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소반 미술 우수 교안' 컬러 베이비'

소반 미술 우수 교안' 컬러 베이비'

사심 없이 헌신하는 인민교사로서 교안을 세심하게 설계할 필요가 있는데, 교안은 교학의 성공을 보장하고 교학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본 조건이다. 그럼, 너는 교안을 이해한 적이 있니?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입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1

첫째, 활동 목표:

1,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색깔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한다.

2. 놀이색 게임을 통해 색이 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빨간색+노란색 = 오렌지, 노란색+파란색 = 녹색, 빨간색+파란색 = 보라색 초보적으로 녹색, 오렌지, 보라색 세 가지 색상을 알고 있습니다.

3, 색상의 놀라운 변화를 느끼고, 놀이의 기쁨을 경험하십시오.

둘째, 이벤트 준비:

1, 플라스틱 일회용 컵 인력 2 명 (교사 3-6 명).

2, 어린이 그림 종이 인력: 나무 줄기를 그립니다.

3, 물, 안료 (빨강, 노랑, 파랑), 면봉, 걸레.

셋째, 활동 과정:

1, 게임 "마술 변경",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교사: "꼬마가 추측하건대 (선생님은 색병을 덮고 있는 천을 가리킴) 천 안에 누가 숨어 있을까? 알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교사는 천을 열었습니다) "보세요! 천 안에 숨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오, 원래 아기 병이었구나, 어? 아기 병 안에 또 뭐가 들어있나요?

"물에 예쁜 색이 있나요?"

"어제 선생님과 마술사가 재미있는 마술을 배웠어요. 물을 예쁜 색으로 바꿀 수 있어요. 볼래요?"

2. 스승과 유아가 함께 마술을 부리며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색깔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한다.

"여기에 병 세 개가 있는데, 나는 이것을 빨간색으로 바꿀 것이다." 선생님은 마술어를 읽으면서 병을 가볍게 흔들었다. "작은 병은 위아래로 흔들리고, 작은 병은 변한다." (유아가 빨간색을 외치다)

(반복되는 파란색, 노란색)

교사: "우리는 몇 가지 색깔을 바꾸었습니까? (세 가지) 어떤 세 가지 색이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3. 선생님: "봄이오고, 풀이 푸르고, 작은 나무가 싹이 나고, 작은 꽃이 피고, 대지가 예뻐집니다." "우" "누가 울고 있어?" " (유아와 함께 찾고, 배반 교사가 나무줄기를 그린 화지를 칠판에 붙였다.) "찾았어요. 원래 이 작은 나무가 울고 있었어요!" "왜 울었는지 아세요? 클릭합니다 (나뭇잎이 없다) "우리가 도와줄까?" (좋아요)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나뭇잎을 그려주세요. "얘들아, 그럼 우리가 무엇으로 그릴 수 있을까?" (색깔) "작은 나무도 어떤 색입니까? 클릭합니다 (녹색) "우리는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없음)

교사: "우리는 방금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색깔만 변했는데, 녹색이 없는데, 우리가 다시 녹색으로 변할 수 있을까요? (예)

교사: "색깔 왕국에서 빨강, 노랑, 파랑이라는 세 가지 색깔에는' 삼원색' 이라는 좋은 이름이 있는데, 흰색과 검은색을 제외한 모든 아름다운 색은 그 중 두 가지로 바꿀 수 있다.

교사: "얘들아, 한번 해 볼래?" (원하는)

교사: "아이들은 자세히 본다."

선생님은 노란색과 파란색 물감을 조화시켜 (유아에게 물을 넣을 때 너무 많이 넣지 말 것을 요구하다) 녹색을 보여 작은 나무에 나뭇잎을 그렸다.

배반 선생님은 작은 나무로 분장하여 말했다. "아이들에게 녹색 잎을 자라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저는 꽃나무입니다. 봄에는 온몸에 가지각색의 꽃이 가득하지만 아름답습니다. 저는 지금 잎만 있으면 전혀 예쁘지 않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

교사: "당신은 여전히 ​​작은 나무를 돕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원하는)

선생님은 면봉에 빨간색과 노란색 시범을 찍어 작은 나무에 꽃을 그려 주셨다.

교사: "붉은 꽃과 노란 꽃이 있으면 작은 나무에 다른 색깔의 꽃이 자라도록 도울 수 있습니까?" (예)

선생님은 물감을 빨강+노랑 = 오렌지, 빨강+파랑 = 보라색과 조화시켜 작은 나무에 꽃을 그렸다.

4. 선생님: "꽃나무가 지금 너무 예뻐졌어요. 그 친구들은 작은 반 아이들이 이렇게 대단하다는 말을 듣고 모두 와서 도움을 청했어요. 당신들은 책상 위의 색깔로 그들을 위해 꾸미고 싶습니까? " (원하는)

교사는 숙제 요구 사항을 설명했다: 두 가지 색상만 조화시킬 수 있고, 색상을 조화시킬 때 물을 너무 많이 첨가해서는 안 된다.

꼬마와 엄마와 아빠와 함께 꽃나무를 꾸미고 누구의 색깔이 가장 풍부하고 아름다운지 보세요.

5, 유아 운영, 교사 투어 가이드.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2

목표:

1,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4 가지 색깔에 대한 인식.

2, 아이들의 실습 및 참여 활동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준비:

집, 접착제,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4 가지 색깔의 문과 창문들이 있습니다.

절차:

1. 아이를 데리고 색왕국에 가서 놀아요.

(1) 이야기를 들려주고, 유아들이 4 가지 다른 색깔을 초보적으로 인식하게 한다.

(2) 4 가지 다른 색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2, 게임: 친구를 찾는다.

(1) 게임 규칙을 소개합니다.

(2) 유아에게 색아기를 위한 친구를 찾게 하다.

3, 유아 활동: 색상 일치

(1) 집에 같은 색깔의 문과 창문을 달았다.

(2) 유아 활동 해설.

4. 교실 밖에 있는 색깔의 아기를 위해 집을 찾아 활동을 마칩니다.

반영:

유아가 주변에서 좋아하는 다양한 색깔을 주요 내용으로 유아생활에 가깝고, 유아의 연령 특성에 부합하며, 활동 중에 유아가 보고 듣고 말하고 하는 방식을 통해 유아 학습의 적극성,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해 유아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유아가 생활 곳곳에 아름다움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여 유아의 아름다운 정서를 길러냈다. 활동 중 교사는 계발하고 이끄는 역할을 하며 유아를 학습 활동의 주체로 삼는다.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3

활동 목표:

1.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네 가지 색깔을 더 깊이 인식하게 한다.

2. 아이가 선생님의 말씀을 알아듣고, 행사에서 놀다가 이야기한다.

3, 아이들의 사고력을 발전시킨다.

4. 아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심한 심리를 극복하는 정신을 배양한다.

5, 아이들의 감상 능력을 배양하다.

이벤트 준비:

1,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장난감과 유화봉 (유아용 한 벌)

2, 삼각형 탑이 그려진 종이 몇 장

3, 외나무다리 하나

4,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종이 백합화 몇 개

활성 프로세스:

첫째, 기본 부분

1. 유아와 색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 예를 들면: 자신이 입은 옷은 어떤 색입니까? 자기가 쓰는 책가방은 어떤 색입니까?

2, 장난감 표시:

(1) 색깔의 아기도 장난감으로 날아갔습니다. 그들이 누구인지 봅시다.

(2) 유아에게 맨 위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말하도록 지도한다. 맨 아래는 누구입니까? 중간은 누구입니까?

3, 유아에게 교사의 모습대로 한 번

을 (를) 가져오라고 요청합니다

4. 유아에게 자신의 뜻에 따라 한 번 (교사 무작위 지도) 한 다음 자신이 어떻게 타는지 말해 달라고 부탁한다.

5, 삼각탑이 그려진 종이를 보여주세요

(1) 해설요구 사항: 위에 삼각탑이 몇 개 있는데,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네 가지 색깔의 유화봉으로 각각 한 칸씩 색을 칠해 주세요.

(2) 유아 색칠 (교사 순회 지도)

6, 게임: 안테나 아기에게 꽃 보내기

(1) 놀이 방법: 강 끝에서 외나무다리를 지나 강 건너편까지 꽃을 안테나 아기에게 돌려주고 꽃을 요구할 때 어떤 색깔의 꽃을 어떤 색깔의 안테나 아기 (예: 빨간 안테나 아기 보아 빨간 꽃)

(2) 유아가 게임을 한다 (교사가 소심한 유아를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둘째, 끝 부분

1. 안테나 아기는 아이들이 똑똑하고 용감한 것을 보고 선생님께 꽃을 좀 보내달라고 부탁하지만, 어떤 색깔의 꽃을 원하는지 말해 주세요.

2, 교사는 아이들에게 꽃을 보내고, 활동은 끝납니다.

행사 반영:

유아가 주변에서 좋아하는 다양한 색깔을 주요 내용으로 유아생활에 가깝고, 유아의 연령 특성에 부합하며, 활동 중에 유아가 보고 듣고 말하고 하는 방식을 통해 유아 학습의 적극성, 주동성을 충분히 동원해 유아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유아가 생활 곳곳에 아름다움이 가득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여 유아의 아름다운 정서를 길러냈다. 활동 중 교사는 계발하고 이끄는 역할을 하며 유아를 학습 활동의' 주체' 로 삼는다. 예술 활동에서 유아의 언어 능력 향상을 중시하다. 예술 활동에서는 관찰하고, 생각하고, 조작하고, 말을 할 줄 알아야 한다.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4

활성 목표

1, 빨강, 노랑, 파랑 3 색을 알아라.

2, 게임 상황에서 색상, 연결 선을 식별합니다.

3. 다른 색깔을 느끼고, 색깔을 좋아하며, 유아의 회화 습관을 길렀다.

이벤트 준비

수분 안료; 흰색 용지 걸림 색상 팔레트 붓 빨강, 노랑, 파랑 3 색 유화봉; 빨강, 노랑, 파랑 즉석 스티커 "친구를 찾다" 음악 "댄스 음악".

활성 프로세스

(a) 음악 게임 "친구 찾기" 가 주제를 이끌어 낸다.

1. 수업하기 전에 유아용 옷에 한 가지 색깔의 포스트잇 (포스트잇 모양은 마음대로 할 수 있음) 을 붙입니다.

2. 선생님: 꼬마의 옷에 예쁜 색이 붙어 있어요. 이제 음악과 함께 당신과 같은 색깔의 아기를 찾아 게임을 하자. (친구를 찾는 음악 재생) 테마를 가져옵니다.

점화 과정.

1. 선생님: 아까 우리는 음악을 들으면서 자신과 색깔이 같은 좋은 친구를 찾았는데, 이제 종이에서 색아기와 함께 게임을 하자.

2. 선생님은 흰색 종이걸림, 붓, 빨강, 노랑, 파랑 물감을 제시하며 재료의 용도를 하나씩 소개하고 붓을 잡는 올바른 자세를 명확하게 설명하셨다.

3. 교사 시범은 손에 붓을 들고, 어떤 색깔을 고르고, 음악을 듣고, 붓으로 물감과 함께' 춤' (물감을 묻히다) 을 하고, 음악이 멈추면 붓이 미리 준비한 하얀 종이 걸림에' 휴식' (붓을 떨어뜨리다) 을 하고, 음악이 다시 울리며 색아기와 춤을 춘다

4, 유아 조작. 선생님: 음악을 들으면서 붓을 들고 색아기와 함께 게임을 하자.

5. 선생님은 유아에게 거기서 가지고 온 것을 어디로 돌려놓고 유아의 회화 습관을 기르라고 일깨워 준다.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5

활동 목표:

1. 탐사 조작 과정에서 유아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초보적인 협력의식을 배양한다.

2. 유아들은 실천을 기초로 동요를 시험편성하여 동요 내용을 이해한다.

행사 중점 사항:

조작 실천을 통하여 시의 내용을 이해하다.

활동상의 어려움:

시를 모방하여 편찬하다.

이벤트 준비:

1. 조작 재료: 그룹으로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물감을 준비하고, 각각 면봉 한 개, 팔레트 한 개를 준비한다.

2. 사진교구: 색아기 (빨강, 노랑, 파랑), 실물사진 (귤, 잎, 가지, 바퀴 하나), 오렌지, 녹색, 보라색, 검은색 점이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3, 배경 그림을 즐기십시오.

4, 테이프 (반주 음악, 음악 산문).

활성 프로세스:

첫째, 관심, 가져오기 작업.

1, 노래 공연은 삼원색 아기를 끌어낸다. 꼬마야, 누가 왔는지 봐? 우리의 예절로 그것을 환영한다. (교사는 다른 색깔의 아기 교구를 교묘하게 바꾸고, 유아는 그에 상응하는 가사를 부른다.)

(코멘트: 행사 소개, 교사는 3 색 아기의 교구를 교묘하게 활용해 마술처럼 삼원색을 제시했다. 유아가 무작위로 변하는 가사 창작에 적극성이 동원된다. )

2, 가져오기 작업. 아, 오늘 빨강, 노랑, 파랑 세 가지 색깔의 아기가 왔어요. 선생님께서 정말 이 세 가지 색깔을 준비해 주셨는데, 놀고 싶으세요? 오늘은 모두 마술사가 되어 좋아하는 색깔을 한데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색깔 아기가 너희들을 환영하고 있으니 빨리 놀러 가자.

(코멘트: 유아는 자유롭게 선택하고, 유아는 활동의 주인이다. )

둘째, 색조 조작, 내용 이해.

1, 유아는 토닝 작업을 합니다. 위생을 요구하면 마술사는 조심해야 한다. 마술을 밖으로 옮기지 마라. 그러면 다른 사람이 너의 작은 비밀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2. 교사는 각 그룹마다 달라진 색에 따라 유아를 빈 그림으로 색칠하게 한다. 투어 가이드: 어떤 색깔의 아기가 손을 잡습니까? 무슨 색이 변했어요? 이 색으로 무엇을 그릴 수 있나요?

(코멘트: 유아가 관심 있는 색부터 시작해, 색채 탐구에서 색깔의 묘한 변화를 발견하고 그에 따른 경험을 얻는다.

사실, 유아 조작의 단계는 시의 내용이다. )

셋째, 동요를 시험 편성하고 동요를 배우다.

1, 동요 내용을 시험 편찬하다.

우리 꼬마의 재간이 정말 커서 갑자기 이렇게 예쁜 색이 많이 변했다. 사제 * * * 와 함께 붉은 노란 아기가 손을 잡고 오렌지색으로 오렌지를 그렸다. (표지판을 보여주고 어린이 노래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하십시오. ) 다른 세 가지 방법은 유아 집단편, 개별 유아편, 개별 조작 등 다양한 형식으로 편성됐다.

(코멘트: 유아들이 스스로 조작하는 과정을 시 언어로 형상화하도록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시 내용을 이해하게 한다. 설명이 필요한 것은 교구의 교묘한 활용이다. 처음의 표지판을 조작구에 배치해 유아들이 좋아하는 색깔을 선택하도록 유도한다. 이때 삼양의 활용은 유아의 조작 과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시를 창작할 때 표지판 내용을 보드로 옮기는 것은 시 내용의 완전한 이미지에 대한 묘사이다.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유아연상을 돕기 위해 중간에 양념을 넣어 마술처럼 돌리는 등 유아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했다. )

2, 어린이 노래를 완전히 낭송해 보십시오.

3. 동요에 이름을 붙이다.

4, 낭송을 배우고 시를 공연한다.

넷째, 시 모방

아이들은 정말 유능하다. 예쁜 색깔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듣기 좋은 시를 지어냈으니, 너희들은 정말 대단하다!

다섯째, 이야기' 달콤한 신기한 아기' 감상

꼬마가 말하는 것은 정말 좋다. 달콤함이라는 아이가 있는데, 그도 세 가지 색깔의 아기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 그의 아기가 무엇을 했는지 들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유아가 감상하다.

(코멘트: 감상시 사진의 이용은 특색이 있다. 교사는 사진을 직접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잘라서 이용한다. 누구의 집에 대해 이야기하면 해당 부분을 전시한다. 마지막으로 모두 전시한 내용은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완전한 그림으로, 유아에게 더 과학적인 인식을 남기고, 언어예술의 아름다움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려 유아에게 더 과학적인 상상력과 더 탐구의 욕망을 선사하며 감정을 실현한다. )

활동 확장:

달콤한 아기는 정말 이상하다. 그들은 서로 협력하여 우리를 위해 오색적인 그림을 그리고 우리의 아름다운 조국을 그렸다. 선생님도 이 세 가지 색깔을 여러분에게 상을 주셨으니, 모두 함께 손잡고, 예쁜 색깔을 바꾸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주시겠습니까? 단체로 색을 맞춰 그림을 그리다.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6

활동 목표:

1. 유아의 점프 능력을 단련하면 유아가 조화롭고 유연하게 원을 점프할 수 있다.

2, 유아는 색깔을 잘 구분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작은 훌라후프 몇 개, 큰 종이 상자 하나, 눈송이 블록 장난감 몇 개, 바구니 네 개.

2, 장소 배치.

활성 프로세스:

1, 아이들은 음악과 함께 워밍업 운동을 한다.

2, 유아에게 점프하는 동작 연습을 하도록 권유한다.

3, 게임: 점프 서클 색상 아기 찾기.

유아를 인원수가 같은 네 그룹으로 나눠 각각 출발선에 서 있다. 장난감을 큰 종이상자에 넣고, 종이상자는 출발선에서 10 미터 떨어진 끝에 놓는다. 훌라후프를 네 부분으로 나누고, 네 팀의 시작과 끝 사이에 불규칙하게 놓는다 (간격이 너무 크지 않도록).

선생님은 "시작! 빨강! " 4 조 1 위 유아는 손에 바구니를 들고 결승점 (한쪽 다리로 뛰거나 두 다리로 뛸 수 있음) 으로 점프하기 시작한 다음 종이상자에서 선생님의 지정된 색깔의 장난감을 선택하여 바구니에 넣고 바구니를 들고 출발선으로 뛰어갔다.

가장 먼저 돌아와서 지정된 장난감이 많은 팀을 데리고 승리를 거두었다.

첫 번째 꼬마가 바구니를 두 번째 꼬마에게 건네주자 선생님은 "시작!" 이라고 외쳤다. 녹색! " 두 번째 꼬마는 종점으로 뛰어내린 뒤 바구니 안의 장난감을 먼저 큰 종이상자에 붓고 선생님이 지정한 색깔의 장난감을 바구니에 넣어 이 과정을 반복했다.

활동 규칙:

1. 선생님은 유아가 같은 장난감을 빼앗을 수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2, 유아는 반드시 매 바퀴마다 뛰어야 한다.

끝 섹션:

음악을 듣고 긴장을 푸는 동작을 하다.

행사 반영

나는 실제로 게임 활동이 매우 생동감 있는 수업이라는 것을 몸소 깨달았다. 어린이들은 특히 좋아한다. 게임에서 중소 친구들이 특히 즐겁다. 게임을 통해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고, 지루하지 않고, 위생에 대해 말하고, 예의 바르고, 서로 단결하고, 사람이 힘이 많고, 등등. 앞으로의 교육에서 우리는 아이들을 게임에서 즐겁게 성장시킬 것이다. 매일 즐겁다.

선생님은 일상 교육이 소홀히 하거나 중시를 받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렇지 않다. 일상 교실 수업은 바로 아이들을 위해 즐거움을 창출하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시기이다. 아이들이 진보할 때, 그들의 얼굴은 정말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기쁜 심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수업시간에 작은 파트너가 그에게 박수를 치는 것을 들었을 때, 선생님은 모두 그들의 얼굴에서 자신감 있는 미소를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7

활동 목표:

1. 점적 색채와 도화에서 그림의 변화를 감지한다.

2. 색놀이에 참가하여 색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이벤트 준비:

1. 빨강, 노랑, 파랑 등 수분물감은 씻은 안약병, 납화지, 작은 수건, 면봉, 대야 등에 넣는다.

텔레비전, 비디오 변환기.

활성 프로세스:

첫째, 어린이 노래 가져오기

1. 유아를 이끌고 동요를 읽으면서 동작을 한다: 미끄럼틀, 미끄럼틀, 너 먼저 나를 서두르지 말고, 한 줄씩 줄을 서서 높은 산을 오르는 것 같다.' 미끄럼틀' 이 내려온다.

안내어: 우리는 방금 무엇을 했습니까? 컬러 아기도 미끄럼틀을 타고 싶네요. 보세요! 이것은 무슨 색입니까?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네 가지 색상을 알고 있습니다. )

둘째, 관찰 경험

1. 교사 드립 시범입니다.

① 동요를 읽으면서 방울의 색깔을 시범한다. 동요가' 높은 산을 오르는 것 같다' 고 읽었을 때, 병은 종이 중앙에 점착되어 있다. 질문: 색아기가 높이 서 있나요? (유아에게 색깔을 알리고 아기가 높이 올라갈수록 더 즐겁게 서 있다. )

② 무작위 알림: 컬러 아기가 미끄러져 내려앉아 있는 곳 (수건 위)? 그럼 넘어지지 않았을 거야!

2. 유아 드립 체험.

한 유아에게 색을 떨어뜨리고, 컬러 베이비 역의 위치를 중점적으로 지도해 주세요.

셋째, 작동 시도

1. 점적 조작.

① 어린 아기들에게 키가 크고 멀리 미끄러지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② 유아가 화면의 변화를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대담하게 말로 표현할 수 있다. 색아기가 노는 미끄럼틀은 무엇인 것 같니?

2. 그림 작업을 추가합니다.

① 면봉을 제시하다: 면봉은 색아기가 노는 미끄럼틀이 이렇게 재미있어서 게임도 하러 올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자, 이 위에 무엇이 변할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유아가 대담하게 추측하고 말하도록 지도하다. )

② 유아에게 면봉으로 마술을 바꾸라고 부탁한다.

넷째, 커뮤니케이션 공유

상상 활동: 당신은 무엇을 바꿨습니까?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8

첫째, 활동 목표:

1. 색깔의 일치와 분류를 시도하고, 물이 물감을 만나면 변색되는 현상을 초보적으로 탐구한다.

2. 기꺼이 게임 활동에 참여하고, 동반자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둘째, 이벤트 준비:

1, 빨강, 노랑, 파랑 토끼 하나씩,

2, 빨간색과 노란색 파란색 "집" 각각 하나,

3, 빨강, 노랑, 파랑 눈송이 몇 개,

4, 빨강, 노랑, 파랑 물감이 든 물손 한 병

셋째, 활동 과정

(a), 활동 소개: 기차를 타고 소풍을 가다

선생님: 얘들아, 오늘 선생님과 함께 소풍을 가자! 우리는 작은 기차를 타고 출발했다! 우리는 피곤하다, 작은 의자에서 좀 쉬어라! )

(b), 색상 일치

1. 선생님: 아까 선생님이 너희들을 데리고 소풍을 갔는데, 뭘 봤니? (유아 대답)

그럼 누가 집에 살고 있는지 맞춰봐?

2, 유아 토론 소개.

3. 선생님은 칠판 뒤에서 빨간 토끼 사진 한 장을 꺼내셨다.

선생님: 그럼 노란 집에 누가 살고 있는지 아세요? 파란 집에 누가 살고 있습니까?

(c), 스낵 보내기

1. 선생님: 지금 토끼들은 배가 고파서 먹고 싶어요. 빨간 토끼는 빨간 과자를 즐겨 먹는데, 그 노란 토끼는 어떤 색깔의 과자를 즐겨 먹나요? 파란 토끼는요?

2, 아이들은 간식을 보냅니다.

3. 단체검사가 제대로 배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d), 주스 보내기

1. 선생님: 토끼가 배불리 먹었는데 목이 말라요. 물을 보내서 마시자!

2, 교사는 아이들에게 물 한 병을 관찰하도록 요청합니다.

선생님: 아기들은 이 물이 어떤 색인지 보세요.

A, 선생님은 병 속의 물을 색깔로 바꾸는 것을 시범하고,' 아기 병, 아기 병, 변변' 을 읽어 보세요. "

선생님: 제가 무슨 동작을 했어요? 내가 뭐라고 했지?

B, 유아에게 한 병도 들고 흔들게 하고, 함께' 아기 병, 아기 병, 변변' 을 읽게 한다.

유아에게 앉아서 다양한 색깔의 물이 어떤 맛인지 알아맞혀 주세요.

선생님: 지금 수박 주스를 알아맞혀 보세요. 딸기 쥬스는 누구에게 마실 수 있을까요?

노란색 주스, 파란색 쥬스는요?

C, 아이들은 주스를 보내고, 집단 검사를 실시합니다.

넷째, 활동 종료

유아를 이끌고 기차를 타고 돌아가다.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9

활동 목표:

1.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빨강, 노랑, 녹색의 세 가지 색깔을 알도록 지도한다.

2. 활동 중에 어린이들이 주변 사물을 탐구하도록 자극하는 소망,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1, 빨강, 노랑, 녹색의 세 가지 색깔의 요정 엄마와 요정 아기

2, 3 가지 색깔의 집, 칠판, 각종 과일 (빨강, 노랑, 녹색) 사진, 음악 테이프

3, 행사실에 색칠된 물품과 그림

을 배치했습니다

활성 프로세스:

1. 음악을 듣고, 색깔 (요정 엄마) 선생님을 알아보세요: 누구한테 들었어요? (유아의 자유 대답) 그럼 누가 왔는지 봅시다.

(요정 어머니 표시)

2. 선생님: 오, 요정어머니가 오셨군요. 하나 * * * 몇 개 있어요? 그들은 같은가요? 유아에게 요정 엄마의 색깔이 다르다고 말하도록 지도하다. )

3.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을 말하는 요정 엄마 교사: 어떤 색깔의 요정 엄마를 좋아하세요? (유아가 올라와서 엄마나 유아 사이에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4,' 요정 아기' 가 어디 있는지 찾아봐

A: 엘프 엄마가 엘프 아기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1) 선생님: 아, 요정어머니가 한숨을 쉬고 있는 것 같아요. 원래 그 아기가 없어졌어요. 꼬마 요정엄마를 도와주고 싶으세요? 이 요정 아기들은 장난이 심해서 우리 교실에 숨어서 요정 아기를 집으로 보내야 하는데, 빨간 요정 아기는 어떤 색깔의 집으로 보내야 하나요? (유아학설을 독려하고, 나는 XX 아기를 X 색 집으로 보낸다)

B: 엘프 아기를 집으로 보내기

5, 엘프 아기에게 과일 배달을 도와주세요

(1) 선생님: 우리 꼬마는 정말 유능해요. 요정어머니가 아기를 찾도록 도와주고, 요정아기들을 모두 집으로 돌려보내요. 아기들은 배가 고파요. 과일을 먹고 싶어요. 빨간 요정아기가 어떤 색깔의 과일을 좋아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

(2) 유아가 스스로 과일을 골라 엘프 아기에게 준다

6, 말해 봐, 내가 찾은 색깔 (빨강, 노랑, 녹색)

(1) 선생님: 요정 아기들이 배불리 먹고, 요정 엄마들이 기뻐요. 감사해요. 우리 아이들은 뭐라고 말해야 하나요? (천만에요) 우리 교실에 어떤 것들이 이 요정들의 색깔과 같은지 아세요?

(2) 선생님: 우리 같이 교실 밖으로 나가서 찾아보자. 또 뭐가 이 세 가지 색깔인지 알아 볼까? 소반 미술 우수교안' 색아기' 편 10

교육 목표:

1. 활동을 통해 빨강, 노랑, 녹색, 파랑 등의 색깔에 대한 어린 아이들의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2. 유아학설을 지도한다. "나는 무지개 엄마에게 × 색아기를 찾았다."

교육 준비:

장면 배치-정원 (꽃잎에 해당 색상의 의인화된 아기), 무지개 어머니가 입는 옷 한 벌 (옷에 7 가지 색깔의 주머니가 있음).

교육의 어려움:

청록색 아기를 알다. 학설은 "나는 무지개 엄마에게 × 색아기를 찾았다." 라고 완전하게 말했다.

교육 과정:

첫째, 시나리오 설명:

1. 유아가 음악과 함께 정원에 들어가자 선생님은 무지개 엄마 역을 맡아 정원에서 천천히 나와 유아에게 자신과 일곱 명의 색깔의 아기를 소개했다.

2.' 유아가 색아기의 이름을 불렀는데, 어떤 색아기가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는 형식으로 화제를 불러 유아가 색아기를 찾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둘째, 컬러 아기 찾기:

1. 유아는 정원에 흩어져 색아기를 찾아 찾아 서로 소통하며 "무지개 엄마에게 색아기를 찾았다" 고 학설했다.

2. 유아는 찾은 색깔의 아기를 집으로 보낸다. )

3. 레인보우 엄마와 유아 * * * 함께 색아기가 집을 제대로 찾았는지 점검한다. (유아에게 청록색 아기 소개에 중점)

셋째, 친목 행사:

유아는 무지개 엄마와 함께 음악에 맞춰 노래하고 춤을 춘다.

교육 반영:

무지개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진 행성이다. 무지개빛은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녹색, 파랑, 보라색 칠색빛으로 이루어져 있다. 햇빛이 꽃에 비치고, 꽃이 붉은 빛을 반사하여 다른 6 가지 색깔의 빛을 흡수하면 꽃은 빨간색이고, 햇빛이 비치면 세상은 오광십색이다. 유아의 색에 대한 경험을 풍부하게 할 때 이를 돌파구로 삼아 유아가 잘 아는 몇 가지 색부터 시작하여 게임 실험 환경 창설 등을 통해 실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