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나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정판교 (1693-1765), 본명 정섭, 자크유, 호리암, 또 호판교, 인칭 판교 씨, 장쑤 흥화인, 본적 소주. 강희수재, 옹정 10 년 리프트, 건륭원년 (1736) 진사. 공식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치안 판사, 정치적 목소리가 있습니다. "세배 기아를 국민으로 구제해 주십시오, 대리에게 불순종하여, 질병 귀환을 구걸합니다." " 양주에 객거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다. 양주 팔괴' 중 하나인 시, 책, 화세는' 삼절대' 라고 불리며 난주를 잘 그린다. 차제란, 석이지만 송화국화도 그려서 청대의 대표적인 문인 화가입니다.
인물 생애 편집
초창기
청성조 강희 32 년 (1693 년) 11 월 22 일 정판교가 태어났을 때
정판교 (73 장)
가도는 이미 중락하여 생활이 매우 여의치 않다. 세 살 때 생모 왕부인이 돌아가셨고, 열네 살에 계모 정부인을 잃었다. 유모 페이씨는 착하고 근면하며 박진노동 여성으로 정판교에게 세심한 배려와 세심한 배려를 베풀어 정판교의 생활과 감정의 버팀목이 되었다.
정판교는 자질이 총명하고, 세 살 때 글을 읽고, 여덟 살, 아홉 살까지 아버지의 지도 아래 문련 쌍을 만들었다. 아버지 리암 zhenzhou maojiaqiao 읽기 와 함께 적은 시간. 열여섯 살 때 향선대 육종원 선생으로부터 작사를 배웠다. 스무 살쯤 되면 수재에 합격한다. 스물세 살에 아내 서부인과 결혼하다. 연추 정판교가 처음으로 베이징에 갔는데, 소세운헌수서 오양수' 추성부' 에서. 스물여섯 살부터 진주의 강촌에 서당까지 가르치다. 서른 살,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이때 판교에는 이미 두 여자와 한 아들이 있었는데, 생활이 더욱 곤궁해졌다.
양주 객거
생활이 어려워 정판교는 30 세 이후 관을 버리고 양주에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실제로 가난을 구하고,' 풍아' 라는 이름을 붙였다. 양주에서 그림을 파는 10 년 동안 관광 활동도 산재 해있다. 불행히도 서 부인이 낳은 아들이 돌아가자 정판교는 시를 지어 애도를 표했다. 서른두 살에 강서를 여행하며 여산에서 무방인과 만주인 폴록을 알게 되었다. 베이징을 여행하고, 선종존숙과 그 문우림 자제들과 교유하며, 고론을 늘어놓으며, 인물의 유무를 논하고, 그래서 광명을 얻었다. 명기간 동안 강희 황자, 신군왕 윤희, 즉 자경 절벽 주인을 짜냈다.
서른다섯 살, 통주에 손님이 있고, 양주 천닝사에서 책을 읽으며, \ "사서 \" 각 편을 손으로 쓴다.
서른일곱 살 때 \ "도정 열 수 \" 초안, 서른 아홉 살, 서부인이 병으로 죽었다. 정판교 10 년 양주 () 는 많은 화우, 김농, 황신 () 등이 모두 그의 과거와 매우 밀접하여 그의 창작사상과 성격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결론 내렸다.
중년 생활
1732 년, 정판교 40 세, 연가을이다.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하고, 중거인을 들어' 남승음' 시를 지었다. 심학을 위해 진강초산에 가서 책을 읽다. 현재 초산별봉암에는 정판교 손서목각련이 있다. "실야가 왜 큰가, 꽃향기가 많지 않다."
1736 년, 건륭원년, 44 세, 베이징에서 예부, 중공사, 5 월, 태화전 앞 단치에서 전시험에 참가했고, 중디메틸 88 위 진사, 진사 출신을 위해 특별히' 아욱석순도' 를 썼고, 시는 "나도 결국 아욱이 진사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1737 년, 45 세, 베이징에 체류한 지 1 년가량, 벼슬진으로, 결실을 맺지 못하고, 남귀양주 () 는 강서 () 의 청우 () 가 자금을 지원해 라오 () 씨와 결혼했다. 유모비 병졸.
1739 년, 사십칠년, 칠율로 네 곡의 수남 감운 증여로 유 () 를 보았다.
1740 년, 마흔여덟 살에 동위업' 양주 죽지사' 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1741 년, 49 세, 입경, 후보관이 부족하여 신군왕 윤희의 정성스러운 환대를 받았다.
정판교 50 세, 즉 1742 년 봄, 범현령 겸 서 소현조성, 시, 단어집을 정하기 시작했다.
1743 년, 51 세,' 도정 10 곡' 을 몇 차례 수정하였는데, 결국 측이 마무리되고, 조각자는 상원 사제문 연고였다. 1744 년에 라오는 아이를 낳았다. 정판교 재범 기간 동안 농산을 중시하고 민정을 살피며 민심을 살피고 민분을 일으켜 휴식을 취하고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했다.
1746 년, 건륭 11 년, 54 세, 범현 조정서 위현에서. 그것은 산둥 큰 굶주림, 사람들이 서로 먹는 것입니다. 웨이 카운티 원래 번화 한 큰 읍, 다음 자연 년 기근 년, 구호 는 청 Banqiao 가 weixian 정치 문제 의 중요한 내용 이 될 것입니다, 그는 구호 상품을 열고, 그래서 사람들이 쿠폰 공급 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큰 싱 노동, 도시 건물 풀 을 복구, 거리 배고픈 사람들 을 모집하고, 국적 읍 중 큰 공장 요리 죽 라운드 음식 을 엽니 다. 양귀비의 집을 봉하여 만여 명을 살다. 가을은 흉작으로 청렴대륜을 기부하고 차용증을 파괴하면 살아있는 백성은 계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Weixian 배고픈 사람들은 탈출 황무지 행 을 위해, Banqiao 한숨 시스템, 먹이 를 종료합니다.
1748 년, 학사 고빈과 두어사 유통훈이 특사를 위해 산둥 구호를 하자 판교가 뒤따랐다. 가을이 익어, 웨이현 재해는 점차 완화되고, 배고픈 사람들도 관외에서 귀향해, 판교가 집으로 돌아가 기일을 하고 있다. 방수 침구 교란을 위해, 공공 정밀 검사 weixian 성벽을 제창하기 위해 기부를 했다. 가을 말, 책 수리 weixian 도시 기록.
1751 년, 바닷물이 넘쳤고, 판교에서 현북 우왕대까지 재난을 조사했다. 정판교 () 는' 득지 () 와 택가 ()' 를 염두에 두고 있다. 그래서 그는 정정 () 을 할 때 민간인과 장사꾼들을 동정하고, 폐정을 개혁하고, 법령상 () 조치상 () 에서 그들의 이익을 수호할 수 있다 웨이 카운티 부유 한 상인들이 모여, 사람들은 사치스러운 호환성, 청 Banqiao 힘 옹호 문사, 재능 발견, 많은 좋은 이야기 를 남겼다. 1747 년 만주 정황기인, 시설 학사 덕보주 시험 산둥, 판교가 함께 시험원에 있었고, 서로 화목하게 노래를 불렀다. 1748 년에 건륭은 산둥 순회를 했다. 정판교는 서화사 () 로, 준비에 참여하여 천자가 태산 () 에 등재하고, 태산 () 의 절정 40 여 일 () 에 누워 있는 것을 늘 자랑스럽게 여기며,' 운건륭 ()' 도장을 찍는다.
1749 년, 57 세, 라오 씨가 낳은 아들은 또 흥화병으로 죽었다. 검열 심연방과 함께 곽씨원을 유람하다. 집서, 시폐, 그리고 손글씨로 출판하다.
1750 년 판교 자서. 같은 해 문창사를 보수하고 장원교, 작문창사기를 제창했다.
1751 년, 59 세, 모처럼 호수에 현수막을 발랐다.
1752 년, 수리현성황묘를 주재하고, 성황묘비석을 집필하며, 문창사기와 성황묘비서에서 판교력이 웨이현 신사민수문결행을 설득하여, 웨이와 백성 사이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 같은 해, weixian 어린이 학생 한 호 논문, 그리고 간단한 삼추수 에 복잡한 행 책 일곱 단어 연합 삭제, 다른 입찰 새로운 2 월 꽃 을 받았다. 정판교는 현임에서 저술이 꽤 많은데, 그' 웨이현 죽지사' 40 곡이 특히 회자되고 있다. "백성은 순처에서 모두 성자가 되고, 관직은 한가할 때 더 책을 읽는다." 관위 7 년, 판교는 인사 치치나 시문 서화 방면에서 모두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인사 문명, 시중' 이다. 판교거관은 10 년 동안 관직의 각종 어둠을 통찰하고, 공을 세워 천지를 세우고, 자양민의 포부를 실현하기 어렵고, 귀전의 뜻이 날로 커지고 있다.
만년 생활
1753 년, 정판교 61 세, 백성들이 거역대리를 구제하고 벼슬을 떠나는 줄 알았다. 웨이 에 갔을 때, 사람들은 도로 유지 커버, 모든 가족 초상화 예배, 그리고 청 Banqiao 에 대한 Weicheng 섬 사원 에서 자발적으로 출생 사원 을 설립했다. 관청에 간 후 판교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양주 흥화 사이를 오가며 같은 도서화 왕래, 시주 () 와 화화 () 를 주고받았다.
1754 년에 정판교는 항주를 유람했다. 전당 () 을 뒤덮어 회지 () 에 가서 우혈 () 을 탐구하고, 란정 () 을 유람하며, 산음부 () 를 오가다.
1757 년, 65 세, 양회감운에 참가하여 우견쩡이 주재했던 홍교 수리 () 를 보고, 서로 시구로 답사를 했다. 이 시기에 판교에서 만든 서화 작품이 매우 많아 매우 널리 전해졌다.
1762 년, 그는 70 세에' 죽석도' 를 그렸는데, 거대한 돌 하나가 하늘을 받치고 있고, 몇 개의 막대와 마른 대나무가 거의 화면을 무너뜨렸다.
오른쪽 위 공백시 한 곡: "칠십 노인은 죽석을 그리고, 석경령은 대나무를 더 곧게 그린다. 나는 이 오래된 펜이 비범하다는 것을 알고, 매우 천구적인 벽립이다. 건륭계미, 판교 정섭. 클릭합니다 쌍방의 이름을 찾아 인쇄하다. 화폭의 오른쪽 아래 공백에 또' 노래가 옛 양주를 불다' 라는 한가한 장을 걸었다. 정판교는 일생을 바쳐 각종 악세력에 고개를 숙이지 않고 반석처럼 강인하고 청죽처럼 힘차게 버티며 난초처럼 고결하다. 시 제목은 꼬불꼬불하게 기울어져 있고, 크고 작은 것이거나, 산봉우리 위에 있는 것이 법도를 대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나무 장대 사이에 그림을 하나로 묶는다. 아니면 난초 속에서 꽃이 더 번잡하고 잎이 무성하다는 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 그림 제목 시, 송원 즉 첫 번째, 정섭이 창창창한 것은 아니지만, 정섭의 묘처럼, 정말 흔치 않다. 묘는 각종 예술에서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건륭은 30 년 12 월 12 일 (1766 년 1 월 22 일), 판교졸이 흥화성동관 응우옌장에 묻혀 73 세를 일기로 장례를 치렀다. 판교 두 아들은 모두 일찍 졸고, 사촌 동생 정묵의 아들로 논사를 낳는다.
주요 성과 편집
서예 예술
그는 시 () 와 서화 () 를 잘 하는데, 세계는 "삼절시 서화 ()" 라고 부른다. 그 시는 민간의 질고를 많이 동정한다. 그 서예는 예체로 사람을 섞어서' 육분반서' 라고 자칭하며' 판교체' 라고 부른다. 그 그림은 주로 란초죽석을 위주로 하고, 란죽의 마음이 몇 퍼센트인 정판교의 서예예술은 중국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정섭'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그가 23 세에 쓴' 오양수'' 추성부' 와 30 세에 쓴' 작은 해서범질시' 에 따르면 판교 초창기에는 구양에서 일손을 문의한 것으로 추정된다. 그 글씨체는 깔끔하고 수려하지만 다소 조심스러웠다. 당시 서단에서 가지런하고 아름다운 관각체가 성행하여 이를 과거 취사의 표준 글씨체로 삼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에 대해 정판교는 "파리머리 작은 해서체가 너무 고르게 멈추어 장공포공서가 영성을 손상시킬 것 같다" 고 말했다. 그는 40 대 중반 진사 이후 거의 다시 쓰지 않았다. 정판교 서예가 가장 칭찬받는 것은' 육분반서' 즉' 한팔점' (예서의 일종) 잡인의 해서체, 행, 풀로 독창적인' 판교' 이다.
정섭' 해서서입축' 1722 광저우 미술관 소장
6 분 반' 책은 정판교가 자신의 독창적인 서예에 대한 일종의 해학적인 명칭이다. 예서에는 도단을 그리는' 팔분서' 가 있는데, 이른바' 6 분 반' 이라고 하는데, 그 뜻은 대체로 예서이지만, 해서체, 선, 전서, 풀 등 다른 서체가 섞여 있다. 행서 조조조시' 축 (현 장양주박물관) 은' 6 분 반' 체의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조조' 관창해' 시를 쓴 이 글은 폭이 매우 커서, 우당 평균 10 제곱 센티미터 이상, 서체 예의가 상당히 짙고, 전서와 해서체를 겸하고 있다. 형체가 평평하고 길며, 집세가 정사각형을 위주로 하여 약간 기복이 있다. 소박하고 사납며 조시웅의 위활하고 큰 스타일과 비슷하다. 정판교는' 판동강 증정' 시에서 자신의 서예를 칭송한 적이 있다.' 우리 카오 필진이 구름연기를 치고, 빈 분위기를 쓸어 푸른 하늘을 깔았다. 한 줄에 두 줄의 책 숫자가 있고, 남기북두배성 () 이 있다. "
정판교 서예 작품의 장법도 특색이 있다. 그는 크기, 길이, 방원, 통통, 수밀 등' 난석포장 거리' 와 같이 종방에 규칙을 담고 있다. 수필이 휘날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체관은 점프의 영감을 주는 리듬감을 낳는다. 건륭 27 년의' 행서론' 현수막으로 이미 70 고령이었다면 만년의 가작이다. 효과는 Xuancheng Zhuge 치 펭 펜과 함께 스와 동포 를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매우 희망찬 쓰기, 나중에 다른 펜 으로 전환, 손바닥은 상응하지 않습니다. 판교 자신은 태주 덩씨 양털펜을 즐겨 쓰며, 쓰기 시작하면 완곡하게 움직여서 모두 뜻대로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태주 등씨 양밀리를 선성 제갈지봉에 비유하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말했다. "어찌 감히 동파를 함부로 할 수 있단 말인가? 펜으로 책을 쓰는 것은 모두 비만을 좋아하고 날씬함을 좋아하지 않으며, 슬로프의 의미도 있다. " 전체 작품은 크고 작으며, 획이 굵고 가늘며, 형세가 사각사각되고, 그림을 그리고, 눌러주고, 귀를 즐겁게 하고, 새가 하늘을 날고, 물고기가 물을 헤엄쳐 다니며, 어떤 상태의 임의 리듬에서 골력과 광채를 드러낸다. 청인 호소키는 그의 글씨가 "람죽의 뜻으로, 특히 특별하다" 고 말했다. 이 수정의 장법, 결체, 획에서, 그의' 파차치고형둥실' 의 란죽루 신을 볼 수 없다.
정판교와 같은 이색적인 서풍에 대해 칭송도 있고 비판도 있다. 청대 원메이는 "판교 서예 들고선도 ... 뱀을 마구 기어오르고, 비희도 모자라는데 ..." 강유웨이도 "건륭의 세상, 고학을 싫어하다" 고 말했다. 동심 (김농), 판교가 예필을 참고한 뒤 잃어버리면 이상하다. 이 욕망은 변하지만 변하지 않는 자는 모른다. 。 오늘날 사람들은 판교의 서예가' 결체가 정엄하고 필력이 무겁고, 운필이 자연스럽고 점화는 교정을 하지 않는다',' 곳곳에 손이 꼬인 것처럼, 필력이 유창하고 곳곳에 법도가 있다' 며 건륭 당시 명서가의' 지치고 교만한' 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Zhu wenyin 악당 건조 계정, 200 년 전 오래된 Banqiao. 클릭합니다
이백여 년 전의' 판교체' 는 지금까지도 서가들의 인견지적인 열정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는데, 이것만으로도 정판교 서예의 가치를 알 수 있다. [2]
정섭' 행서 자당도령사 팬' 상하이 박물관 소장
회화 예술
봉건 사회에서 사의사는 자신이 높고, 굳건하고, 겸허하다고 생각하며, 왕왕 그림 속, 시 () 에서 그 뜻을 드러내지만, 역사, 사회의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이 사의사들은 인생의 좌절, 사회의 불충
정판교 서화 작품 (40 장)
대중은 종종 생활에서 멀리 떨어져 현실을 도피하고 산림을 은둔하며, 자연구렁에 호소하는 태도를 많이 취한다. 작품은 대부분 한가한 정흥과 오락을 즐기는 것이 많다. 설령 느낌으로 발동하는 시문제도 일반화되어 한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양주 팔괴중 정판교의 문제화시는 다르다. 그는 전통에서 벗어나 단순한 시로 그리거나 그림으로 시의 절구를 그렸고, 그는 그림마다 시로, 문제가 있으면' 그림상',' 시발난화의 의미',' 시화 매핑',' 그림의 폭을 무한히 넓히고, 정판교의 문제시가 주목된다.
정판교는 서향 문제 출신으로 강희말년 중수재, 옹정 10 년 중 리프트, 건륭원년 중진사, 50 대 초부터 산둥 범현, 웨이현 현현현으로 12 년을 세었다. 득지가택민' 의 사상은 벼슬길에서 해마다 흉흉한 서민들에게' 창고 구제대출',' 청렴대패' 등의 조치를 취하게 하여 탐관오리, 악호열신의 불만을 불러일으켜 하관되었다. 그 후 그는 그림을 팔아 생활을 유지했다. 정판교의 일생은 굴곡을 겪고, 새콤달콤하고 쓴맛을 맛보며,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간파하고, 그는 감히 이 모든 것을 그의 작품에 담았다. 정판교의 각기 다른 시기에 그린 란죽도의 주제화시를 시품해 보면, 우리는 한정된 화폭의 이미지를 통해 정판교의 인생 경험을 연상할 수 있고, 청대 사회의 각종 부패 현상을 연상시켜 하나의 그림을 문학작품, 영화영화처럼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
그가 산둥 웨이 카운티 행정 장관 을 맡았을 때, 일찍이 그림' 웨이현 ()' 에서 화주 () 를 그린 적이 있는데, 그림 속에는 시운이 그려져 있다. "야재 () 가 쇼주 () 를 듣고, 민간 고고 소리 () 로 의심된다. 일부 우조주 현리 () 는 일엽총관정 () 이다." 이 그림의 대나무는 더 이상 자연 대나무의' 재현' 이 아니다. 이 시제는 더 이상 무감각한 시제가 아니다. 그림과 시를 통해 판교의 인품을 연상케 한다 이때 그림 속 대나무 잎에 이미지의 확장이 펼쳐져 정판교가 창고를 열어 이재민을 구제하는 장면이 한 장면 한 장면 한 장면 떠오르고,' 굳은 순간' 이 관객의 머릿속에서 무한히 계속되는 이야기로 변해 매우 감화력이 풍부한 소설, 영화처럼 심금을 울리며 생각을 자극한다. 대나무 잎 몇 필, 간결한 시 몇 마디가 작품에 감추어져 있는 깊은 사상과 진한 정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 몇 장은 정판교가 강등된 뒤 웨이현을 떠났고, 당나귀 세 마리가 차서, 두 소매의 맑은 바람이 가고, 떠나기 전후에 만든 그림, 그 중 한 폭의 대나무 그림, 즉 "우사가 벼슬을 던지지 않고, 주머니가 쓸쓸쓸하고, 마른 대나무, 가을바람이 부는 강에 대나무 낚싯대를 쓰고 있다" 고 말했다. 대나무를 빌려 그가 벼슬을 포기한 것을 토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폭에 서너 가닥의 날씬한 대나무가 돌틈에서 버티고, 끈질기고, 바람이 불지 않고, 정판교는 대나무를 빌려 자신의 소탈하고 활달한 억측을 표현하며, 현실에 용감하게 맞서고, 좌절에 굴복하지 않는 인품을 표현하고, 대나무는 인격화되었다. 이때 "시는 무형화이고, 그림은 유형시"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와 유사하게,' 묵죽도' 라는 제목운처럼' 환해에서 돌아온 귀밑머리 별, 봄바람이 높이 누워 죽서정, 지금 양주 대나무를 다시 심으면 여전히 강남은 온통 푸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또 다른 대나무 제목 구름: "나는 미관에게 곤혹스러워서 군원에 가서 정신을 차리고, 맑은 향기가 쓸쓸하고, 속은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몇 폭의 묵죽도는 모두 대나무를 빌려 그가 하관된 후 점점 더 소탈해졌고,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감정을 표현했다. 이에 따라 정판교가 그린 대나무와 문제화시를 볼 수 있다. 대부분 죽연정, 토물언지를 빌려' 야재와가 소소소죽을 듣고, 민간의 질고성으로 의심된다' 는 심정을 토로하며' 입근원이 난암 속에 있고, 임얼동서남북풍' 의 강인함을 보여' 쓰기' 를 표현했다 이것이 바로 정판교 작품이 전통 화조화와는 달리 전인과는 다른 곳이다. 전통적인 난죽의 대부분은 감상적이고 오락적인 주제로 표현되며, 화면은 주로 자연이미지의 진상과 아름다움, 회화 기술의 높고 낮은, 필묵 운용의 숙련과 아속을 추구한다. 정판교의 글에는 이러한 기술기교를 달성하는 것 외에, 주제화시는 이 제재의 새로운 사상내용과 깊은 경지를 부여하여 화조화화조화도 사상성, 서정적성을 만들어 줄 수 있게 한다.
정판교 화죽의 독특함, 화석도 마찬가지다. 자연계의 무정한 석두 역시 그의 글에서 살아 있다. 예를 들면' 주석도' 의 석두, 이것도 선인화에서 자주 쓰는 소재이지만, 그것을 주체 이미지로 표현하는 경우는 드물다. 정판교는 화폭 중앙에서 독특하게 고립된 봉석을 그렸지만 하늘 높이 치솟는 기개가 있어 사방이 텅 비어 배경이 없었다. 칠언시를 네 구절 그려라. "누가 황재와 함께 적막하고, 기둥 하나가 하늘 높이 솟아 있는데, 아주 곧고 도원량인데, 오두가 어떻게 내 허리를 꺾을 수 있단 말인가." 시점은 그림 문제를 깨고, 단번에 석두 () 와 인품을 한데 결합시켜, "그림이 부족하고 문제가 충분하며, 그림이 소리 없이 시를 그린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와 그림은 서로를 위해 사용되며, 후세 사람들의 수많은 법문을 연다. " 판교는 강인한 석두 덕택에 도연명을 찬양했다. 판교는 그의 강직하고 품격이 고결한 인격을 칭찬하며, 동시에 그 자신도 같은 처지와 기질을 토로한다는 뜻도 있는 것 같다. 그림 속의 석두 () 는 인물의 이미지를 대표하며, 강직하고 기품이 당당한 자질이 담겨 있어, 이곳의 그림 그리는 것이 그림 그리는 사람보다 더 의미가 있고, 더욱 깊은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판교는 난초를 주제로 한 그림도 많고, 새로운 내용도 표현하며, 시를 빌려 발휘해 여러 가지 사물에 대한 견해를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면: 어떤 것은 난초의 특징을 통해 사람이 교만하지 않고, 패배하지 않고, 평소의 마음가짐으로 억측하고, 시 구름을 그린다. "난초는 죽본과 관련이 있어, 항상 청산녹수 사이에 서리와 눈이 시들지 않고, 봄도 시들지 않고, 웃는 사람은 붉고 보라색은 손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난초는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은 난초처럼 조용하고, 오래가고, 향기롭고, 조급해하지 않고, 다투지 않아야 한다. 지척화폭, 무한대의 확대, 의경이 깊다. 또 다른 예는 난초 무리를 빌려 가시덤불을 끼고 있는 자연현상으로 군자가 소인의 관대함을 용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시덤불총란석도' 는 시운을 그린다. "가시덤불이 난란할 수 없고, 외도천마가 냉랭하게 보고, 어룡이 뒤섞여 있는 것을 보면 불법호가 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가시덤불총란석도' 라는 제목은 이렇게 말한다. "만폭의 군자, 그 다음에는 가시덤불로 끝나는 것이 무엇이냐? 군자는 소인을 수용할 수 있고, 소인이 없어도 군자가 될 수 없다. 그래서 난중의 난란 () 은 그 꽃이 더 크고 무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판교공심독운, 난초에는 가시덤불 몇 가지가 삽입되어 난초와 가시덤불 * * * * * * * * * * * * * 이 존재한다 읽을수록 단순한 식물은 깊은 의경을 가지고 있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정판교의 글에서 그린 란죽석, 세세한 품제화시를 보면, 그가 란죽석을 그리는 연유를 쉽게 알 수 있다. 그가 말한 바와 같이, "사시에 감사하지 않는 란, 백절 푸른 대나무, 만고에 무패한 돌, 천추에 변하지 않는 사람" 과 "사미도" 이다. "난초, 대나무, 돌, 축제, 향, 뼈가 있다." 그의 눈에는 난죽석이 사람을 대신하여 굳건하고, 정직하고, 사심이 없고, 끈질기고, 마음이 밝고, 품격이 고결하고, 품격이 고결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시 () 의 자구 (), 탁물언지 (), 의경이 깊다.
란죽도
그의 글에는 내용상 사상성, 서정적인 것 외에 형식상 예술성, 재미가 더 있다. 문화시는' 서화 동원법'' 필동법' 의 예술적 재미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고, 전통화가의 표제는 대부분 그림의 공백에 제목으로 그림과 균형 잡힌 역할을 하지만,' 양주 팔괴' 의 표제는 이미 전통국화와' 문인화' 제형, 시편의 절구를 벗었다. 예를 들어,' 란석도', 정판교는 시구를 서예 형식으로 독창적으로 융합하고, 진초예증은 한 몸, 크고 작은 것, 동서로 비뚤어져 있다. 마치 돌벽에' 난석포장 거리' 처럼, 석벽에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법법 대신 리듬미, 리듬미, 운율미, 또 마침 외지로 자리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리듬미) 난초의 특징, 고상한 인품을 상징하는 의경미, 서예 예술이 법의 예술미를 대신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표현 방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림을 볼 때 화경, 시경의 의경미, 서예예술의 형식미를 모두 누리며 시적인 화의에 빠져들게 한다. 또 많은 란죽석의 화폭에 있어서, 그의 제목시의 형식은 변화무쌍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정취를 이루며, 책이 좋고, 행품이 적당하며, 그림도 따라서 더욱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위 라인 스타일 적절 한, 즉, 그림의 현실을 보고, 아이디어를 수행, 구성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관심을 지불, 그래서 그는 측면, 또는 위 또는 아래, 또는 세로, 또는 가로, 또는 경사, 또는 lanzhu 사이, 등나무 잎 사이, 간헐적인 문제, 모양, 오차를 볼 수 있습니다 책이기도 하고, 그림이기도 하고, 시이기도 하고, 그림이기도 하고, 각 그림 속의 그림시를 감상하며, 절묘한 서예 재현이기도 하고, 서화를 재미있는 종합 예술이기도 하고, 서제와 그림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통일된 시정화의를 형성하고, 종합적이고 완벽한 예술로 즐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시와 서화를 하나로 융합한 최고의 창작자라는 것에 감탄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정판교의 작품은 전통 화조화의 울타리를 돌파했다. 그의 작품은 자연경관의' 재현' 이 아니라, 선인 예술의 복제품도 아니고, 생활에서 멀리 떨어진 필묵게임도 아니다. 독특한 개성과 혁신적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 작품이 나온 이래로 국내외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사람들의 심미 기준이 개성적이고, 의경이 있고, 혁신적이고, 감화력이 있는 작품을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작품은 개성과 혁신만이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화주
자칭 화죽보다 종이창가루 벽보다 태양월그림자가 더 많이 비춰진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찍이 "나의 죽청풍속은 우아하고, 서예는 행금이 있고, 대나무는 더 행금이 있어야 하고, 서예는 짙고, 대나무는 더욱 짙고, 서예는 소밀하고, 대나무는 더욱 소밀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는 대나무를 잘 썼고, 더욱 대나무 돌 사이에 제목을 붙이고, 대나무의' 사이, 다절' 으로 자기 고고의 정서를 표현했다.
블록 예서
종합 초서 () 와 사체 () 를 합친 다음, 난죽필의를 더해, 크기가 다르고 비뚤어져서 자칭' 육분반서' 라고 자칭하며, 그는 황곡필로 그림의 기세를 증강시켜' 난석포장 거리, 파도리 삽입' 으로 서예의 변화와 입론의 근거를 묘사하였다.
난죽석을 잘 그린다
체모 서랑, 풍격이 힘차고, 자칭' 사시에 감사하지 않는 란, 백절장청죽, 만고에 무패한 돌, 천추변하지 않는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장스청 () 은 난시 () 에서 "판교 () 는 란 () 을 쓰는 것과 같고, 파도 () 는 기고형 () 이 나풀 () 이고, 판교 () 는 란 () 이 구절은 그의 작품에서' 책' 과' 그림' 의 관계를 정말 흠잡을 데가 없다.
서화 특징
독창적인 프리 핸드, 관심 재미. 그는 "진실, 재미, 진실" 이 있어야 한다고 자칭한다
인물 평가 편집
판교 3 절대
\ "세 절대 시 서예 및 그림, 공식 복귀. 클릭합니다 바로 그 생애를 요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확실한 찬미이기도 하다. 전통 서향문 제 1 의 연련은 "전가에는 충후가 있고 처세에는 기이하지만 진솔하다" 는 질문을 자주 한다. 바로 정판교의 최고의 사진이다.
인물 일화 편집
괴이한 것으로 유명하다
정판교의' 괴괴' 는 다소 제공 활불의 맛이 난다.' 괴함' 에는 항상 약간의 성실함, 유머, 약간의 신맛이 함유되어 있다. 탐관간민이 유랑하는 것을 볼 때마다 매란죽석 한 장을 그려 범인의 몸에 둘러매어 관객을 끌어들여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백성을 일깨웠다.
꽤 오명이 있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 을 찾고, 이전 과 매우 다른 가치, Yangzhou 판매 워드 그림 에 반환, 빛 공식 없습니다, 수입이 꽤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그는 Yangzhou 의 일부 뇌 장 지방 염상 등, 수직 높은 가격 으로, 그는 상관하지 않는다, 유풍아 가 부착 된 벼락부자들을 가장 싫어한다. 기쁠 때는 바로 붓을 쓰고, 기분이 나쁠 때는 욕을 해서는 안 된다. 그의 이런 괴상한 성질은 스스로 세속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 한번은 친구를 위해 그림을 그릴 때, 그는 특별히 글을 써서 솔직한 자백을 했다:
\ "하루 종일 글씨로 그림을 그리고, 쉬지 말고, 욕을 해야 한다. 3 일 동안 붓을 쓰지 않고 또 종이 한 장을 생각하고, 그 답답한 기운을 달래기 위해, 이것도 우리 조의 비천한 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를 불러 그림을 그리지 않고, 그림을 그리지 않고, 나를 부르지 않고, 한사코 그리려고 하는데, 매우 풀 수 없는 곳이다. 그러나 여기 솔루션, 하지만 웃으면서 들어 봐. 클릭합니다
개인 윤례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리고, 보수를 따지며, 당연히 속세를 참을 수 없다. 그러나 판교는 조금도 숨기지 않고, 또 우스꽝스러운 이상한 윤례를 분명히 정했다. 대폭육둘, 중폭 4, 2, 서조 대련일, 부채투방 5 돈.
\ "큰 육십이, 중폭 사십이, 서조 대련하나 둘, 부채 싸움방 5 달러. 무릇 선물을 주는 음식은 은보다 낫다. 공공 산시 커버, 반드시 좋은 동생 도 아니다. 현은을 보내면 센터 희세 서화가 모두 좋다. 선물은 모두 얽히고설키고, 외상은 특히 떼를 쓰는 것을 두려워한다. 연로하고 신이 지쳐서 군자와 함께 무익한 언어를 할 수 없다.
\ "대나무 돈 보다 더 많은 그림 대나무, 종이 높이 6 피트 가격 3 천; 수로가 낡은 이론을 인계하는 것은 봄바람이 귓가를 통과할 때만 된다. " 분명히 저속한 참을 수 없는 일이지만, 여러 판교에서 그 속된 득점이 유난히 귀엽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은 그가 솔직함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개고기 먹기
제 1 개고기 (흑, 이황, 삼화, 사백), 명예의' 인간 진미' 를 기다리다.
판교가 윤격을 정하고 서화를 구하는 사람은 선불금을 내고 윤례를 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시 많은 호문거신, 청당이 점재되어 판교 서화를 얻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그러나 판교는 명리를 존경하지 않고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고, 평생 그 환관들을 위해 서화를 만드는 것을 가장 좋아하지 않는다. 이는 그의 어르신의 윤격에서 선언하기 불편한 것이다. 한번은 호신들이 서화를 얻기 위해 계략을 써서 함정을 세웠다. 그들은 판교가 개고기를 즐겨 먹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가 동우를 동반하고 여행을 떠나는 데 꼭 거쳐야 하는 길에 마을 사람들의 초가집을 빌려 향긋한 개고기 한 솥을 요리해 판교가 지나갈 때까지 기다렸다. 주인 "웃는 얼굴로 맞이하고 개고기 좋은 술로 대하다. 클릭합니다 판교는 의심할 바 없이 마음을 터놓고 술을 마시며, 짱 주미식까지 그치지 않는다. 밥 파업, 주인이 문방 사보를 내놓았는데, 어른을 기념으로 남겨 달라고 했다. Banqiao 깊이 이 입 축복 을 느끼고, 그들은 즉시 약속 하고, 즉시 일어나서 펜을 들고, 주인의 이름을 물어, 부서 대금은 우아한 의미를 지불합니다. 책이 완성되면 마음껏 돌아온다.
나중에, 잔치에서 그는 우연히 자신의 서화 작품이 거기에 걸려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고, 매우 후회하고, 자신이 먹고 싶어 마지않는다.
각고의 습자
정판교는 초창기에 상당히 열심히 공부했고, 집필은 모두 비슷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정판교
잠결이 부족하다. 일단, 그는 실제로 그의 아내 의 뒷면 에 스트로크, 단어 획과 구조 를 파악 하려고합니다. 아내는 참지 못하고 말했다. "당신은 당신의 몸을 가지고 있고, 나는 내 몸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항상 다른 사람의 몸에 무엇을 긋고 있습니까?" " 이 무심코 한 마디 말장난의 말은 판교가 문득 깨닫게 했다. 남의 체격에 늘' 규범' 을 본받아서는 안 되고, 개인의 깨달음을 바탕으로 다른 길을 찾아야만 독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그는 황정견의 긴 스트로크를 8 점으로 가져 와서, 그 진자를 과장하고, "요파 주재절" 을 과장하고, 단어는 약간 납작하고, 좌우가 높고, 자태는 그림과 같다. 또 난죽의 붓으로 책에 들어가 서예의 화의를 구하다. 청인 장스벤은 그가 "글을 쓰는 것은 난초 같고, 파도는 기고형처럼 덩실덩실" 하며 "판교체" 의 특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연이 원만하다
청 Banqiao wenchai 갤럭시, 불행하게도 초기 가난한 방법, 어느 날 가족 문 에 갔다, 청 은 자신이 만든 대련의 앞에 깜짝 놀라게, 청 은 부인 라오 의 집주인 에게 정확히 물었다, 라오 부인 라오 는 자신의 딸 이 청 Banqiao 의 작품 을 사랑 했다, 청 학생들은 바쁜 자신이 바로 청 Banqiao 입니다, 라오 부인 은 즉시 딸 wuniang 을 호출 하고, 청 Banqiao, 청 Banqiao 나중에 고등학교 학자 에게 그녀의 약속을 넣어;
판교 인연
청 Banqiao wenchai 갤럭시, 불행하게도 초기 가난한 방법, 어느 날 가족 문 에 갔다, 깜짝 문 의 대련은 자신의 시, 청 은 집주인 라오 부인 라오 에게 정확히 물었다, 라오 부인 라오 는 자신의 딸이 청 Banqiao 의 작품을 매우 사랑한다고 말했다, 청 학생들은 바쁜 자신이 바로 청 Banqiao 입니다, 라오 부인 은 즉시 딸 wuniang 을 불러 그녀를 청 Banqiao, 청 Banqiao 나중에 고등학교 학자 에게 그녀의 약속을 넣어;
여도구치
정판교는' 판교 자서' 에서' 쿨한 산수' 라고 쓴 적이 있다. 또 호색하고, 특히 여분의 복숭아 이빨과 피망풍으로 장난을 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나, 나는 늙고 못생긴 것을 알고, 이 세대 리 우 금화 귀. 말 한 마디와 외정, 즉 꾸짖어 가는 것은 미혹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여두구치, 고추바람, 모두 좋은 남풍의 전고이다. 부주의로 자신은 특히 남성색을 좋아하지만, 늙고 못생겼기 때문에 종종 돈 때문에 그에게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만 그는 남자 기생이 그의 외정을 방해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추방될 것이다. 결코 남색 때문에 현치를 지체하지 않았다.
형율 중의 엉덩이를 채찍질 등으로 바꾸자고 주장한 적이 있다. 치안 판사 로서, 한 번 내기 미남에게 매질을 가해야 했는데, 하마터면 눈물을 흘릴 뻔했다.
명청문인들의 일' 에서 저자는 정판교가 이렇게 청빈한 것은 모두 그가 동성애자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밖에서 여러 남자 총애를 키웠다. 이것은 적지 않은 지출이다. 정판교의 평생 관봉록과 그림을 팔아서 얻은 돈은 거의 다 이 일에 쓰였다." 그래서 그는 숭고한 사람이다.
호신을 교묘하게 욕하다
한번은 호신이 정섭에게 문패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호신은 평일에 관청에 아부하며 나쁜 짓을 많이 했다. 정섭은 그를 놀리기로 결정하고 "야문경" 이라는 네 글자를 썼다. 문패를 칠할 때, 정섭은 칠공에게' 야, 기, 경' 세 글자는 왼쪽 절반만 칠하고,' 맞아' 는' 글자만 칠하라' 는 말을 들었다. 얼마 후, 하우젠루 앞문 편액에 페인트칠을 하지 않은 부분이 흐릿해졌고, 페인트칠한 부위가 점점 더 선명해졌다. 멀리서 보면, 원래의' 야문경' 은 결국' 치문 걷기 구차하다' ('관아 앞잡이' 의 해음) 가 되었다.
친족 멤버 편집
그의 선조는 명홍무년 동안 쑤저우 () 호문 () 에서 흥화성 () 에서 왕두 () 로 이주하여 정판교 () 까지 14 대였다. 아버지 정 의 본, 글자립암, 호 몽양, 유생, 정판교 생가 품학 겸 우우, 가정 사제, 수직자가 수백 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