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펜 서예 서첩 행서

펜 서예 서첩 행서

만년필행서자첩은 매우 정교한 행서 창작작품이다. 서첩을 통해 행서의 아름다움을 좀 더 직관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만년필 서예 서면행서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펜 서예 서첩 행서 감상

펜 서예 서첩 행서 그림 1

펜 서예 서첩 행서 그림 2

펜 서예 서첩 행서 그림 3

펜 서예 서첩 행서 그림 4

행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방법

서예 작품의 좋고 나쁨은 두 가지 큰 방면에서 볼 수 있다:

첫째, 서예 기본기, 서예 속 내포의 기본기가 어떻게 되는지는 다음 두 가지 점에 의해 결정된다. 첫째, 서체 간틀 구조의 기본기가 어떤지 보자. 붓글씨를 쓰면 한 글자의 간틀 구조가 잘 쓰여지지 않아 글자의 의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서예의 심미적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 글자의 간대를 잘 맞추면, 이 글자의 글씨체도 확정된다. -응? 참, 풀, 예서, 인감? , 글꼴마다 서로 다른 프레임 구조가 있습니다. 각 서예가는 서체에서 변화를 요구하는데, 우선 선인서체의 간틀 구조에서 변화를 구하는 것이다. 리스는 사대자체의 간틀 구조에 변화를 일으켜 작은 글자체의 간틀 구조를 창조했다. 정우는 선인 서체의 간틀 구조에서 변화를 구하고, 예서책이 되었다. 왕희지도 선인서체의 간틀 구조에서 변화를 구하고, 대성은 해서체 행서 초서이다. 그가 쓴 서체 간틀 구조는 매우 아름답다. 후대의 대부분의 서예가들은 모두 그의 간틀 구조에서 변화를 구하고 자신의 풍격을 형성했다. 붓으로 글씨를 쓰는 사람이 글자의 가장 기본적인 간틀 구조조차 잘 쓰지 못하면 그는 서예가가 될 수 없다.

-응? 참, 풀, 예서, 인감? , 각 글꼴에는 자체 행 펜의 법칙이 있습니다. 행필의 법칙이 바뀌고 서체도 바뀌는데, 아마도 새롭고, 더 좋고, 심미적인 서체가 생겨났을 것이다. 서예의 좋고 나쁨을 감상해 보면 반드시 매 획의 필치, 행필, 필을 보고, 펜이 힘있는지, 행필력이 균일하고 부드럽는지, 점, 횡, 접기, 수직, 체크, 쓰기, 날치기, 날치기 등의 획을 쓸 때 이런 서체의 행필법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모든 큰 서예가는 행필마다 다르지만, 그 종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은 그가 쓴 획마다 공력이 있고 심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예가는 붓글씨에 공력도 없고 심미가치도 없는 스트로크를 부르는가? 패필? 。 따라서 서예가는 선인의 좋은 행필의 법칙을 기초로 서예 행필의 각 필의 기본기를 연마해서는 안 된다. 어떤 붓글씨는 종이의 정면에서 글자가 있는 것을 보고, 종이의 뒷면에서 글자가 없는 것을 보면, 글씨를 쓰는 사람의 펜이 종이등을 뚫을 힘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어떤 붓글씨는 종이 뒤에서 획이 끊어지는 것을 보면, 글씨를 쓰는 사람의 필력이 고르지 않음을 설명한다. 예를 들면? 큰가요? 글자, 종이 뒤에서 보면, 붓은 점이고, 붓은 점이고, 교차는 점이고, 전체 글자의 뒷면은 6 점이며, 이는 행필의 힘이 고르지 않기 때문이다. 명말 청초의 왕튜더, 일본인들이 중국 청나라 초서라고 부르는가? 서성? , 그의 서화 작품도 경매 시장에서도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서예 행필에는 많은 결점이 있어 서예가 충분히 정교하지 않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명나라 자경봉의 글자는 매우 정교하게 썼고, 패필은 매우 적었다.

둘째, 내포를 보는 언어, 서예 언어에는 또 다음과 같은 5 점이 포함되어 있다. 1 시, 서예에 문학의 내포가 있는지 여부. 좋은 서예 작품은 각 글자마다 그 글자의 뜻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통편은 모두 문장 의미를 반영한다. 왕희지의 서예 작품' 난정서' 는 서체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문장 아름다움을 반영하며 글의 아름다움과 문장 아름다움을 서예 작품에 담았다. 소동포의 서예작품' 적벽부' 도 마찬가지다. 이 서예 작품들은? 문인? 。

우리는 서예 작품을 보면 늘 이렇게 논평한다. 이것은 문인 글자입니까? ,? 이거 서점자예요? ,? 이것은 장인자입니까? 。 이는 글씨를 쓰는 사람의 문학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글자에 반영되고, 글자에 표현된 내포가 다르고, 그에 따른 느낌도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둘째, 좋은 서예작품을 읽는 것은 생각을 질주할 수 있는 여지를 준다. 서예를 감상하게 하는 것은 시를 감상하는 것과 같다. 서예 자체가 사상의 묘사이기 때문이다. 문정명의 서예 작품을 읽는 것은 전원시를 읽는 것과 같아서 전원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마오쩌둥과 곽여로의 서예 작품을 읽는 것도 시사의 연상을 줄 수 있다. 셋째, 서예 작품에 음악의 운율이 내포되어 있는지 여부. 좋은 서예 작품 중 각 글자의 간틀 구조와 글자와 글자 사이의 구조에는 음악의 운율이 있다. 너는 마오쩌둥의 서예 작품' 진원춘' 을 읽니? 눈' 은 마치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교향악이 울리는 것을 느끼는 것 같다. 넷째, 서예에 그림의 의경이 내포되어 있는지 여부. -응? 서화본일체? , 글자는 추상적인 그림이고, 좋은 서예작품은 그림의 의경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다섯째, 서예 속 내포의 정세. 서예 속 내포의 형세는 대기인지 인색한지, 소탈한지, 하늘한지, 격조가 고아한지 저속하는지, 두터운지 경박한지 등이다. 이 모든 것은 서예가의 품격과 관련이 있는데, 속담에도 있듯이? 그 사람 같은 글자? 바로 이 도리다. 마오쩌둥의 서예가 웅장하다는 것은 큰 정치가의 기백에 의해 결정된다. 왕희지의 글자는 소탈하고 찰랑하며, 안진경의 글자는 두껍고, 문징명의 글자는 격조가 고아하다. 결론적으로 서예 작품이 포괄하는 풍부한 언어는 어떤 면에서는 서예가의 인격을 묘사한 것이어야 한다.