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째: 적자생존
인간과 동물의 차이점은 지식을 전수하는 전문 학교가 있다는 점이다. 동물이 대대로 물려주는 기술은 부모의 말과 행동에 달려 있습니다.
유택명(劉澤ming)의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그를 돌봐주는 사람은 없었고 이때 그의 친구와 이웃이 그의 스승이 되었다. 그래서 사회는 대학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어울리는 사람들이 당신의 미래 성장 방향을 결정합니다. 어머니는 살아 계실 때 좋은 사람을 따르고, 좋은 사람에게서 배우고, 단공을 따라 거짓 신과 춤을 추라는 말씀을 자주 하셨습니다.
유택명(劉澤ming)은 타고난 재능이 있어서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보면 관찰하고 생각한다. 목수가 가구를 만드는 것을 보면 그는 키가 작고 인형 같아서 다른 사람이 그를 경계하지 않습니다.
라디오를 수리하기 위해 철물점 수리점에 가면 수리공 뒤에 서서 마치 멋진 영화를 보는 것처럼 집중한다. 그는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양종궈의 집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증인이 보장하는 임차인을 찾습니다. 양종국은 부유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며 어려서부터 바이올린을 좋아했고 그의 실력은 낙산에서 최고였다. 저는 초등학교 때 어린이궁의 추천을 받아 청두에 출전하게 되었고 쓰촨 음악원 교수님께 인정을 받았습니다.
양종국은 매일 아침 조문 앞에 서서 피아노를 쳤다. 조문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곳에는 파도소리와 피아노 소리가 들렸다. ,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높은 강이었습니다. 낙산 대불. 이렇게 그림 같은 환경에서 피아노를 배우다 보면 자연스럽게 하늘과 땅, 강의 기운이 스며들게 됩니다.
유택명(劉澤ming)은 양씨(楊氏)의 남은 집에 대해 쓴 글이다. 이에 깊은 영향을 받았고 이해도도 높아 얼후를 사서 끌을 치기 시작했다. 정식 직업도 없이 이곳저곳에서 일을 한다는 뜻의 낙산 사투리.) 양종궈와 함께 피아노 연습을 모색하면서 살아남기 위해 돈을 구한다. 여기저기서 식사를 하고, 혼자 있을 때는 절대 난로에 손을 대지 않습니다.
수년 후 사진을 좋아하는 Xiang Lejun이라는 친구는 Liu Zeming이 Erhu에서 "Er Quan Ying Yue"를 공연하는 것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독학으로 음악을 배운 천재입니다.
말하다 보면 시간이 참 빨리 가네요. 문화대혁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쓰촨성 남부 민장(Minjiang)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청두와 베이징에서 학생들의 장정팀이 몰려와 선전과 반란을 일으켰고, 곧 전국으로 불길이 퍼졌습니다.
러산의 중학생과 고등학생도 같은 예를 따르고 있으며 도시에서 시골까지 학생들의 그림자가 도처에 있습니다. 붉은 노래를 부르는 것과 '충성'이라는 단어를 들고 춤을 추는 것은 같은 것이 아니다.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고대 사람들이 부적을 문에 걸었던 것처럼 수천 개의 가구, 단위, 학교의 문에 마오쩌둥의 표준 초상화를 걸어야 합니다. 그 당시에는 컬러 인쇄 공장이 모두 풀 가동되어 컬러 이미지를 인쇄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종이에 인쇄된 컬러 이미지는 집에만 게시할 수 있습니다. 부대의 충성심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컬러 이미지를 문과 강당 연단 중앙에 걸어야 하며, 크기가 커야 하며, 비와 햇빛으로부터 퇴색되지 않아야 합니다. 사진이 너무 작아서 위대한 인물의 키를 제대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당시 초상화를 그릴 수 있는 사람은 과거에 어떤 문제가 있었든 간에 마오쩌둥의 화려한 초상화를 그리려면 야근을 하라는 요구를 받았다. 낙산 고북문 밖에는 6~7명의 화가로 구성된 거리 집단 기업이 있는데 문에는 간판도 없고 미술부라고 불리는 것 같다.
미술동아리의 예전 주요 사업은 액자, 액자 제작, 인물화 그리는 것을 돕는 일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사진을 찍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사진은 여전히 사치품이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부터 중화민국까지 많은 노인들은 일생 동안 사진이 거의 남지 않습니다. 누군가 중병에 걸리거나 세상을 떠났을 때, 안목 있는 가족들은 화가를 찾아 집에 와서 노인을 살펴보고, 목탄으로 노인의 모습을 그리고, 미술 동아리로 돌아가서 가공을 합니다. 그것을 사진으로 만들어 나무틀에 담아 가족에게 파는 것입니다. 가족들이 사진이 있을 경우 작가에게 마음에 드는 사진을 제공하면 작가는 사진을 확대해 숯펜으로 그려준다.
당시 현 내 국유 기업은 콘티넨탈 호텔, 후이팡 사진 스튜디오, 밍허 레스토랑 등 케이터링 서비스 회사에서 관리했습니다. 모두 지방 국영기업이었다.
미술동아리 직원의 급여 수입은 소수의 노력에 달려 있으며, 초과분을 사적으로 공유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개인이 공개적으로 물건을 파는 것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땅콩튀김을 조금 팔아도 도둑처럼 조용히 파는 것이었습니다.
미술동아리의 그림공방은 아주 작습니다. 바로 건너편 건물 입구에 있습니다. 앞방은 약 12평방미터 정도의 긴 띠 모양입니다. 문 벽에는 간판이 붙어 있지만, 안쪽 벽은 목탄으로 만든 노인 초상화가 여러 장 걸려 있습니다. 바닥에는 액자를 만드는 데 사용된 나무 판금과 나무 잔여물이 깔려 있었습니다. 외부인이 지나갈 때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보면 그것이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지금과는 달리 가게의 크기에 관계없이 모든 가게에는 이름이 있습니다.
미술부에는 중화민국 출신의 전업 화가들이 여럿 있는데, 그들은 예술적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회화에 전문가들이다. 화가 Tong Yuyuan, Mao Mingxiang, Zhong Baijin, Liu Huaju 및 기타 화가가 있습니다.
낙산에는 마오밍샹이라는 화가가 두 명 있는데, 그 선배가 거리 미술 동아리에 다니고 있는데, 그는 전통 회화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갖고 있고 그의 버드나무 서예는 아직도 일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있다. .그는 몇 년 전 세상을 떠났다. ;
또 다른 젊은 마오밍샹은 문화대혁명 말기에 쓰촨 미술학원에 다니도록 추천받았고, 돌아온 후 시립문화센터에서 일했다. 은퇴 후에도 그는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는 견습생이 많았고 계속해서 글을 썼습니다.
특히 미술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마오밍샹은 몇 년 전 펜과 잉크를 사용해 건설 현장을 재현하고, 당나라 개원시대 낙산대불의 조각품. 각도가 참신하고 인물이 많다. 전해줄 수 있는 역사적인 사진이에요!
문화대혁명 시기, 모든 단위와 학교에 모택동 주석의 대형 표준 초상화를 걸어야 했기 때문에 낙산미술협회는 창립 이래 가장 분주하고 영광스러운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현재 광고 슬로건을 사용하려면: 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은 아침부터 밤까지 캔버스에 마오쩌둥의 영광스러운 모습을 계속해서 그렸습니다. 이는 아직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거리가 멀다.
화가 Tong Yuyuan의 딸은 몇 년 후 나의 위챗 친구가 되어 그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아버지가 길 건너편 건물에서 일하시며 낮에는 그림을 그리시는데, 그림을 완성하지 못하셔서 밤에도 집에서 계속 그림을 그렸다고 하더군요. 때때로 그녀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녀의 아버지는 여전히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미술동아리는 공간이 협소하여 대형 액자를 수용할 수 없습니다. 화창한 날이면 화가들은 액자를 문 밖에 두고 높은 의자에 서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많은 단위에는 미술 재능이 없으며 미술 기관 그림에 높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아무리 많은 돈을 제공하더라도 작업을 맡을 시간이 없습니다.
초상화를 걸 시간이 촉박한데, 이는 당시의 정치적 입장을 반영합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부서의 리더들이 회장님의 초상화를 그릴 수 있는 사람을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재능에 굶주리고 목말라하게 되었습니다.
Liu Zeming이 그림을 좋아한다는 것을 아는 친구는 거의 없습니다. 낙산 전설에 따르면, 내가 잠이 들었을 때 친구가 낙산현에 있는 여관 주인을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그 주인의 성은 두(杜)였는데, 그 사람은 뚱뚱하고 머리가 배불뚝이 나한만큼 컸다. . 얼핏 보면 영화 '소병 장가'의 번역가처럼 보이지만 이때 그는 마오 주석의 초상화를 그려줄 사람을 애타게 찾고 있다.
카운티 게스트 하우스는 러산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인 위탕 거리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작은 전면과 그 위에 다락방이 있습니다. 다락방 전면은 거리를 향하고 있어 빈 공간이 드러난다. 당시 부대의 충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은 가장 눈에 띄는 곳에 화려한 마오쩌둥 초상화를 걸었는지 여부였다. 이는 한 부대의 정치적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그 부대를 총괄하는 주요 인물의 태도이기도 하다.
다섯번째: 바람이 불고 돛이 늘어진다
무엇을 먹을지 고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군민관 두 원장은 초상화를 그릴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배경도 묻지 않고 길이 2미터, 너비 1.5미터 크기의 회장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재빨리 주문했다. . 동시에 또 다른 바이어가 소개됐고, 행정실 강당에서도 그림을 요청했다.
정말 좋은 Liu Zeming. 그 전에는 Gaobei Gate 밖 거리에 서서 미술 클럽의 화가들이 액자를 만들고 색을 혼합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방금 그림 그리는 법을 스스로 배웠고, 풍경을 그리고 비밀리에 다른 사람들이 초상화를 그리는 것을 도왔습니다.
이렇게 큰 일을 한꺼번에 받고 당황한 표정은 아니었습니다. 결국, 몇 년 동안 세상에서 열심히 일한 후에, 아버지나 어머니가 없는 아이는 자신의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Liu Zeming은 먼저 Yutang Street에 있는 Little Cross 백화점에 가서 상하이에서 생산된 최고의 시트 두 장을 구입하는데 20위안 이상을 썼습니다. 그런 다음 Zhusitang의 목공 공장에 가서 두 개의 큰 액자를 만들고 그 위에 시트를 직접 펼쳤습니다.
팔레트 트럭을 빌려 액자를 두꺼비 입이 살았던 곳으로 다시 끌어 들였습니다. 액자를 나무 벽에 기대어 놓고 문 안쪽 통로를 활용하세요. Liu Zeming은 재빨리 글쓰기를 멈추고 사람들이 들어오고 나갈 수 있도록 일어섰지만, 아무도 지나치지 않을 때 계속 작업했습니다.
리소폰 몇 킬로그램을 사서 잘 섞어서 침대 시트 위에 조심스럽게 펴 바르고 나면 유화의 바탕이 된다.
미술부에서 비밀리에 배운 방법에 따라 캔버스에 표준 격자를 가로, 세로로 그립니다. 신화서점에서 구입한 샘플 그림도 동일한 격자로 칠해졌습니다. 작은 격자의 초상화 부분 배치를 엄격하게 따르고 이를 큰 프레임 격자로 꼼꼼하게 전송합니다. 색상을 혼합하고 유성 페인트를 층별로 추가합니다.
며칠 만에 통허변에서는 현실적이고 거대한 회장의 초상화가 탄생했다. 바이올리니스트 양종국의 어머니는 이를 보고 그림이 너무 비슷하다며 거듭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오랜 시간을 기다려온 게스트하우스 두 원장은 재빨리 요리사 몇 명을 불러 세발자전거에 조심스럽게 끌어다 위탕거리 게스트하우스 문 앞에 걸어두었다.
두 감독은 이 사업에 만족해 유택명에게 300위안을 줬다. 이는 당시 엄청난 액수였고 당시 많은 사람들의 월급은 고작 30~40위안이었습니다. 당시에는 개인이 청구서를 발행할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두 이사는 어떻게 정산을 할 수 있었습니까? 대본에 따르면 상임 강당의 초상화도 박수를 받았고 유택명에게도 상금 300위안이 주어졌다.
두 개의 거대한 조각상을 걸자마자 문 틈새로 나팔을 불며 모두에게 유쩌밍의 이름이 알려지게 됐다. 우연히 낙산미술회는 인력이 부족하고 초상화 사업이 너무 많았습니다.
예술동아리는 거리 책임자에게 보고한 뒤 유택명을 예술동아리에 직접 영입했다. 이에 수년 동안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던 유택명(劉澤ming)은 사임하고 돼지 도축 농장을 떠나 다시 새로운 직장을 찾았다. 그 터무니없는 시대에 그는 비교적 고정된 직업을 갖고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었다.
여섯: 세상에는 좋은 길과 재능을 가진 현명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수집계에는 번영할 때 보물이 숨겨져 있고 금이 숨겨져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어려운시기에.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희귀하고 귀중한 인재로서, 일단 부조리한 시기를 만나면 그들의 운명은 폭풍우가 치는 바다에 떠 있는 작은 배와 같아서 언제든지 뒤집힐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유택명의 운명과 미술계의 많은 화가들의 삶이 또 다른 두 사람을 떠올렸다. 그들의 이름은 한동안 유명했습니다.
쓰촨성 북부 출신인 진무치 씨는 어렸을 때 고향에서 초등학교 교장을 지냈다. 그는 1940년대에 러산과 아메이산에 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서예와 그림을 쓰고 팔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1944년에 바이충시 장군은 시를 부르고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부르는 진무치와 함께 어메이산을 방문했습니다. 길을 따라.
진 무시가 남긴 여러 서예 작품은 낙산 기록 보관소의 문화 유물로 수집되었습니다. 1950년 이후 그는 고향에서 현 행정관을 도왔다는 이유로 감옥에 갇힌 뒤 사망했다. 딸을 러산에 남겨둔 것 외에는 활용할 정보가 별로 없었다. 그러나 어느 해 작가 공징란은 낙산의 중고서점에서 손으로 쓴 옛 시의 사본을 발견했습니다. 저자는 진무시였습니다. 그는 어메이산에 관한 책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시집을 보았습니다." "는 중화 민국 시대에 인민들 사이에 유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선물로 표지에 "Huicun Bingzheng"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손으로 서예로 쓴 "You Hongzhao". 유일한 사본이어야합니다. 저자 이 시집은 진무치의 생애는 알 수 없으나 낙산(樂山)과 인연이 깊다. “부허안산 보국사 주지 궈링(吉靈)이 50년의 선물을 바쳤다”라는 시가 있다.
옷이 부러지고 공양 그릇이 무능하면 월계수 잎이 맑아지고 세상의 칭찬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살인하려는 의도는 젠의 생각만큼 훌륭합니다.
쿠이루에 새로 온 제비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그의 운명이 높아질 것입니다.
p>불행하게도 공징란은 그것을 읽고 나서 몇 편의 시를 베껴 시집을 판매자에게 돌려주었고 후회를 남겼습니다. (작가는 진무시의 딸을 위한 연성 광고를 하기 위해 왔습니다. 누군가가 진무시의 이야기를 알고 있거나 우연히 진무시의 작품을 가지고 있다면 진무시의 가족은 그것을 기꺼이 많은 돈을 지불하고 되사려고 합니다.)
다른 한 사람은 오승지(1883년)(1962년), 예명 국진, 통칭 망시라오농으로 쓰촨성 러즈현 출신이다. 1914년경 오통과 낙산에 와서 오통교 주겐탄에 정착했다. 그는 중국 전통 회화, 점토 조각 및 기타 기술에 능숙합니다. 부유하고 유명한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들은 생생한 그림이나 조각상을 만들기 위해 종종 상점이나 집에 초대됩니다.
우성지 선생은 1930년대 쓰촨성 남부에서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화가 우승지는 겸손하고 충성심이 강하며 다른 사람들과도 잘 어울린다. 서예와 그림을 좋아하는 상인들은 그를 한동안 집에 머물도록 초대할 것이다.
Niuhuaxi의 큰 소금 난로 주인 인 Zhengtai Zao와 Dafeng Zao는 종종 그를 놀도록 초대했습니다. 물론 차를 마시고, 노래하고, 서예와 그림을 즐기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일이다. 훗날 위대한 화가가 된 이충주(Li Qiongjiu) 선생은 자신의 회화 발전이 우화(Niu Hua)에 있을 때 오승지(Wu Chengzhi)와 함께 공부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어느 해에는 노신사 몇 분을 초대해 강가에서 차를 마시게 했습니다. 낙산 화가 궈즈취안(郭志泉)은 오승지(吳泉治)가 소매에 사람의 형상을 한 조각을 들고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는 독특한 기술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말을 마친 후 Wu Chengzhi는 소매에서 실물과 같은 조각상을 꺼냈습니다.
Li Qiongjiu, Li Daoxi, Zhang Zhicheng 등을 포함하여 Leshan의 몇몇 유명한 화가들은 모두 다양한 기회와 회고록에서 Wu Chengzhi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오통교의 과거와 현재를 다룬 이지룽 선생의 책을 읽은 적이 있는데, 그 책에는 화가 우성지(吳承治)를 소개하는 글이 담겨 있습니다. 읽어보면 오통교가 중국 화가들의 유명한 고향이 된 이유는 오승지 선생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불행히도 Wu Chengzhi 씨는 나중에 노숙자가되어 가난과 굶주림으로 사망했습니다.
이 땅에서는 왜 진정한 예술가의 운명이 항상 이렇게 어려운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