시 가사 내용이나 음악 스타일에 따라 다르다.
사랑 노래는 더 부드럽고 감미롭습니다. 조국을 찬양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는 더욱 심오하고 정중하기 때문에 연구개 상태를 미세하게 조정하여 소리의 색의 차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중창 호흡
대중가요에서 호흡을 활용하는 또 하나의 특징은 '호흡창'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이는 대중가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예술은 표현의 새로운 수단을 추가합니다.
'숨창법'은 발성의 규칙에 따라 호흡과 소리를 결합하는 스타일이다. 정상적인 발성 규칙에서는 호흡이 성대를 진동시킬 때 소리를 내기 위해 두 성대가 닫혀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종류의 소리는 상대적으로 강하고 큽니다. 그러나 "호흡 노래 방법"은 의도적으로 성대가 진동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완전히 닫혀서 공기 흐름이 불완전하게 진동하는 성대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소리에서는 명백한 기류음으로 인해 소리의 색상이 약간 어둡고 약하며 심지어 다소 음소거되기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소리는 더욱 자연스럽고 친근하며 특별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리 구이는 '숨소리' 응용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영화 '리틀 플라워' 등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대중가요의 보컬 특성 [대중가요의 보컬 특성]
성악 예술에는 보편적인 보컬 규칙이 있습니다. 대중가요의 보컬 특성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중가요법을 고수하는 사람들은 과학적 발성법의 일반적인 규칙을 이해하고 숙지해야 하며, 자발적인 발성 습관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익숙한 발성법을 생활 속에 접목시켜야 한다. 과학적인 발성 트랙.
둘째, 대중가요의 성악 성격에 대한 근거를 가장 일반적이고 과학적인 발성 규칙에서 찾아보려고 노력합니다. 즉, 노래를 부를 때마다 대중가요를 부르는 합리성은 발음, 발성 위치, 호흡의 흐름 등의 측면에서 찾아진다. 순전히 흉내내거나 맹목적으로 목소리를 사용하는 습관을 바꾸고, 지각적인 목소리 사용 방식에서 합리적 목소리 사용 방식으로 바꿔보세요.
셋째, 대중가요는 과학적이든 아니든 오랫동안 음성 사용 장르로 형성되어 대다수의 아마추어 성악 애호가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높은 인지도와 인기, 독특한 가창력으로 각종 콩쿠르 및 전문 성악 분야에서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창법이 독특함을 가지고 있음은 부정할 수 없으며, 우리 성악계는 이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아래에서는 대중가요의 보컬 특성에 대한 몇 가지 개인적인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호흡은 기본이다
"기는 소리의 기본이다", "호흡은 노래를 부르는 원동력이다." 성악예술의 하나로 대중가요 역시 호흡의 버팀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대중가요에서 호흡을 활용하는 방식은 노래의 감성, 노래 스타일과 결합될 때 더욱 독특하다.
[호흡의 퍼포먼스]
노래 내용마다 다른 감정이 담겨있습니다. 대중적인 창법은 노래의 감정을 강화하고 외현화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호흡의 활용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매우 슬프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 호흡이 매우 강하고, 성대가 의도적으로 완전히 닫히지 않아 공기가 새는 것처럼 들리는 쉰 소리가 발생하며, 이 쉰 목소리와 깊은 목소리가 과장되어 외면화됩니다. 청중(청취자)이 이 감정을 실제로 느끼게 해주세요. "촛불 속의 어머니"라는 노래의 이 문장: 440610123222 "입"과 "목"이라는 두 단어 중 쉰 목소리로 부르면 주인공이 더 이상 감정을 조절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내어 목소리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염성의. 또 다른 예로는 강한 서정성이 있는데, 아름다운 감정에 대한 일종의 추구와 기억을 표현할 때 호흡은 부드럽고 균일해야 하며, 성대와의 조화가 가장 잘 이루어져야 한다. 호흡의 조절과 적용은 성악 기술을 반영합니다. 이 방법은 '일그러진 달', '파도소리는 여전히 소리가 난다', '꽃이 가득한 달에는' 등의 노래를 부를 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렬하고 거친 감정을 표현할 때에는 호흡의 깊이와 강약을 강화해야 하며, 허리와 횡경막에 강한 조임 상태가 형성되어 목소리가 폭발적인 힘을 갖고 생기발랄하게 만들어준다. 외침에 가까운 목소리 색깔. 예를 들어, 영화 <붉은 수수밭>에는 막간이 두 개 있다. 누나, 용감히 전진하라, 좋은 술노래 등이다. 이 두 곡에서는 멜로디가 뒷전으로 밀리고 감정의 표현이 돋보인다. 이것은 거의 자연스러워진다. 이것은 앞서 언급한 육체 노동 중에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흥분되는 두 번째 종류의 호흡 상태이다.
경쾌하고 여유로운 감정은 'Tell You Softly', 'Tea Mountain Love Song'처럼 호흡의 흐름이 너무 깊지 않고 가볍고 부드러워야 하며, 더 큰 강도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 등.
대중가요에서 성대의 움직임 상태
대중가요에서 성대의 주요 기능은 발음, 즉 기류가 두 성대를 진동시키면, 그들은 소리를 내기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노래의 어떤 특별한 감정을 표현하거나 노래의 특별한 스타일과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기류가 성대를 진동시킬 때 두 성대 중 한 부분은 닫히고 다른 부분은 닫히지 않은 상태로 둘 수 있으며, 공기 누출의 원인이 됩니다. 이때 성대의 기능은 단지 발음뿐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거나 스타일과 매력을 표현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섹션 "숨소리"에서 언급했듯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