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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xiulin 현대시와 전통시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장 xiulin 현대시와 전통시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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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시 인민정부 발전연구센터 사회사업연구실 부주임, 부연구원, 중국 아동심리학회 비지능적 요소 연구전문위원회 상무이사 < /p>

(1), 시인의 감성과 이성의 균형, 감성은 건강심리를 전제로 하고, 이성은 적극적인 입세와 소극출을 경계로 해야 하며, 둘 다 시인 문학 소양과 인품 양성에 얽매여져야 한다. < /p>

(2), 시의 대화 형태, 최고봉조자도 고대인의 진전의 부, 비, 흥, 이해, 푸, 비, 흥,' 마음과 연관이 있다' 또는' 초감각의 언어' 에 지나지 않는다 < /p>

장수림: < /p>

전통시의 진전의 부, 비, 흥도 고대 문학 창작의 기본 방법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주로 고 대 푸에 널리 사용 됩니다, 현대 산 문, 또한이 방법을 사용 하는 많은, 하지만 현대 시, 특히 짧은 시, 거의 또는 거의 사용 됩니다. < /p>

< P > 왜, 시는 언어의 정교한 예술이기 때문에, 글자 수가 제한된 경우, 대량적으로 배비와 전개를 채택하여 시를 느슨하고 잔소리하게 만들고, 흩어진 문화적 성향을 나타냄으로써, 반드시 시의 특정 용량의' 시' 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비유, 비유, 지금 비유라고 불리는데, 비유는 물론 현대시의 가장 기본적인 수법이기도 하다. 매우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비유에 쓰이는 비유체 사물은 항상 비유되는 실체 사물보다 더 생생하고 구체적이며, 선명하며,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연상과 상상에 편리하지만, 비유는 일종의 시의 기본 수단일 뿐, 비유가 시 형성의 주요 구성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흥, 먼저 그가 영영한 단어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특성상, 직접적인 흥흥, 흥중 () 은 두 가지 상황보다, 사용상 () 에서 흥흥 () 과 흥결 () 의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그것은 시에서 비유의 작용과 마찬가지로 일종의 수사적 도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현대시에 대해서는 중국 전통의 고대시와 중요한 차이가 있어야 한다. 비록 후자 중 일부 창작 방법 은 당신 이 말한 부, 비, 흥, 그리고 상속 과 사용 할 수 있 지만, 더 볼 수 있 는 것 이 많 지 않 았 고, 종종 축소 했 다. 그 의 대부분, 내용 은 좋지 않다. 그러나 사대부 감정 을 표현 하 고 봉건 등급 제도 아래 의 일부 황권 사상, 개인 득실 < /p>

현대시는 겨우 90 년의 역사로 평등의식과 자유정신을 숭상하는 서양에서 유래했다. 물론 기원이 완전히 복사된다는 뜻은 아니다.

표현수법으로 볼 때 현대시는 매우 풍부하고, 부비, 비, 흥에 비해 배울 수 있는 서구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의 각종 표현 방법이 있으며, 많은 국내 선봉 이론가와 시인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표현 수단을 연구하고 시도하고 있다. 예를 들어, 80 년대에는 비비시파가' 언어 복원' 을 제안했다. 90 년대 중반, 내가 1991 년에 쓴' 시의 언어 이론과 방법' 에서 몇 가지를 제기했지만, 아쉽게도 이 만 이천 자에 달하는 이론 문장, 다 쓴 후 친구 조우에 따라 새벽의 의견을 당시' 석가장 문화보' 를 주재하던 시인 좌춘화에게 보냈으며, 왼쪽 답변은 그 신문에 발표될 예정이었지만, 나중에는 소식이 없었다. 나중에 일부 시 이론 과 논평 문장 에서 나 는 또 일부 를 제기 했 다. 예를 들면 절대장력 (예: 절대긴장 (예: 단어와 단어 사이, 문장과 문장 사이 직접적, 내재적 질서성, 비유 연계에 의한 반응력); 또한, 시 기예의 탐구에 가장 중점을 둔 선구자 시인인 내 친구 여노가' 강지',' 오의',' 무작의 의미' 등의 표현 방법을 제시하고 실천했다. 비슷한 새로운 언어 수사 이론은 정말 적지 않다. 내가 예시한 것이지만, 그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 /p>

현대시의 내면창작정신에도 많은 새로운 주장이 있다. 나의 시 이론 평론 문장, 그 내용은 대부분 시의 정신적 핵심 방면의 연구이다. 시비주의 주륜우 씨도' 빨간 글쓰기' 와' 체제외 작문' 을 제안했다. 물론 다른 주장들도 있습니다. 현대시는 이 방면에서 상당히 긍정적인 의미와 건설적 의의를 지닌 연구가 있다. 시간이 짧기 때문에 중국과 외국의 융합으로 창작 방법, 내용, 전파의 실천에서 우리의 현대시가 반드시 매우 성숙한 것은 아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볼 때, 현대시인과 현대시라는 평판이 난잡하고 평판이 좋은 이른바 현대시가 많이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현대시, 현대시, 현대시, 현대시, 현대시, 현대시) 그러나 어쨌든, 그것은 전통적인 상속, 다른 사람을 배우고 발전을 요약하는 단계를 거쳤으며, 오늘날까지 우리 시대의 혁신 요구 사항, 평등의식, 자유정신의 발전에 순응하는 것이 분명하다. 결코 전통적인 봉건의식과 단조로운 창작 방법의 고체시가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 /p>

그동안 많은 사람들이 역사를 이해하고 연구하지 않고, 중국의 사회상황과 현대시의 발전 상황을 연구하지 않고, 현대사회의 기본 이념과 정신을 연구하지 않고, 한때 휘황찬란한 당시송사를 일방적으로 현대시를 비하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당시와 송사가 아무리 휘황찬란해도 역사로만 쓸 수 있을 뿐, 봉건사회인 당나라와 송조에만 휘황찬란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현대사회의 정신과 맞지 않거나 어긋난다. 만약 그것들을 지금 휘황찬란하게 만든다면, 그 역사는 퇴보할 수밖에 없다.-당시송사뿐 아니라 봉건사회의 전통문화도 비슷한 태도를 가져야 한다. 최근 학계에는 원칙없이 봉건전통문화를 무제한으로 치켜세우는 기세가 있는데, 나는 이것이 정말 좋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 /p>

< P > 부, 비, 흥은 시 글쓰기의 기초적인 초급 표현 방법 중 일부에 지나지 않고, 가장 간단하고 외적인 표현 도구와 수단일 뿐, 시 외적 문제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일 뿐, 현대시의 언어 수사 정도와 수준을 반영하기에는 충분치 않다. 현대시의 내부 문제, 즉 정신이념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 /p>

시인의' 감성과 이성의 균형' 에 대해서는' 답문우 (a)' 에서 얘기했는데, 이제 네가 제기한 인식과 결합해 내 견해에 대해 좀 더 깊이 이야기해 보자.

그렇습니다. 감성은 건강심리를 전제로 하지만 시인에게 일반인이 가지고 있는 정상적이거나 정당한 감성을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시인의 감성은 당연히 더 풍부해야 합니다. 그들은 더 너그럽고, 진보되고, 앞을 내다보고, 인도적인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해야 하며, 더욱 찬란한 도덕적이고 미학적인 마음의 즐거움을 보여야 합니다. 그러나, 비교적 완벽히 이를 하려면 시인은 큰 대가를 치러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항상 세속 사회에서 오는 각종 저항을 당하기 때문이다. 때로는 사회의 강한 세속성 앞에서 이런 저항은 치명적일 수도 있다. 이는 시인이 더 성숙하고, 더 포용하고, 더 강인한 이성을 갖고, 특정 마음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형성해야 하기 때문이다. < /p>

제 생각에는 이성은 시종 적극적으로 입세해야 하며, 소극적인 출을 경계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즉 소극적인 출을 통해 고민과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수단으로 삼아야 합니다. 시인은 사회, 민생, 인간성에 관심을 가지며 단계적이고 국지성적이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이성은 항상 확고하고, 양성적이고, 전진해야 한다. 물론, 그렇게 하고 내면의 불안, 고통, 심지어 절망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시인에게 높은 인문적 소양을 요구하고 위에서 언급한 성숙, 포용, 강인한 이성을 형성해야 합니다. < /p>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너의 두 가지 깨달음에 대한 대답으로 볼 수 없고, 어떤 교훈도 말할 수 없다. 내가 네가 말한 이 두 가지 질문을 통해 위에서 언급한 몇 가지 생각을 만들어 너와 의논했을 뿐이다. < /p>

2xxx 년 11 월 9 일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