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행학설은 세상의 만물을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는 것이다. 오행 속성 중에서 서로 상생상극이다. 오행 속성은 각각 특징이 있는데, 금목수화토를 기초로 만물의 현상을 나타낸다. 오늘 우리는 함께 금목물과 불의 상극표, 금목물과 불의 상극관계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자.
금목수화토상생상표 1
오행정
김왕은 불이 나고, 방은 그릇이 된다. 불이 왕성하여 물이 되고, 방성상제 () 가 되다. 물이 왕성하여 흙이 되고, 사방이 늪이 되다. 흙이 왕성해야 비로소 준설할 수 있다. 나무가 왕성하여 금을 얻고, 네모난 기둥이 되다.
반생 그램
김래토생, 흙이 많으면 금이 묻힌다. 토라화생, 불은 토질이 많다. 화라목생, 나무가 많으면 불길이 막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목라이 수생, 물 다목 표류. 물은 김생에게 의지하고, 금은 물이 많고 탁하다.
많이 누설하면 그램
금은 물을 낳을 수 있고, 물은 많이 가라앉는다.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담을 수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나무를 많이 태울 수 있다. 불은 흙을 낳을 수 있고, 흙은 불이 많고 어둡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은 흙이 많다.
반크
김능크 나무, 나무 견금 부족. 나무는 토양을 극복할 수 있고, 흙은 나무를 중히 분석할 수 있다. 흙은 물을 막을 수 있고, 물은 흙탕물이 많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왕성하고 물은 건조할 수 있다. 불은 금을 극복할 수 있고, 금은 불이 많이 꺼진다.
갑자년생해중금명 (1924, 1984) 을추년생해중금명 (1925, 1985)
병인년생로의 화명 (1926, 1986) 정묘년생로의 화명 (1927, 1987)
보신년생대림명 (1928, 1988) 바바 년생대림명 (1929, 1989)
경오년생로 방토명 (1930, 1990) 신미년생로 방토명 (1931, 1991)
임신년생 검봉금명 (1932, 1992) 계유년생 검봉금명 (1933, 1993)
갑술 년생 산꼭대기 불명 (1934, 1994) 을해년생 산꼭대기 불명 (1935, 1995)
병자년생 스트림 진수명 (1936, 1996) 정추년생 스트림 진수명 (1937, 1997)
재인년생 성두토명 (1938, 1998) 기묘년생 성두토명 (1939, 1999)
경진년생 백랍금명 (1940, 2000) 신바년생 백랍금명 (1941, 2001)
임오년생 버드나무 생명 (1942, 2002) 계미년생 버드나무 생명 (1943, 2003)
갑신년생천수명 (1944, 2004) 을유년생천수명 (1945, 2005)
병술년생옥상토명 (1946, 2006) 딩하이년생옥상토명 (1947, 2007)
무자년생벼락불 (1948, 2008) 기축년생벼락불 (1949, 2009)
경인년생 송백목명 (1950, 2010) 신묘년생 송백목명 (1951, 2011)
임진년 성장수명 (1952, 2012) 계사년 성장수명 (1953, 2013)
갑오년생사석금명 (1954, 2014) 을미년생사석금명 (1955, 2015)
병신년생산 불명 (1956, 2016) 정유년생산 불명 (1957, 2017)
무술년생지목명 (1958, 2018) 기해년생지목명 (1959, 2019)
경자 연생벽 토명 (1960, 2020) 신추년생벽 토명 (1961, 2021)
임인년생김박금명 (1962, 2022) 계묘년생김박금명 (1963, 2023)
갑진년생 등화명 (1964, 2024) 을사년생 등화명 (1965, 2025)
병오년생천강생명 (1966, 2026) 정미년생천강생명 (1967, 2027)
무신년생대역토명 (1968, 2028) 기유년생대역토명 (1969, 2029)
경술년생환금명 (1970, 2030) 신해년생환금명 (1971, 2031)
임자 년생 뽕나무 생명 (1972, 2032) 계추년생 뽕나무 생명 (1973, 2033)
갑인년생 시냇물 생활 (1974, 2034) 은 이미 연년생 시냇물 생활 (1975, 2035)
병진년생 사중토명 (1976, 2036) 정사년생 사중토명 (1977, 2037)
무오년생 하늘의 불 (19
(78, 2038) 이미 태어나지 않은 하늘의 불 (1979, 2039)
경신년생 석류목명 (1980, 2040) 신유년생 석류목명 (1981, 2041)
임술년생 대해수명 (1982, 2042) 계해년생 대해수명 (1983, 2043)
변증생크
오행상생의 순서는 김생수, 수생목, 목화, 화생토, 토생금이다.
오행상크의 순서는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 불크금이다.
오행상생: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 생수: 금 판매 용융 생수; 수생 목재: 수윤택생목; 나무 화재: 나무 건조 따뜻한 화재; 불토: 불타는 목생토; 토생금: 토광생금.
오행상생의 의미:
김생수-소음의 가스 (김기) 가 부드럽고 윤기가 흐르고, 금은 수생에 의지하고, 단조금도 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김생수.
수생목-물이 따뜻하여 나무가 자라기 때문에 수생목.
나무에 불을 피우는 것은 나무가 따뜻하고, 불이 그 속에 숨어 있고, 나무를 뚫고 불을 피우기 때문에, 나무에 불을 지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화생토-불이 뜨거워서 나무를 태울 수 있고, 나무가 불에 타면 재가 되고, 재가 흙이 되어 불이 난다. 토생금-금은 돌 속에 숨겨야 하고, 산, 진, 윤으로 태어나고, 흙으로 모여 산을 만들고, 산이 있으면 반드시 돌이 생기기 때문에 토생금.
오행상그램: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 불크금.
오행상격의 의미: 천지의 성이 중승과부이기 때문에, 물은 불을 이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Jingsheng 케네디, 그래서 화재 승리 금; 강승유, 그래서 김승목; 특별한 승리 흩어져, 그래서 나무 승리 토양; 실승은 허무하고, 고토는 물을 이긴다.
강승유, 그래서 김승목; 커터가 나무를 벌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승리 흩어져, 그래서 나무 승리 토양; 나무가 붕괴를 안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승리 가상, 고향 승리 물; 댐이 물의 흐름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뭇사람이 과부를 이기고, 물이 불을 이기다. 홍수가 화염을 끌 수 있기 때문이다.
Jingsheng 케네디, 그래서 화재 승리 금; 불은 금속을 용해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금 라이 토생, 토양 더 많은 금 매장; 토양 라이 화재 학생, 더 많은 토양 코크스 화재; 화재 라이 목생, 나무 더 뜨거운; 나무 라이 수생, 물 더 나무 드리프트; 물 라이 김생, 김 안녕 차
김능생수, 물, 물, 금침; 물은 나무를 낳고, 나무는 물을 많이 수축시킬 수 있다. 나무는 불을 피울 수 있고, 불은 나무를 많이 태울 수 있다. 불은 흙을 낳을 수 있고, 흙은 불이 많고 어둡다. 흙은 금을 낳을 수 있고, 금은 많고 흙은 약하다.
금능크 나무, 나무 견금 부족; 나무는 토양을 극복할 수 있고, 흙은 무겁고 나무는 접는다. 토양은 물을 막을 수 있고, 물은 흙이 많다. 물은 불을 막을 수 있고, 불은 물을 태울 수 있다. 불은 금을 극복할 수 있고, 금은 불이 많이 꺼진다.
황금 쇠퇴는 불을 만나면 반드시 녹는다. 약한 불은 물을 만나면 반드시 꺼질 것이다. 물 약한 모든 토양, 혼잡 이 될 것입니다; 토양이 쇠퇴하면 나무가 무너지게 된다. 나무가 약하면 금을 만나면 반드시 꺾을 것이다.
강금은 물을 얻고, 측은 그 정면을 좌절시켰다. 강수는 나무를 얻었고, 측은 그 기세를 늦추었다. 강한 나무 는 화재, 송곳니 는 영국 을 배출 했다; 강한 불은 흙을 얻고, 측은 그 불꽃을 수렴한다. 강토는 금을 얻고, 그 완고함을 방비하다.
나음 오행이 진화하고, 좀 더 세밀한 분류를 통해 나음 오행이 나타났다:
나음 오행표 = 갑자 을추해중금; 빙 인 딩 마오 난로 화재; 펜첸 바바 큰 나무; 경오 신미로 방토; 임신 계유 검봉금; 갑술 을해산 불; C 형 땡 못생긴 스트림 물; Wuyin jimao 도시 머리 토양; 첸 신사 화이트 베이컨; 임오계미 버드나무; 갑신을유정천수; 병술 딩하이 집 위의 흙; 펜틸 아들 못생긴 브레이크 화재; Gengyin xinmao 송백목; 임진 계사 긴 물; 갑오 을미사석 금; 병신정유산 아래 불; 1898 년 기해 평지목; Gengzi 신화 못생긴 벽 토양; Renyin 계묘 금책 금; 갑진 을사 등불; 병오정 미천강; 무신 기유대 역토; 경술 신해노빌 노빌 금; 임자 계추상 갑인 을묘대 시냇물; 병진 정사 중토; 오후에 이미 하늘에 불이 나지 않았다. Gengshen xinyou 석류 나무; 임술 계해대 해수.
나음 = "60 갑자 나음, 본 60 율" (만명영 "삼명통회"); "나음자, 궁상각 징우 오음, 기화
위상 감지 또한 "(쑤 lewu" Ziping 단어 ").
첫 갑자년 = 현재 중국 역사의 정확한 연대는 기원전 841 년, 그 해는 경신년이다. 기원전 837 년은 갑자의 해다. 물론 간지년의 시작은 더 이르고, 갑골문에서 이미 사용되었지만 정확한 시작 기록은 없다. 오행은 고대 사람들이 세계를 인식하는 소박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천인감지' 방면의 원리에 근거하여 5 행을 주역 각 파 기술의 이론적 토대로 삼았다.
금목수화토상생상표 2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이것은 중국 고대에 우주의 각종 사물을 가리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1 2 3 4 5 라는 다섯 개의 숫자와 조합의 변화에 근거하여 생겨났다. 오행의 핵심은' 상생과 상극' 이다. 상생은 오행이 서로 촉진되는 것을 가리킨다. 상극은 오행이 서로 배척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팔자명리 중 오행상생 상극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리킵니까?
오행은 자연에서 기원한다. 수지, 화례, 목인, 김의, 토신, 이것이 바로 오행의 덕이다.
김생수, 수생목,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이것이 바로 오행상생의 이치이다.
금크목, 목크토, 토크수, 물크불, 불크금, 이것이 바로 오행상격의 이치이다.
금은 금을 보고, 나무는 나무를 보고, 물은 물을 보고, 불은 불을 보고, 흙은 흙을 본다. 이것이 바로 오행이 일치하는 이치이다.
오행학설은 우리나라 고대 특유의 철학 이론으로 세계 만물의 기원과 다양성의 통일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금, 나무, 물, 불, 흙이라는 다섯 가지 흔한 물질. 고대인들은 이 다섯 가지 물질이 물질을 구성하고 만물을 낳는 기초이며, 그것들 사이의 가장 기본적인 관계는 상생상극이라고 여겼다.
상생, 즉 에이즈, 성장, 촉진의 관계;
상극은 자제, 억압, 배제, 구속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오행은 자연의 만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자연계의 관계,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람과 자연의 관계에 대해 깊은 계시를 가지고 있다. 오행법칙에 따르면 상생상상의 관계는 고정불변이며, 사물이 정상적인 상황에서 내재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것들은 사물의 정상적인 생화학과 조화를 유지하고 있다.
금목수화토상생상표 3
첫째, 금
금속의 계절: 가을. 가을에 가장 잘 관리해야 할 것은 폐이고, 가장 쉽게 나타나는 병은 기침이다. 이는 오행 중 정신적 영향이다. 가을에는 초목이 시들기 시작하는데, 쉽게 사람을 느낄 때 달을 다치게 하고, 기분이 우울하다.
금속 기관: 폐, 대장, 코
금속의 감정: 슬픔. 비금속은 폐와 동족하며, 과도한 슬픔은 폐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금속의 맛: 신맛
금속 음식: 흰색 음식.
김계 식품은 주로 폐, 대부분 흰색 음식에 해당한다. 기질이 평평하고 차갑고, 폐가 상쾌한 소리를 내고,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강화하고, 피부를 탄력과 광택으로 가득 차게 한다.
추천 음식: 배, 백무, 참마, 아몬드, 백합, 실버
둘째, 나무
나무띠 계절: 봄
나무속 기관: 간, 담즙, 눈. 일이 너무 힘들 때 제일 먼저 지켜야 할 것은 간이다. 간은 몸에 피를 집중적으로 숨기는 기관이기 때문에, 네가 목숨을 걸고 일하려면 목숨을 걸고 피를 저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오행은 원래 간 → 심장 → 비장 → 폐 → 신장이라는 방향으로 태어났고, 간 과로는 허약하고, 심장, 비장, 폐, 신장은 파급 범위에 진입하며, 과로로 축적된 분노도 간을 다치게 한다. 그래서 야근할 때의 간식은 매실과 같은 신맛을 준비하는 것도 무방하다. 만약 목계의 어떤 장기가 불편함을 느낀다면, 나무속 청색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있다. 인체의 간과 담즙에 해당하며 엽록소, 비타민, 섬유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기가 체내의 독소를 빨리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무속 감정: 분노
나무속 맛: 신맛
나무속 음식: 청록색 식품
추천 음식: 배추, 양배추, 시금치 등 다양한 잎채소
셋째, 물
물에 속하는 계절: 겨울
물에 속하는 기관: 신장, 방광, 귀. 외식이 너무 많으면 신장을 다칠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가장 신경 쓰는 기관이다. 셰프가 밥을 짓는 * * * 같은 특징은 기름이 크고 소금이 커서 밥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짠맛은 물과 신장족에 속하며 적당량은 유익하고 과도는 나쁘다. 동시에 안색이 검어지면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물에 속하는 감정: 두려움
물 맛: 짠
물 속의 음식: 검은 음식. 이 음식들은 신장과 뼈에 해당하며 신장, 방광, 뼈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 신진대사를 자주 먹어서 과도한 수분이 몸에 축적되지 않도록 체표부종을 일으키고 강한 뼈의 역할을 한다.
추천 음식: 검은콩, 검은 참깨, 블루베리, 표고버섯, 대추, 계원, 우매
넷째, 불
불의 계절: 여름.
불에 속하는 기관: 심장, 소장, 혀
불 같은 감정: 안녕
불의 맛: 쓴맛
불에 속하는 음식: 붉은 음식. 마음은 불이다. 이때 쉽게 화를 내고, 마음이 불안하고,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심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여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을 기르는 것이다. 양심음식을 많이 먹는 것 외에도 오행상크의 원리에 따라 신장이 심화를 억제하고 겨울철에 신장기를 잘 보양하는 것은 선견지명이 있는 방법이다. 마음을 가꾸는 것은 붉은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이들은 같은 붉은 피와 혈액순환을 담당하는 심장에 해당하며, 안색이 좋지 않고 사지가 차가운 허한 체질은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추천 음식: 팥, 대추, 당근, 붉은 고추, 토마토
다섯째, 흙
흙 속의 계절: 장하. 여름 중 건열이 지나가고 비가 오기 시작하는 기간을 말한다.
흙 속의 기관: 비장, 위, 입
토속 감정: 생각
속토의 맛: 단맛
흙 속의 음식: 노란 음식. 긴 여름과 비가 많이 오는 것은 일 년 중 가장 습한 시기이다. 습기가 너무 많으면 비위를 상하게 하고, 비위 부상은 식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한여름 계절에 우리는 항상 입맛이 없다. 이때 음식에' 다간다고' 를 해야 하고, 달콤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성질을 보충할 수 있다. 오행으로 볼 때, 불에 속하는 마음은 흙의 비장을 자양하고, 쓴맛을 많이 먹고 강한 마음을 먹은 결과도 비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토계 장기에 문제가 생겨서 노란색 음식에 해당한다. 비장, 위는 인체에서 양분 공급자 역할을 하며, 조리를 잘 해야 기혈이 왕성할 수 있다.
추천 음식: 오렌지, 호박, 옥수수, 콩, 고구마
이상은 금목물화토상생상극표, 금목물화토상상상극관계에 대한 관련 공유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오행 사이에는 만담상극이 있고, 오행 속성과 현실 생활은 연관이 있어, 모두들 이성적으로 대하고 있다.
당신의 2023 토끼년 운세와 향후 10 년 대운이 좋은지 나쁜지 측정해 보세요. 좋은 날을 고르는 법을 모르십니까? 타씨는 평생 옳은 사람입니까? 2023 년에 당신은 큰돈을 벌 수 있습니까? 전방위적으로 너의 사업 재능을 해석하여 곤경을 역전시켜라! 온라인 상담 클릭: /x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