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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상 정원 디자인 설명 옥상 정원 디자인

1. 프로젝트 개황 및 설계 범위: 이 설계는 광서생태공학직업기술학원 서캠퍼스 건물 옥상가든 경관 설계입니다. 프로젝트지는 생태학원 서쪽, 삼림장 동남쪽에 있으며, 그 설계 범위는 생태학원 서구 학교 건물 옥상 옆 구획으로, 건설 면적은 약 600 평방미터, 광장은 수경, 녹화, 소품, 경질포장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둘째, 설계근거: 본 설계는'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도시계획법',' 도시녹화계획건설지표 규정' 등 국가 및 지방관련 규범, 규정, 법규 설계에 근거한다.

셋째, 디자인 원칙: 1 사람 중심: 이 옥상 정원은 중요한 공공 * * * 행사장으로, 디자인 시' 사람 중심' 원칙에 의거한다. 옥상가든 공간 디자인에서 사람들의 다차원 감각을 충분히 고려하였다. 동시에 정원 안의 휴식, 공공시설 (예: 파빌리온, 의자, 쓰레기통, 각종 랜등 등 등 등 등) 은 모두 인간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능과 아름다움을 겸비하며 녹색생태의 현대화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2 생태원칙: 유주 기후특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주변 지역의 환경특성을 평가하여 인간과 자연, 옥상 정원과 지역환경의 조화를 이룹니다.

넷째, 디자인 컨셉:

서구 옥상가든 환경 설계는 기존 모델을 돌파하고, 대용량, 다단계, 고품질 환경공간으로 적절한 면적의 여가공간을 포장하여 원림식, 환경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범 캠퍼스를 만들려고 노력한다. 전방위적으로 전체 캠퍼스의 문화적 취향을 제고하고, 렌더링으로 그 독특한 개성을 확장하려고 노력하다.

인간적인 디자인 사상을 부각시키고, 사람 중심적이며, 궁극적으로 학업에 바쁜 사람들이 제한된 시간과 공간에서 자연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사람은 자연을 떠날 수 없고, 자연과 친해지는 것은 인간의 내면본능의 갈망이고, 자연의 가장 좋은 표현은 물과 녹색이다. 이것이 바로 서구 옥상 정원의 디자인 초심이다. 오로지 자연의 원림을 추구하기를 거부하고, 인문적 색채를 극력 주입하여, 그래야 경관이 품위를 갖게 되고, 생활이 진정으로 살아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조경 설계 개념 및 소개:

달 인쇄 안 함: 타원형 회의실 위에 위치하여 하늘만의 두터운 조건으로 보기, 휴식을 취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며, 중앙에는 정자, 수역, 잔디밭이 결합되어' 1+1+1 > 3' 의 전체적인 효과, 다원적인 조합, 다원적인 변화를 맞았다.

물은 문인의 시구에서 동행하는 캠퍼스에 있는 수역과 함께, 바람을 읊을 필요가 없고, 달을 읊을 필요도 없고, 낮은 노래를 부를 필요도 없고, 학업에 대한 추구와 끈기 있는 정신이기 때문에' 달을 인쇄하지 않는다' 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심혈을 기울인 고고, 독창적인 운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침 흐르는 물: 꼭대기층 화원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작은 폭포수경, 괴석, 식물이 푸르고, 담물이 맑고, 캠퍼스에서 얻을 수 없는 맑은 샘이며, 학문적으로 물처럼 흐르는 것을 본받고, 그치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 정신, 의미심장하고, 의경이 길다.

그리고 구름 밟기: 사무실 지붕에는 불규칙한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나무 풀, 연못으로 점재된 디딤단 풍경이 있어 경관 효과와 안전보호 작용이 있고, 중앙의 호형 디딤단은 크기가 다른 석판으로 깔려 있고, 간격은 잔디로 꿰매어 있고, 자갈로 꿰매어 있고, 경치는 밋밋하고, 기묘하게 드러나고 있어 색다른 점이 드러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걸음 석판 위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

다섯째, 리본:? 옥상가든 센터 관광지, 물관광지, 문화산책로, 여가구, 오락헬스장이 있습니다. 타원형 컨벤션 센터 위에 있는 옥상가든 디자인은 본 디자인의 중점이며, 본 옥상가든 테마사상을 가장 잘 반영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교사와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여섯째, 식물 구성

본 옥상 정원의 디자인은 대학 학부이기 때문에 옥상 정원의 디자인은 농후한 캠퍼스 문화 분위기를 충분히 조성하고 긍정적인 생태관념을 키워야 한다.

이런 디자인 이념을 표현하기 위해 경관 소품을 통해 표현하는 것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식물의 구성을 통해 하는 것이다. 식물 경관은 옥상 정원의 도로 양쪽에 녹지와 식물 재배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경관은 이 지역 경관의 리듬감을 높이기 위해 큰 식물반과 색채를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도로 양쪽에 큰 색의 무늬를 디자인하는데, 주로 오렌지색 데이지, 붉은 홍화계목, 보라색류의 자엽베르베린, 진한 녹색류의 푸젠차.

도로와 물가의 거리는 바지선 겹돌을 제외하고는 주로 관목과 향화 식물을 통해 이뤄지는 식물 경관을 통해 분리된다.

식물 재배 방면에서 옥상화원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하므로 관음대나무, 자미 등 얕은 뿌리성 식물과 참새, 황양골, 청동, 검마 등 작은 관목식물만 심어서 그 사이에 경석을 장식했다. 경관의 색채를 높이기 위해 경석 옆에 일부 관목을 배치하고, 현관에 등나무 본식물을 심으면 옥상 정원의 경관을 만드는 데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요컨대 식물 경관 디자인에 관목, 등나무, 초본식물을 합리적으로 활용해 적절한 교류 공간을 만든다. 사계절 식물 조경으로 삼계절에는 꽃이 있고 사계절에는 풍경이 있다. 이 식물 구성을 완료하고 선택한 식물 종류는 해당 지역에 적합한 토종 수종을 많이 사용한다. 예술 수법을 통해 식물의 체형, 선, 색채 등 자연미를 충분히 발휘하여 식물 경관을 창작하다.

옥상정원의 특징에 맞춰 얕은 뿌리성 식물을 선택하기 위해 주로 자웨이관음죽다화 등을 재배한다.

일곱째, 명승지 경관 분석

3 층의 경관은 전체 설계에서 내려다보기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다. 오른쪽에 있는 자토 꽃꽂이 복도는 통행, 보호, 동시에 관람, 그늘을 겸비한다. 화틀 갤러리를 통해 컨벤션 센터 옥상에 있는 관광지로 통할 수 있다. 골동품의 육각정 안에 앉아 수경을 보거나 다목적포장에 서서 먼 풍경을 바라보는 것은 매우 쾌적하다. 컨벤션 센터 반대편에서 사무실 위에 있는 레저 구역을 통해 교실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천천히 계단을 올라 6 층에 위치한 또 다른 중점 경관구에 이르러 그늘이 맑은 물을 둘러싸고 시냇물 중간에 자연식 태호석 석조를 놓았다.

여덟, 결론

본 디자인에서 자연 생태의 이념은 줄곧 관통해 왔으며, 자연을 개조하는 현대 디자인 사상뿐만 아니라, 인공 환경과 자연 환경의 밀접한 결합을 추구하며, 서로 눈부시게 빛나고 서로 잘 어우러져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연명언)

그리고 정원의 기능적으로도 본 설계의 중점이다. 디자인의 기능은 질서 정연하게 나뉘어 전체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각자의 특색을 추구하고, 전면적으로 주도면밀하게 인간 과학을 분배하며, 교사와 학생들을 강하게 끌어들여 야외로 나가 자연의 품에 안기고, 녹색 환경에 녹여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한다. 서구 옥상 정원의 우월한 작업 학습 조건을 즐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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