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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소반 대학 및 소교안

유치원 소반 대학 및 소교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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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자로서 교안이 자주 필요하며 교안을 통해 자신의 교수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교안을 쓸 때 어떤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1

행사 목표 < /p>

1, 관찰을 통해 물체의 크기와 크기를 비교할 수 있다. < /p>

2, 생활 속 크기가 다른 물건을 찾아라. < /p>

3, 적극적인 참여, 활동 중 적극적인 탐구. < /p>

행사 준비 < /p>

1, 재미있는 연습: < /p>

2 비교, 그릇, 접시, 숟가락, 장난감 등 다양한 크기의 물건 < /p>

활동 프로세스 < /p>

1, 말하기 < /p>

그림 보기 < /p>

그림 보기

그림 보기? (옷) < /p>

누구의 옷인지 아세요? (엄마의 옷, 아이의 옷) < /p>

어느 것이 어머니의 옷입니까? 아이의 옷은 어디입니까? < /p>

어떻게 아셨어요? < /p>

(엄마의 옷은 크고 아이의 옷은 작다. ) < /p>

2, 하나 찾기 < /p>

1.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교실에서 자신의 장난감보다 크거나 자신의 장난감보다 작은 장난감을 찾아 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난감명언) < /p>

2. 유아에게 자신의 손에 있는 장난감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어느 것이 큰가요? 어느 것이 작습니까? < /p>

3 대 1 < /p>

유아에게 사진 관찰 요청 < /p>

교사: 사진에 무엇이 있습니까? (사과, 딸기) < /p>

당신은 사과를 좋아합니까, 아니면 딸기를 좋아합니까?

< P >-사과와 딸기는 누가 크고 작습니까?

-강아지와 꿀벌의 물은 누가 작습니까?

-코끼리와 개미는 누가 크고 작습니까? < /p>

4, 게임: 크고 작은 < /p>

교사가 임의로 한 가지 물건을 제시하며, 유아에게 선생님의 손에 있는 이 물건보다 크거나 작은 것을 찾아 달라고 부탁한다. < /p>

유아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경기 형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유치원소반대와 소교안 2

유치원소반 수학' 대소소' PPT 코스웨어교안입니다. 소반 수학' 대소소' PPT 코스웨어에는 PPT 코스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활동 목표는 뚜렷한 크기 차이가 있는 물체를 눈으로 보고 물체의 크기를 비교함으로써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크고 작은 관련 교육 실습에 적용되며, 소속란 소반 수학 PPT 에 적용된다. < /p>

디자인 배경: < /p>

이 내용은 유아소반 수학 첫 수업이다. < /p>

활동 목표: < /p>

1, 뚜렷한 크기 차이가 있는 물체를 눈으로 측정하는 법을 배우고, 물체의 크기가 비교를 통해 인식되며, 유아의 언어 표현 능력을 배양하는 법을 배웁니다. < /p>

2, 이야기를 통해 유아에게 크기 두 가지 물체를 알리며 유아의 다방향 사고를 초보적으로 발전시킨다. < /p>

3, 유아 탐구를 자극하는 주동성, 적극성. < /p>

4, 관찰을 통해 물체의 크기와 크기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 /p>

5, 생활 속 크기가 다른 물건을 찾아라. < /p>

주요 어려움: < /p>

1, 학습에서' 비교재능과 크기' 라는 개념을 얻다. < /p>

2, 어린이들이 크고 작은 개념을 익히는 과정에서 다각적이고 다차원적인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한다. < /p>

행사 준비: < /p>

PPT 코스웨어, 크기가 다른 고양이 두 마리, 크기가 다른 모자 두 개, 크기가 다른 물고기 두 개, 크기가 다른 공 두 개, 크기가 다른 차 두 대, 장난감 원 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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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과정: < /p>

1, 교사 계발 대화 < /p>

오늘 우리 교실에 좋은 친구가 찾아왔는데 기쁘니? < /p>

2, 새 수업 강의 < /p>

1, 선생님은 노란 고양이 한 마리를 보여 어린 아이들에게 색깔과 크기를 알려 주셨다. < /p>

선생님은 회색 고양이 한 마리를 더 제시하여 어린이들에게 색깔과 크기를 알려 주셨다. < /p>

선생님은 다양한 방법과 방법으로 유아들이 그들의 크기를 비교하게 했다. < /p>

2, 교사 담화: 고양이 어머니가 우리 교실에 손님으로 오셨는데, 특별히 예쁜 모자 두 개를 선물하게 되어 기쁩니다. < /p>

선생님은 예쁜 모자 두 개를 제시하여 유아들이 색깔과 크기를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 /p>

3, 선생님 대화: 고양이가 생선을 제일 좋아해요. 제가 특별히 맛있는 신선한 생선 두 마리를 준비했어요. 자세히 살펴보죠. 이 두 물고기, 큰 물고기가 어느 고양이에게 주고, 작은 물고기가 어느 물고기에게 줄까? 유아에게 크기를 관찰하고 비교하게 하다. < /p>

4, 교사 대화: 고양이가 공놀이를 제일 좋아하는데, 나는 특별히 크기가 다른 공 두 개를 준비했는데, 우리는 큰 공이 어느 고양이에게 놀는지, 작은 공이 어느 고양이에게 놀는지 자세히 관찰했다. 유아에게 자세히 관찰하고 크기를 비교하게 하다. < /p>

5, 교사 대화: 고양이 두 마리가 지쳐서, 나는 특별히 크기가 다른 차 두 대를 준비했는데, 그들을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모두들 자세히 살펴보자, 큰 차가 어떤 고양이를 보냈는지, 작은 차가 어떤 고양이를 보냈는지? < /p>

< P > 셋째, 교사는 작은 이야기를 할 때마다 화이트보드에 사진을 붙이고 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요약한다. < /p>

4, 지식 확장 < /p>

1, 교사가 장난감 동그라미를 꺼내 어린이들이 각 원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 /p>

2, 교실의 각종 실물을 통해 유아의 크기를 비교한다. < /p>

교육 반영: < /p>

이 수업이 끝난 후에도 전반적인 효과는 여전히 매우 좋습니다. 유아의 적극성은 매우 높아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지식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매우 정확하다. 전체 지식에 대한 학습은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이루어진다. 지식의 학습은 지루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유아에게 잘하는 것은 교사가 적시에 상을 주어 유아에게 어느 정도 성취감을 느끼게 한다. < /p>

이번 수업에서는 일부 유아들이 자신을 표현할 기회가 없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유아의 혼란을 걱정하기 때문에 집단적으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기회는 유아의 개별적인 대답입니다. 전체 수업은 유아의 뜻을 아직 다하지 못했다. < /p>

이번 행사 설계는 기초부터 크기 관련 개념을 형성하는 교육활동으로, 어린이들이 크고 작은 개념을 익히는 과정에서 다각적이고 다차원적인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교수에서 과거 수학 수업의 전통적인 모델을 깨고 소반 유아연령의 특성에 따라 수학 교육을 언어와 게임에 포함시켰다. 일련의 게임 활동으로 어린이들이' 대' 와' 소' 의 깜짝 탐사에서 풍부한 감성적 인식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3

디자인 아이디어: < /p>

갓 입원한 아이들은 모든 것이 신기하고, 유치원의 대형 장난감, 작은 시소, 큰 눈송이 블록, 작은 삽입 플라스틱 ... 모두 흥미진진하게 놀았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크기를 더 잘 이해하고, 크기의 차이와 변화를 비교해 볼 수 있는지, 나는 이 활동을 디자인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일련의 게임으로 먼저 어린이들이 상황에서 크고 작은 것을 인식하게 하고, 조작 비교에서 풍부한 감성적 인식을 얻고, 결국 커져 작아지는 게임 활동으로 활동을 마무리한다. < /p>

교육 활동 설계 활동 목표: < /p>

1, 두 물체의 크기를 눈으로 비교하는 법을 배우고,' 대' 또는' 소' 로 물체를 묘사하고, 초보적으로 크기의 상대성을 체험할 수 있다. < /p>

2, 색상 간섭을 제거하고 개체 크기별로 분류하여 예비 비교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p>

3, 유아를 키우면서 조작하는 습관을 길렀다. < /p>

4, 일상생활에서 숫자의 응용을 이해하고, 숫자와 사람들의 생활의 관계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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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준비: < /p>

교구: 시나리오' 곰, 곰 손님' < /p>

큰 곰, 큰 컵, 크기 의자 하나, 인형 집 테이블 하나 < /p>

빨간 풍선 하나. 작은 잇꽃 스티커가 몇 개 있다. < /p>

학구: 크기 표시, 바구니 8 개, 크기 장난감 자동차, 크기 책, 크기 유화봉 상자, 크기 접시 몇 개. < /p>

활동 프로세스: < /p>

1, 어린 아이들을 시나리오 속에서 크고 작은 것을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 /p>

크고 작은 곰 두 마리를 보여주세요. \ "오늘 손님이 와서 누군지 봐? 와서 인사해! " < /p>

"곰 두 마리가 1 대 1 로 어느 것이 크고 어느 것이 작습니까?" < /p>

"누가 큰곰과 악수를 할 것인가?" "누가 곰에게 뽀뽀를 해 줄까?" < /p>

"큰 의자는 누가 앉을까, 작은 의자는?" < /p>

"큰 찻잔은 누구에게 주고, 작은 찻잔은?" < /p>

2, 크기별로 분류. < /p>

"아기 곰이 아이들에게 많은 선물을 가져왔는데, 뭐가 있는지 봅시다." < /p>

크기 장난감 자동차, 크기 책, 크기 페인트봉 상자, 크기 접시 몇 개를 소개합니다. < /p>

선생님은 신비로운 모양을 만드셨다. 어, 누가 울고 있니, 오, 원래 그들은 짜다고 느꼈는데, 아기들에게 그들을 갈라놓으라고 했다. 어떻게 나누느냐? 큰 공은 이 바구니에 넣어야 한다. 봐라, 여기에 큰 마크가 하나 있는데, 누가 배달해 줄까! "< /p>

" 공이 그 바구니에 들어가길 원해, 봐, 여기 작은 마크가 있어, 누가 와서 해볼까! " < /p>

언어 강조: 큰 xx 내가 너를 집으로 데려다 주고, 작은 xx 내가 너를 집으로 데려다 줄게 < /p>

< P > 몇 명의 유아들에게 조작한 후, 나머지 유아들이 조작하고, 교사가 순회 지도한다. < /p>

잘 한 유아를 칭찬한다. < /p>

3, 풍선 놀이 < /p>

풍선을 보여주세요. "이것은 무슨 색깔의 풍선입니까?" (빨간 풍선) < /p>

어떻게 더 크게 만들까요? 사고를 일으키다. (드라이어, 격려) < /p>

(교사 조작, 유아관찰. ) < /p>

유아들은 신체 동작으로 풍선이 커지고 작아지는 것을 표현하려고 한다. < /p>

"만약 당신이 풍선이라면, 당신은 어떻게 변할 것입니까?" < /p>

(개별 유아에게 풍선을 만들어 주세요. 교사와 유아 * * * 함께 그를 위해' 응원',' 방기' 를 해 주세요. ) < /p>

모두 함께 크고 작은 게임을 하며 단체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활동 확장: < /p>

1. 망원경, 돋보기 < /p>

2. 나비의 성장 변화 과정과 같은 각종 동물의 성장 자료 (책, 그림, 녹음 이야기) 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성장' 이라는 개념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p>

3. 잠재적인 숨겨진 게임을 충분히 발굴하다. "줄다리기" 에서 힘의 크고 작은 것을 알 수 있고, "외나무다리" 에서 담력과 작은 것, "큰비와 가랑비" 에서 소리의 크기를 경험할 수 있다. < /p>

교육 반영: < /p>

이 수업이 끝난 후에도 전반적인 효과는 여전히 매우 좋습니다. 유아의 적극성은 매우 높아서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지식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매우 정확하다. 전체 지식에 대한 학습은 하나의 이야기를 통해 이루어진다. 지식의 학습은 지루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유아에게 잘하는 것은 교사가 적시에 상을 주어 유아에게 어느 정도 성취감을 느끼게 한다. < /p>

이번 수업에서는 일부 유아들이 자신을 표현할 기회가 없다는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유아의 혼란을 걱정하기 때문에 집단적으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기회는 유아의 개별적인 대답입니다. 전체 수업은 유아의 뜻을 아직 다하지 못했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4

행사 목표: < /p>

1, 일련의 활동을 통해 유아 (유아식품) 가 혼합색 변화의 기쁨을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 /p>

2, 놀이하는 동안 어린이들에게 삼원색 배색 결과를 알리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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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아들에게 동요를 배우도록 지도하고 동요를 모방하려고 합니다. < /p>

이벤트 준비: < /p>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안료, 착색 진흙, 색상 발라드 벽 차트 < /p>

이벤트 프로세스: < /p>

저는 세 명의 아기를 데려왔습니다. 이들은 모두 무슨 아기 (아기 음식) (빨강, 노랑, 파랑 삼원색) 입니다. 저는 오늘 그들에게 마술 < /p>

< P > 3, 교사 조작, 유아 관찰

< P > ( 당신이 나처럼 마술사가 될 수 있는지 시험해 보세요. < /p>

4, 유아조작, 교사가 < /p>

어린이를 지도하고, 빨간색 노란색 손을 잡고 어떤 색으로 변하는가? 무엇을 그릴 수 있습니까? < /p>

5, 학설 동요 < /p>

우리 마술 공연이 끝났으니, 함께 듣기 좋은 동요로 우리 마술을 말하자 < /p>

6, 친구를 찾아 공고히

7, 연장 행사 < /p>

이야기' 빨강, 노랑, 파랑, 삼형제' 는 유아들에게 삼원색 진흙으로 오렌지, 포도, 오이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 /p>

이 수업은 좋지만 좋다! 나는 실전 경험이 있다! 너는 링크를 적당히 바꿀 수 있어! 성공을 기원합니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5

행사 목표: < /p>

1, 두 물체의 크기를 눈으로 비교해서 크고 작은 개념을 얻는다. < /p>

2, 한자 인식: 크고 작다. < /p>

3, 한자를 읽는 흥미를 싹트고 중학교, 공부중 노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이벤트 준비: < /p>

풍선을 부는 경험이 있습니다. 불지 않은 몇 개의 풍선. 큰 나무 작은 나무, 큰 나뭇잎, 작은 나뭇잎 카드, 어린이 한 사람당 한 장씩, 크기 카드, 어린이 한 장씩. 녹음기. < /p>

행사 과정: < /p>

1, 누가 풍선을 불었는지 < /p>

1, 교사: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좋은 친구를 데려왔는데, 그게 뭔지 알고 싶어?" 선생님이 풍선을 꺼내셨습니다. "선생님이 마술을 바꾸실 거예요. 풍선이 어떻게 변하는지 보세요!" 선생님은 풍선 부는 것 (어려서부터 커짐) < /p>

2, 누구보다 풍선을 크게 불어서 가장 크고 작은 풍선을 찾아내는 것을 시연했다. < /p>

3, 최대 및 최소 풍선을 표시합니다. 교사: "어느 풍선이 큰가요? 어느 풍선이 작습니까? 클릭합니다 유아가 대답할 때, 큰 풍선 선생님이 글씨 카드를 크게 보여서 유아와 함께 읽어 큰 글자를 알아보는 것을 가리킨다. 작은 풍선 선생님이 글자 카드를 보여 주고 유아와 함께 읽어 보고 작은 글자를 알아보는 것을 가리킨다. < /p>

2, 나뭇잎 아기가 엄마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 /p>

1 "찾았어, 누가 울고 있어?" 선생님은 큰 나뭇잎과 작은 나뭇잎을 보여 주셨다. (나뭇잎 아기가 울고 있다) 그들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했다. (나뭇잎 아기가 크고 나뭇잎 아기가 작다.) 선생님은 그림을 보여 주었다. 큰 나뭇잎 아래에는 한자가 크고 작은 나뭇잎 아래에는 한자가 작다. "큰 나뭇잎 아래에는 무슨 글자가 있는가?" " (대) "작은 나뭇잎 밑에 무슨 글자가 있어요? 클릭합니다 (작은) "그들에게 인사합시다." (큰 나뭇잎, 안녕하세요! 작은 나뭇잎, 안녕하세요! ) < /p>

2, 선생님이 물었다. "어, 왜 울어?" 녹음기를 틀어라. "우리는 길을 잃었고, 엄마를 찾을 수 없다." 큰 나뭇잎과 작은 나뭇잎은 그들의 어머니를 찾을 수 없다. 그래서 슬피 울었다. 우리가 엄마를 찾도록 도와주자. < /p>

3,' 나뭇잎 아기 어디 있어' 재생나무 엄마가 나뭇잎 아기를 찾는 소리. 누가 나뭇잎 아기를 찾고 있습니까? 큰 나무 엄마와 작은 나무 엄마의 사진을 보여 주세요. 원래 나무 엄마가 그들의 아기를 찾고 있었다.

유아에게 두 나무엄마를 비교하게 하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한 나무어머니는 크고 한 나무어머니는 작다) 선생님은 그림을 보여 주셨고, 큰 나무 엄마 아래에는 한자가 크고 작은 나무 엄마 아래에는 한자가 있습니다. "큰 나무 엄마 아래에는 무슨 글자가 있습니까?" (대) "작은 나무 엄마 밑에 무슨 글자가 있어요? 클릭합니다 (작은) "그들에게 인사합시다." (큰 나무 엄마, 안녕하세요! 작은 나무 엄마, 안녕하세요! ) < /p>

4, 큰 나뭇잎 아기와 작은 나무 잎 아기가 두 나무 엄마를 보고 또 울기 시작했다. 어느 것이 자신의 엄마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사단: "꼬마야, 너는 어느 것이 큰 나뭇잎 아기의 엄마라고 생각하니, 어느 것이 작은 나무 잎 아기의 엄마라고 생각하니?" (큰 나무 엄마와 큰 나뭇잎 아래에 큰 글자가 있기 때문에 큰 나뭇잎은 큰 나무 엄마의 아기이다. 작은 나무 엄마와 작은 나무 아래에 작은 글자가 있어서 작은 나뭇잎은 작은 나무 엄마의 아기이다. ) 그리고 유아와 한자 크기를 읽어라. < /p>

5, 나무 엄마와 나무 아기를 도와주세요. 나뭇잎 아기를 돌려보내주세요. 유아조작, 큰 나뭇잎을 큰 나무 엄마의 몸에 붙이고, 작은 나뭇잎을 작은 나무 어머니의 몸에 붙였다. 교사 순회 지도. < /p>

3, 누가 옳은지 보세요 < /p>

1 우리 글씨 아기도 집이 있어요. "? 그린 하우스는 누구의 집입니까? 나무 카드를 만들 때, 꼬마는 글자 카드를 작게 들어 올리고, 누구보다도 잘 한다. < /p>

2, 선생님이 글씨카드가 클 때 꼬마가 큰 나무카드를 들어 올리고, 선생님이 글씨카드를 제시할 때, 꼬마가 작은 나무카드를 들어 누구보다 잘 했다. < /p>

3, 어린 아이들에게 큰 나무와 큰 나뭇잎 아기를 큰 글자가 붙어 있는 틀에 보내고, 작은 나무와 작은 나무 잎 아기를 작은 글자가 붙어 있는 틀에 보내달라고 부탁한다. < /p>

행사 연장: < /p>

우리 교실과 교실 밖에서도 크고 작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서 찾아 보세요. 큰 물건에 큰 글자를 붙이고 작은 물건에 작은 글자를 붙이고 좋은 친구나 선생님에게 무엇을 찾았는지 알려 주세요. < /p>

설계 지침: < /p>

1,' 크고 작은' 주제 활동에서 아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물의 크기를 감지한다. 이 행사에서 나는 주로 시각적 방법을 채택하여 비교적 크고 작다. < /p>

2, 풍선을 부는 경기를 통해 유아의 주의를 끌고, 유아들이 사물의 크기 변화를 인식하게 하여, 크고 작은 것에 대한 초보적인 개념을 가지고 한자' 대' 와' 소' 를 초보적으로 인식한다. < /p>

3, 나뭇잎아기를 만들어 엄마를 찾는 모습, 두 나무의 크기와 두 잎의 크기를 눈으로 비교해 유아의 크기에 대한 개념을 더욱 깊어지게 한다. < /p>

4,' 누가 옳고 그른지 보기' 게임에서 유아들은 한자대랑 작은 놀이를 통해 한자를 배우는 크기를 더욱 인식하고 공고히 함으로써 유아들이 한자를 읽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 /p>

5, 찾아 주변의 크기 아이템을 붙여 아이들이 평범한 생활에서 평범하지 않은 즐거움을 탐구하고 환경과의 상호 작용에서 수, 양, 모양, 공간에 대한 감성적 경험과 그에 상응하는 수학 개념을 초보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6

설계 의도 < /p>

' 대' 와' 소' 는 비교를 통해 얻은 상대적 개념 세트입니다. 유아는 공부에서 이런 상대적 개념을 얻어야 할 뿐만 아니라' 대' 와' 소' 라는 개념을 그들의 일상생활에 적용해야 한다. 본 디자인은 일련의 게임 활동으로 어린이들이' 대' 와' 소' 의' 놀라움 탐구' 에서 풍부한 감성적 인식을 얻고,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고 생각하는 방법을 초보적으로 배우게 한다. < /p>

활성 목표 < /p>

1, 뚜렷한 크기 차이가 있는 물체를 시각적으로 측정하는 법을 배우고, 물체의 크기가 비교를 통해 인식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2, 게임을 통해 유아에게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사이의 전환을 초보적으로 경험하게 하여 유아의 다방향 사고를 초보적으로 발전시킨다. < /p>

3, 유아 탐구를 자극하는 주동성, 적극성, 유아 탐구에 대한 흥미를 키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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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준비 < /p>

1, 하드 종이 물고기 20 개 (크기 차이 있음), 낚싯대 몇 개, 큰 블록으로 둘러싸인' 연못'. < /p>

2, 거품도구: 비눗물이 든 페트병 1 인분, 빨대 (단공, 다공성, 두께가 다름) 수가 유아수보다 많고 풍선이 몇 개 있습니다. < /p>

3, 가변 크거나 작은 음식 몇 가지 (예: 과자, 과일, 채소, 목이버섯 건조 등). < /p>

4, 카메라, 백지, 붓, 유아들은 어린 시절의 사진과 최근 사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 /p>

활동 과정 < /p>

게임 1: 낚시 < /p>

1, 한 번에 한 명의 유아를 청해 낚시를 하며' 연못' 에 있는 모든 물고기 중 가장 크고 작은 것을 낚아야 한다. 물고기를 잡은 후, 각각 큰 물고기 광주리와 작은 물고기 광주리에 넣었다. < /p>

2, 시도: 어린이들에게 자유롭게 낚시를 하게 하고, 여전히 가장 크고 작은 물고기를 낚도록 요구한다. < /p>

게임 2: 슈퍼 대 1. < /p>

1, 유아에게 눈 앞에 손을 올려놓고 망원경으로 교실의' 대' 와' 소' 를 찾아보자. < /p>

2, 유아를 두 그룹으로 나눠 슈퍼대 1 게임을 한다. 누구의 신발보다 가장 큰가? 누구의 머리가 가장 큰가? 누구의 입이 가장 크게 벌어졌습니까? 누구의 손이 제일 큰가요? 누가 가장 큰 옷을 입었습니까? ......

게임 3: 어른과 소인 < /p>

1, 교사가 이야기' 어른국 소인국' 을 들려준다. < /p>

2, 사진 공유: 어렸을 때 나 ... (작은 손 작은 발, 카트에 앉아, 바지를 입고 신발과 양말을 신고 밥을 먹지 않는다. ) < /p>

3, 질문: 어느 날 당신이 커지면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키가 크고, 뚱뚱하고, 힘이 세고, 큰 신발을 신고, 빨리 달리고,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학교에 갈 수 있다. ) < /p>

4,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이용해 신체의 한 부위의 변화를 마음대로 표현하도록 영감을 준다. 유아가 표현한 신체 윤곽을 종이에 아로새기다. (팔을 뻗어 두 발을 벌려 어른을 나타낼 수 있다. 웅크리고, 팔, 다리, 발을 조이거나 움츠리는 동작으로 아이를 나타낸다. ) < /p>

게임 4: 풍선 불기

1 < /p>

(수영장, 풍선, 트램펄린, 접이식 침대, 부채, 이불, 우산. )

2. 유아들이 풍선을 더 크게 만드는 방법을 시도한다. < /p>

(1) 몇 명의 유아들에게 입으로 풍선을 크게 불어주세요. < /p>

(2) 입으로 부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공기통으로 공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3. 풍선을 작게 만드는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 /p>

(1) 자신의 신체 부위 (손으로 찌르고, 발로 밟고, 엉덩이로 부서진다). < /p>

(2) 외부 힘 방법 (바늘로 찌르거나, 망치나 벽돌로 깨뜨리거나, 못으로 찌르다) < /p>

(3) 풍선을 묶은 밧줄을 풀고 직접 방기한다.

4. 유아들은 자유롭게 야외에서 풍선을 가지고 논다. < /p>

게임 5: 음식 변화 < /p>

1, 모두 책상에 둘러앉아 과자, 과일, 야채, 햄, 마른 목이버섯, 밀가루 등을 관찰합니다. < /p>

2, 질문: 어떻게 음식을 크고 작게 만들 수 있습니까? : < /p>

(먹고, 볶고, 모든 것을 자르고, 잘게 다지고, 따고, 진공 포장, 말리고, 담그고, 기름에 튀긴다. ) < /p>

3, 음식을 공유하고 맛있는 것을 작게 만들고 없어졌다. < /p>

활동 확장 < /p>

1, 망원경, 돋보기, 팽창 의자 < /p>

2, 나비의 성장 변화 과정 등 다양한 동물의 성장 자료 (책, 그림, 녹음 이야기) 를 전시해 어린이들이' 성장' 의 개념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p>

3, 잠재적인 숨겨진 게임을 충분히 발굴하다.

"줄다리기" 에서 힘의 크고 작은 것을 알 수 있고, "외나무다리" 에서 담력과 작은 것, "큰비와 가랑비" 에서 소리의 크기를 경험할 수 있다. < /p>

디자인평가 < /p>

는 기초부터 크기 관련 개념을 형성하는 교육활동으로, 어린이들이 크고 작은 개념을 익히는 과정에서 다각적이고 다차원적인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 /p>

교수에서 과거 수학 수업의 전통적인 모델을 깨고 소반 유아연령의 특성에 따라 수학 교육을 게임에 포함시켰다. < /p>

교육 내용 선택에서 발전성 원칙을 알아차리고 차근차근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7

행사 목표: < /p>

1, 뚜렷한 크기 차이가 있는 물체를 눈으로 측정하는 법을 배워 물체의 크기를 비교함으로써 알게 된다. < /p>

2, 게임을 통해 유아에게 큰 것에서 작은 것까지, 작은 것에서 큰 것까지 사이의 전환을 초보적으로 경험하게 하여 유아의 다방향 사고를 초보적으로 발전시킨다. < /p>

3, 유아 탐구를 자극하는 주동성, 적극성, 유아 탐구에 대한 흥미를 키워준다. < /p>

4, 행사 중 유아들에게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게 한다. < /p>

5, 유아의 관찰력, 상상력 개발. -응? < /p>

행사 준비: < /p>

큰 고양이와 고양이의 머리 장식, 공, 큰 상자, 작은 상자 각각 < /p>

행사 과정: < /p>

(하나 또는 두 개의 작은 공을 보여주고 두 개의 작은 상자를 제시하십시오.) 두 명의 어린이가 앞에 와서 공을 설치하도록 요청하십시오. 큰 공은 작은 상자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어린 아이들을위한 모순을 만들어 "크고 작은" 주제를 밝히도록 의심합니다. < /p>

2, 마술: 물체 크기 감지 < /p>

이제 선생님이 마술을 바꾸실 거예요! 어느 공이 없어졌는지 보세요? 꼬마가 작은 눈을 감고, 내가 세 번 세어볼게, 우리 같이 눈을 뜨자, 봐 ~ 어! 어느 공이 없어졌어요? (반복) < /p>

실제 조작, 물체 크기 감지 < /p>

이제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손이 여러분의 손과 어떻게 다른지 보세요. < /p>

유아에게 선생님의 손이 크다고 말하라고 하세요. 우리의 손은 작습니다. < /p>

유아가 물체를 감지할 수 있도록 실물을 보여주세요. 크기 장갑 크기 테이블 등) < /p>

3, 게임: 슈퍼 대 대 1 < /p>

1, 유아에게 눈 앞에 손을 올려놓고 망원경으로 교실의' 대' 와' 소' 를 찾아보자. < /p>

2, 유아를 두 그룹으로 나눠 슈퍼대 1 게임을 한다. 누구의 신발보다 가장 큰가? 누구의 머리가 가장 큰가? 누구의 입이 가장 크게 벌어졌습니까? 누구의 손이 제일 큰가요? 누가 가장 큰 옷을 입었습니까? < /p>

4, 게임: 큰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 < /p>

1, 큰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의 머리 장식을 제시하여 어린 아이들이 크고 작은 것을 분간하도록 지도한다. < /p>

2, 게임: 큰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 큰 고양이의 음악이 울리고, 큰 고양이가 고양이 엄마 곁으로, 고양이의 음악이 울리고, 고양이가 고양이 엄마 곁으로 향한다. < /p>

5, 게임: 토끼가 집에 가서 < /p>

고무공 아기가 오늘 놀러 나왔는데, 집으로 가는 길을 잊어버렸는데, 그들을 집으로 보낼 수 있습니까? 꼬마는 각각 공 하나를 들고, 큰 공은 큰 상자에 다시 넣고, 작은 공은 작은 상자에 다시 넣어야 한다. 만약 네가 공을 잘못 보내면 아기들은 슬퍼할 것이다. < /p>

선생님: 이제 아이들에게 줄을 서라고 부탁하고, 각자 공 하나를 가지고 차례대로 공 아기를 집으로 보내 주세요. < /p>

6, 활동 종료: 노래' 크고 작은' < /p>

참고: 이 교재는' 간쑤성 유치원 행복개발과정' 교사용 책 p33 페이지에서 발췌한 것이다. < /p>

교육반사 < /p>

1, 어떤 아이들은 작은 과자를 큰 상자에 넣는다. 평소에 정원에서 장난감을 이용하는 등 유아들에게 배운 내용을 여러 차례 복습하게 한다. 코스웨어 위에 유아의 주의를 끌다.

< /p>

2, 링크는 분명하지만 언어는 세련되지 않습니다. 아이가 어떻게 말할지, 더 합리적으로 자신의 질문을 해야 한다. 유치원 소반대와 소교안 8

행사 목표: < /p>

1, 예비 학습은 크기가 다른 두 물체 사이에서 크고 작은 것을 구분한다. < /p>

2, 공부용 대화소설 한 마디. < /p>

3, 고양이에게 물고기를 먹이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 /p>

행사 준비: < /p>

1, 큰 고양이 사진, 크기 물고기, 크기 눈송이. < /p>

2, 크기 바구니, 크기 접시. < /p>

활동 절차: < /p>

1, 그림 가져오기, 주제 리드. < /p>

(1) 선생님: "오늘 우리 반에는 두 명의 동물 손님도 왔습니다. 그들은 누구입니까? (선생님의 사진 제시) "우리 함께 동물 손님과 인사합시다! "(2) 선생님:" 아이들은 정말 예의 바르다. 이 두 고양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그들 중 어느 것이 큰 고양이인가, 어느 것이 새끼 고양이인가? < /p>

(3) 유아가 대답했다. 선생님은 유아가 문장을 완성하도록 도와주었다. "빨간색은 큰 고양이, 녹색은 고양이다. "(4) 선생님:" 우리 같이 큰 소리로 한번 말해 봅시다! "다시 유아에게 큰 소리로 말하라고 하세요. < /p>

2, 게임을 통해 크고 작은 것을 알아본다. < /p>

(1) 선생님: "어린이들 말이 참 좋네요. 선생님 여기 고양이 손님 두 마리를 위한 재미있는 장난감도 준비하셨네요! "(2) 선생님:" 이게 뭐야? 이 두 눈송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각기 다른 색깔의 눈송이를 보여 주셨다. 유아를 안내하여 "큰 눈송이, 작은 눈송이" 라고 말했다. " (3) 선생님: 큰 정사각형과 작은 정사각형이 게임을 하려고 하는데, 그들이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보세요? 선생님은 두 개의 정사각형을 뒤에 숨기고 "변변, 뭐가 나왔어?" 라고 말했다. " 그리고 한 손을 뻗어 유아에게 어떤 모양이 나왔는지, 게임을 두 번 하게 했다. < /p>

(4) 선생님은 각 유아에게 크고 작은 눈송이를 나누어 주셨고, 보내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말해 주세요. 1 대 1, 어느 것이 큰 눈송이이고, 어느 것이 작은 눈송이입니다." 라고 말했다 (5) 게임 "정사각형 변화". 유아학 선생님의 모습은 두 개의 정사각형을 뒤에 숨겼다. 선생님이 변한다고 하자 작은 눈송이가 나왔고, 유아는 작은 눈송이를 들어 올렸다. 선생님이 변변한다고 했을 때, 큰 눈송이가 나오자, 유아는 큰 눈송이를 들어 올렸다. 게임을 여러 번 한 후 유아에게 두 개의 정사각형을 위치를 바꿔 몇 번 더 놀게 할 수 있다. < /p>

(6) 선생님: 이 게임이 재미있어요? 큰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도 놀고 싶어? 너는 큰 고양이가 어떤 눈송이를 가지고 놀아야 한다고 생각하니? 빨리 꺼내서 선생님께 보여 주세요. 고양이가 어느 것을 가지고 놀까요? 요약: 큰 고양이는 빨간 옷을 입고, 그는 큰 눈송이를 좋아하고, 고양이는 녹색 옷을 입고, 작은 눈송이를 즐겨 입는다. < /p>

3, 고양이 손님에게 생선을 먹이다. < /p>

(1) 선생님이 우는 것' 은 누가 울고 있니? 왜 울어? 오, 원래 우리 동물 손님이 배가 고파서 울었구나, 꼬마야, 고양이가 제일 좋아하는 게 뭔지 알아? "유아가 대답했다. (2) 스승은 크고 작은 물고기 한두 마리를 제시했다. < /p>

선생님: "이 두 물고기가 같은가요? 어디가 다른가요? 큰 고양이는 그 물고기를 먹어야 하고, 새끼 고양이는 그 물고기를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우리 같이 큰 소리로 한번 말하자! "(3) 유아 조작, 교사 관찰. < /p>

선생님: 다음으로 고양이 손님에게 생선을 먹읍시다!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면서 "큰 고양이는 생선을 드세요, 새끼 고양이는 작은 물고기를 드세요" (4) 고양이 손님은 배불리 먹었는데 즐거워요. 아이들과 함께 나가서 놀아요! < /p>

4, 마이그레이션 향상 경험. < /p>

(1) 선생님: 아기들이 우리 교실에서 또 어떤 것이 큰 것이 작은 것인가요? 얼른 밝은 눈으로 찾아봐! < /p>

(2) 교사들은 손과 발의 크기를 적절히 암시하여 유아들이 책상 위에 있는 것을 관찰하여 크고 작은 것을 발견하도록 안내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