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연주에서의 옥타브 기술
음악에서는 피치 레벨의 변화를 포함하여 인접한 사운드 그룹에서 동일한 음 이름을 가진 두 개의 음색을 옥타브라고 합니다. 피아노 연주의 옥타브 테크닉을 소개할게요!
1. 옥타브 테크닉을 연주할 때의 합리적인 자세 :
한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의 스트레칭으로 인해 손과 손목의 근육에 긴장이 생기게 되는데, 이 긴장은 적당한 범위 내에서 조절되어야 손목의 움직임이 더욱 심해질 뿐입니다.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물건을 잡기 전에 손을 뻗는 상태를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손가락은 약간 구부려 키보드에서 약간 멀어져야 하며, 키보드에서 떨어지는 손가락의 무게는 첫 번째와 다섯 번째 손가락에 가해져야 합니다. 중수골 관절은 자연스럽게 이완된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돌출이나 함몰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손목은 기본적으로 손바닥과 같거나 손바닥보다 약간 높아야 합니다. 너무 낮게 누르거나 너무 높게 올리면 연주가 어려워집니다. 팔꿈치 관절은 자연스럽게 매달려 있어야 하며 팔의 무게를 사용하여 옥타브를 연주하면 움직임에 관성이 생겨 기술의 난이도가 낮아져서는 안 됩니다.
2. 옥타브 기술 학습을 위한 준비 연습:
옥타브 기술을 더 쉽게 익히려면 먼저 옥타브 내의 간격을 연습하여 한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시에 이동 자연적인 지원이 우선합니다. 먼저 떨어지는 굴림 방법을 사용하여 연주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연주 전 손바닥 전체가 하나가 되어 연주 내내 유지되도록 한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의 지지 상태를 미리 준비해야 하며, 손목을 들어올려도 이완되지 않아야 합니다. 라인의 첫 번째 음을 연주하려면 손목을 사용하여 아래로 내리고 팔의 무게를 사용하여 움직임에 의해 생성된 관성의 도움으로 첫 번째 음을 연주한 후 직접 스윙합니다. 두 번째로, 손가락을 키보드에 대고 손목을 위로 올리면 팔의 힘이 키보드로 전달됩니다. 이 두 음표의 연주 과정은 일관되고 매끄러워야 하며, 하나의 힘으로 완성되어야 합니다.
두 음표를 한 힘으로 연주하는 방법을 익힌 후에는 3중음, 4중음, 6중음 등 연결 범위를 점차 확장할 수 있습니다. 6도를 잘 연주한 후 다시 7도를 연습하고 마지막으로 옥타브에 도달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연습은 다음 원칙을 따라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연결의 첫 번째 음표는 팔의 무게로 연주해야 합니다.
< p> 2. .연결의 마지막 음표는 손목을 위쪽으로 연주해야 합니다.3. 연결 중간의 음표는 첫 번째 음표를 연주할 때 발생하는 관성을 이용하여 연주해야 하며, 연결 중에 연주해서는 안 됩니다. 연주하는 동안 힘을 더하면 각 음표에 그런 힘과 방법이 있으면 연주가 번거로워집니다.
4. 연습할 때 손가락 끝 자체의 탄력성과 건반 자체의 탄력성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의 연습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 관성을 사용하여 옥타브 기술을 연주하는 방법을 배우고, 둘째, 팔의 힘을 그룹화하고 옥타브 기술을 연주하기 위해 여러 음표와 하나의 힘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운동은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는 한 손으로 훈련한 연주자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모든 피아노 연주자는 옥타브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헝가리 피아니스트 Joseph Garter가 말했듯이 "좋은 옥타브 기술에는 반드시 큰 손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작은 손을 가진 연주자는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주의 깊게 준비하면 됩니다."
3. 옥타브 학습을 위한 분류된 연습. 기술:
1. 스케일 연습:
일부 고급 음악 유형에서는 옥타브가 필연적으로 나타나며 연습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언급된 방법은 동일하며 생성된 관성을 사용합니다. 팔의 무게에 따라 한 힘으로 두 음표를 연주하는 연습을 시작하고, 한 힘으로 여덟 음표를 연주하는 연습으로 천천히 확장하세요. 옥타브 스케일 연습에서는 손가락 사용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케일 중에 검은 건반이 나타나면 연주하려면 네 손가락을 사용해야 하며 때로는 세 손가락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2. 아르페지오 연습:
옥타브 베이스에서 손 위치를 바꾸면 음표가 잘못되어 연주 중에 속도를 높이기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새끼손가락을 강화하세요. 예전 플레이에서는 손바닥의 무게중심이 엄지손가락에 쏠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로 인해 이미 약했던 챔버가 더욱 약해져서 손바닥 전체가 수축된 공처럼 탄력을 잃어 손을 움직이기가 어려워졌습니다. . 새끼손가락 힘의 문제를 해결한 후 바베인 연습을 시작하면 됩니다. 연습 중에는 항상 새끼손가락의 상태와 생성되는 소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유연한 연주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우선, 두 음을 한 힘으로 연주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손 위치가 능숙해진 후에는 천천히 한 힘으로 6음, 심지어 한 힘으로 12음까지 확장하여 바르타 소리가 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드럽게. 따라서 첫 번째 음을 연결할 때 손목의 움직임은 조에 가까워야 하며 손목이 높게 들리지 않도록 해야 옥타브 사이의 힘의 흐름이 원활해집니다.
플레이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손바닥과 손목 전체가 일체형 상태를 유지해야 하며, 전체 회전이 끝날 때까지 계속되어야 합니다. 둘째, 손도 있어야 합니다. 움직임과 진폭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건반을 가까운 거리에 배치해야 하며 과도한 움직임으로 인한 힘의 손실을 줄이기 위해 팔의 힘이 키보드에 직접 전달되어야 합니다. 셋째, 겸손한 자세로 이 주법을 연주하면서 뒤에서부터 손끝까지 그리고 건반 위로 계속해서 흐르는 힘을 느껴보세요.
3. 레가토 연습:
연습의 이 부분은 노래 연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옥타브 진행은 소리 사이의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연주하는 것이 스타카토 효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 따라서 부드럽게 노래하는 옥타브를 연주하는 것은 옥타브 기술의 또 다른 어려움입니다. "Beethoven Sonata OP10NO.1gt"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연습의 핵심은 손가락이 항상 손바닥과 손가락으로 건반을 향해 연주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팁은 활성 연주 상태를 유지하고 천천히 균일하게 떨어져야 부드러운 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손목의 적극적인 협력은 움직임의 어려움을 줄여줄 것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손목의 힘이 옥타브의 상위 음표를 따르고 소리 패턴과 악구에 따라 힘을 그룹화하고 반원을 그리는 것입니다. 손목을 일정한 속도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8개의 힘이 건반에 전달되고 힘 그룹의 마지막 음표를 손목으로 천천히 올려야 음표의 소리가 너무 짧아지지 않습니다. 프레이즈가 너무 짧아서 음악 표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4. 비브라토 연습:
이전 연습을 마스터한 후에는 비브라토 기술을 마스터하는 것이 훨씬 쉬울 것입니다. 리스트의 파가니니 3인칭 연습곡 "The Bell"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기술 악절을 연주할 때 많은 연주자들은 속도를 높이기 어렵고 팔뚝에 쉽게 피로해지는 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손바닥 관절과 손끝의 통일된 상태, 팔의 힘의 흐름과 군집, 손목의 탄력성과 손끝의 협동성, 손끝의 밀착감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구체적인 연주 방법은 위의 연습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며 여기서는 반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옥타브가 진행되는 동안 "FF" 효과를 연주해야 한다면 검은 건반을 연주하는 운지법을 5손가락으로 변경하고, 둘째, 셋째, 넷째 손가락을 살짝 구부려 증가시켜야 한다. 한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의 근육의 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