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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북경 오페라 대가

현대 북경 오페라 대가

1. 인생

Geng Qichang (국립 북경 오페라 극장의 옛 스승)

Yu Kuizhi (부회장) ) )

장젠궈(시패의 옛 제자, 국립경극단 제3단 대장)

첸샤오윤(국립경극단 단장) 상하이 북경 오페라단 Qi Pai)

Du Zhenjie (베이징

Li Hongtu (베이징 북경 오페라 극장 예 학교 후배)

Zhang Ke (천진 청년 경극단 양파 베테랑)

Wang Peiyu (상하이 북경 오페라단 예파 베테랑)

Second and Dan < /p>

Li Weikang(국립 경극단의 유명 경극 마스터)

Li Shengsu(메이 학교의 유명한 Tsing Yi 마스터, 국립 경극단 제1극단 리더)

Chi Xiaoqiu (Cheng School의 유명한 Tsing Yi 예술가, 베이징 북경 오페라 극장 청년단 리더)

Zhao Baoxiu (Beijing Peking Opera Theatre의 유명한 Lao Dan 예술가)

p>< p> 왕롱롱(유명 장학당, 북경 경극극장 제1극단의 지도자)

리경문(유명 무단 스승, 심양 북경극극장 부감독)

< p> Shi Yihong (상하이 북경 오페라 극장의 유명한 메이 학교 Tsing Yi)

Yuan Huiqin (국립 북경 오페라단의 유명한 라오 단 배우)

Zhang Huoding (중국 오페라 극장 교수) 중국 오페라 아카데미, 유명 Cheng School Tsing Yi)

Zhao Xiujun (천진 청소년 북경 오페라

Li Haiyan (유명 Chengpai Qingyi, 국립 북경 오페라단 제2단 리더) )

三、京

Meng Guanglu (천진 청년 경극 유명 극단의 청동 망치로 칠한 얼굴)

Yang Chi (대련 북경 오페라 극장 감독) )

4. 추하다

Zhu Shihui (후베이 북경 오페라 극장 감독, 유명한 할리퀸 마스터 )

북경 오페라 속담

1 . 오페라 속담: 하나의 징과 북은 오페라의 절반

징과 북은 오페라의 음악적 언어의 뼈대이며, 오페라 공연의 생명선은 오페라의 가장 유익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연주를 돕고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징과 북의 반주가 없다면 배우의 연기는 벙어리처럼 흐려질 것입니다. 오히려 캐릭터의 움직임의 강렬함과 무게감을 높여 과장되고 생생하며 눈부시게 만들 것이다.

무대 공연에서 징과 북 반주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다.

첫째, 감정을 과장한다. 즉, 규정된 상황 속에서 등장인물의 생활리듬과 내면의 감정리듬이 강하게 전달된다. 예를 들어, "빈 도시 전략"에서 제갈량이 말했다: "...서쪽 도시의 군인과 장군은 모두 내가 파견했습니다. 사마의 군대가 도시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내가 포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내 손이 묶인 채 찍은 것입니다. 이것, 이것, 이것이..." 이때 징과 북이 연주됩니다. 이때의 제갈량의 사려 깊고 불안하며 혼란스러운 감정과 행동이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

둘째, 퍼포먼스의 과장과 집중력을 강화하고, 동작으로 분위기를 조성한다.

셋째, 환경을 암시하고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예를 들어, 밤의 조용한 환경을 표현하려면 북을 두드려 물소리를 표현하고, 작은 징을 사용하여 문고리, 화살 등의 소리를 연주하면 효과가 나타납니다. 현실적이고 예술적 개념이 심오하며 예술적 현실이 설득력이 있습니다.

넷째, 연주의 리듬을 강화하고 동작의 춤과 춤의 음악과 리듬을 완성한다. "Qiba", "Walking Horse", "Walking Along"과 같은 프로그램된 동작은 다양한 전통 동작과 단순화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화하는 리듬을 구현하고 댄스 음악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련의 다양한 동작이 필요합니다. 징과 북의 조합과 함께. 예를 들어 '치바(Qi Ba)'는 '네 머리 맞기', '롱 팁', '펀치', '가장자리 찢기 타격', '원위치 복귀' 등의 개념을 사용한다. 위의 네 가지 점에서 우리는 오페라 징과 드럼 반주가 배우의 연기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공 하나와 북, 반 쇼"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2. 오페라 속담: 세상은 큰 무대이고 무대는 작은 세계이다

모든 예술은 실제 삶을 반영합니다. 객관적인 존재가 없으면 주관적인 성찰도 없습니다. “…인간의 생산활동은 가장 기본적인 실천활동이자 모든 활동을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무대에서 선보이는 모든 것은 외부 세계와 분리될 수 없으며, 예술적 성찰의 원천으로서 객관적인 삶에 기초해야 한다. 무대 예술의 현실은 사회의 현실, 삶의 현실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전반적인 역사 발전은 물질적인 것이 영적인 것을 결정하고, 사회의 존재가 사회적 의식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삶의 현실이 예술의 현실로 창조되어 예술의 형식이 되고 이념이 될 때, 그것은 결국 삶에 영향을 미치고 삶의 발전을 촉진하게 된다. 이런 의미에서 “하늘과 지구'(즉, 사회)는 연기에 있어서 '큰 무대'에 비유될 수 있는 동시에 '작은 세계'(즉, 사회의 축소판)에 비유될 수도 있다.

청나라 동지와 광서 시대, 북경 광허 무대 좌우 기둥에는 검은 바탕에 금색 글자가 새겨진 한 쌍의 목판화 대련이 있는데, 이는 무대 예술과 무대 예술과의 관계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 쌍은 군주와 신하에게 배우고, 아버지와 아들에게 배우고, 부부에게 배우고, 친구에게 배우고, 시대에 따라 많은 공연이 있으며 두 번째 줄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유한지, 고귀한지, 가난한지, 즐거운지, 슬픈지, 자세히 보면 놀라움이라고 불리는 것은 무대에 비춰지는 모든 것이 문제라는 것을 분명히 알려준다.

3. 오페라 속담: 세 번 말하면 같다. 물처럼 맑아 세 번 지나면 움직임이 아름답지 않다

경극의 일련의 예술적 표현 방식(노래, 노래, 연기, 연주; 손, 눈, 몸, 발걸음 등)은 실제로 사용할 때 그 우아함, 완벽함, 순수함, 정확한 특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몸의 움직임은 노래하는 대사를 대신할 수 있다. 표정, 외모... 적절히 활용하면 무대인물의 아름다운 성격에 풍부하고 강렬한 색채를 더할 수 있는 동시에 이러한 다양한 표현방식이 빛을 발한다.

중국 오페라는 정교하고 간결하며, 과장되고 표현력도 풍부합니다. 캐릭터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려면 특정 캐릭터가 특정 상황에서 특별한 심리 활동을 보이게 만드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 자주 하기는 어렵지만, 너무 자주 보면 지루하다." 배우들이 예술적인 방법을 많이 사용할 때, 인물의 생각과 감정에서 벗어나 표현 방식을 찾지 못하게 하고, 보여주는데 특화되어 있다. 박수를 받기 위한 신체 움직임 등의 기술을 사용하지 않으면 매우 강렬하고 극단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어 깊은 인상을 주기 위해 극장에 있는 수천 명의 관객이 세부적인 정신 활동을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무대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예술적 수단을 사용할 때 배우가 간결하고 정확해야 하는 캐릭터.

예술가들은 종종 "말은 세 번 물과 같고 행동은 세 번 후에 아름답지 않다"고 말합니다. 아무리 공연 루틴이 아름다워도 배우가 목적 없이 맹목적으로 뽐내면 관객은 지루함을 느끼게 되고, 동시에 세련미가 부족해 공연이 약화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경극의 움직임은 삼면 관객의 기존 공연 형식에 의해 결정되는 대칭성과 반복의 특성을 가지며, 이는 관객이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이는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것과 일치합니다. 다르며 별도로 취급해야 함)

예술가들은 "연기에서 피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학대"라고 말합니다. 배우가 캐릭터를 묘사하고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 수단을 사용할 때, 해야 할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 해야 할 일을 해도 안 되고, 해야 할 일이 부족하고, 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이 되고, 일이 과하다… 무분별한 기부. 노래하든, 낭송하든, 연주하든, 연주하든 너무 복잡하고 부풀면, 너무 적으면 밋밋해지고, 너무 많으면 왜곡되고 맛없게 됩니다. 너무 많아도 너무 적지도 않고 충분하지도 않은 것이 딱 맞는다고 할 것인가.

4. 오페라 속담: 한 장면을 살리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다

과거 극단에는 서면 규칙이 없었지만 배우의 책임과 각종 금지 사항이 명시되어 있었다. 매우 엄격하기 때문에 극단의 모든 구성원은 존경심을 갖고 있습니다. 클래스 규칙을 위반한 자는 필연적으로 집단 공격을 하게 되어 다시 클래스에 합류하기 어렵게 됩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배밭이 파괴되어 다시는 사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계급 규칙 중에서 미신적이거나 너무 번거로운 몇 가지 규칙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여전히 ​​계승되고 계승되어야 합니다. "상황을 구조하는 것은 불을 끄는 것과 같다"는 것은 좋은 수업 규칙입니다.

오페라는 집단성이 강한 종합예술이다. 공연 전이나 공연 도중에는 예상치 못한 사건이 불가피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배우의 노쇼, 부상, 질병 및 기타 사건 등. 이때, 다른 관련 배우들은 임무에 따라 일시적으로 인계(시추라고 함)를 해야 하며, 공연 중(혹은 공연 전) 갑작스러운 사고는 불을 끄는 것만큼 심각하고 긴급하다고 여긴다. 예술의 온전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불을 끄는 것, 자신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것, 개인의 이기적인 생각을 제쳐두고 전체적인 상황을 고려하는 것만큼 의무적이다. 수년에 걸쳐 이것은 오페라 배우들에게 도덕적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Fu Liancheng'클럽이 Guangde Building에서 'Three Doubts'를 공연했을 때 소녀 Cuihua 역을 맡은 배우 Li Lianzhen이 Xiao Changhua 씨가있을 때 도착하지 않았다고합니다. 급히 Lian Quan (Xiao Cuihua)이 그의 옛 동급생 Liu Lianxiang을 찾기 위해 Guangde Building에 갔기 때문에 Liu는 그를 Xiao Changhua에게 추천하여 그 자리에서 Ye Chunshan에게 발견되었습니다. 1912년 Yu Lianquan의 클래스 "Ming Shenghe"가 해체되었습니다. Yu가 "Fu Liancheng" 클럽에 가입했을 때 Xiao Changhua와 Ye Chunshan은 그에게 캐릭터에 따라 "Xiao Cuihua"라는 무대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그는 구조 현장에서 연주했습니다 - Cuihua. 1913년의 일이었습니다.

5. 오페라 속담: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손과 발이 둔해지고, 이틀 연습하지 않으면 절반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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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기술은 공연 예술의 보물창고를 여는 열쇠입니다. 경극은 항상 기본 기술의 훈련을 강조했습니다. 훌륭한 오페라 배우가 되려면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무대예술실습을 통한 지속적인 훈련과 향상에 더해, 기초기량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기본기량을 지속적이고 성실하게 연습하는 것도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무대 위에서는 몇 분, 무대 밖에서는 천 일의 작업", "쿵푸는 1년에 360일을 잘 연마해야 한다", "평소에 연습하고, 급할 때 사용하고, 평시에는 쉬어라"라고 말합니다. , 급하면 가난해진다'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 예술 작품의 성공은 정확한 이념적 내용과 줄거리의 우여곡절뿐만 아니라 공연예술가의 대중적 예술 기량과 생동감 넘치는 연기에 달려 있는 경우가 많다. 작품의 아이디어와 캐릭터가 관객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예술적 기량은 심오하고 탄탄한 기초 기량을 바탕으로 습득됩니다. "기본 기량은 공연 예술을 여는 열쇠입니다."

모든 것에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듯이 기본 스킬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순자(千子)가 『학문』에서 말했듯이, “걸을 줄 모르면 천 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를 이룰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말은 열 걸음을 탈 수 있지만, 그 장점은 인내에 있다.” “기본적인 기술의 연습이 하루아침에 즉각적인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는 상상할 수 없습니다.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주먹은 손에, 음악은 입에 두라", "겨울에는 3나인, 여름에는 3볼트를 연습"하고, 중단 없이 열심히 연습하여 오랜 시간에 걸쳐 한 단계씩 발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꺼번에 추울 수는 없습니다. 동시에 당신이 배운 쿵푸를 제 역할을 하게 하고 그것을 살아있는 예술적 표현 기술로 전환시켜야 합니다.

“자신의 지식을 하루 동안 실천하지 않으면 이웃의 지식을 이틀 동안 실천하지 않고, 청중의 지식을 사흘 동안 실천하지 못한다”는 말을 자주 한다. "소리도 좋고 보기도 좋아 청중들 사이에서 수천 번 반복됐다", "한가할 때는 따로 보관하고 필요할 때 사용하지만 필요할 때는 작동하지 않는다" 등 잠언은 이것을 가리킨다.

울라노바는 “춤은 쉬지 않고 쉬지 않고 힘든 노동이 필요한 예술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항상 정신과 체격을 바르게 하고, 육체와 정신을 항상 단련하라." Ulanova는 또한 "내 댄스 경력 초기에는 기술이 나의 주요 관심을 차지했으며 대부분의 시간과 에너지를 차지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연주자가 댄스 기술을 훌륭하게 마스터했을 때만 - - 완벽한 리듬과 형태의 아름다움에서 춤의 조화, 즉 움직임의 연속성과 자연스러운 연결을 이루는 능력, 물처럼 흘러가는 능력, 이때라야 춤이 표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

6. 오페라 속담: "예술은 가볍게 하지 않는다"

"예술은 가볍게 하지 않는다"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우선 배우들은 단순히 관객을 즐겁게 하기 위해 무대 위에서 기술적인 기량을 과시하고 순전히 연극적 효과만 추구해서는 안 되며, 이는 예술의 완성도를 파괴한다.

예를 들어, 일부 배우는 줄거리의 요구와 무대 위 인물의 감정을 무시하고 청중이 "좋아"라고 외칠 때까지 트릭을 연주하고 "피를 흘립니다". '예술은 가볍게 할 수 없다'는 배우들은 드라마 전반을 시작으로 무대 위에서 진지하고 진지한 자세로 관객과 예술에 대한 책임감을 요구한다.

또한 배우들은 오페라 예술의 다양한 기술을 능숙하게 익혀 동작이 정확하고 노래하고 읽고 연기하고 연극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무술 학생인 60대 양회차오는 극 전체에서 여전히 어려운 춤 '삼강호성'을 4~5회 출 수 있다. 이는 "가벼운 예술 활동"이라는 요구 사항을 진정으로 충족합니다.

기술을 익히지 않으면 무대에서 쉽게 사용할 수 없다. 위의 두 가지 점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배우가 진지한 창작자세를 가져야 하며 동시에 예술적 성취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연습해야 한다.

7. 오페라 속담: 잘못된 것을 입는 것보다 벗어버리는 것이 낫다

오페라 속 인물들은 고정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옷을 입느냐는 모두 캐릭터의 나이, 신분, 성격, 신분, 민간 및 군인 직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극중 황제, 장군, 문관, 장군이 입는 용포(비단뱀이라고 함)에는 "단룡"과 "흥룡"이라는 두 가지 그래픽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민간인 관리는 일반적으로 "단룡" 비단뱀을 착용해야 하며, 군 관리는 "걷는 용" 비단뱀을 착용해야 합니다. "민간 연대와 무술"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극중 등장인물의 정체. 용의 왕좌에 앉아 다섯 발톱 비단뱀 로브를 입어야 하는 황제를 제외한 다른 인물들은 네 발톱 비단뱀 로브만 입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연극에서 "황학탑"과 "간로사"의 유비, "북을 치고 꾸짖는 조"와 "양평관"의 조조처럼 지위가 높고 강력한 인물은 붉은 비단뱀을 입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 예. 그러나 유비가 "연영재"에서 외치며 "외로운 왕도 흰 비단옷을 입느니라"를 불렀을 때 그는 붉은 비단뱀을 벗고 흰 비단뱀으로 바꿔야 했다. 또한 늘 검은색 비단뱀을 입고 있던 바오정은 '단두대'에서 음양이 역전되는 장면을 연기할 때 흰색 비단뱀으로 갈아입어야 했다.

또한 극중에서는 강력한 캐릭터가 녹색 비단뱀을 착용해야 합니다. "Lu'an 현"의 Lu Deng, "Zhan Jing Tang"의 Wu Han, "Da Xing Liangshan"의 Guan Sheng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두 명의 공무원인 '제2입경'의 양보와 '건두'의 루빙도 녹색 비단구렁이를 입어야 하는데, 양씨는 전쟁부 장관이고 루는 그 자리에 앉아 있기 때문이다. 황실 근위대의 로비이며, 그들의 직위는 무술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무대에서는 돈을 팔 수 없어요. 옷이 초라해도 상관없지만, 캐릭터의 정체성과 상관없이 새롭거나, 아름답거나, 화려해서는 안 되며, '스펙트럼'에서 벗어나서는 안 됩니다. 배우들은 '잘못된 옷을 입는 것보다 허름한 옷을 입는 것이 낫다'는 예의를 지켜야 하며, 비단뱀을 입는 사람은 관복을 입지 말고, 수수한 옷을 입는 사람은 꽃을 입지 말아야 한다. 잘못 입으면 줄거리와 캐릭터가 망가집니다.

유명한 경극 배우 정파샹(Zheng Faxiang)은 상하이 치텐 무대(Qitian Stage)에서 일련의 '서유기(Journey to the West)'를 공연한 적이 있으며, 자본가 황추주는 매력을 느끼기 위해 새로운 손오공 의상을 구입했습니다. 자신이 연기한 캐릭터와 어울리지 않아 화려한 의상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정씨는 캐릭터로서 아무것도 입지 않았고, 예능인 개경천이 유명해진 후 남북에서 유명해졌다. 그러나 그가 우송 역을 연기할 때는 여전히 낡은 녹색 주름옷과 바지를 입고, 항상 우송 역을 따랐으며, 결코 배우 자신을 뽐내지 않았다. 이런 캐릭터에서 출발해 예술에 충실하고 예술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정신이 모범이다.

북경 오페라의 주요 학교

정단

왕파: 왕야오칭(Wang Yaoqing)으로 대표되며 대표 레퍼토리로는 '신안역', '13' 등이 있습니다. 자매들."

메이파(화산): 메이란팡(Mei Lanfang)이 대표하고 주요 후계자: 얀후이주(Yan Huizhu), 메이바오주(Mei Baojiu), 두진팡(Du Jinfang) 등 대표작으로는 '우주 프론티어', '첩이여 안녕', '술취한 첩', '부러진 다리', '오드 더블 클럽', '정원의 꿈', '무가마을·무천왕', '뮬란이 합류하다' 등이 있다. 군대'', '반금병', '생사의 증오', '서시', '나신', '목계영이 지휘한다' 등

청학(Qingyi): Cheng Yanqiu가 대표하며 주요 후계자는 Xin Yanqiu, Wang Yinqiu, Li Shiji, Zhao Rongchen, Li Qianghua이며, 추가 제자로는 Zhang Huoding, Liu Guijuan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레퍼토리로는 "린쑤오", "불모의 산의 눈물", "6월의 눈", "사천사 안내", "마자오이", "딸의 무덤", "녹서검", "벽옥 머리핀" 등이 있습니다. ", "봄소녀의 꿈" "잠깐.

상파(도마단): 상샤오윈(Shang Xiaoyun) 대표, 주요 후계자: 상창린(Shang Changlin), 우쑤추(Wu Suqiu), 양롱환(Yang Ronghuan) 등 대표적인 연극으로는 쌍양공주, 산냥대자, 희생탑, 성밖을 떠나는 조군, 남천문, 아내 역을 맡은 치우후, 얼진공, 화루이부인, 어메이검 등이 있다.

장학파: 장준추(張吉丘)가 대표하는 대표 희곡으로는 '왕장각', '시문회', '추궁원', '진상련' 등이 있다.

화단(샤오단)

쉰파: 쑨휘셩이 대표하고 주요 후손으로는 퉁지링, 쑨유민, 쑹창롱 등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중매인', '홍루의 어유', '화천국', '신안역', '13자매' 등이 있다.

Xiao 학교: Xiao Cuihua가 대표하는 주요 후손에는 Mao Shilai, Chen Yongling, Cui Xiyun, Li Danlin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희곡으로는 '취평산', '시를 죽이기 위해 탑에 앉아', '장삼랑 생포', '홍매각', '음양강', '만청전투', '대관', '연꽃' 등이 있다. 구슬', '천 한 조각', '마시위안 카이'. 찻집' 등

라오단

공파: 공윤복 대표, '황금거북이', '여왕을 만나다: 용포대결', '육궁유람' 등의 대표작 , 등.

여러 학교: Li Duokui가 대표하며 대표 연극으로는 "Wang'erlou", "여왕의 용포를 만나다", "황금 거북 낚시" 등이 있습니다.

Laosheng

Tan School: Tan Xinpei가 대표하며 주요 자손으로는 Tan Xiaopei, Tan Fuying, Tan Yuanshou, Tan Xiaozeng, Tan Zhengyan 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레퍼토리로는 Dingjun Mountain 등이 있습니다.

마파(Ma School): 마롄량(Ma Lianliang)이 대표하는 그의 노래 스타일은 시크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세계적으로 마강(Ma Qiang)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또한 공예와 낭송에 능숙하다. 캠프, 그리고 네 진시. 주요 후계자는 Yan Shaopeng, Feng Zhixiao, Zhang Xuejin 등입니다.

Qiqi 학교: Zhou Xinfang이 대표하고 주요 후계자: Cheng Yuzhang, Gao Baisui, Chen Hefeng, Zhou Shaolin, Xiao Wang Guiqing 등 대표극 : 경경 죽이기, 한신 쫓아내기, 염송 때리기, 사진시, 서책 성 달리기, 화용도, 조운량, 풍신방, 구갱천.

유파: 유수연이 대표하며, 이후 경극 노성 성악에 큰 공헌을 했다. 머리 뒤에서 소리가 나며 고아 찾기, 고아 구하기, 술 따기 등의 레퍼토리를 나타냅니다. 주요 후계자는 Meng Xiaodong, Li Shaochun, Chen Shaolin, Yang Baozhong, Yang Baosen 등입니다.

가오파: 가오칭쿠이(Gao Qingkui)가 대표. Gao School의 후손에는 Gao Shishou, Li Shengzao, Li Hezeng, Li Zongyi, Song Baoluo, Shen Jinbo, Bai Jialin, Yu Zhongheng 등이 있으며 더 나아가 Xin Baoda, Li Wenlin, Ni Maocai, Wu Ping, Zhang의 제자도 있습니다. 위에후 등 대표적인 희곡으로는 "소요금", "원문 참수", "황의 참수", "마수 참수", "진정기", "실랑 어머니 방문", "이령비", "이릉비" 등이 있습니다. Xunyang Tower", "Lianyingzhai", "Rouge Powder Strategy", "Seven Star Lantern" 및 기타 전통 연극. 고등학교의 새로운 시나리오 작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산의 증오", "사과발의 구국 이야기", "어머니를 만나기 위해 땅을 파다", "팔의도", "십장" 송나라', '봄과 가을 번영', '우랑교', '넥타이 예복', '마링로드', '소친장의', '부적을 훔쳐 조나라를 구하다' , "나비 꿈", "Zou Yinglong을위한 여덟 가지 검색", "망치가 황금 매미에 충격을줍니다", "Zhuxian Town", "3 개의 "Play Zhujiazhuang", "생명과 죽음의 카드", "Zhaixinglou", "Sun 왕조', '여자랑의 영리한 살인', '장왕기', 현대극 '백운홍기', '걸진궈', '양진우' 등.

염파: 대표 희곡 '월용효', '서주하자', '황후축하궁저주' 등의 대표작인 염작봉 대표.

양파: 양바오센(楊寶泉)이 대표로, 주요 후계자는 왕정화(王政熙), 성정태(成智tai) 등이다. 대표적인 레퍼토리로는 공성전략, 벵베이, 오펀지, 문소관, 조포포, 북치기, 조조 등이 있다.

시 학교 : 대표작으로는 '백제성', '판진중거' 등을 쓴 시샤오보가 있다.

<해머>, <옌양탑>, <연재세트>, <나오마호>, <안천회>, <임충야행>, <닝오관>, <기린각> 등

상패: 상화위가 대표하는 대표작으로는 '안양탑', '철장산', '장반사', '자도전', '황금표범', '수관' 등이 있다. 승리" 등이 있습니다.

가이패 : 가이징텐이 대표하는 대표작으로는 '오송호랑이', '사자탑', '교차로', '행복한 숲', '원양탑', '화이트 워터' 등이 있다. 해변', '복수의 화살', '부산을 씻어라', '천궁의 대혼란' 등

리파이: 리완춘(Li Wanchun)이 대표로 대표 레퍼토리로는 '오송화전', '오송화전', '화왕륜', '천궁의 대혼란', " "Jiujiang Estuary"및 "Zou Maicheng" ", "고대 회의", "일곱 군대"등

샤오파이: 리샤오춘이 대표하는 대표 레퍼토리로는 '금벽돌 놀이', '발링교', '멧돼지 숲', '평화를 위한 전쟁', '딩쥔산', '브로큰' 등이 있다. 팔이야기'', '주련촌', '도르래', '두장군', '장반사면', '삼차구', '십팔나한두오공' 등

Xiaosheng

Jiang 학교: Jiang Miaoxiang이 대표하며 주요 후계자는 Liu Xuetao, Yu Wanzeng 등입니다.

예파(Ye School): 예성란(Ye Shenglan)이 대표로 주요 후손으로는 예샤오란(Ye Shaolan), 마우기(Ma Yuqi) 등이 있다. 대표적인 희곡으로는 "나승이 관문을 부른다", "성문에서 미늘창을 쏘다", "영웅의 만남" 등이 있습니다.

우 세력: 우젠페이(Yu Zhenfei)가 대표합니다.

대채색면(청동망치화면)

진파: 진샤오산(Jin Shaoshan)이 대표하는 후계자 왕취안쿠이(Wang Quankui)의 대표작으로는 '왕과수원(The Royal Orchard)' 등이 있다.

Qiu 학교: Qiu Shengrong이 대표하며 주요 후손에는 Fang Rongxiang, Li Changchun (Peking Opera), Kang Wansheng 등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치상진>, <미인사건>, <은산탐험>, <오룡을 봉쇄> 등이 있다.

이화련(꽃이 핀 얼굴)

호파: 조조의 연극에 능한 하오수신(Hao Shoushen) 대표의 후손은 원스하이(Yuan Shihai)이다. 등.

허우 학교: 대표 연극 '녹색 묘목 위의 말', '칭펑 마을' 등을 대표하는 허우 시루이.

할리퀸(세 꽃 얼굴): 대표적인 인물로는 샤오창화 등이 있다.

북경 오페라계의 유명 배우들:

도광 시대의 세 삼각대: Cheng Changgeng, Zhang Erkui, Yu Sansheng.

마지막 세 명의 Dingjia: Tan Xinpei, Wang Guifen, Sun Juxian.

동광십삼각: 하오란티엔, 장성쿠이, 메이챠오링, 류간산, 위자윤, 청창갱, 쉬샤오샹, 시샤오푸, 양밍위, 루성쿠이, 주롄펀, 탄신페이, 양웨루.

4명의 유명한 단: 메이란팡(Mei Lanfang), Cheng Yanqiu, Shang Xiaoyun, Xun Huisheng.

1920년대 4대 학생: Yu Shuyan, Gao Qingkui, Yan Jupeng, Ma Lianliang 1930년대 4대 학생: Yu Shuyan, Yan Jupeng, Ma Lianliang, Tan Fuying; 1940년대 주요 학생: Ma Lianliang, Tan Fuying, Yang Baosen, Xi Xiaobo.

Xusheng 및 학교: Cheng Changgeng, Zhang Erkui, Wang Jiuling, Tan Xinpei, Wang Guifen, Sun Juxian, Wang Xiaonong, Yan Jupeng, Yu Shuyan, Zhou Xinfang, Ma Lianliang, Yang Baosen, Li Shaochun, 탕윤성 등 Wu 학생 및 학교: Yang Xiaolou, Shang Heyu, Li Wanchun 등 순 역할 및 학교: Jin Shaoshan, Qiu Shengrong, Yuan Shihai 등 역할 및 학교: Xiao Cuihua 등

요컨대, 경극의 주요 장르에 대한 지식을 대중화하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오페라 애호가들이 함께 연구하고 대중화하여 중국 정수의 계승을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북경 오페라의 발전을 활성화합니다.

경극 음악에 대한 기본 지식

경극 음악에 대한 기본 지식: 범핑

범핑은 "상판", "판 장악"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이황가곡의 독특한 창법으로 서사에 초점을 맞춘 이류반의 노래 역할과 동일하다.

방반에는 2/4박자와 4/4박자의 두 가지 리듬 형식이 있습니다. 2/4박자 방반은 실제로 노래를 시작하는 얼황원반을 단순화하거나 생략합니다. 노래를 시작하고 채우는 이황 아다지오(Erhuang Adagio)를 단순화하거나 생략했습니다.

방반의 노래는 일반적으로 마지막 부분에 드로만 있고, 중간에는 드로가 없기 때문에 악보가 큰 막간 형식은 없습니다.

특정 내용을 긴급하게 표현해야 할 경우 범퍼싱을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연극 '달 아래 한신을 쫓는 샤오허'에서 샤오허는 한신을 쫓아 다급하게 한신에게 수용소로 돌아가라고 재촉한다. 만나요", 다음 문장은 "셋..."태어나서 다행이다", 굳이 노래를 부르지 않아도 바로 방반으로 갈 수 있는 성싱의 두황방반이다. 연극 '불모산의 눈물'에서 장혜주는 정부의 세금 징수를 피해 불모산으로 도망쳤고, 당시 관료에게 쫓기게 된다. Dan Xing의 Erhuang Pengpu가 부른 곡입니다.

북경 오페라 음악 상식: 유수반(Liu Shui Ban)과 알레그로(Allegro)

전통 오페라에서 유수반(Liu Shui Ban)과 알레그로(Allegro)는 서피 곡에서만 발견되며, 박자는 4분의 1입니다.

Liushuiban의 노래 속도는 실제로 Erliuban 곡의 압축 및 단순화 버전인 Erliuban의 노래 속도보다 빠릅니다. Allegro의 노래 속도는 Liushuiban의 노래 속도보다 빠릅니다.

플로우 보드와 알레그로의 특징은 얼류 보드보다 더 두드러집니다. 즉, 얼류 보드와 달리 서사 과정에서 더 감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연극 "Yu Tang Chun"에서 Su San은 Wang Jinlong과의 이별 이야기를 설명하는 26개의 구절을 불렀고 Shen Yanling의 얽힌 이야기를 묘사할 때 그녀는 흥분하여 노래를 "나는 옷을 입고 그리고 그날 거울을 보았다"; 알레그로로 표현된 감정은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예를 들어 연극 "첩의 사건"에서 Bao Zheng은 Chen Shimei를 설득하여 아내와 아이들을 알아보게 합니다. Xipi Allegro는 극적인 모순을 강화합니다. "알레그로" 대화 노래는 연극 "Wujia Slope"에서 Xue Pinggui와 Wang Baochuan의 대화 알레그로와 같이 두 당사자 간의 격렬한 논쟁을 표현하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수반과 알레그로의 시작 전환은 더 짧으며, 일부는 전환을 생략하고 공경 다음에 노래를 시작할 수 있으며, 노래할 때 문장 사이에 긴 전환이 없습니다.

북경 오페라 음악에 대한 상식: 얼류 반(Erliu Ban)

얼류 반(Erliu Ban) 노래의 리듬은 2/4입니다. 원래의 창법을 가속화하고 단순화하여 파생시킨 것입니다. 전통 오페라 중 서피(Xipi)의 곡만이 26반 형식을 갖고 있지만 얼황(Erhuang)의 곡은 그렇지 않습니다.

얼리우 반(Erliu Ban)은 등장인물이 더 많고 악센트가 적습니다. 원작 반보다 더 서사적이지만 여전히 서사적 요소가 담겨 있습니다. 희곡 "빈 도시 계획"에서 제갈량이 "나는 탑에서 산의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를 부르는데, 이는 위승싱의 "서피 얼류반" 노래곡입니다. 제갈량이 사마의에게 고백하는 서사적 아리아입니다. 서성은 실제로 텅 빈 도시로, 제갈량의 차분하고 자유로운 태도를 보여줍니다. 연극 "오가비탈"에서 왕바오촨은 단싱의 "서피 얼류반" 노래 곡인 "손가락 서량"을 불렀습니다. 보천은 추운 가마에서 고난을 겪으며 설평귀의 부당한 행위를 비난했다.

위에서 언급한 "Empty City Strategy"의 Erliuban과 같은 2비트 오프닝과 크레딧으로 Erliuban 노래의 오프닝 크레딧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Wujia Slope" Erliuban에서는 Erliuban의 첫 번째 대사가 보드에서 노래되며, 다른 Erliuban에서는 노래할 때 신체가 조화를 이루고 "Farewell My"의 Yu Ji와 같이 오프닝 노래가 더 길어집니다. 후궁" "왕에게 술을 마시고 우가를 듣게 하라" 부분에서는 긴 오프닝 보컬이 칼춤 인물과 조화를 이룬다. 이류 반 노래 곡에서는 더 이상 문장 사이에 의문 형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