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펄럭이는 게 어떻소? 천지 일사갈매기. (당나라의 du fu 의 "luye shuhuai" 전체 텍스트 번역에 대한 감사)

펄럭이는 게 어떻소? 천지 일사갈매기. (당나라의 du fu 의 "luye shuhuai" 전체 텍스트 번역에 대한 감사)

펄럭이는 게 어떻소? 천지 일사갈매기.

당대 시인 두보의' 여야서품'

가느다란 풀 미풍 기슭, 독야주.

별이 평야를 드리우고, 달이 큰 강류로 솟아오른다.

명치 문장, 관직은 노병으로 쉬어야 한다.

펄럭이는 게 어떻소? 천지 일사갈매기.

감사

시의 전반부는' 나그네' 의 정경을 묘사한다. 첫 번째와 두 문장은 근경을 쓴다. 미풍이 강안의 가는 풀을 스치고, 높은 돛대를 세운 작은 배는 달밤에 외롭게 정박하고 있다. 당시 두보는 청두에서 어쩔 수 없이 핍박했다. 765 년 정월, 그는 절도사 참모직을 사임했고, 4 월에는 청두에서 몸을 의지하는 절친한 친구 엄무가 죽었다. 이 처량하고 의지할 곳이 없는 처지에서 촉동에서 떠나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므로 이곳은 빈둥빈둥 경치를 쓰는 것이 아니라, 풍경을 써서 그의 상황과 정서를 보여 주는 것이다. 강안의 가는 풀처럼 보잘것없고 강중의 고독한 배처럼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비전을 씁니다: 스타는 낮게 떨어지고 평야는 광활합니다. 달이 물결에 따라 밀려오고, 큰 강이 동쪽으로 흐른다. 이 두 문장은 경치가 웅장하고 웅장하여,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시인이 이 두 서경문에 기탁한 감정은' 개방이 멀다' (푸기룡' 두심해 읽기')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희희' 를 쓴 감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당시논문집 두보 오율례해 참조). 이 시는 시인의 노년에 떠돌아다니는 처량한 처지를 쓴 것이지만, 위의 두 가지 해석은 시의 문자적 의미만 강조한다. 사실 시인은 광활한 평야, 호탕한 대강, 찬란한 성월을 썼는데, 바로 그의 외롭고 고독한 이미지와 의지할 데 없는 처량한 심정을 역색하기 위해서였다. 악경으로 애정을 쓰는 이런 수법은 고전 작품에서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시경 소야 채비": "예전에 내가 갔었는데, 버드나무가 아쉬워했다. \ "봄 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병사들의 슬픈 심정에 반하여 매우 감동적으로 썼다.

시의 후반부는' 서품' 이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은 말했다: "약간의 명성, 내 문장 때문에 어디 있니? 벼슬을 하려면 오히려 늙고 병이 많기 때문에 은퇴해야 한다. \ "이것은 암시 에 대한 의도, 반대 단어입니다. 시인은 원대한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오랫동안 억압되어 시전 할 수 없다. 스스로' 문장' (시) 을 할 수 있지만, 그때 사람들은 문장 좋기로 유명하지 않을 것이다. 작은 관리가 되었지만, 또 은퇴할 수밖에 없었다. 두보는 이때 확실히 늙고 병이 났지만, 그의 휴관은 주로 노와 병 때문이 아니라 따돌림을 당했기 때문이다. 시인의 마음속의 불공평을 보여주면서 정치적 실의가 그의 표류와 외로움의 근본 원인임을 드러낸다. 이 련의 의미에 대해 황생은 "나무랄 것도 없고, 아첨하는 말" ("두시가 말했다"), 원수조가 "오속 자기겸손, 육은 자해" ("두소릉집 상세주") 라고 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쭐대는 것은 무엇과 같습니까? 그러나 광활한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갈매기 한 마리와 같다. \ "시인 즉각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표현하여 슬픔을 표현하다. 물 하늘은 넓고 갈매기는 흩날린다. 사람이 갈매기처럼 강호로 이주하다. 이 연합은 서정을 빌려, 한 글자로 눈물을 흘려, 감동적이다.

왕부의 \ "강재시화 \" 는 말했다: \ "장면은 마음 속에 사물이 있지만, 경생정, 정생경, ...... 서로의 집을 숨기다. \ "시나리오는 서로 그 집, 즉 풍경과 아파트 풍경 을 숨 깁니다. 전자는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경물을 써서, 정을 장면에 숨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자는 추상적으로 감정을 쓰는 것이 아니라, 정서에 경물을 숨기고 있는 것이다. 두보의 이' 여야서품' 시는 고전시 속 정경이 서로 생생하고 서로의 집을 숨기는 한 예이다.

떠돌아다니는 쓸쓸함은 바로 사회에 대한 평가였다. 그때 그 황성은 이렇게 컸지만, 그는 몸을 던지고 청두에 왔지만, 엄무의 죽음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떠나야 했다. 그를 중용할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그의 백락이 없었는데, 그것은 어떤 무력감이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이런 식으로, 시 전체도 당시 조정 정치의 부패와 자신의 마음속에서 만나지 못한 분노와 무력감을 측면에서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