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부편판 6 학년 상권 어문 제 11 과 고궁박물원 본문 원문 및 교안

부편판 6 학년 상권 어문 제 11 과 고궁박물원 본문 원문 및 교안

# 수업 계획 # 가이드 텍스트는 4 개의 독서 자료로 구성됩니다. 소재는 고궁 건축군의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된 특징을 소개하면서 고궁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찬미를 표현했다. 재료 2 는 고궁이 불에 의해 파괴되고, 그 후 복구되는 과정을 소개하고, 양구가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하고 태화전을 재건하는 일을 완성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고대 근로자들의 뛰어난 지혜와 기예를 보여 주었다. 자료 3 은 고궁박물원 공식 홈페이지의 스크린 샷으로, 관광객들에게 고궁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고궁박물원에 참관하는 방안을 소개했다. 재료 4 는 고궁 박물원 평면 도식이다.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준비하여 여러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편제 6 학년 상권 어문 제 11 과' 고궁박물원' 본문 원문 아래 두 가지 임무를 제공하고 학우와 교류한다. 너는 어떻게 다른 임무에 따라 아래의 자료를 읽을 것인가?

◆ 가족을 위해 고궁 당일 여행을 계획하고 고궁 참관 로드맵을 한 장 그린다.

◆ 관광지 한두 곳을 선택해서 고궁을 여행할 때 가족들을 위해 해설한다.

재료 1

북경성의 중심에는 도시의 도시가 하나 있는데, 이것이 바로 자금성이다. 지금 사람들은 그것을 고궁이라 부르며 고궁박물원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명청 2 대의 황궁으로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고대 궁전 단지로, 거의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금성의 성벽은 높이가 10 미터가 넘고, 네 개의 성문이 있다: 남쪽 오문, 북쪽 신무문, 동서면 동화문, 서화문. 궁성은 직사각형으로 72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궁전 70 여 채, 집 9 천여 칸이 있다. 성벽 밖에는 50 여 미터 폭의 해자가 있다. 성벽의 사각에는 각각 하나-정교하고 교묘한 각루가 있다. 고궁 건축군은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되어 우리나라 고대 건축예술의 독특한 풍격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천안문에서 안으로 들어가 곧은 큰길을 따라 단문을 지나 오문 앞에 다다랐다. 오문은 일반적으로 오봉루라고 불리며 자금성의 정문이다. 오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넓은 정원으로, 구불구불한 금수강은 마치 옥대처럼 동서를 가로지른다. 강에는 아름다운 한백옥석교 다섯 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리의 북쪽에는 태화문이 있고, 위풍당당한 구리 사자 한 쌍이 문 양쪽을 지키고 있다.

태화문에 들어서자 자금성의 중심인 삼대전인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으로 왔다. 세 개의 대전은 7 미터 높이의 백석대 위에 우뚝 솟아 있다. 받침대에는 3 층이 있는데, 각 층의 가장자리에는 한백옥 난간이 둘러져 있고, 난간 위에는 용봉류 구름이 새겨져 있고, 사각과 망주 아래에는 천 여 개의 둥근 조각머리가 뻗어 있고, 아가의 입에는 작은 동그란 구멍이 하나 있는데, 받침대의 배수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태화전은 속칭 김종전으로 높이 28 미터, 면적 2 천 380 여 평방미터로 고궁의 전당이다. 푸르른 하늘 아래, 그 황금빛 유리와 기와가 지붕을 뒤덮어 유난히 휘황찬란하게 보였다. 전처마 아치, 이마, 대들보, 푸른 점 금과 금채화로 장식되어 있다. 정면은 12 개의 붉은 큰 원통, 김소창, 주칠문으로, 같은 받침대와 서로 어울려 색채가 선명하고 웅장하다.

본당 정중앙에는 약 2 미터 높이의 주칠방대가 있는데, 그 위에는 금칠조각용 왕좌가 놓여 있고, 뒤에는 조각용 화면이 놓여 있다. 방대 양쪽에는 여섯 개의 큰 용 금기둥이 있는데, 각 큰 기둥마다 씩씩한 금룡을 휘감고 있다. 성전 꼭대기를 올려다보니 중앙 조류 우물에 거대한 조각금용이 하나 있다. 용구에서 은백색의 큰 둥근 구슬이 드리워져 있고, 주위에는 여섯 개의 작은 구슬이 둘러싸여 있고, 수도꼭지, 보주는 아래 왕좌를 마주하고 있다. 양간 채색화는 현란하고 쌍룡극주, 단룡비상무, 행룡, 승룡, 강룡, 다태다태다태가 있고, 용신 주위에는 유운화염이 두드러져 있다.

삼대전은 자금성의 중축선에 세워졌다. 이 선은 또한 베이징시의 중축선으로, 남쪽으로는 오문에서 천안문까지 정양문, 영정문까지 뻗어 있고, 북쪽으로는 신무문에서 지안문, 북루까지 길이가 약 8 킬로미터이다.

태화전은 중대한 의식을 거행하는 곳이다. 황제가 즉위, 생일, 결혼식, 설날 등은 모두 이곳에서 축하를 받는다.

매번 대전마다 황제는 왕좌에 단정하게 앉아 전외의 백석대 위아래에 무릎을 꿇고 문무백관으로 가득 무릎을 꿇고, 중간 어도 양쪽에 의전, 대전의 현관 아래, 종을 울리고, 음악소리가 요란하게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받침대에 있는 향로와 구리 거북, 구리 두루미에는 단향이나 송백가지가 켜지고 연기가 감돌고 있다.

태화전 뒤에는 중화전이 있습니다. 정자형 방전이다. 집 꼭대기에는 네 개의 늘어진 척추가 한데 모여 있고, 정중앙에 큰 동그란 금보 꼭대기가 놓여 있어 윤곽이 매우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대전을 거행할 때 황제는 먼저 여기서 휴식을 취한다.

중화전 뒤에는 보화전이 있습니다. 옹정 이후 이곳은 1 급 시험을 치르는 곳이다.

보화전에서 나오니 석급이 내려온 것은 직사각형 작은 광장이다. 광장 서쪽에서 융종문을 시작하고, 동쪽에서 경운문으로 가다. 그것은 자금성을 전후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광장 남쪽, 주요 건물은 삼대전과 동서 양쪽의 문화전, 무영전으로' 전진' 이라고 불린다. 광장 북쪽의 건청문 내부는' 내정' 이라고 불리며 황제와 후비들이 거처하는 곳이다. 주요 건물으로는 건청궁, 교태전, 쿤닝궁, 동육궁, 서육궁이 있다.

건청궁은 황제가 일상적인 정무를 처리하고 각종 기념장을 검토하는 곳이며, 나중에 이곳에서 외국 사절을 접견한다.

건청궁 뒤에는 교태전이 있고 교태전 뒤에는 쿤닝궁이 있다. 쿤닝궁은 황후궁이자 황제가 결혼하는 곳이다.

건청궁, 교태전, 쿤닝궁은 함께' 후삼궁' 이라고 불린다. 레이아웃은 전 삼전과 거의 같지만 장엄하고 숙연한 분위기가 줄고 채색 도안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 앞의 삼전의 도안은 용을 위주로 하고, 후삼궁 봉황은 점차 증가하여 쌍봉양양, 용봉상상의 채색 그림, 그리고 비풍, 무용봉, 봉황모란 등의 도안이 나타났다.

뒷삼궁이 북쪽으로 가면 어원이다. 어원 면적은 그리 크지 않고, 크기가 20 여 석이지만, 붐비고 반복되는 느낌은 없다. 이곳의 건축 배치, 환경 분위기는 앞의 몇 부분과 현저히 다르다. 파빌리온 파빌리온, 수영장 파빌리온 파빌리온, 청송청백에 가려져 있다. 가짜 산괴석, 화단 분재, 등나무 푸른 대나무가 그 사이를 장식하고 있다. 여기에 온 것은 마치 쑤저우 원림에 들어간 것 같다.

어원에서 순정문으로 나가면 자금성의 북문인 신무문, 맞은편이 경산이다. 경산은 명대에 자금성을 건설할 때 해자에서 파낸 흙으로 쌓여 지금은 풍경이 아름다운 경산공원이 되었다고 한다. 경산의 높은 곳에 서서 고궁, 중전우, 층층 누각, 도도궁벽, 복잡하게 얽혀 있고 질서 정연하다. 이렇게 웅장한 건축군, 이렇게 조화롭고 통일된 배치는 경이롭지 않을 수 없다.

황 티 (Huang Chuanti) 에서 선택한 "고궁 박물관 (고궁 박물관)" 에서 변경

재료 2

어느 추운 겨울밤, 태화전 서쪽에 있는 어식실에 갑자기 불이 나서 큰불이 번져 2 시간 후에 태화전을 태웠다. 이후 태화전은 18 년 동안 줄곧 폐허였다.

강희 34 년까지 천하가 태평했다. 이때 강희 황제는 비로소 손을 비워 태화전을 재건했다.

이번 복구에서 큰 난제를 만났다. 태화전의 마지막 재건은 명나라 천계년 동안 이미 69 년이 지났는데, 사람들은 태화전의 각 부분의 정확한 건축 비율과 데이터를 알지 못했다. 양구라는 사람이 이 일을 전환점으로 만들었다. 양구는 명나라 숭정년 사이에 공업부에 입성하여, 이미 공사부에서 40 여 년간 재직하였다.

양구는 1 대 10 의 비율로 태화전의 나무 모형을 만들어 이 모형 구성요소의 확대에 의지하여 태화전의 구조를 완성했다. 놀랍게도, 확대 된 각 목재는 단단히 꿰매어 있습니다.

강희 36 년 태화전이 완공되었다.

마조봉에서 뽑은' 불타는 황룡기-번화한 대청제국'

재료 3

고궁박물원이 당신을 환영합니다!

북경 고궁 (이전의 자금성) 은 명 청 2 대의 황궁이다.

1961 년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고궁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정해졌다. 1987 년에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2011 년 7 월 2 일부터 고궁박물원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단방향 참관 방안을 시행했다. 오문 (남문) 은 입구를 참관하기 위해 모두 오문에서 고궁으로 들어갔다. 신무문 (북문) 은 출구를 참관하기 위해 관람이 끝난 후 신무문이나 동화문 (동문) 이 고궁을 떠날 수 있다.

편제 2 편판 6 학년 상권 어문 제 11 과' 고궁박물원' 교안 교수 목표:

1. "아오, 루앙, 팬, 차임, 텅스텐," 등 13 개의 생자를 알고, "자금성, 이마, 판이한 차이, 조류정" 등 6 개 단어를 정확히 읽는다.

2. 임무에 따라 자료를 읽습니다. 글의 뜻을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문장 설명순서를 정리하고, 공간 순서에 따라 복잡한 것을 설명하는 글쓰기 사고를 배우고, 가족을 위해 고궁의 일일일여행을 계획하고, 고궁 참관 로드맵을 그릴 수 있다.

3. 고궁박물원 단지의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된 특징을 이해하고, 한두 개의 관광지를 선택할 수 있고, 고궁을 유람할 때 가족을 위해 해설할 수 있다. 학생들의 민족적 자부심을 증강시켜 민족 창조 정신을 더욱 자극하다.

교육의 어려움:

1. 이 과의 중점: 다른 임무에 따라 자료를 읽는 것이다. 문장 설명순서를 정리하고, 공간순서에 따라 복잡한 것을 설명하는 글쓰기 사고를 배우고, 가족을 위해 고궁의 하루 여행을 계획하고, 고궁 관람 로드맵을 그릴 수 있다.

2. 난점: 고궁박물원 건축군의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된 특징을 이해하고, 한두 개의 관광지를 선택하고 고궁을 유람할 때 가족을 위해 해설할 수 있습니다. 민족적 자긍심을 높이고 민족창조정신을 자극하다.

교육 준비:

1. 고궁박물원에 관한 사진, 문자자료를 수집하도록 학생들을 배치한다.

2. 교사는' 고궁의 기억' 오디오, 미과' 고궁박물원', 고궁박물원의 사진 자료, 생자카드를 준비한다.

강의 시간: 1 수업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수업을 도입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코스웨어 재생 "고궁의 기억" 오디오) 스승은 음악과 함께 새로운 수업을 도입한다: 학우들, 고궁에 가본 적이 있습니까? (생자유대답) 가 본 사람들은 모두 그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되었다고 감탄했다. 특히 소중히 간직한 수많은 희귀한 보물들은 건축예술만큼이나 유명하다. 각 관람객들은 봉건제왕의 생활의 사치 사치를 깊이 이해하고 고대의 광대한 노동인민의 총명함에 경탄할 수 있다. 한번 가보실래요? 오늘 이 수업에서 우리는 함께 텍스트에 들어가 저자가 우리에게 배정한 유람 노선에 따라 이 웅장하고 웅장한 고대 건축군을 참관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학생 독서 과제:' 고궁박물원', 사판서 과제.

둘째, 본문을 처음 읽고, 단어 장애를 제거하다.

1. 독서요구 제기: 각기 다른 임무에 따라 본문을 낭독하고, 공구서 등을 통해 모르는 글자를 익히고, 표시를 해서 읽어본다.

2. 기차를 운전하는 형식으로 생자를 읽고, 생자를 지명하여 읽다.

(1) 중점 지도: 자금성 (J N) 호두 (o) 김종전 (luán n) 이마 (fāng) 용 (P) 저장 (cuán) 차임 (Q)

(2) 지명읽기, 정음.

(3) 기차를 타고 독서를 연습하다.

(4) 게임 통합 단어 만들기.

A.' 스티커' 게임: 선생님이 사진을 보여 주시고, 학생들에게 그림에 따라 사진과 관련된 새 단어를 찾으라고 요청합니다.

B. 단어 찾기 게임을 한다: 생자를 뽑고, 선생님은 생자를 읽고, 학생은 해당 카드를 찾아 칠판에 붙였다.

셋째, 텍스트, 전반적인 인식을 다시 읽으십시오.

1. 학생들에게 다른 임무에 따라 자료를 읽도록 지도한다. 본문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본문의 맥락을 정리하다.

스승 안내: 가족을 위해 고궁의 당일 치기 여행을 계획하는데, 당신은 어떤 자료를 중점적으로 읽어야 합니까?

학생 교류: 자료 1, 자료 3, 자료 4 를 중점적으로 읽어야 한다.

선생님: 자료 1, 자료 3, 자료 4 를 읽고, 관련 방위사를 그리고, 유람 노선을 정리하고, 고궁참관 노선도를 그려요.

(1) 학생들은 읽으면서 행적어와 방위어를 그린다:

① 행방을 설명하는 단어: "시작 ... 안으로 ..., 따라 ... 지나가다 ..." "들어오다 ..." "들어가다 ..." "들어오다 ... 도착하면 ..." "시작 ... 밖으로 ...;

② 방위어: "북쪽", "중심", "중앙선", "뒤", "북쪽" ...

(2) 학생 교류, 사단 전화: (코스웨어 제시: 고궁박물원 사진+문자 소개. )

(3) 조별 협력: 고궁이 참관하는 노선도를 그리고 토론하고 교류한다. 우수 팀용 프로젝터를 추천하고 해설을 보여주면 다른 팀들이 잇따라 보충할 수 있다.

사단 전화, 학생 요약: 천안문, 단문, 오문, 한백옥석교, 태화문, 삼대전전 (태화전-중화전-보화전), 작은 광장, 후삼궁 (건청궁-교태전)

2. 빠른 독서 자료 1, 생각: 고궁박물원의 전반적인 특징은 무엇입니까? 본문은 어떤 순서로 설명합니까? 어떤 설명 방법을 사용했습니까?

선생님이 학생 교류를 지도하다:

(1) 고궁박물원의 전반적인 특징: 웅장하고 웅장하며,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되어 있다.

(2) 설명 순서: 공간 순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외부에서 내부로).

(3) 설명 방법:

① 숫자: 자금성의 성벽은 높이가 10 여 미터이고 성문이 네 개 있다. 궁성은 직사각형으로 72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궁전 70 여 채, 집 9 천여 칸이 있다. 성벽 밖에는 50 여 미터 폭의 해자가 있다.

② 비유: 오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넓은 정원이고, 구불구불한 금수강은 옥띠처럼 물건을 가로지른다.

③ 비교: 건청궁, 교태전, 쿤닝궁은' 후삼궁' 이라고 부르는데, 레이아웃은 전삼전과 거의 같지만 엄숙한 분위기가 줄고 채화 도안도 눈에 띄게 달라졌다.

3. 자료 15-8 자연단락을 자세히 읽고 본문의 중점이 두드러지고 상세하고 적절한 작문 특색을 체득한다.

사고:

(1) 제 6 항의 총순서는 선착순이다. 그중에는 두 개의' 발판' 이 있는데, 각각 무엇이냐? 또 어떤 순서로 쓴 거야?

스승은 학생들을 안내하여 찾는다: 두 개의' 발판' 은 각각 방대와 조각금동룡이다. 아래는 방대를 발판으로 위로, 뒤로, 좌우 양쪽에 차례로 쓴다. 위에는 금반룡을 조각하는 것을 발판으로 하여 차례로 아래로, 주위에 쓴다.

(2) 중심 축을 문장 강조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스승은 학생들의 교류를 지도한다: 건축 의도를 설명한다. 황제의 왕좌를 중축선에 안치하여 황권을 상징한다.

(3) 제 6 항의 설명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학생들의 교류를 지도한다: 태화전의 용도를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4) 삼대전은 왜 태화전이 가장 상세하게 소개됩니까? 왜 용을 여러 번 써요?

선생님이 학생 교류를 지도하다:

① 삼대전은 고궁의 중심이고 태화전은 중심의 중심이며 황제의 왕좌는 태화전에 있다. 또한 태화전은 고궁의 기풍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곳이어서 가장 상세하게 소개했다.

② 주로 용을 쓰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대상의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다. 고궁 건물은 용을 두드러지게 하고 고궁에 대한 설명도 용을 두드러지게 한다. 둘째, 용의 상징적 의미에 의해 결정된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을 자신의 화신으로 삼았다. 용도 황권의 화신이다.

넷째, 활동을 전개하고 주제를 승화하다.

1. 마이크로수업' 고궁박물원' 을 틀어 학생들의 시야를 넓힙니다.

학생들이 시각과 청각의 관점에서 문장 내용을 느끼도록 하고 설명문의 무미건조함을 피하게 하다. 관람 후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2. 하나 또는 두 개의 명소를 선택하여 설명하십시오.

훈훈한 힌트: 입지를 잘 고르고, 준방위어를 사용하고, 공간 순서에 따라 질서 정연하게 해설해야 한다.

3. 부문 요약:

고궁박물원은 우리나라 고대 궁전 건축예술의 보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창의력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그것을 배우면, 우리의 민족적 자부심을 증강시키고, 우리가 민족의 창조정신을 더욱 발양하도록 고무하며, 학우들, 우리 조국을 더욱 아름답게 건설하기 위해, 지금부터, 자신부터 시작하여, 열심히 공부하자!

다섯째, 확장, 작업 설계를 공고히 합니다.

1. 가족을 위해 고궁의 일일일여행을 계획하고, 이번 수업시간에 그린 고궁참관 노선도를 보완한다.

2. 작은 연습 펜: 내 서재

요구 사항:

(1) 이번 수업에서 배운 글쓰기 방법을 활용해 공간 순서에 따라 외부에서 내부로 서재의 전반적인 특징을 소개할 수 있다.

(2) 이번 수업에서 배운 설명 방법을 이용하여 나의 서재를 조리 있게 소개할 수 있다.

편 3 편판 6 학년 상권 어문 제 11 과 고궁박물원 교안 교육 목표

1. 고궁박물원 건축군의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된 특징을 이해하다.

공간 설명 순서에서 위치 단어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합니다.

3. 공부는 임무에 따라 다른 독서 방법을 택한다.

4. 학생들의 민족적 자부심을 높이고 그들의 민족창조정신을 더욱 자극한다.

교육 중점 사항

1. 고궁박물원 건축군의 규모가 크고, 건축이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된 특징을 이해하다.

공간 설명 순서에서 위치 단어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공부는 임무에 따라 다른 독서 방법을 택한다.

교구 준비

코스웨어

교육용 디자인

첫째, 사진을 보여주고 새 수업 소개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교재 속 고궁 사진: 1. 평면도 2. 평면도)

학생 여러분, 우리가 방금 본 것은 명청양조 제왕이 사는 황성인 고궁,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중국을 방문했을 때 고궁을 유람한 것입니다. 고궁은 지금까지 거의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만약 네가 참관하러 간다면, 그 규모의 거대함, 건축의 정교함, 배치의 통일에 감탄할 수 없을 것이다. 특히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수많은 희귀한 보물들은 건축예술만큼이나 유명하다. 각 관람객들은 봉건제왕의 생활의 럭셔리함을 깊이 이해하고 고대 광대한 노동인민의 총명함에 경탄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전반적인 인식, 명확한 작업

1. 본문을 낭독하고, 고궁을 소개하기 위해 우리에게 제공하는 네 가지 자료를 이해합니다.

2. 작업에 따라 다른 읽기 방법의 사용을 결정합니다.

제시:

임무 1: 가족을 위해 고궁 당일 여행을 계획하고 고궁 참관 로드맵을 한 장 그려라.

임무 2: 하나 또는 두 개의 관광지를 선택하고 고궁을 유람할 때 가족을 위해 해설한다.

셋째, 따뜻한 팁, 안내 방법

1. 그림힌트: 관련 방위어를 그리고, 유람 노선을 정리하고, 고궁박물원 노선도를 그립니다.

(판서: 고궁박물관 관람로드맵)

⑴ 행방을 설명하는 단어: "부터 ... 안으로 ... 따라 ... 지나가다 ... 까지 ..."

"들어가다 ..." "들어가다 ... 곧 ..." "시작 ... 밖으로 ... 바로 ..."

⑵ 방위어: "북쪽", "중심", "중앙선", "뒤", "북쪽" ...

2. 관광지설명: (판서: 관광지소개)

(1) 본문과 그림 그룹화에 따라 한두 곳의 경물을 소개한다. (모양, 내경, 위치, 용도 등. )

(2) 특정 설명 순서에 따라 소개한다. 언어가 아름답고 설명이 정확하며 자신의 아이디어가 있다.

넷째, 평가 보고, 안내.

(a) 지침 작업 확인

1, 로드맵 방문

① 참관 노선도를 어떻게 그리는지 지명해 주세요? (방문 경로는 무엇입니까? )

② 교사-학생 평가, 교사지도:

(1) 참관 노선만 보면, 우리의 초점은 문장 속 일부 방위어나 행적을 나타내는 단어에 놓여져 있으며, 필권으로 곳곳의 관광지를 그린 다음, 설명 언어를 통해 구체적인 방향을 정하면 참관 노선도를 그릴 수 있다.

(2)' 자료 3' 을 읽고 명확하게 참관할 때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공간 순서에 따라.

(판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제시:

천안문 → 단문 → 오문 → 한백옥교 → 태화문 → 삼대전 (태화전, 중화전, 보화전) → 작은 광장 → 전조 (삼대전, 문화전, 무영전) → 내정 (건청궁, 교교

2. 안내 작업 확인

(b) 하나 또는 두 개의 장면 소개

1. 질문 확인: 소개할 두 개의 풍경을 고르시겠습니까? 당신은 어떤 방면에서 소개하고 싶습니까?

2. 본문은 어느 궁궐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가? (태화전) 작가는 태화전의 어떤 방면의 상황을 소개했습니까?

(학생 그룹 토론, 지명보고, 교사지도)

제시:

A. 받침대-높이 (3 층 받침대 높이 7 미터), 시설이 기묘하다 (배수관은 천여 개의 원조각 수도꼭지), 삼대전의 지위의 숭앙을 암시하고 렌더링했다.

B. 외관이 웅장하고 (고궁의 전당) 색채가 웅장하다. 내부 장식이 장엄하고 화려하다.

C. 위치와 기능 (황제가 중대한 의식을 거행하는 곳), 웅장한 건축물로 위엄을 과시하다.

D. 복구

(해설할 때, 시기적절한 판서: 태화전 받침대 외관 내부 위치 및 기능 재건)

작가는 왜 태화전을 해설의 중점으로 삼아야 하는가?

태화전은' 전진' 으로 고궁 전체의 중점 건축물로 봉건 황제가 통치권을 행사하고 중대한 의식을 거행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그 지위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건물 전체에서 대표적입니다.

4.' 자료 2' 를 읽어 주세요. 이것도 태화전과 관련된 자료입니다. 읽은 후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해설 자료에 보충해 주세요.

5. 어떤 순서로 태화전을 소개해야 하는지 아세요? (학생들은 플랫폼-외관, 내부-위치 및 기능의 순서, 또는 다른 순서로부터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

다섯째, 협력 탐구, 교실 요약.

(a) 그룹 협력, 다음 문제를 탐구하십시오. 보고, 평가, 지도.

1. 이 기사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무엇입니까? (고궁박물원)

작가는 고궁박물원의 어떤 특징을 잡아서 쓰나요? 본문에서 관련 문장 증명서를 빨리 찾아 주세요.

A. 규모가 크고 웅장하다:

자금성의 성벽은 10 미터 이상 높다.

궁성은 직사각형으로 72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크고 작은 궁전 70 여 채, 집 9 천여 칸이 있다. 성벽 밖에는 50 여 십 폭의 해자가 있다.

세 개의 대전은 7 미터 높이의 백석대 위에 우뚝 솟아 있다.

태화전은 속칭 김종전으로 높이 28 미터, 면적 2380 여 평방미터로 고궁의 전당이다. 푸르른 하늘 아래, 그 황금빛 유리와 기와가 지붕을 뒤덮어 유난히 휘황찬란하게 보였다. ... 정면은 12 개의 붉은 큰 원통, 김소창, 주칠문으로, 같은 받침대와 서로 어울려 색채가 선명하고 웅장하고 웅장하다.

B. 아름다운 건축:

강에는 아름다운 한백옥석 다리 다섯 개가 있다.

받침대에는 3 층이 있는데, 각 층의 가장자리에는 한백옥 난간이 둘러싸여 있고, 위에는 용풍류구름이 새겨져 있다.

방대 양쪽에는 여섯 개의 큰 용김계가 있는데, 각 큰 기둥마다 씩씩한 금룡을 휘감고 있다. 성전 꼭대기를 올려다보니 중앙 조류 우물에 거대한 조각금용이 하나 있다.

... 양추간 채색화는 현란하고 쌍룡극주, 단룡비상일, 행룡, 개룡, 강룡이 있다. 다태다태다태다태가 있고, 용신 주위에는 유운화염이 두드러져 있다.

전정은 네 개의 수직 척추를 모아 가운데에 큰 원금 보위가 놓여 있어 윤곽이 매우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C. 통합 레이아웃:

자금성 (동서남북각) 에는 네 개의 성문이 있다.

성벽의 네 모퉁이에 각각 정교하고 교묘한 모퉁이 건물이 하나 있다.

삼대전건물은 모두 자금성의 중축선에 위치해 있다.

자금성 앞뒤 두 개의 큰 단지는 "기본적으로 같다".

(b) 수업 요약

1. 베이징 고궁박물원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예술의 우수한 전통과 독특한 풍격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이 글은 현지에서 재료를 선택하였으며, 설명 순서를 합리적으로 배정하고, 짧은 편폭으로 규모가 크고 구조가 정교하며 배치가 통일된 고궁박물관을 뚜렷하게 소개했다. 이 글을 배우려면, 우리는 건축물을 명확하게 소개해야 하는데, 우선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이고, 또한 공간 순서를 이용하여 건물을 소개하는 방법을 배우고, 응용하고, 방위어를 파악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서로 다른 임무에 따라 자료를 중점적으로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