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첸두슈 소개

첸두슈(1879-1942), 예명 중푸(Zhongfu)는 안후이성 화이닝(현 안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신문화운동의 주창자 중 한 사람이자 초기 중국 공산당의 중요한 지도자이다.

1896년에 학자가 되기 위한 시험에 합격했다. 1897년 항저우 중희추사학원(杭州中熙吉官書院)에 입학하여 공부하고 근대 서양사상과 문화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1899년에는 반청(反淸)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서원에서 제명되었다. 1901년, 그는 반청 선전 활동을 했다는 이유로 청 정부의 수배를 받고 안칭에서 일본으로 도피하여 도쿄 사범 대학에서 단기 과정을 공부했습니다. 1903년 7월, 그는 장투조(張章趙)를 도와 상하이에서 국민일보(National Daily)를 편집했습니다. 1904년 초, 혁명적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우후(Wuhu)에서 "안후이 공통 단어 신문"이 창간되었습니다. 1905년에는 청나라에 반대하는 비밀혁명조직인 악왕회(岳王會)를 조직하고 총재를 역임했다. 1907년에 그는 도쿄 마사노리 영어 학교에 입학했고 나중에 와세다 대학으로 전학했습니다. 1909년 겨울, 그는 절강육군사관학교에 가서 교편을 잡았다. 1911년 혁명 직후인 1911년에는 안휘성 ​​관찰사 비서장을 역임했다. 1913년 위안스카이에 대항한 '제2차 혁명'에 참여했으나 실패 후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1914년 일본으로 건너가 '가인' 잡지의 창간을 도왔다. 1915년 9월 그는 상하이에서 "Youth" 잡지를 창간하고 편집했습니다(1년 후 "New Youth"로 이름 변경). 1917년 초, 그는 북경대학교 교양학부 학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918년 12월, 그는 리다자오(Li Dazhao) 등과 함께 "주간 리뷰(Weekly Review)"를 창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신청년", "주간 평론", 북경 대학교를 주요 직책으로 삼고 민주주의와 과학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문학 혁명을 옹호하고 낡은 봉건 사상, 낡은 문화, 낡은 윤리에 반대하고 신문화운동의 저자이자 주요 지도자 중 한 사람. 1919년 5·4운동이 끝나자 마르크스주의가 수용되고 선전되기 시작했다. 1920년 초, 그는 공산주의 인터내셔널의 도움으로 상하이로 몰래 가서 중국 공산당의 초기 조직을 설립하는 동시에 다른 곳의 선진 분자들과 접촉하여 당의 설립을 시작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이 주요 창립자가되었습니다. 1921년 7월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공산당 제1차 전국대표대회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중앙국 서기로 선출되었다. 제1차 전국대표대회부터 제5차 당대회까지 중앙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으며, 중앙국 비서, 중앙국 집행위원회 위원장, 중앙위원회 총비서를 역임하였다. 중국 공산당 초기의 중요한 지도자. 대혁명 후기에 그의 우경적 사상은 우경적 기회주의로 발전하였고, 농민, 도시 소부르주아지, 중부르주아지, 특히 군대의 지도부를 포기하고 타협정책을 취하였다. 국민당 우익의 공격에 맞서 항복합니다. 1927년 중국혁명의 실패는 중국공산당의 지도뿐만 아니라 그의 우경적 실수에도 기인했다. 1927년 7월 중순, 중앙위원회 정치국이 개편되고 그는 중앙위원회 지도직에서 물러났다. 이후 그는 트로츠키주의 견해를 받아들이고 당 내에 소규모 조직을 설립하는 등 활동을 전개했다. 1929년 11월, 그는 중동로 문제에 관해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에 공개 서한을 발표했다는 이유로 당에서 제명되었다. 같은 해 12월에는 청산주의 프로그램을 지지하는 81명이 서명한 '우리의 정치적 견해'가 출판됐다. 동시에 소규모 트로츠키주의 조직인 프롤레타리아 협회가 상하이에서 결성되어 "프롤레타리아"라는 출판물을 출판했습니다. 1931년 5월, 그는 중국의 여러 소규모 트로츠키주의 조직의 '통일회의'에 참석하여 중국 트로츠키주의 조직의 중앙서기로 선출되었다. 1932년 10월, 그는 상하이에서 국민당 정부에 체포되어 형을 선고받고 난징에서 투옥되었습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뒤 1937년 8월 감옥에서 풀려나 충칭 우한을 거쳐 쓰촨성 장진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그는 1942년 5월 가난과 질병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