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더강 얼마 전 인민일보에 의해' 저속함' 이라는 비판을 받았고, 이 뉴스도 일석으로 천층의 파도를 불러일으켰고, 네티즌들은 냄비를 터뜨렸습니다. 덕운사는 예전에는 만담 문화를 회복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광대를 발양하겠다고 주장했고, 구호는 매우 컸고, 지지자들도 많았고, 더운사는 신선한 고기 신세대 만담 배우들이 한 무더기 있었다.
만담은 원래 고아한 예술이 아니다. 원래 거리와 육교의 시정지에서 온 것인데, 왜 꼭 고아하게 만들어야 하는가? 만담은 원래' 삼속' 인데, 왜 본연의 끝을 버려야 하는가? 그래서 덕운사는 인민일보의 비판에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만담은 원래 비교적' 저속한' 문화여서 큰 무대에서 공연하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궈더강 이 말 의 뜻 은 분명합니다. 얼마 전 네티즌 이 덕운사 에 대한 풍자 를 네티즌 들 은 궈더강 의 만담 이 너무 저속하다. 만담 은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만담 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스티커는 토론의 주요 진지이기도 하다.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만담에 대해 손가락질하기 시작했고, 덕운사에 만담을 하는 법을 가르치고, 만담을 가르치는 것은 얼마나 고아해야 하는지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습게도 만담을 모르는 사람들이 만담으로 밥을 먹는 사람들에게 손가락질하고 있으며, 중국의 건반협도 매우 병적이다. 육교에서 온 만담은 원래 시정소민의 생활에 관한 것이었고, 밑바닥에 있는 사람들은 매일 그렇게 저속하다. 만담은 큰 무대에 오르면 안 된다. 거리에서 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