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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회 번호 영화 리뷰

동급생 Dian Lin 2008-01-05 20:54:30

영화가 관객들에게 구자디가 고아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은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이다. 기장 밭에서 주워서 살아남아 어른이 되어서 구지디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이름은 어나니머스(Anonymous)의 동의어와도 같고, 중국 농부의 상징과도 같습니다. 이는 농업의 지리적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어구지(Ergouzi)와 같이 중국의 전통 하층민을 상징하는 모든 이름과 마찬가지로 너무나 불특정한 단어이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익명성은 독립적인 존재로 나타나는 공허함을 의미한다. 표면적으로는 익명이라는 단어로 가득 차 있지만 실제로는 비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 확실한 유일한 것은 우리가 그 뒤에 있는 삶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익명이라는 것은 흔적도 없이 왔다 갔다 하는 것, 맥락과 의미가 비워진 공백을 의미한다.

이렇게 보면 구자디가 자신을 위해서든, 전투에서 전사한 47명의 사람들을 위해서든 익명을 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영화 전체가 실제로 주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름은 형. 그는 자신을 계속 압도하는 완전한 무(無)를 제거하기 위해 묻혀 있는 상태를 바꾸려고 노력했습니다. 죽음이 생명의 숨결을 제거했지만, 그는 자신의 형제들을 이름 없는 구렁텅이에 밀어넣지 않기를 바랐음이 분명합니다. 그가 원하는 것은 한때 생생한 자신의 존재로 인해 긍정되어야 하는 의미뿐이다.

이 구지디의 정신이 어느 순간 나에게 와닿았다. 나는 이것을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 있는 일종의 식초라고 봅니다. 즉, 전쟁 장면을 기믹으로 활용하는 이 영화에 약간의 풍미를 부여함으로써 중국 영화의 주류 전쟁 서사에서 인간성의 부재와 거리를 두는 것이다. 우리의 전쟁 영화는 항상 인민의 기세가 완전히 드러나는 인간 해상 전술의 큰 장면이었지만 누락된 것은 인민뿐이었습니다. 인간은 역사에 압도당했고, 역사의 필연성에 의해 파괴되었으며, 먼지 한 점 남기지 않았습니다. 영웅은 비인간화되어야 하고, '나'라는 단어는 완전히 부정되어야 하며, 성별, 나이, 결혼, 인간관계 등 개인의 특성은 혁명적으로 제거되어야 하며, 사람들에게 개인의 감정과 관계를 상기시킬 수 있는 모든 것은 혁명적으로 대체되어야 합니다. 역사의 이름과 집단의 이름, 인간의 본성 개념이 아니라면 그는 국가와 국가와 당의 이익을 위해 결단코 자신을 폭발시킬 수 없으며 존재에서 무로 변할 수 없습니다. 적에 관해서는 전혀 인간성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에 대한 우리의 증오로 인해 그는 더 이상 인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는 반동적, 반역자, 반역자일 수밖에 없으며 더 이상 인간이 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Assembly"의 군인이 말했듯이: 나는 반동파를 죽이고 있습니다. 그의 서브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인간이 아니므로 후회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구자디의 말과 행동은 기껏해야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인간성을 회복하려는 시도의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남은 4분의 3은 혁명적인 20세기를 살았던 그로 대표되는 중국 인민에게는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의 교정활동은 20세기 후반에 확립된 논리적 틀 안에서 여전히 완성되었다. 이 틀의 신성함과 강박은 네 명의 인간 중 단 한 명만이 인간인 영화에서도 여전히 뚜렷하게 남아 있다. 그리고 약간의 눈물 흘리는 효과로 인해 강화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분기는 당과 국가에 대한 부름과 응답에서 국민의 삶과 죽음의 의미를 부분적으로 확인합니다. 분명히 구자덕은 신의 죽음에 집착하지 않았으며, 형제들의 죽음으로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죽음이 사실이 된 후, 인간 본성에 대한 구자디의 확언은 사람이 아무 이유 없이 사라질 수 없다는 사실에만 근거할 수 있습니다. 그에게는 직함이 있어야 합니다. 구자제의 정신세계에서 이 칭호는 민족해방을 위해 영웅적으로 죽은 순교자의 칭호이다. 형이 이 칭호를 얻지 못한 것에 대한 불안과 안타까움까지 느꼈고, 심지어 자신의 죽음으로 정신적 공백을 메우고자 했고, 결국 폐허가 된 뼈를 파헤쳐 이 존재를 회복하게 되었다. 영화에서는 단순한 농부들에게 이 상태는 기장을 두 개 더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할 뿐입니다. 그러나 Gu ZiDe는 분명히 진지합니다. 그는 편집증적인 태도와 말과 행동으로 그들을 학대했던 주인이 그들을 다시 따뜻하게 포옹할 때까지 장엄한 믿음으로 뒷받침된 이 인간성의 실마리를 끝까지 붙잡았습니다. 그러므로 구자제의 인간성은 반쯤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 끈질긴 발걸음은 얼굴 없는 나라와 인민의 따뜻한 포옹을 만나자 갑자기 멈췄다.

구자덕의 진심은 펑샤오강이 똑똑한 사람임을 드러낸다. 흥행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도 단 한 순간도 놓치지 않았다. 전쟁의 장대한 장면과 충격적인 시청각 효과는 국민의 역사가 아닌 국민의 역사에 봉사해야 합니다. 여기서 사람은 이름 모를 묘비처럼 전쟁으로 훼손된 시체처럼 미완성 제품일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확실하지만 완전한 삶을 가진 사람은 아닙니다. 그것은 모호하고 회피적이며 어색할 정도로 이름이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펑샤오강이 들려주는 기장 이야기에 나는 박수를 4분의 1밖에 줄 수 없다. 그 4분의 3은 미래를 위해, 인간이 이 고대 국가에서 완전히 성숙할 수 있는 날을 위해 비축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